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 번째 요소-운: 운은 "운" 의 의미입니다. 운은 시의 첫 번째 요소이자 가장 기본적인 형식이다. 고전시는 압운을 강조한다. 운율이 없는 시는 중국시가 아니다. 산문시',' 자유시',' 현대시' 라고 부를 수 있다.
압운의 목적은 독자들이 명랑하고 기억하기 쉬우며 중국인의 전통 습관에 맞도록 하는 것이다. 사람들은 보통 시 한 수의 정취가 충만하다고 말하는데, 시운과 시를 가리킨다. 압운이란 무엇입니까? 간단히 말해서, 이전 문장과 다음 문장의 운율은 같다.
두 번째 요소-법: 법은 시의 형식 법칙을 가리킨다. 시는 시풍이 있고, 단어는 운율이 있다. 여기서는 절문과 율시만 토론한다. 절체시와 율시는 모두 그 특수한 규정 형식을 가지고 있으며, 초당부터 점차 형성되어 지금까지 이미 이천여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다. 이 법칙을 깨고 다른 형태를 만들려면 시간의 시험을 거쳐 그것에 익숙해져야 한다.
세 번째 요소-맛: 맛은 시를 의미합니다. 시는 시의 품질 표현일 뿐만 아니라 시의 내포이기도 하다. 시의 취향은 독자에게 달려 있다. 내용이 무미건조하고 왁스를 씹는 것과 같다면, 아무리 완벽한 격율이라도 시는 빈 선반일 뿐, 읊조리는 가치도 없고, 전할 희망도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시인은 반드시 자신이 왜 시를 쓰는지는 알지 못하지만, 자신이 왜 시를 쓰는지는 분명히 알고 있을 것이다. 시인은 역사에 대한 책임을 지고, 역사에 대한 책임을 지고, 독자에 대한 책임을 지고, 자신에 대한 책임을 져야 한다는 것이다. 그래서 시가 우수하고 시가 있어야 한다는 것을 강조한다. 어떤 사람들은 시의 형식을 술병에 비유하는데, 병 속의 술은 시의 내포이다. 시의 운과 운은 육체이고, 시의 맛과 맛은 영혼이라고 가정합시다. 그래서 시가 가장 중요한 요소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