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 누에는 죽을 때까지 실크가 떨어지지 않고, 밀랍 횃불은 재가 될 때까지 마르지 않습니다. ——"무제·만나면 헤어지기 힘들다" 무제? 리상인
해석: 봄 누에는 죽을 때만 고치를 돌리고, 양초는 죽을 때 눈물처럼 밀랍을 태워야 한다. 재로 변합니다.
2. 떨쳐내고 송유베이를 잘 아시고, 우아함과 우아함의 선생님이기도 하십니다. ——당나라 두보의 "고대 유물 5시 · 제2부"
해석: 낙엽은 송우의 슬픔을 반영하며, 그의 우아함과 우아함은 그를 나의 스승으로 삼기에 합당하다 .
3. 폐하께서는 전 세계에 복숭아와 자두가 있는데 왜 굳이 홀 앞에 꽃을 더 심으시겠습니까? —— "Fenghe Linggong은 녹색 들판에 꽃을 심었습니다" 당나라 Bai Juyi
해석: Pei Linggong의 복숭아와 매화 학생들은 전 세계에 있는데, 앞에 꽃을 심을 필요가 있습니까? 문과 집 뒤?
4. 새로운 대나무 가지는 오래된 대나무 가지보다 높습니다. 이는 모두 오래된 줄기의 지지 때문입니다. ——"신주" 청나라? 정시에
설명: 새로 자란 대나무는 오래된 대나무보다 키가 크고, 그 성장은 전적으로 오래된 가지에 의해 뒷받침됩니다.
5. 강에 오면 풍경은 황혼이고, 차가운 연기 속에 나 혼자다. ——당나라 이백의 "용대사 은둔"
용대사와의 대화는 강이 황혼으로 뒤덮일 때까지 계속되었고 나는 연기가 자욱한 차가운 산을 걸어 내려갈 수밖에 없었다. 홀로.
6. 동공백수자, 난사원선사. ——'원시' 당나라 백거이?
해석: 궁중의 관리인 나와 남사(南寺)의 자원 선사는 언제 다시 만날 수 있을까?
7. 수백 송이의 꽃에서 꿀을 따면 누구에게나 달콤할 것입니다. ——당나라 낙인의 "벌"
해석: 벌이여, 당신은 모든 꽃을 모아서 누구를 위해 수고하고 누구를 맛보고 싶습니까? 단맛?
8. 차가운 눈썹과 천 개의 손가락으로 고개를 숙이고 여자우가 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자기조롱' 현대? 루쉰
해석: 양심이 없고 수천 명의 비난을 받고 몸을 굽혀 서민을 괴롭히려는 사람들에 대한 분노.
9. 바람과 함께 밤에 몰래 들어와 조용히 수분을 공급해 보세요. ——당나라 두보의 "봄밤의 즐거운 비"
해석: 미풍을 따라 조용히 밤 속으로 들어간다. 촘촘하고 촘촘하게 지구상의 모든 만물을 자양분으로 삼는다.
10. 붉게 떨어지는 것은 무정한 것이 아니라 꽃을 보호하기 위해 봄의 진흙으로 변하는 것입니다. ——"지하이 잡시" 청나라? 공자진
해석: 가지에서 떨어지는 꽃은 무정한 것이 아니라 봄의 흙으로 변하여 식물을 가꾸는 역할도 할 수 있다. 다음 세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