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경 지아 지안》강의 실록

선생님: 선생님은 시를 좋아하고 시를 읽는 것을 좋아해요. 어젯밤 강가의 직녀, 강가의 나팔꽃, 나는 아직 얕은 물을 건너지 않았지만, 멀리 서로를 바라보고 있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계절명언) 이것이 누구의 시인지 아십니까?

생: 맹교의 고대 이별이에요.

선생님: 대단하군요. 성어로 이 시가 표현한 감정을 말씀해 주시겠습니까?

모리 1: (어이없음)

생 2: 손이 닿는다.

선생님: 우리가 갈망하지만 따라잡을 수 없는 것이 생활에서 흔히 볼 수 있는 것이라면, 우리는 어떻게 이런 곤혹에 직면할 수 있을까요? 나는 학생들이 이 수업에서 무언가를 배울 수 있기를 바란다. 이 수업에서 우리는' 시경' 의 또 다른 시 (반티) 를 공부할 것이다.

사단: 검갑은 진풍에 속하며, 300 편 중 유명한 서정이다. 당신은 그것을 읽고 싶습니까?

생: 네.

선생님: 공부하고 싶은 것 같아요.

학생들은 자유롭게 읽을 수 있고, 독서에 새로운 단어를 그릴 수 있다. ) 을 참조하십시오

선생님: 자건, 위, 매, 계절, 계서, 돈, 주소, 후, 의 정의를 칠판에 쓰세요.

선생님: 누가 이 시를 읽습니까? 주의 깊게 듣고 그의 독서에 대해 논평해 주세요.

학생: 반두.

선생님: 이 학우의 낭독을 평가해 주세요.

학생 1: 양양 발음, 스피치 속도, 리듬은 모두 좋지만 감정이 적절하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학생 2: 양양 들은 이 시를 유창하게 읽는데, 접시 속의 공처럼 말할 수는 없지만, 행간에서 읽을 수도 있다.

이것은 칭찬할 만하다. 하지만 시를 읽는 데는 기복, 기복, 자기만의 즐거움, 시적이 완연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고인 물처럼 해서는 안 되기 때문에 그녀는 감정 처리에 더 많은 노력을 기울여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선생님: 이 시의 감정 기조를 좀 가르쳐 주시겠습니까?

생: 이 시의 감정 기조는 감상적이고 우울해야 한다.

선생님: 학생들에게 어떻게 읽는지 보여 줄 수 있어요?

생: 감정을 가지고 큰 소리로 낭독해.

선생님: 시가 아름다워요. 더 아름답게 읽어요. 자, 서로 읽으시고, 당신의 감정을 주의 깊게 읽으세요.

학생: 짝꿍이 서로 소리내어 읽습니다.

선생님: 선생님, 열심히 들으셔서 다들 정신을 집중하여 소리내어 읽고 계시는데, 이번에는 당신들의 해석과 낭독을 더욱 어렵게 만들고 싶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독서명언)

생: 얼굴이 잘 안 보여요.

선생님: 어려움이 있으면 먼저 시를 소통할 수 있어요. 학생들이 합작하여 이 임무를 완성할 수 있습니까? 이 시는 * * * 세 단락이 있다. 협력 학습을 위해 그룹 중 하나를 선택하십시오.

학생: 팀워크.

선생님: 교류 상황을 보고해 주세요.

첫 번째 그룹:

학생 1: 우리는 첫 시를 선택했고, 나는 먼저 읽었다.

생 2: 나는 동그라미에 자건, 창고, 추적, 폐쇄, 추적, 만과 같은 몇 글자를 그렸다.

생삼: 합작한 후, 우리 팀의 위 단어에 대한 이해는: 자검, 갈대; 창백하고 무성한 외모 이라크 사람, 그 사람, 당신이 사랑하는 사람; 에서, 요소를 따라, 역류; 반항, 위험 상류 수영, 하류 수영; 만, 마치 ...

생 4: 나는 통역으로 첫 시를 읽었어요. 갈대가 무성하고 이슬화 서리가 내리다. 마음속의 사람은 물 건너편에 있다. 역류로 올라가서 그녀를 추구하자 길은 어렵고 길었고, 하류를 따라 내려가 그녀를 추구했다. 마치 물 속의 모래톱에 서 있는 것 같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다른 세 그룹은 모두 위의 방식으로 시의 두세 단락을 보고했다.)

