Gao Cen Shi Feng의 유사점과 차이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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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ao Shi와 Cen Shen의 변경 요새 시 양식의 유사점과 차이점에 대하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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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오시와 센센의 변경 요새 시의 스타일에 대하여

서리영

요약: 이 글은 주로 가오시의 시적 스타일의 유사점과 차이점을 분석합니다. 및 Cen Sen의 시적 스타일이 다른 이유를 탐구합니다.

키워드: Cen Shen; 시적 스타일; : I207.22 문서 식별 코드: A

문서 번호: 1008 -293X(2002)02-0045-04

저자 정보: Xu Liying(1964-), 여성, Zhejiang Zhuji 출신, Zhejiang Shaoxing Trade and Economics School 강사.

저자 단위: Xu Liying (Zhejiang Shaoxing Trade and Economics School, Shaoxing, Zhejiang, 312000)

참고문헌:

[1] 청나라, Peng Dingqiu 외 편집. 당시 전집(제 6권 및 7권) [M ], 1960.

[2] Sun Qinshan et al. Gao Shicencan [M]의 시집, 1985.

[3] 당나라 시 사전[Z]. , 1990.

[4] 당시미학 탐구[M], 2000.

[5] 중국부 서북부 편집자. 사범대학 및 서북사범대학 학술지 편집부. 당나라 변성시에 관한 연구 논문 선정[S], 간쑤 교육 출판사, 1988.

접수일: 2002년 2월 20일

출간일: 2002년 4월 1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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당송 이래로 Gao Shi와 Cen Shen은 자주 함께 언급되는 두 시인이었습니다. 예를 들어 Du Fu는 "Gao Cen Shu는 천천히 걷고 Shen Bao De는 그와 함께 걷는다. 생각이 날아가고 장은 혼란으로 끝난다." Seven Chang Shi Shen San" "Ten Rhymes") Yan Yu는 "Gao Cen의시는 비극적이고 감동적이며 그것을 읽는 것은 사람들을 감정적으로 만듭니다."( "Canglang Poetry Talk") Xin Wenfang이 말했습니다: "Shen… 시의 수준이 특히 높고...가오시(Gao Shi)의 문체와 매우 유사하여 읽으면 사람들이 관대함을 느끼게 됩니다."("Tang Caizi Biography") Hu Yinglin은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Gao Cen은 비극적이고 영웅적이지만 Wang Meng은 여유롭고 만족스럽다."("시소우") 이는 주로 그들의 시적 스타일이 유사하기 때문이다. 그들의 "인격"으로 알려진 그들은 모두 군대에 복무했으며 고대 시의 형태로 변경의 주제에 대해 글을 쓰는 데 능숙했으며, 특히 Qigu와 그들의 시에는 감사와 불의가 가득했습니다. 그러나 이 두 시인은 유사하면서도 다르며, 시계에서 서로 다른 기여를 했다.

고시(704-765), 본명 대복(大富)은 발해현(현 허베이성 징현현) 출신이다.

가오시는 인생에서 꽤 많은 경험을 갖고 있다. 그는 초기에 가난하게 살았으며, 스무 살에 서쪽으로 장안(長庵)으로 여행했고, 개원 19년과 20년에 북쪽으로 가서 지먼으로 갔다. 그 후 그는 송주(松州)에 10여년 동안 머물며 수년 동안 '어부와 나무꾼이 섞인' 방랑생활을 했다. 46세에 시험에 합격하여 도교 시험에 합격했으나 변주(泉州)에서 풍추위(魏魏) 직위만 얻었을 뿐이다. 3년 후, 그는 관직을 버리고 하서가도(河西結島)로 가서 게수한(Geshuhan)을 막부로 삼고 서기를 맡았다. 안시 난이 일어나자 고시는 현종을 보기 위해 나곡 서쪽에서 달려왔는데, 진통관은 패할 위기에 처해 현종에서 숙현으로 가서 관리들에게 경의를 표했다. 자덕 원년(756)에 숙종의 명을 받아 용왕림(永王lin)을 정벌하였고, 그 후 양주(楊州)의 검열관, 회남(淮南)의 사신을 역임하였다.

대종이 왕위에 오른 뒤 인사부부장, 형부부장 등을 거쳐 연이어 조정에 입성해 발해현 후작이라는 칭호를 받았다. 『당고서』에는 “당나라 때부터 시인이었는데, 그에게 가장 어려웠던 시기는 첫 성행 전후였다”고 적혀 있다. Jibei 주변에서 글을 쓰고 군대에 가고 싶었지만 실패하여 양송 시대에 살아야했습니다. 그러나 이것이 그의 창의력의 정점이었습니다. 말년에 관직에 오른 뒤에는 비록 좋은 일이 있기는 했지만 필연적으로 이전에 비해 열등했다.

