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의 문체 특징

시는 서정적인 문학 장르로 운율과 감정이 풍부한 언어 예술 형식이며 세계에서 가장 오래되고 기본적인 문학 형식이다. 고대 중국시는 뚜렷한 문체 특징을 가지고 있어 다음과 같이 요약할 수 있다. 1. 고대 중국시에서는 평정, 대결, 압운과 같은 엄격한 격법이 없다. 남북조 시대에는 시가 창작이 점차 격율화 방향으로 발전하였다. 당대까지만 해도 시의 격법은 완전히 성숙하고 정형화되었다. 이처럼 엄격하게 평정, 대결, 운에 의해 제한되는 시는 새로 형성된 것으로, 당대는' 근체시' 라고 부르고, 엄격한 격법, 대결, 운치가 없는 시는' 고체시' 라고 부른다. 근체시' 는' 율시' 라고 불리며 송 원 명 청으로부터 지금까지 계속 사용되고 있다. 한위 육조시는 일반적으로 고체시라고 불리는데, 한위 악부 고체시, 남북조 악부 민가, 그리고 이 시기의 문인시를 포함한다. "문심 조각용? "악부" 는 "무릇 음악이 시라고 하면 시는 노래라고 한다" 고 말했다 이로부터 시, 노래, 악부의 세 개념 사이의 관계를 알 수 있다. 즉 시는 시인이 지은 가사를 가리키고, 노래는 시와 어울리는 음악을 가리키며, 악부는 둘을 가리킨다. 나중에 악부의 옛 소재를 모사하거나 악부의 장르를 모방하여 쓴 작품을 악부라고도 하는데, 음악에는 없다. 중당 시절 백거이 등은 신악부 운동을 개척하고, 새로운 소재를 창작하고, 시사를 썼기 때문에 신악부라고 불렀다. 격법의 관점에서 볼 때, 당 이후의 시풍은 크게 두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다: 근체시와 고체시. 현대시, 일명 현대시는 일정한 격법이 있다. 고전시는 고체라고도 불리는데, 고시의 관행에 따라 쓴 것으로, 형식이 비교적 자유롭고, 격법에 얽매이지 않는다. 고전시 (당 이전의 고시) 는 대립이나 운운을 따지지 않고, 대부분의 고전시는 글자, 문장, 평정, 운율에 대해 엄격한 규정을 가지고 있다. 당대의 율시는 매우 엄격하여 정구, 정사, 정운, 정조 (시 중 각 글자의 평조), 정련 (율시 중간의 양련은 반드시 맞아야 함) 이 있다. 예를 들어, 초당에서는 시당 4 절 8 구가 있는데, 각 문장은 반드시 글자 수가 같아야 하며, 4, 5 운이 될 수 있다. 중간에 있는 두 쌍의 대련은 반드시 마주보아야 한다. 둘, 넷, 여섯, 여덟 마디 운율, 첫 번째 문장은 놓거나 놓지 않을 수 있다. 송대사의 특징은 정조, 정구, 정사, 정운이다. 그리고 경구에 따라 단어의 압운도 다르다. 예를 들어,' 옥루춘' 은 운발을 경구에 따라 읽어야 한다. 원곡의 특징은 각 곡마다 첫 곡의 이름을 전체 곡의 이름으로 하여, 전체 곡은 반드시 궁조와 맞아야 한다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원곡, 원곡, 원곡, 원곡, 원곡) 시의 글자 수를 보면 이른바 사언시, 오언시, 칠언시가 있다. 당나라 이후 사언시는 매우 적기 때문에 보통 오언시와 7 언시로 나뉜다. 오언고시는 약칭하여 오고시라고 한다. 일곱 개의 고시를 약칭하여 일곱 고시라고 부른다. 3, 5, 7 자를 동시에 사용하는 것은 일반적으로 칠고로 여겨진다. 오언율시는 약칭 오율로, 8 구 40 자로 제한된다. 칠언율시는 약칭 칠법이며, 8 구 56 언으로 제한된다. 여덟 문장 이상의 것을 장법이라고 하며, 배타법이라고도 한다. 장법은 일반적으로 오언시이다. 단 네 문장만 절문이라고 한다. 오행 * * 20 자, 일곱 줄 * * 28 자. 절문은 절과 고 두 가지로 나눌 수 있다. 법은 평지미의 제한을 받아야 하고, 고대 법률은 평지미의 제한을 받지 말아야 한다. 