선생님: 학우들이 잘 어울리고 시에 대한 이해도 투철해요. 지금 누가 본문을 해석하고 읽으며, 다른 학우들의 진지한 사고에 주의해라. 시에 어떤 이미지가 나타났습니까?

학생: 번역하고 큰 소리로 읽어요.

선생님: 시의 이미지에 대답하세요.

생: 건제, 백로, 이인, 도학.

선생님: (학생들과 함께 칠판을 답함) 그렇다면 이 이미지들은 무엇을 상징할까요? 그것은 어떤 감정을 포함하고 있습니까? 이를 위해서는 더 많은 연구가 필요합니다. 반복해서 읽음으로써 이 시의 글이 매우 간단하다는 것을 발견하기는 어렵지 않다. 처음 세 장처럼 간단해서 몇 글자만 바꿨다. 이 단어들을 빠르게 찾아 보세요.

생 1:: 창고, 유, 채채.

생 2: 천년기: 서리가 내리고, 슬프지 않고 죽지 않는다.

생삼: 이인: 물의 곳, 물의 아름다움, 물의 시작, 물의 중심, 물의 땅, 물의 위치.

생 4: 도: 항장, 항점프, 항우.

선생님: (학생들과 함께 판서) 학생들은 이것이 작품의 반복 장에서 대체된 문자라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단 수십 글자밖에 없었지만, 간단한 글에는 풍부한 미감이 담겨 있었습니다. 우리 글로 들어가 시의 풍부한 아름다움을 맛보자.

생 (장설교):

가을철, 여명 무렵, 이슬을 머금은 갈대가 아침 안개 속에 끝없이 뒤덮였다. 한 강이 구불구불 흘러가고, 시인은 강둑에 서서, 때로는 배회하고, 때로는 고개를 들고, 때로는 눈살을 찌푸리고 묵상하며, 시인에게 왜 그런지 물어본다. 오! 원래 맞은편 물속의 모래톱에는 애교가 가득한 고운 소녀가 서 있었다. 시인은 이것에 대해 불안함을 느낄지도 모른다! 시인은 마음속으로 생각했다:? 숙녀는 좋은 신사다! 이렇게 예쁜 여자가 어떻게 잊을 수가 있어? 그래서 이라크 국민들은 은밀하고 모호하다. 지척에 있다면, 멀리 떨어져 있으면 닿을 수 없다.

생 2 (피설단):

건설 기계 감사: 건설 기계 회색, 흰 이슬 크림.

이 말의 시작 부분에서 나는 가을 물가의 갈대가 무성한 광경을 썼다. 그렇습니까? 이미지를 들고 의리를 나타내는가? , 사용? 사랑? 기능, 이 말에는 이런 기능이 있을 뿐만 아니라, 내가 첫 문장을 읽을 때, 나는 쓸쓸하고 차가운 추사를 보고, 전문에 슬프고 고독한 정서를 뒤덮어 이별을 표시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나는 새벽녘에 밤의 막을 부드럽게 젖히고, 태양방직의 긴 치마를 끌고, 살금살금 여명 문을 두드리는 장면인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아침 안개가 모든 것을 뒤덮게 하다. 안개는 역시 진의 쌍둥이 언니다. 그녀는 하얀 웨딩드레스를 입은 신부처럼 매혹적인 몸짓을 흔들며 강 위에 떠 있었다. 그녀는 우아하게 갈대에 진주를 뿌렸고, 멋진 바람이 아름다운 신부를 데리고 갔다. 그는 갈대에게 영롱하고 하얀 서리꽃을 한 층 피었다.

학생 3 (수이양):

제가 소위 이라크인이라는 사람을 읽었을 때, 물 한 쪽에 있었습니다.

나는 대지가 울리는 갈대 교향곡에서 꿈의 막이 천천히 펼쳐지고, 휘영청 밝은 달빛과 찬란한 별들이 물 속의 모래톱의 무대를 비추고, 한 소녀가 부드러운 망사 안개 속에서 춤을 추고, 소슬소슬한 가을바람이 그녀의 머리를 살랑살랑 흔들며, 그녀의 망사복을 불어오는 아름다운 그림을 본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그녀는 산속의 들국화처럼 우아하고 매혹적이다. 그녀의 가볍고 텅 빈 춤 스텝, 우아하고 다채로운 몸짓이 모래톱에서 흔들리고 있다.