"고창시지"가 있습니다.

고시는 어렸을 때 기사들과 친구가 되어 밤낮으로 체스를 두고 건물을 짓고 술을 마시고 양류춘에 대해 노래하는 방탕한 삶을 살았다. "군대에 작별 인사"); 그는 양송 왕조를 방황했지만 "술집이 침수되고 낚시터가 자주 방문할 수 있습니다"( "제상이 설산지에 보상하고 궈샤오푸 웨이를 보냈습니다") , 그의 행동은 불확실했습니다. Du Fu는 그를 "한적한 소년처럼 안마에 걸터앉은 고위 학생"("고교 35비서 15 운율 보내기")이라고 불렀고 Yin Fan은 그를 "마음이 열려 있고 아무것도 하지 않는 사람"이라고 불렀습니다. 사소한 일에 집착한다"("헤웨잉링 컬렉션"). 그는 또한 원대한 야망과 실용적인 정치적 재능을 가진 사람이었습니다. 그는 생애 처음으로 관직(풍추현 중위)으로 임명되었을 때 자신의 원대한 야망과 일치하지 않았기 때문에 관직을 포기했습니다. 안시 난 때 그는 주도적으로 Que에게 조언을 제공했으며 차례로 Xuanzong과 Suzong의 평가를 받고 위기에 봉사하라는 명령을 받았습니다. 그는 야망과 재능이 뛰어나고 빈말을 좋아하는 사람이 아니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시인의 인격과 경험이 그의 창작에 반영되어 그의 시에 심오하고 심오한 특징을 부여한다. 그는 자신의 야망과 재능에 대해 자신감이 넘쳤습니다. "왕자와 왕자는 모두 내 세대이며 전략에 사용됩니다. 현자의 마음은 유덕한 사람을 돌보고 해바라기와 히아신스를 깎으러 옵니다." He Cui Er Shaofu Deng Chuqiu City")는 역사에 매우 중요합니다. 군대에서의 영웅적인 업적도 매우 바람직합니다. "북쪽의 Jimen에 가면 바람에 맞서 칼을 기대고 광활한 사막을 볼 수 있습니다. 먼지, 그리고 나는 감동으로 Wei Huo를 생각합니다."( "Qi Shang은 Xue Sanzhi에게 보상하고 Guo Shaofu에게 메시지를 보냈습니다") "Qilin Pavilion의 그림"은 Mingguang Palace에 들어갔습니다. 그는 서기관들을 비웃었습니다. 너무 불쌍해?”(<사이 아래의 노래>) 이 때문에 시인은 현실의 불행에 유난히 분노하고 한탄했다. 그는 "최이얼에게 바친 고대 선물을 본받으라"라는 시에서 "하늘에 살며 연회를 즐길 줄 아는 귀족 관리들을 조롱하고, 재능 있는 사람들은 풀밭에 가라앉을 뿐이며 서민들 사이의 반대를 드러냈다"고 말했다. 그리고 강력한. 그는 명나라의 인정과 이용을 갈망했으며, 고대인과 사건을 통해 자신의 심정을 자주 표현했다. 예를 들어, '십송시' 중 하나는 다음과 같습니다.

양왕은 전성기였고, 손님도 많았고 재능도 있었습니다. 천년이 지나면 높은 단만 남습니다. 가을 풀밭에 쓸쓸함이 찾아오고, 수천리 떨어진 곳에서 슬픈 바람이 불어온다.

이시는 서한 시대의 양효왕이 인재를 모집했다는 기록을 바탕으로 친한 친구를 찾을 수 없다는 슬픔을 전달하는 시로, 진장의 작품 '지추'와 분위기가 상당히 비슷하다. 노스탤지어". 그러나 그의 관대하고 제멋대로인 성격 덕분에 시인은 "정삼, 위구, 낙하공이여"와 같이 좌절할 때에도 영웅적인 태도를 유지할 수 있었습니다.

그렇게 하기에는 너무 늦었습니다. 그리고 그는 아직 마흔이 넘었습니다. 열심히 일하세요. 오래도록 노래하는 사람은 컵에 무엇인가를 담고 있으며 앞서 간 사람과 뒤에 간 사람의 이름을 비웃는다.

시인의 강렬하고 맹렬한 성격은 그의 활발한 시적 스타일을 형성하는 중요한 요소이다.

