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름다운 연꽃 부처님 시

1.부처님 연꽃 시

불교 연꽃 시 1. 부처님과 연꽃에 관한 시에는 어떤 것이 있을까요?

1, 여서송

당나라:이백

가을밤에 호수의 물은 맑고 밝아, 나는 동정호에 가서 하얗게 물들었다.

연꽃의 자세는 마치 나에게 말하는 듯 매력적이지만, 슬픔에 약줄이 끊어졌다.

해설:가을밤 달빛 아래 호수의 맑은 물이 환하게 빛났다. 나는 흰 사과를 따러 동팅호수에 갔다. 연꽃은 나에게 뭔가 할 말이 있는 듯이 유혹하지만 뱃사공인 나를 걱정한다.

2. 청양두

웨이진:익명

녹색 연꽃이 푸른 물을 덮고 히비스커스는 붉고 싱그럽다.

아래에는 연근이 있고 위에는 연근이 있다.

해석:녹색 연잎은 녹색 물을 덮고, 히비스커스는 붉은 색을 입는다. 물 아래에는 연근이 줄로 연결되어 있고, 연근 위에는 큰 머리가 있다.

3. 구치강

당나라:루

곡선형 수영장 주변에서 가벼운 향기가 자라며, 실제 모자이크가 아름다운 수영장을 덮고 있습니다.

가을 바람이 너무 일찍 와서 연꽃을 만들 시간이 없다고 걱정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해석:은은한 향기가 구부러진 웅덩이 주위에 남아 있고 둥근 꽃과 잎이 아름다운 웅덩이를 덮고 있습니다. 스산한 가을바람이 너무 일찍 찾아와 연꽃을 충분히 즐기지 못할까 걱정이다.

4. '연꽃 따는 노래'

당나라:백주이

물결과 가벼운 바람, 노와 깊은 연꽃이 가득한 연못.

모든 랑이 미소 짓고 싶지만 재스퍼는 머리를 긁어 물속으로 떨어진다.

해석: 연잎은 물에 떠 있고, 연잎은 바람에 흔들리고, 연꽃 속 깊은 곳에 연꽃 따는 배는 유유히 날아간다. 연꽃을 따던 소녀는 연인을 만나 인사를 하고 싶었지만 농담이 무서워 수줍은 미소를 지으며 아래를 내려다보았습니다. 실수로 그녀의 머리에 있던 옥 비녀가 물에 빠졌어요.

5."첫 새벽에 임지팡을 징치사로 보내다"

송나라:양완리

6월의 서호 풍경은 다른 계절과는 정말 다른 모습입니다.

연잎은 둘째 날에도 녹색으로 변하지 않으며, 연꽃은 햇빛을 받아 특히 선홍색으로 보입니다.

통역: 6월의 서호 경치는 어떤가요? 다른 계절과는 정말 다른 풍경이 펼쳐집니다. 하늘에는 연잎이 보이지 않고, 연꽃은 햇빛을 받아 특히 밝고 붉게 보입니다.

2."부처와 연꽃"에 대한 시는 무엇입니까

1, "여수구" 당나라: 이백 여수 밝은 가을 달, 남호 채소 백평.

연꽃의 자세는 마치 나에게 말하는 것처럼 매력적이지만 슬픔이 내 약줄을 끊어버렸네. 설명:가을밤 달 아래 맑은 호수 물이 반짝반짝 빛났다. 나는 흰 사과를 따러 동팅호수에 갔다.

연꽃은 나에게 뭔가 할 말이 있는 것 같지만 뱃사공인 나를 걱정한다.2. '청양도' 위진:이름 없는 푸른 연꽃은 푸른 물을 덮고, 히비스커스는 붉은 신선함을 덮는다.

아래에는 연근이 있고 위에는 연근이 있다. 해석:초록색 연잎은 초록색 물을 덮고, 히비스커스는 붉은색을 입는다.

물 밑에는 연근이 있고, 연근 위에는 큰 머리가 있다.