생 4 (장 수카이):

갑술' 에 대한 나의 견해는 무엇입니까? 소위 이라크인, 수메에서, 그것을 따라 돌아가니 길이 막혀 죽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이 시는 다음과 같이 펼쳐졌다.

나를 초췌하게 만든 그 연인은 꿈에 얽매여 끊임없이 자르고, 휘두르지 못하고, 끌어당길 수 없다! 팅팅팅이 그 해안에 서 있는데, 우아하고 아름다운 이미지가 천천히 내 마음을 흔들고 있다. 나는 바람을 타고 파도를 헤치고 건너편으로 가서 진상을 말할 것이다. 그러나 나는 강을 건너고 싶어 배가 없고, 광대한 강은 모두 얼음으로 막힐까 봐 두려웠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배명언) 안녕! 이 순간, 강을 건너고, 꿈을 꾸고, 만나고, 사랑하는 것은 어렵고, 푸른 하늘에 오르기는 어렵지만, 나는 연인이 결국 가족이 되면 함께 있는 것은 개의치 않는다고 굳게 믿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위생 5 (양세화):

내가 가장 좋아하는 문장은 무엇입니까? 백로가 서리인데, 이른바 이인이 물 쪽에 있는가? 백로는 서리, 절기는 해석한다. 시간은 쓸쓸하고 서늘한 가을 풍경을 드러내며 시 전체에 슬프고 고독한 정취를 띠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시간명언) 늦가을의 이른 아침, 붉은 태양은 여전히 산 뒤에서 하품을 하고 있고, 칠흑 같은 갈대는 여전히 자고 있다. 공기의 눈물이 갈대 잎 위를 맴돌고 있는데, 이 부드러운 침대가 그리운 것 같지만, 차가운 손은 무자비하게 그것을 서리로 만들었다. 폰 할머니는 추워서 벌벌 떨며 한참 동안 재채기를 하셨고, 갈대밭에도 푸른 물결이 일고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한 날씬한 남자가 갈대밭에 홀로 서서 강 건너편을 바라보며 꿈속의 연인을 바라보았다. 정말? 나는 허리띠가 점점 넓어지는 것을 후회하지 않고, 이를 위해 수척해졌다. 이런 조용한 장면은 마치 자신의 애인이 강 건너편에서 그에게 손짓하는 것을 본 것처럼 환각을 일으키기 쉽다. 다만 멀리 떨어져 있을 뿐, 이 넓은 강이 두 사람의 발걸음을 가로막고 있는데, 말할 수 있습니까? 가을바람이 사악한 기운, 갈대가 가늘고, 몇 년 후, 잘못, 잘못, 잘못! 갈대가 떨어지고, 한가한 못이 갈라지고, 산동맹이 있지만, 모이기가 훨씬 어렵다. 모, 모, 모, 얼마나 슬픈 단어인가. -응?

생 6 (조양):

하늘이 어둑어둑하고, 밤이 아직 이르고, 갈대가 안개가 자욱하여, 꼬불꼬불한 강물이 흘러갔다. 상심병을 앓고 있는 사람은 상심하고, 맞은편 해안에 있는 이라크인들은 모든 것이 슬프고 가슴이 아프다는 것을 알고 있다. 이 흐릿한 땅에는 슬픈 강이 흐르고 있다. 이 해안은 그의 그리움의 그림자이고, 건너편은 이인의 아름다운 얼굴이다. 이 해안에서 그는 추구하고 기다리고 있다. 왜냐하면 그의 마음속에는 사랑에 대한 집착이 있기 때문이다. 이것은 그의 영원한 힘이 될 것이다. 건너편에는 여전히 연인의 아름다운 얼굴이다. 여기서 상사병을 앓는 사람은 눈물로 표현합니까? 이런 상황을 없앨 방법이 없다. 눈살을 찌푸릴 수밖에 없고, 개의치 않을 수밖에 없다. -응?