가오시는 야망이 크고 자신을 '전략적'이라고 생각하며 오랫동안 사회의 중하층에 침몰해 살아온 것이 많은 현실적 문제에 열중하는 모습을 보여준다. 그의 시에서. 예를 들어, 그의 작품 속 시골은 더 이상 몽호연(孟浩然)과 왕웨이(王孝)의 시에서 나오는 목가적인 정서가 가득한 복숭아꽃밭이 아니라, 불행과 고통이 가득한 세계이다. 예를 들어, "동평로에서 홍수를 만나다"는 "벌레와 뱀이 나무 한 그루에 달라붙고, 고라니가 배를 타고 달리는 것, 농작물은 파도를 따라가며 서쪽은 닿을 수 없는" 비극적인 상황을 묘사하고 있다. 시인은 나아가 다음과 같이 지적한다. 인재, 특히 무거운 세금은 백성들의 불행을 더욱 심화시켰다. 싸우지 않고 저축하는 것이냐?”(<쓴 비의 집>) <시군지>)는 동세대 시인 가운데 보기 드물게 백성을 위해 기도한다는 뜻을 담은 시이다. 고시는 변방의 성시에서 많은 질문과 제안을 날카롭게 제기했다. 예를 들어, 『상상』은 “싸움은 장기 전략이 아니며, 평화는 장기 계획이 아니다”라고 지적하며, 국경 문제를 근본적으로 해결하기 위해 일시적인 방편과 옹호자들이 만반의 준비를 하는 것을 반대한다. 《지멘오시》는 수비에 관한 이야기이다. 군인들은 열악한 대우를 받았고 지배 집단의 배은 망덕에 항의했다. "Ji Zhong Zuo"는 만리장성 밖의 부족들이 다시 항복하고 반란을 일으키는 현상을 반성하며, 나아가 국경 장군들이 군대 지원에만 관심이 있고 국경을 정착할 의사가 없다는 사실에 대해 깊은 우려를 표명합니다. 이런 시에 대해서는 많은 논의가 있는데, 시로서는 좋지 않을 수도 있지만 시인의 마음을 보여줄 수는 있습니다.

가오시(Gao Shi)의 시는 고대 스타일, 특히 기 고대(Qi Ancient)로 유명합니다. 그의 고대시는 분명히 Zhang Shuo의 영향을 받았습니다. 예를 들어, 장(張)은 당대의 뛰어난 인물을 칭송하는 5대 『오세(五后) 송가』가 있다고 말했고, 고시는 5대 『삼주 송가』(五吳記)의 형식과 주제를 두고 있다. 시는 똑같습니다. Zhang Shuo의 "Ye Du Yin"은 Qi Gu의 유명한 장이고 Gao Shi도 Qi Gu를 바탕으로 "Gu Daliang Xing"을 썼는데 이는 분명히 Bu Wu의 작품입니다. 그러나 Gao Shi의 7자 노래 대사는 더 창의적이며 항상 시의 모델로 여겨져 왔습니다. 예를 들어 Hu Yinglin은 "음절이 뚜렷하고 감정이 구불구불하고 두껍고 가늘고 마음이 깊습니다. 조화'('시소'), 송유인은 '칠자시의 조상'('삼당시')이라고 칭찬했다. 그의 7자 가창은 사대대사 이후의 가창 체계를 계승했을 뿐만 아니라 한나라와 위나라의 고대 시가인 '양극행'의 특징도 흡수하고 있다.

연기. 한족의 먼지는 북동쪽에 있으니 한족 장수들은 그 가족을 버리고 도적들을 멸할 것이다.

사람은 자신을 자랑스러워하지만 황제는 그에게 큰 영예를 줍니다. 내가 금으로 북을 쳐서 우관(玉關)에 내려갔더니 그 징글이 지에시들 사이에 울려퍼졌느니라. 선장의 깃털책은 광활한 바다로 날아가고, 찬우의 사냥불은 랑산을 빛낸다. 산과 강은 황량하고 국경이 없으며, 오랑캐 기병대와 능묘는 비바람과 뒤섞여 있습니다. 전사들은 군대 앞에서 반쯤 죽었지 만 미녀들은 여전히 ​​​​천막 아래에서 노래하고 춤을 추고 있습니다. 사막은 척박하고, 가을에는 풀이 막혀 있고, 해질녘에는 전투가 벌어지는 외로운 도시가 드물다. 은혜를 만나면 적을 과소평가하는 경우가 많고, 힘을 다 써도 아직 포위를 풀지 못한다. 철장이 오랫동안 지켜주었고, 이별 후에는 옥젓가락 소리가 들려야 한다. 도시 남쪽의 젊은 여성은 마음을 아프게 하고 싶어하고, 징집된 지베이공은 뒤를 돌아본다. 가장자리에 부는 바람은 구원할 수 없지만, 넓은 땅은 구원할 수 없습니다. 3시에는 살인적인 기운이 구름을 이루고, 차가운 소리가 밤새도록 퍼진다. 서로를 보면 피가 많이 흐르고 죽음은 슌에게 관심을 기울이지 않았습니다. 당신은 전장에서 싸우는 고난을 보지 못했지만 나는 아직도 리 장군을 기억합니다.