곡선 연못의 연꽃당나라:루푸샹이 곡선 연못을 둘러싸고 있고, 바퀴의 그림자가 중국 연못을 덮고 있다.

가을 바람이 너무 일찍 와서 연꽃을 만개시킬 시간이 없다고 걱정한다. 해석: 은은한 향기가 구부러진 둑 주위를 맴돌고 둥근 꽃과 잎이 연못의 아름다운 표면을 덮고 있습니다.

선선한 가을바람이 너무 일찍 와서 연꽃을 감상하지 못할까 걱정이다.4. '연꽃 따는 노래' 당나라:백주영파도와 바람이 가득하고, 노를 저어 깊은 연꽃을 따네.

모든 랑은 웃고 싶어, 재스퍼는 물속으로 머리를 긁었다. 해설:수면에는 연잎이 떠 있고, 연잎은 바람에 흔들리고, 연꽃 깊은 곳에서는 연꽃 따는 배가 가볍게 날아가고 있습니다.

서호의 풍경은 역시 6월의 사계절과 다르지 않았다.

연꽃배는 가벼운 바람에 날리고 있었다.

이튿날에도 연잎은 초록색으로 변하지 않고, 연꽃은 햇빛을 받아 유난히 붉게 보인다. 해석: 6월의 서호 풍경은 어떤가요? 다른 계절과는 정말 다른 풍경이 펼쳐집니다.

하늘에는 연잎이 보이지 않고, 연꽃은 햇빛을 받아 특히 밝고 붉게 보입니다.

3. 부처님의 연꽃과 관련된 시

연꽃 연못은 내 꿈을 먹여 살린다.

내 꿈은 금붕어가 되어 연못에서 오래도록 노니는 것이다.

나는 수생 식물에 생명의 알을 낳고

그래서 나는 한 번 엄마가 되었어요.

해질 무렵 연못 주위를 돌아다니며,

10년 후, 비늘은 아름다운 주름으로 쌓였습니다.

물고기는 늙는다.

6월의 연꽃은 나에게 이생과 내세의 세계를 보여준다.

연꽃과 함께 있으면 내 뺨이 동정심으로 달아오르고,

물속에서 고통을 들어 올리는 연꽃은 나의 보살이다.

6월이 되면 연꽃은 생일을 맞는다.

진흙에 물들지 않고 떠다니는 잡초가 시를 들어 올리네,

나는 시를 공물로 받을 수밖에 없는 불쌍한 물고기다.

물속을 헤엄치며 연꽃이 시를 읽어주는 소리를 귓가에 들으며,

낭만적으로 나는 진흙 속에 눈물을 밀어 넣었다.

연꽃 연못의 물이 얼마나 많은 준에게 시를 먹였을까,

시는 자랐고 나는 정말 늙었다.

내 세월은 연못의 물에 씻겼네,

연못은 할머니 같아서 상처받은 등을 달래주네,

연못, 자주 그리운 곳,

나는 떠난다,

내 꿈은 뭍으로 가는 것이다,

내 자손에게 생명의 욕조로 돌아가고 싶다,

순수함과 진흙을 가져오고 싶다,

. 연꽃 연못의 용서도 가져오고 싶다.

4. 선연꽃

1. 진흙은 더럽혀지지 않고, 순결은 마귀에 물들지 않는다.

2. 꽃은 극락, 풀은 세상. 하나의 나무, 하나의 보리, 하나의 대지, 하나의 루드라. 파티에는 순수한 땅이 있고, 미소에는 먼지가 있다. 순수한 마음은 연꽃입니다.

3. 친절은 마음에서 피는 꽃입니다. 번잡한 해안에서 멀리 떨어져 투명한 꽃잎과 은은한 향기를 모아 맑고 순결한 가지에 서서 가벼운 자연의 무관심 속에 흔들립니다. 옅은 구름과 산들바람의 시처럼, 푸른 하늘과 푸른 물의 산스크리트어 소리처럼 우아한 미소를 뻗는다. 부처님 앞의 보랏빛, 붉은 먼지가 치솟게 하고, 나는 모든 악을 없애고, 세월이 흘러 연기처럼 푸른 물을 바라볼 뿐입니다.