선생님:? 모든 것이 감성적입니까? 학생으로서 이 시의 용도는 무엇입니까? 리드? 흰 사슴? 천천히 떠오르고, 울창한 갈대와 축축한 아침 이슬이 쓸쓸한 분위기를 풍기고, 가을 아침의 슬픈 경치와 시인의 찾기는 결실을 맺지 못하고, 실망과 슬픔은 또 이렇게 일치하여 심오하고 아름다운 경지를 만들어 내는 것이 바로 이 시의 의경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판서의 의경이 아름답다"

시에서 경제적으로 보이는 단어는 매우 넓은 상상의 공간을 만들어 냈는데, 우리는 구혼자의 여정의 장애물과 그가 애인을 찾는 행동에서 그를 느꼈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한가롭게 뒤척이는 거야? 시 전체에는 시인의 사랑에 대한 동경에 관한 글자가 하나도 없지만, 일종의 느낌이 들게 하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자르시겠습니까, 아니면 엉망진창입니까? 이 시의 함축적인 아름다움. (판서는 함축적이고 아름답다)

또한, 시인은 그것을 사용합니까? 타오? 공간 거리와 심리적 거리,' 갑술' 시 전체가 혼란스러웠는데, 특히? 이라크 사람? 모호함은 불확실하다. 만약 떠나면 안개 속에서 꽃의 몽롱한 아름다움을 볼 수 있다면, 이것이 바로 이 시의 몽롱한 아름다움 (판서의 몽롱한 아름다움) 이다

요컨대, 이 시는 청차 한 잔과 같아서, 아랫입술의 이빨을 세심하게 음미하여 향기를 남긴다.

선생님: 학생 여러분, 시에서 세 부분을 반복하는 역할을 말씀해 주시겠습니까?

생:' 시경' 의 많은 시들은 장문이 반복되고 반복해서 읊는 수법을 사용한다. 이런 수법의 운용은 시의 내용을 풍부하게 할 뿐만 아니라, 시의 경지를 개척하고, 주제를 강조하며, 시의 음악성과 감화력을 증강시켰다.

선생님: 당신은 정말 작가의 지기입니다. 이제 이 시의 주제를 토론해 주세요.

생 1: 저는 시가 주인공의 애인에 대한 강한 사랑과 사랑에 대한 집착을 표현했다고 생각합니다.

학생 2: 선생님? 이라크 사람? 어떤 사람인가?

학생 3: 제 생각에는 선생님? 이라크 사람? 여자예요.

생 4: 내 생각에는? 이라크 사람? 남자인지 여자인지 말하기 어렵다.

생 5: 내 생각에는 놓을 수 있을 것 같아? 이라크 사람? 작가의 지기로서, 혹은 그가 존경하고 사랑하는 사람이다.

선생님: 네, 이 임신한 작품에 대해서는 항상 다른 해석이 있어요. 어떤 사람들은 작가가 애인을 그리워하고, 시의 주된 목적은 사랑을 쓰는 것이라고 생각한다. 어떤 사람들은 시인이 지음을 통해 진양공을 풍자하여 현량상병이 될 수 없어 현사 은둔자가 되어 관직을 나서려 하지 않는다고 말한다. 어떤 사람들은 저자가 은둔자라고 하는데, 이 시는 현명한 작품이다. 우리는 시에 대한 취향이 매우 높지만, 사실 시 속의 작가는 형상적인 방식으로 생활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일을 써냈습니까? 도처에 이라크인들이 있는데 찾을 수 없나요? 이런 마음가짐은 어떤 것을 표현했는가? 내가 손이 닿지 않는 곳에? 인생철학. 연애 분야, 관직생활, 더 자주 만나는 것은 이상적인 동경 활동과 같이, 인생에서 멀리 떨어져 있는 많은 것들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그렇다면 이러한 곤혹에 직면하여 우리는 어떻게 해야 합니까?

생: 시의 작가처럼 집착하는 추구.

생: 꾸준하고, 다시 견지하고, 마지막에는 희망이 가능해질 거라고 믿어요.

선생님: 네, 마음속에 꿈이 있다면 그것을 추구하세요. 노력하면 너의 꿈이 실현될 것이다. 칠판을 읽어 주세요. 너는 칠판의 힌트와 함께 이 시를 암송할 수 있니?

학생: 암기에 능숙하다.

선생님: 전체 수업을 마치겠습니다.

칠판에 글씨를 쓰다

간가

지아 지안: 창고-채옥재

예술미

백로: 지금은 서리가 내리고 있어요. 아직 없어요.

물의 한 면-물의 아름다움-물의 아름다움.

이인은 몽롱하고 아름답다

물 센터-물 센터-물 주소

길이 차단-점프 차단-오른쪽 함축미 차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