이 시는 이전의 같은 제목의 시들이 갖고 있던 애증의 여운을 펼쳐놓고 과장하는 패턴을 깨고, 가사의 내용을 크게 확장시켰다. 전투에 나가는 군대의 모습, 군사적 상황의 위급함, 사막의 황량함과 추위, 전쟁의 잔혹함, 군대 안의 고르지 못한 희로애락, 병사들의 용기, 이별의 슬픔 , 평화를 위한 기도 등이 모두 하나의 냄비에 녹아있습니다. 시의 평행문과 산문의 교대 문형, 사운과 사운의 교환, 소리리듬을 고대문체에 받쳐주는 작법 등은 노나락 이후의 노래와 다르지 않으나 그 격동의 양상은 상황은 전작과 비교할 수 없다. 시인의 붓질은 어떤 단순한 감정에 고정되지 않고, 복잡한 내면의 파도 사이에서 우여곡절을 거듭하는 격정적인 서정 속에서 장면은 시시각각 변해 깔끔하고 매끈한 형상을 이루고, 해조류를 씻어내며 장식하기도 한다. 독특한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 다른 예는 '풍추현'입니다.

저는 원래 어부, 나무꾼, 야생인이었고 평생 여유로운 사람이었습니다. 그는 풀밭에서 격렬하게 노래할 수 있지만, 차라리 관리가 되어 흙 속에서 살고 싶어합니다. Xiaoyi에서는 할 일이 없으며 Gongmen에서는 모든 것이 예상됩니다. 윗사람을 맞이하는 것도 가슴 아프고, 서민을 채찍질하는 것도 슬픈 일이다. 집에 와서 아내 안부를 물어보니 안타깝고 온 가족이 웃었다. 무슨 일이 생기면 남쪽 땅으로 가야 하는데, 그러면 세상의 모든 감정이 낭비될 것입니다. 옛 산은 무사하고, 왕의 자리를 차지하기 위해 늦게 돌아오는 꿈을 꿉니다. 나는 Mei Futu가 여기에 있다는 것을 알고 Tao Qian의 귀환을 기억합니다.

시 전체가 자신의 감정을 직접적으로 표현하고 있으며, 리듬이 명확하고 갑갑하지 않다. 형식상 네 문장은 하나의 운율을 갖고 있고, 각 연의 처음 두 문장은 흩어진 행으로 되어 있고, 마지막 두 문장은 대련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대련은 언제나 가장 예리하고 열정적인 내면의 독백이다. 특히 '환영합니다'와 '채찍'이라는 두 문장은 쌀 다섯 통을 주겠다고도 포기할 수 없는 오만한 성격을 표현함은 물론, 국민을 징벌하는 것을 참지 못하는 내면의 갈등도 표현하고 있습니다. 감동. 이쯤 되면 이 노래는 애틋함과 개성이 넘치는 서정적인 시풍이 되어버렸다.

가오시의 시는 기세를 잡는 데 능숙하다. 평범한 주제라도 일단 다루면 긴장감이 넘치고 강력해 보인다. 예를 들어 Qilu의 "9 월 9 일 포상 Yan Shaofu"에서 :

처마 앞에서 햇빛을 보는 것이 안타깝지만 울타리 아래에 노란 꽃이있는 사람은 누구입니까? Xingzi는 서리에 직면했지만 옷을 입지 못했습니다. 주인은 술을 팔 돈이 없습니다. Su Qin은 많은 사람들에게 초췌하고 짜증나는 반면, Cai Zeqi는 말년에 추악해 보입니다. 높은 곳에 올라 마음이 아프더라도 혼자 앉아서 머리를 긁는 것이 좋습니다.

시는 놀랍고 예상치 못한 것입니다. 하루는 헛되이 가고 국화는 피어나지 않는다. 시인은 먼저 자신의 분노와 억울함을 수사적인 어조로 표현하여 글 전체를 덮는다. 세상을 포기하는 것에 대한 그의 불평. 생각을 이용한 스승의 마음과 말을 이용한 기의 예술적 표현은 고시의 시를 느리고 우아하게 만들어 "기뼈추상"과 "올바른 미남"(일원지연)의 모습을 보여준다.