고대의 절대는 일반적으로 오절로 제한된다. 둘째, 감정 이미지 시는 시인의 사상 감정을 표현하는 데 중점을 둔 문학 양식이며, 시의 감정 표현은 일반적으로 이미지에 의존한다. 시 속의 감정의 구체적 외부화는 이미지의 선택을 통해 이뤄지기 때문에, 정경교화, 허실상생, 아름다운 화환, 공심독운의 이미지가 성공시의 필수 요소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고전시의 이미지는 구체적이고, 의경이 깊다. 그 중의 이미지는 왕왕 풍부한 의도를 함축하고, 깊은 철리를 내포하고, 시인의 심미 경향을 부어 시인의 감정을 담고 있다. 고전시의 이미지는 종종 객관적인 "코끼리" 와 주관적인 "의미" 로 구성된 매우 심미적인 이미지이다. 시의 "이미지" 는 언어를 통해 시인의 의지를 반영하는 실체로, 마음대로 변한다. 그것은 시인의 감정이나 의지에 힘쓰고 있다. 감정에 몰입한다면, 그것은' 공감' 이다. 예를 들면' 꽃잎이 눈물처럼 흐르는 곳, 외로운 새가 애원을 불렀다' 는 것이다. 사람들은 자신의 눈물과 경심을 화새에게 이식하는데, 이런 화새는 바로 정 () 상이다. 고전시의 이미지는 왕왕 민족 역사 문화, 전통 풍습, 생활방식, 심리적 특징 등과 연계되어 역사의 누적에 약속된 속된 내포와 정서적 색채를 부여받는다. 예를 들어 고전시에서 달을 이용하여 감정을 부각시키는 것은 흔히 볼 수 있는 필법이다. 일반적으로 고시 중의 달은 향수의 대명사이다. 다시 한 번,' 진흙으로 부서져 먼지로 뭉쳐, 향기만 여전하다' 는 것은 자신의 부진한 불행과 표류하기를 원하지 않는 고상한 정서를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이다. "색깔이 좋다고 자랑하지 말고 맑은 공기만 건곤으로 가득 채워라" 는 것은 순수한 매화와 함께 흐트러지기를 원하지 않는 품질의 표현이다. "이미지는 감정의 표상이다" 는 것을 알 수 있다. 시는 어떤 의미에서 이미지에 대한 창조와 창의성의 조합이다. 중국 고전시에서는 상대적으로 안정된 감정색채의 이미지가 많은데, 시인들은 종종 비슷하거나 통하는 감정을 표현하고 민족의 전통 심미심리를 이해하며 자신의 사상감정을 표현하는 데 사용한다. 3. 강렬한 서정시는 주체감정 위주의 문학 장르이다. 서정적인 방식으로 사회생활을 반영하고, 고도로 간결하고 농축하며, 풍부한 상상력, 리듬감 있는 언어, 행별 편성으로 사상감정을 표현한다. 내면의 감정을 표현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문체로서, 감정인을 시가기능의 주요 구현이다. 고시에는 흔히 감정을 표현하는 두 가지 방법이 있다. 하나는 직접적인 서정이다. 간접 서정은 일반적으로 마음의 직접적인 표현이라고도 한다. 즉 거짓된 외물과 위장을 이용하지 않고 자신의 감정, 감정, 이해를 말하는 것이다. 천자앙의' 유주성 위층' 시의' 내 앞에서 지나간 시대는 어디에 있는가? 내 뒤에, 미래 세대는 어디에 있을까? 。 나는 천지를 생각하고, 끝이 없고, 끝이 없고, 혼자 울고 있다. " 전자는 고금의 영웅의 호기를 표현했고, 후자는 시인의 의지가 높은 분노와 실의를 표현했다. 둘째, 간접 서정. 가장 흔히 볼 수 있는 것은 경정 서정, 우정, 정경교화, 소지품 서정 등이다. 예를 들어' 칠레의 노래' 는 웅장한 경지와 무한한 생명력을 통해 웅장한 초원 풍경과 고향을 사랑하는 호정을 보여준다. 두목의시' 석류' 는 석류의 고요함, 단아한 아름다움, 생기발랄함을 찬양하며 시인의 적극적이고 성취할 수 있는 진취정신을 표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