4. 연꽃, 장마철에 둥글고 꽉 찬 잎에 진주와 같은 수정 구슬이 매달려 연꽃의 빛과 깨끗한 모습을 반영하여 달빛과 은빛 영광으로 세상의 눈을 조용히 만집니다. 세월이 흐르면서 푸른 물결에 비친 맑고 깨끗한 옥의 얼굴이 점점 더 좋아졌습니다. 연꽃의 매력에 빠져 e 79 fa 5 e 98193 e4b 893 e5b 133365661 삶의 소박함과 만족감을 느껴보세요. 사소한 일들은 사라지고 세월은 조용하고 평화롭게 흘러갑니다. "로터스 네트워크를 보면 마음을 물들이지 않는다는 것을 알아야 합니다." 부처님 말씀: 마음의 평화는 곧 마음의 평화입니다. 낭만의 세계에서 활동적인 마음을 잊지 말고 꽃을 보는 것은 항상 고요하고 평화로운 일입니다.

1, 나는 세월의 지나가는 광선 사이에서 삶의 슬픔을 한탄하고 원한의 흔적을 퍼 뜨리고 싶지 않습니다. 연꽃은 완벽의 순간에 삶의 평온함을 담아냈습니다. 꽃이 피는 계절에 사람들은 시듦의 슬픔을 잊습니다. 분주하고 시끄러운 여름, 연꽃은 동그란 잎 사이로 졸졸 흐르는 물소리를 들으며 떠 있습니다. 마치 한평생 고요한 기다림이 달빛에 소용돌이치며 마음속 산들바람에 소용돌이치는 것 같습니다.

2. '히비스커스의 자존심'을 읽어보셨다고요? 파문의 물결 속에서 외롭고 자랑스러운 마음을 발견했습니다. 연잎에서 하얀 꽃봉오리가 애정을 가득 품은 채 부드러움으로 꼿꼿이 서 있습니다. 연꽃은 외롭고 부드럽고 우울한 사람의 기분과도 같습니다. 그러나 시간이 지남에 따라 나는 산스크리트어 불교의 한 구절을 들으며 고독하게 부처님 앞에서 기꺼이 왕좌로 변모했습니다.

3, 연꽃의 순간에 서둘러 모이고 흩어지는 구르는 세월을 읽으십시오. 윤회의 순환, 강수, 연꽃 선의 조각에서 과거의 연기가 떠 다니고 달은 밝고 조용하며 마침내 향의 세월을 읽으십시오.

5. 다리, 연꽃, 부처님 시

연꽃을 묘사한 옛 시

1, 연꽃 따는 노래

당왕창령

연꽃 따는 소녀와 연잎을 따는 소녀가 색이 같은 듯 어우러지고, 피어나는 연꽃 속에 소녀의 얼굴이 숨어 서로 비춰지니, 연꽃을 따는 소녀와 연꽃을 따는 소녀는 서로를 닮아 있다.

연꽃과 연못이 뒤섞여 연못을 알아볼 수 없고, 노래를 듣고 나서야 연못에 연꽃을 따는 누군가가 있다는 것을 깨닫게 되는, 연꽃을 따는 소녀의 모습과 연꽃이 어우러져 있다.

2, "이른 새벽 조용한 말이 린즈팡을 보냈다"

탕양완리

6월의 서호 풍경은 다른 계절과는 정말 다릅니다.

연잎은 둘째 날에도 녹색으로 변하지 않고, 연꽃은 햇빛을 받아 특히 선홍색으로 보입니다.

3."도린사의 백련"

탕바이주이

숲의 북동쪽에 있는 연못의 물은 매우 맑습니다.