가오시의 절구 중 일부는 넓은 범위와 경외감을 불러일으키는 문자로 작성되었습니다. 예를 들어, "요새에서 연주하는 피리를 들어보세요": "눈이 맑고 Hu Tian이 말 떼로 돌아갑니다. 달은 밝고 강피리는 탑을 지키고 있습니다. 매화는 어디에 떨어졌는지 물어봐도 될까요? 밤새도록 산 전체에 바람이 불었다.” 만리장성 밖의 광활한 눈 내리는 밤은 그야말로 화려한 그림으로 변모한다. . "동다에게 작별 인사"의 두 번째시 : "수천 마일 떨어진 곳에 노란 구름이 하얗고 태양이 빛나고 북풍이 기러기와 눈을 불고 있습니다. 앞길은 걱정하지 마십시오. 친구는 없고, 세상 누구도 당신을 모른다." 황량한 사이모가 살아남을 수 있는 것은 바로 영웅적인 마음 때문이다. 웅장하고 감동적이 되어라. 마지막 두 문장은 왕보의 "바다 속 친구는 세상 끝까지 이웃과 같다"는 말보다 더 영웅적인 정신을 담고 있다.

Cen Shen(715-769)은 Jiangling(현재 후베이 성 일부) 출신입니다. 20세에 베이징과 뤄에서 10년을 보내 관직을 구하다가 30세에 과거에 합격하여 '유내'라는 칭호를 받아 군대에서 복무했다. Guo의 주지사 및 기타 관리인 You Bu Que로 나중에 Jiazhou의 주지사가되었으며 그는 해임 된 후 Shu에서 사망했습니다. "Cen Jiazhou Poetry Collection"이 있습니다. 천보(Tianbao) 8년부터 자덕(Zhide) 2년 봄까지, 심심(Cen Shen)은 두 번이나 성 밖으로 나갔다. 처음에는 안서(지금의 신장성 쿠차)에 갔으며, 두 번째에는 안서성 태수 고선지(高熙治)의 일원이 되었고, 두 번째로 장청막부에 임명되어 베이팅(현재의 신장 지무사르성 베이포청자)에 머물렀다. ) 3년 동안 베이팅(Beiting)과 룬타이(Luntai) 사이를 자주 여행했습니다. 그의 인생 경험은 고시의 경험과 비슷했습니다. 예를 들어, 그는 젊었을 때 장안에 관직을 구했지만 실패했고, 한때 비천한 지위에 있었다가 마침내 관직을 버리고 군대에 입대했습니다. .

그의 생각은 군대에서 공로를 갈망하는 등 Gao Shi와 많은 유사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나는 말에서만 명성을 얻습니다. 나는 정말 영웅적인 남편입니다."( "Li 부사관을 Qixi 공식 군대에 보냄") 강자 혐오 : "가장 어려운 길은 무엇입니까? 가장 어려운 길은 장안입니다. 장안에는 유력자가 많고 목소리가 아름답습니다. 유학자는 끈처럼 곧고 유력자는 아무것도 할 필요가 없습니다."( "장 비서에게 작별 인사") 이것은 Gao와 Cen의 것이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sex. 그러나 Cen Shen은 시 창작에 있어서 그의 독특한 예술적 성격을 형성한 더 풍부한 상상력과 호기심 많은 성격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Cen Shen은 개척시로 유명합니다. Shen Deqian은 "시를 사용하여 특히 국경 요새에서 이상한 단어를 만들 수 있습니다."( "Tang Poems Collection") Weng Fanggang도 "Jiazhou는 당나라 이후로 본 적이 없을 정도로 가파른 곳입니다. 또한 , 변경 요새의 작품은 기이함을 이롭게 합니다.”("석주 시")

번성한 당나라 변경 시의 고조되고 낙관적인 작품은 대부분 개원 시대에 제작되었습니다. 예를 들어, 왕위(王等)의 시는 개원(開源) 10년, 양주(梁州) 방문 27년경에 지은 것이며, 명나라 최호(崔浩)의 시는 개원(開源) 18년부터 하동 천보(Tianbao) 3년 전 사이에 지은 ​​것이다. Daizhou Muzhong. Wang Changling의 시는 Kaiyuan 중기 이전에 작성되었습니다. Wang Zhihuan의 시도 Tianbao 원년 이전에 작성되었습니다. 천보(Tianbao) 시대 지배 집단의 군사적 변경 정책으로 인해 일련의 부정적인 결과를 초래하면서 시인들은 비판적인 태도를 취하기 시작했습니다. 두보(Du Fu)의 "군 전차(Army Chariots)"는 유명한 예입니다. 천신은 천보말기에 두 번이나 성에 나갔으나 당시 서역은 국경정책의 영향을 받지 않았으므로 여전히 화목한 민족관계를 유지할 수 있었다. 시에는 긍정과 낙관이 가득하다. 시의 정신은 당나라 번영기 변방 시의 주역이 되었다.