화이트 히비스커스는 중국에서 300개의 줄기를 가지고 태어났습니다.

낮에는 화사하고 상쾌한 향기를 풍깁니다.

향기로운 은색 캡슐이 깨지고 옥 원반이 기울어져 있습니다.

4."연꽃"

석회석 세트

5인치 길이의 연잎은 섬세하고 파도에 달라붙어 그림 배의 흔들림을 방해하지 않습니다.

4월과 5월에도 아름다운 여인의 허리를 덮을 수 있습니다.

5, "후아이롄이 말했다"

송저우둔이

육지와 수초에는 매우 많은 꽃이 있습니다.

타오진위안밍은 국화만 좋아한다. 당 리가 도착한 이후 전 세계가 모란을 사랑합니다.

유일한 연꽃은 탁하지만 더럽지 않고, 맑지만 귀신 같지 않고, 겉으로 드러나지만 확산되지 않고, 멀리서도 볼 수 있지만 웃지 않는다.

국화, 은자의 꽃이라고도 부르고 모란, 꽃이 풍성하고

연꽃, 신사의 꽃이라고도 부르고 싶네. 이봐요! 국화의 사랑은 도가 이후에는 거의 들어본 적이 없다.

누가 연꽃의 사랑을 주었나요? 모란의 사랑은 많은 사람에게 어울린다.

1, 연기가 푸른 정자를 가두고, 흐르는 글씨가 칠한 다리를 흔들네. -리차오 - 봄 연회는 히비스커스 동산에 있어야 한다

2. 다리 위에 서서 풍경을 바라보는데, 풍경을 바라보는 사람들은 위층에서 당신을 바라보고 있다. 주자청 - 베니스의 다리

3. 별의 다리는 매일 건설될 것이고, 이때 불멸의 목록이 열릴 것이다. -- "안레 공주가 새로운 취사 시스템으로 이사했다" 종추카이

4. 무지개다리 천 계단 복도, 절반은 물속에 있다. 황제의 여름은 맑고 밝고 궁궐 사람들은 무겁네. -- 루룬의 '기타 노래 - 천 단어'

5. 다리 북쪽의 비는 봄비가 흐르는 물이고, 다리 남쪽의 석양은 수평이다. 와인에 불만이 있으신가요? 링거 연기 소리를 들어보세요. -- 루유, "두푸다리를 건너며 부른 두 곡: 다음 부분"

6. 북쪽의 차오헝도로 가서 서쪽의 웨이강으로 가세요. -- 주쯔지의 '웬데 황후를 위한 엘레지'

7. 산량 어촌의 오래된 나무 옆에서 어부들이 그물을 수선하고 활을 쪼개고 있다. 후난의 반차오 오두막은 비와 꽃으로 더욱 애처롭다. -- "젠후호 버드나무 가지에 걸린 열두 편의 시"

8. 해질녘 강 위 다리 위, 채찍은 손이 닿지 않는다. -- 첸즈리앙의 '방랑자'

9. 웨이차오 동쪽을 돌아보면 봄의 느낌은 똑같다. 녹색 비단이 매력적인 석양, 봄바람. -- "차이상" 류시이

10, 결코 충분하지 않은 사랑, 사랑의 다리는 무엇인가. 그때부터 '버드나무를 접다'로 이름이 바뀌었고, 그는 모든 글을 싫어하게 되었다. --도용, 사랑의 다리

6. 연꽃, 연꽃과 유명인, 연꽃과 불교의 유래에 관한 시를 10편 이상 쓰시오.

비 온 뒤 연꽃은 고마움을 표현합니다.

도시의 봄은 아침 햇살을 반사합니다.

다밍호의 멋진 풍경.

태월봉은 높고 성제창은 낮다.

고요한 작사가 린즈팡 양완리의 첫 새벽.

6월의 서호 풍경은 다른 계절과는 정말 다릅니다.

연잎은 둘째 날에도 초록색으로 변하지 않고 연꽃은 햇빛을 받아 특히 선홍색으로 보인다.