Cen의시는 "문체가 이상하고 가파르고 의미도 이상합니다"( "Heyue Yingling Collection"). 이 특징은 이미 그의 초기시에서 볼 수 있습니다. 그의 풍경시는 다음과 같은 특이한 경이로움을 포착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천둥은 태백에 있고 비는 팔 구봉에 있습니다. 동쪽으로 북정을 보면 구름이 보라색 파빌리온 소나무에 중간에 있습니다." 백정 서가로 돌아가다') 그는 또한 '시냇가의 꽃은 저녁비를 태우고, 연못의 나무는 봄구름을 따뜻하게 한다'와 같이 기묘하고 멋진 말로 기발한 생각을 쓰는 것을 좋아한다. ( "Gaoguan Gukou Zhao Zheng Hu") 시냇물 꽃의 아름다움은 뜨거운 온도를 불러 일으키고 연못의 나무는 모두 봄의 따뜻함에 잠겨 있습니다.

"고독한 등불은 손님의 꿈을 태우고 찬 유봉은 향수병을 소멸시킨다"("관서의 여관에 머물면서 동산 사람들에게 엄한 약속을 보낸다")는 향수병을 바꾸고 손님의 꿈을 부수고 태워버릴 수 있는 것으로 만들어 버립니다. 이 시들은 모두 시인의 독특한 예술관을 보여준다.

성을 떠난 후 센쉔 시의 묘한 특징은 더욱 발전했다. 그는 이국적인 새로운 사물이나 이상한 풍경을 묘사하기 위해 웅장한 문체를 사용하는 것을 좋아하며 이는 개척시에 새로운 영역을 열어줍니다. 그의 시 중 일부는 다양한 민족 간의 교류가 가져온 새로운 것을 열정적으로 묘사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우팔라 꽃 노래"는 "밤에 피는 여섯 개의 잎과 아홉 개의 꽃 방"으로 이상한 꽃과 식물에 대해 쓰고 있습니다. 아침에 꽃이 핀다', '구취안부 만찬에서 취한 후 지었다'는 독특한 지역 술잔치에 대해 설명합니다. 야생 낙타를 요리하고 강에는 고급 포도주와 황금 폴카가 가득합니다." 일부 연구원의 연구에 따르면 진폴로(Jinpolo)는 빵에 꽂을 수 있는 머리핀으로 사용할 수 있는 빨대를 말합니다. 티베트인들은 여전히 술을 마실 때 흔히 빨대를 사용한다. "천스쥔의 미인은 연꽃처럼 춤을 춘다"는 다른 민족으로부터 소개된 음악과 춤을 열정적으로 묘사한 작품입니다. 또한 그는 투르판 북쪽의 화염산(Flaming Mountains)에 대해 다음과 같이 글을 쓰는 등 국경 요새의 이국적인 풍경을 풍부하고 적극적인 상상력으로 묘사했습니다. 5월에는 불구름이 두껍습니다. 불구름이 온 산을 뒤덮고 아직 피어나지 않았고, 수천 리를 날아가는 새들도 감히 오지 않습니다. 이른 아침에는 바람이 그치고, 저녁에는 비가 다시 내립니다. 기울어 진 철관 나무로 둘러싸여 있고 강 수비대가 분위기를 반쯤 덮고 있습니다. 화산 동쪽을 향한 긴 여정에 산 위의 외로운 구름이 말을 따라갔습니다. ('화산구름송 이별')

아침에 흩어진 불구름이 비바람과 함께 저녁이 되자 모이고, 뜨거운 증기가 사방으로 퍼져 그 변화의 경이로움을 그려낸다. 또 다른 예는 짠맛이 나고 결코 얼지 않는 이식쿨 호수를 묘사하는 "추이시유를 다시 수도로 보내기 위한 레하이 여행"이며, 소문과 상상, 그리고 이상한 언어와 과장의 도움으로 잡다한 요정을 만들어낸다. 사람들에게 매우 생생한 인상을 남기는 이야기의 세계. 이처럼 웅장하고 험준한 풍경을 묘사한 방식은 당나라 번영기의 변경성 시 가운데서 독특한 것이다.