기사

연꽃

나는 너와 동일시한 적이 없다.

불굴의 자존심

3월을 맞이하여, 당신은

찬바람에 흔들리기 시작했어요

지난 겨울 소중히 간직했던 그리움

.

?

4월을 견디지 못하겠지.

꿈의 먼지를 털어내고

해가 지나가도록

호수의 외로움을.

?

그렇게 체취가 시작된다.

호수 깊은 곳에서

공기 속으로

고대부터 현대까지 얼마나 많은 우울의 변덕이 있었을까?

이 광활한 호수에서 소용돌이친다.

연꽃아, 너는 조용히 자신을 추방하고

7월의 남쪽

바람과 비와 물 속에서

부드러움의 아름다움에 대한 조용한 헌신을.

?

리스는 몇 번이나 등장했나요?

묵향이 나는 화선지 위에

절묘하고 섬세하지만 아직은 연구 개발 단계에 있습니다.

침묵은 일종의 고귀함이다.

마음에 넘쳐흐르는

은은한 향기

연꽃아, 나는 구름 위에서 너의 기교를 지켜본다.

차라리 다 젖어 있겠네.

너의 목소리가 들려.

?

그럼에도 나는 왜 이렇게 오래 방황하는 걸까?

연기와 거울 속을 헤매는 건가요?

내가 열어줄 수 없으니까

죄책감 때문에?

?

질문자분은 후배이시죠? 저도 그렇습니다. 지난주에 이 과제를 막 끝냈어요. Heh.

궁금한 점이 있으면 서로 물어보세요. 제 QQ 번호는 420945143 입니다.

7. 당송시에 나타난 연꽃과 불교적 의미

연꽃은 연꽃이라고도 합니다.

불교 고전과 불교 미술에서 자주 언급되고 보이는 상징이며, 연꽃은 석가모니의 많은 전설과 연관되어 있어 불교와 끊을 수 없는 인연을 맺고 있습니다.

전설에 따르면 싯다르타 고타마는 원래 카비라비의 진이왕에게서 태어난 천상의 보살이었다고 합니다. 투미왕의 공주인 모이예프 부인은 하늘처럼 아름답고 온화하고 덕이 있어 바다 심연의 왕과 함께했습니다.

모예프 부인은 결혼식 날 밤, 멀리서 흰 코끼리를 탄 한 남자가 점점 작아지면서 자신의 오른쪽 갈비뼈를 파고드는 것을 어렴풋이 보았다고 회상했습니다. 그녀는 보살이 흰 코끼리로 변신하여 세상 밖으로 나온다는 막연한 예감이 들었습니다.

앞으로 모예프 부인의 임신한 얼굴이 약간 붉어졌다. 화려한 초록색 목선 레이스는 연잎을 닮았고 그녀의 얼굴은 활짝 핀 연꽃 같았습니다. 나중에 모요예프 부인이 밀루오 나무 아래에서 부처님을 낳았을 때 새들이 무리를 지어 즐겁게 노래하고 사계절 꽃과 나무가 피었으며 특히 늪에는 갑자기 자동차 덮개만큼 큰 연꽃이 피었습니다.

부처님은 태어나자마자 연꽃 위에 서서 하늘과 땅을 가리키며 "하늘과 세상은 오직 하나뿐이다"라고 말씀하셨습니다. 그날은 4월 8일이었고, 이 날은 불교의 '목욕하는 부처님 축제'가 되었습니다.

석가모니는 깨달음을 얻고 북쪽으로 올라가 한 나무 주위를 걸었습니다. 당시 그 나무는 연꽃, ****18 연꽃이었습니다. 그는 설법할 때마다 다리를 접고 발이 위를 향하는 '연꽃좌', 즉 '연꽃 좌선 자세'로 앉았습니다.

세상에서 매화는 순결하고 서리와 눈을 자랑스럽게 여기고, 난초는 향기롭고 아름답고 우아하며, 대나무는 키가 크고 옹이가 있으며 푸르고, 국화는 당당하고 변덕스럽지만, 나 부처님은 연꽃을 사랑합니다. 고대 인도에는 연꽃을 사랑하는 오랜 전통이 있었기 때문입니다.

사람들은 시골의 더운 기후를 견디며 봄과 여름에 피어나는 연꽃을 보며 특히 편안함과 신선함, 그리고 기쁨을 느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불교는 초기부터 민중의 심성에 부응하여 신도들의 마음을 사로잡기 위해 노력했고, 불경에 연꽃이 자주 인용되는 이유도 바로 이 때문입니다.

경전에는 지상에는 수십 장, 천상에는 수백 장, 정토에는 천 장이 넘는 연꽃잎이 있다고 합니다. 라마경》은 "세존이시여, 육신에서 백 개의 보석 같은 빛이 솟아나고 천 개의 연잎이 생겨나 연꽃 위에 앉으니 ......."라고 말합니다.

불교 - 주 비말라키르티 경, "세상은 연꽃과 같지 않지만 항상 고요함에 들어가는 것이 좋다"라고 말했습니다. "그래서 열 부처님은 모두 진흙탕 땅에서 태어나 모두 연화단에 앉아 계셨다"는 고전적인 설명이 있습니다.

연꽃을 본다는 것은 번뇌에서 청정함을 의미합니다. 진흙 속에서 태어나 물속에서 피었다는 뜻으로, 진흙이 더럽혀지지 않는다는 심오한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또 연꽃은 뜨거운 여름 물속에서 피는데, 더위는 고난을 의미하고 물은 시원함을 의미하므로 고난을 겪은 사람에게 시원함을 가져다준다는 뜻이 담겨 있습니다. 따라서 연꽃은 번뇌에서 벗어나 부처님의 정토에 태어난 성자의 화신입니다.

부처님은 수렁에서 나와 의식이 있고 자기를 소유하고 있음을 증명했습니다. 그는 평범함을 넘어섰지만 세속의 법과 분리되지 않았습니다.

연꽃은 불교가 옹호하는 타고난 인격과 완벽하게 어울립니다. 불교에 따르면 세상에는 갠지스강의 모래보다 더 많은 번뇌가 있으며, 자기를 잃는 것은 과거에 쌓인 먼지를 쌓는 것과 같다고 합니다.

오염과 현세의 고통으로부터 자신을 수양하고 정화하려는 의지가 있는 사람은 막힘이 없는 순수한 경지를 향해 노력해야 합니다. 연꽃의 자연스러운 아름다움은 이러한 불교적 이상을 상징하는 데 사용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연꽃 자체도 비싸고 선하고 아름답다는 점에서 매력이 있습니다. 키가 크고 밝고 싱싱하며 깨끗하고 당당하고, 뿌리는 옥과 같고 무색하며, 줄기는 비어 있고 오륜이 없으며, 잎은 푸르고 가운데서 보면 맑고, 비단은 명주실과 같아서 끝없이 뻗어나가고, 꽃은 당당하고 향기가 오래도록 나며, 가지나 덩굴이나 현탁이 없고, 더욱이 연꽃씨와 같고 부처님과 같은 비장한 마음으로 사람들에게 정토에서 죽을 것을 성실히 가르칩니다.

당나라 시인 이상인은 연꽃을 칭송하는 유명한 시를 남겼는데, 꽃과 잎의 세계는 서로 관련이 없고, 꽃은 금항아리에 들어가 먼지가 된다. 오직 연꽃은 붉은 꽃과 푸른 잎이 어울리고, 연잎에는 수(水)의 양이 있고, 연꽃에는 꽃이 피어 완벽한 자연을 연출한다.