센의 시는 평범하고 기묘한 상상력으로 영웅적인 감정을 표현하는 데 능숙하며, 평범한 것을 마법으로 바꾸어 그의 시를 환상과 힘으로 가득 채운다. 예를 들어, 그는 장안의 친구들에 대한 그리움에 대해 다음과 같이 썼습니다. "장안은 어디에 있습니까? 말발굽 아래에 있을 뿐입니다. 내일 장안으로 돌아가서 서둘러 당신을 위해 타겠습니다." 장안 노래 제2장 방고'의 2편)은 떨어지는 말발굽 아래에서 친구를 그리워하는 감정을 담고 있다. 그 유명한 '우부사를 도성으로 보내는 흰 눈의 노래'는 시인이 두 번째로 성에 나갔을 때 지은 시에서 다음과 같다.

북풍이 분다. 흰 풀이 부러지고 8월에는 눈이 내린다. 밤새 봄바람이 불어오고, 배나무 수천 그루가 꽃을 피운다.

구슬 커튼에 흩어져 라 커튼을 적시는데 여우 모피가 따뜻하지 않고 비단 이불이 얇습니다. 장군의 뿔과 활은 통제할 수 없고, 호위병의 철갑은 차갑고 차갑습니다. 광활한 바다는 수천 피트의 얼음으로 덮여 있고, 어두운 구름은 수천 마일 떨어진 곳에 응축되어 있습니다. 중국군은 귀국하는 손님을 위해 와인과 음료를 준비하고 바이올린, 류트, 류트 및 플루트를 연주합니다. 캠프 대문에는 눈이 연달아 내리고, 붉은 깃발은 바람에 휘날리며 영하의 추위에 뒤집히지 않는다. Luntai의 동문에서 당신을 배웅했습니다. 당신이 떠났을 때 Tianshan Mountain으로가는 길은 눈으로 덮여있었습니다. 구불구불한 산길에서는 보이지 않고, 눈 위 하늘에는 말이 걸을 수 있는 자리가 남아 있습니다.

시인은 북쪽에 내리는 눈을 글로 쓰는데, 남쪽의 봄바람과 배꽃을 비유로 삼아 배꽃과 눈이 같은 색일 뿐만 아니라, 그 풍경도 마찬가지다. 만발한 배꽃은 폭설이 내리는 상황을 전달할 수 있습니다. 이 환상은 황량함과 차가움을 갑자기 화려함과 화려함으로 바꾸어 시 전체에 영웅적이고 낙관적인 분위기를 조성합니다.

이시는 바람에 휘날리는 붉은 깃발을 묘사하고 있지만 그것을 표현하기 위해 견고한 단어를 사용합니다. 이는 밝은 색상의 사진에서 이상하고 차가운 느낌을 강조합니다. 이러한 묘사는 의도적으로 현실을 회피하고 허구로 복귀하며, 상상과 허구를 통해 평범한 삶의 장면을 아름다운 예술적인 이미지로 변화시킨다. 비슷한 예는 센쉔의 시 곳곳에서 찾아볼 수 있다. 이런 관점에서 이해하세요) Chen Yi는 "Cen Shen의 시에는 영리한 주요 장면이 있다"("Tang Yin Guishan"에서 인용)라고 말했고, Hu Yinglin은 "신선하고 독특하다"("Shi Sou")라고 말했는데, 둘 다 서로 다른 점을 지적했습니다. Cen Shen Gao Shi의 스타일 특성.

첸쉔 시의 운율과 리듬 역시 의도적으로 새로움을 추구하는 특징을 보여준다. 다양한 콘텐츠 요구에 따라 멜로디를 바꾸는 데 능숙하며, 다채롭고 절충적인 리듬 속에서 소리와 감성의 아름다움을 추구합니다. 그의 시 중 상당수는 운율이 자주 바뀌고 운율이 촘촘합니다. 이 리듬과 점점 희박하고 뛰어다니는 재능은 그의 "양주각 행정관과의 밤 모임"과 같이 서로를 보완합니다. /p>

초승달 성 위로 떠오르고 성 위의 달이 양주를 비춘다. 양주(梁州) 칠리(七里)에는 수십만 가구가 있는데 오랑캐들은 비파를 거의 불지 못한다. 비파 한 곡이 내 마음을 아프게 하고, 바람이 살랑살랑 불고, 밤은 길다. Hequ 커튼에는 오랜 친구가 많이 있습니다. 봄에는 오랜 친구가 서로 작별 인사를합니다. 화문탑 앞의 가을 풀을 보면서 우리는 가난과 가난 속에서 어떻게 서로를 바라 볼 수 있습니까? 살면서 몇 번은 웃을 수 있지만, 술자리에서 만나면 술에 취해야 한다.