이 꽃과이 잎은 서로를 반영하고, 녹색에서 붉은 색을 빼면 사람이 신맛이납니다! 또한 불교에서는 삼계의 모든 존재가 자신의 열정과 욕망으로 삶을 지탱한다고 믿으며, 정토의 성인들은 연꽃으로 화신하여 친숙한 이미지로 나타날 수 있다고 믿습니다. 연꽃은 부처님의 순수한 법신을 상징하며 엄숙하게 자신을 선포하기 때문에 불교 미술에서 중요한 소재이자 불교 사원에서 자주 볼 수 있는 길상적인 대상이 되었습니다.

예를 들어 고대 인도에서는 아찬드라 벽화에 연꽃이 그려져 있었습니다. 중국의 둔황, 운강, 룽먼 석굴에는 모두 연꽃을 주제로 한 예술적 개념이 많이 있습니다.

윈양 동굴은 룽먼 석굴과 마찬가지로 연꽃을 모티브로 한 장식이 새겨져 있으며, 연화 동굴 꼭대기에 있는 연꽃은 독특합니다. 크고 작은 사찰에서도 부처와 보살 조각상은 연꽃 위에 앉아 있거나 연꽃을 손에 들고 명상을 설파하는 등 연꽃과 떼려야 뗄 수 없는 존재입니다.

세계인에게 가장 친숙한 보살인 관음도 왼손에 연꽃을 들고 오른손으로 소원을 비는 백의관음, 연꽃 연못에 기대어 있는 연화관음, 오른손을 뺨에 얹고 왼손 무릎에 연꽃을 돌리는 실라지관음, 물 위에 떠 있는 이치이관음 등 관음의 많은 이미지가 연꽃과 함께 있습니다; 바위에 앉아 왼손에 연꽃을 들고 있는 베다 관음, 연화(蓮花)를 들고 있는 드롤라쥔 관음, 연잎 위에 앉아 연꽃을 든 관음, 연잎 위에 앉아 양손에 연꽃을 들고 있는 관음 등 다양한 관음상을 볼 수 있습니다. 그래서 우리가 보는 불상이나 경전에서 정토불을 소개하는 성현들은 모두 연꽃 위에 앉거나 연화대좌에 서 있는 모습으로 그들의 순수함과 엄숙함을 표현하고 있습니다.

연꽃은 불교의 정토를 상징하는 꽃이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연꽃은 불교 의학과도 밀접한 관련이 있습니다.

연꽃은 식용과 약용 모두 영양분이 풍부합니다. 고대에는 여성들이 아름다움을 가꾸기 위해 아침에 이슬이 맺힌 연꽃(86페이지 아래로)(50페이지 위로)을 사용하거나 아름다움을 보존하기 위해 연꽃을 복용하기도 했습니다.

연꽃에는 어떤 성분이 들어 있나요? 식물성 성분과 리그난은 피부에 수분을 공급합니다. 신선한 연꽃을 끓는 물로 끓여 마시면 그 즙이 연두색이고 향이 좋아 열과 식욕을 없애는 효과가 있습니다.

연꽃의 지하 뿌리 줄기를 연근이라고 합니다. 전설에 따르면 석가모니의 10대 제자 중 한 명인 샤리푸트라는 결핵을 앓고 있었다고 합니다. 무율련이 그를 찾아왔다가 샤리푸트라가 연근을 좋아한다는 사실을 알게 되어 신선한 연근을 가져와 샤리푸트라에게 먹였고, 샤리푸트라는 연근을 먹은 후 정말 회복되었다고 합니다.

그 후 불교의 제자들은 병을 치료하기 위해 연근을 의학에 자주 사용했고, 연근에 많은 약효가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오늘날 연꽃은 불교에서 '성물'로 존경받고 있습니다.

불교의 연꽃은 조용하고 쾌활하며 초월적이고 미소 짓는, 전적으로 동양적인 문화를 상징합니다. 무한한 부처는 연꽃과 같고, 무한한 부처는 연꽃과 같으며, 삶은 연꽃과 같아야 평화가 단계적으로 탄생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연꽃에는 순수한 공덕과 고요한 지혜가 담겨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