시에는 두 줄이 한 운율이 있고, 마지막 네 줄은 한 운율이 있으며, 12행은 다섯 줄로 바뀌어 각 줄이 연속적으로 연결되어 소용돌이치는 소리와 감정을 만들어내는 경우가 많습니다. , 민요의 매력을 얻었습니다. 비슷한 예로는 " 접시꽃의 노래 "와 " 위원 처가의 꽃과 나무의 노래 " 등이 있습니다.

또 다른 예는 "풍대왕이 서부 원정을 떠날 때 헌정하는 룬타이의 노래"입니다.

첫날 밤 룬타이 시에서 나팔이 불었습니다. , 그리고 Luntai City 북쪽의 나팔이 떨어졌습니다. Yu Shu는 어젯밤에 Quli를 지나갔고 Chanyu는 이미 Jinshanxi에있었습니다. 수비대의 서쪽을 보면 연기와 먼지가 검고 윤태북에는 한군이 주둔하고 있다. 장군은 그의 지원을 받아 서쪽으로 진군했고, 피리 부는 군대는 핑명으로 진군했습니다. 눈과 바다가 사방에서 뛰고 북소리와 함께 쇄도했고, 세 군대는 은산산맥이 혼란에 빠졌다고 소리쳤다. 병사들은 윤툰에만 집결할 수 없을 만큼 강하고, 전장의 뼈들은 풀뿌리와 얽혀 있다. Jianhe의 바람이 강하고 눈이 넓고 Shakou의 얼어 붙은 바위로 인해 말굽이 떨어졌습니다. 약상금왕은 고난을 견디며 주군에게 세계의 평화를 보답하겠다고 맹세했습니다. 고대 역사에서 누가 본 적이 없지만 지금은 고대인의 업적과 명성이 고대인보다 낫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운율의 형태도 1행에 2행으로 구성되어 있는 위의 시와 유사하지만, 운율에 평탄한 음조를 주로 사용했던 앞선 시와 달리 이 시는 전체적으로 부드럽고 사선적인 운율을 갖고 있다. 시와 경사 운율에는 "주요 소리는 "jiao", "luo", "black", "north", "kuo", "tuo" 등과 같은 "무거운, 탁하고 부서진"입니다. 그 중 "사방이 북을 치고 눈과 바다가 솟아오르고 삼군이 큰소리로 은산산이 움직인다"만이 상음 운율을 사용하고 있는데 이 두 대사가 전체의 중심에 있다. 시. 이는 감정의 기복을 불러일으켰고, 이는 마치 전투에 나가는 군대의 분위기와도 같았다. 그리고 총사령관을 파견하여 군대를 이끌고 원정을 떠나는 내용이기도 하다. 보지 마세요, Zou Ma Chuan은 눈 덮인 해변을 걷고 있고, 평평한 모래는 하늘에서 노랗고 노랗습니다. 9월의 밤, 룬타이(Luntai)에 바람이 불었고 강에 있는 자갈은 양동이만큼 컸으며 돌은 바람에 땅 전체에 흩어졌습니다. 흉노풀은 노랗고 말은 살찌고, 금산 서쪽에는 연기와 먼지가 날아다니고, 한씨 장수들이 서쪽으로 행군하고 있다. 장군의 황금 갑옷은 밤새도록 착용되었고, 한밤중에 군대는 서로 싸웠습니다. 각광은 얼굴을 칼로 찌르는 것과 같았습니다. 말털에는 눈이 덮이고 땀에서는 김이 나고, 오꽃돈은 소용돌이치며 얼음이 되고, 커튼 안의 풀과 벼루에는 물이 응결된다. 포로 기병들은 이 말을 듣고 겁에 질려야 하는데, 뜻밖에도 키가 작은 병사들과 함께 감히 싸울 수 없었고, 전차 운전사 시먼은 가만히 서서 승리를 자랑했습니다.

이 시는 쌍으로 운율을 맞추는 전통적인 관행에 어긋나며 세 문장을 운율 단위로 사용하고 각 문장은 운율을 사용하며 플랫, 업, 인트로의 세 가지 성조가 서로 바뀌어 일종의 운율을 만들어냅니다. 날카롭고 날카로운 음절은 징과 북의 리듬과 같아서 '룬타이송'보다 더 긴장되고 다급하다. 이 두 시를 위에서 인용한 <흰 눈의 노래>와 비교해 보면 후자가 기본적으로 사운을 사용하여 끝으로 연결하고, 그 어조가 훨씬 편안하고 안정되어 있다. 센 시의 음악적 편곡은 시의 내용과 분위기에 따라 결정되며, 이는 시의 어조를 강화시키는 것으로 볼 수 있다. 이것은 또한 Cen Shen의 창의적인 공헌 중 하나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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