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가 왜 소외되었는가?

물론, 급속히 발전하는 인터넷 시대에는 시 포럼이 우후죽순처럼 생겨났다. 느슨한 환경과 언어의 개방이 시의 번영과 부흥을 가져왔다는 것은 의심의 여지가 없다.

줄지어 늘어선 긴 문장들이 모두' 시' 라고 불릴 수 있다면, 지금은 매년 생산량이 이미 놀랍다. 당송 시대에 매년 수천 곡의 시가 생산량에 비하면 의심할 여지 없이 천문학적인 숫자이다. 차천향을 취하다. Com 의 경우, 매달 차 칼럼의 시사는 13000 곡보다 낮지 않으며, 차 포럼과 블로그의 시사는 포함되지 않는다. 다른 웹사이트와 포럼의 시사도 많다. 마음대로 홈페이지를 열면, 그 글자는 지체 없이 너의 눈에 들어간다.

그렇다면 시의 소외는 어디에 있습니까? 가장자리는 모호한 개념이 아니다. 그 뜻을 취하면 중간도 핵심도 아니다. 이곳의 시가의 소외는 질감, 즉 품질에 상대적이다.

시는 무엇입니까? 시는 최초의 문학 양식이다. 고대의 즐거움은 노래라고 하고, 불행은 시라고 부른다. 현대시는 수입품이다. 그것은 서구의 특징을 가지고 있으며, 동시에 중국 고전시의 정수를 흡수하여 진화해 왔다. 당대의 글쓰기는 시를 이미지를 원소로, 상상을 경로로, 구조정신을 중심으로, 리듬을 형태의 언어예술로 정의한다.

시가 소외되는 데에는 여러 가지 이유가 있는데, 나는 주로 이 몇 가지 방면에 표현된다고 생각한다.

첫째, 창의력이 부족합니다.

창의성은 모든 문학과 예술의 원천이며, 시도 마찬가지다. 시는 언어의 세탁, 침전, 점프에 더 신경을 쓴다. 주관적 체험, 객관적 사고, 풍부한 상상력은 시의 본질을 이루는 세 가지 생명선이다. 산문 등 다른 문체는 세부 묘사와 평실한 서술을 강조한다. 이것은 시의 금기이다. 시가 산문을 거절하다.

시는 모호하여 의미는 말로 표현할 수 없다. 아청 왕조의 왕부지는 시 번역에서 이렇게 설명했다. "작가는 같은 방식으로 생각하고, 독자들은 그들의 느낌으로 자만한다." 좋은 시 한 수는 우의가 깊고 운치가 길다. 그것의 공백은 독자의 무한한 상념을 불러일으켜 몽타주 같은 맛을 낼 수 있다.

현재 인터넷상의 시사는 대부분 평평하고 직설적이며 세부 사항이 부족한 경향이 있다. 향토시를 예로 들다. 현재 포럼에서 지방시가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 향토복합체는 우리의 영원한 정신적 고향이자 감정적 귀착점이다. 끝없는 창작 주제와 풍부한 내포가 있다. 그러나 많은 향토시가 전통적 사고에서 배회하며 정체되어 있다. 언어의 사용은 시대에 뒤떨어졌고, 이미지도 진부했다. "다른 사람이 씹은 찐빵을 먹는 맛은 무엇입니까? 클릭합니다 。 다른 시들은 주제에 있어서 비교적 참신하지만, 발굴의 깊이가 부족하고, 기교가 제한적이거나 부족하며, 언어의 긴장과 탄력성이 부족하며, 서사가 표면에 흐른다. 이런 작품은 얇고 유치해 보인다. 청초한 소년처럼 성숙한 여성의 매력과 중년 남성의 남성적인 기운이 부족하다. 이른바 좋은 시라는 것은 신중함이다. 그것의 핵심은 강력한 폭풍을 일으킬 수 있고, 매우 매력적이고 살상력이 있다. 스프링처럼 수축이 빡빡할수록 배출되는 힘이 커진다. 또 어떤 시는 비대하고 장황하여 가볍고 투명하지 않고 영기가 없다. 고대인들은 시를 써서 "연습" 자를 중시했다. 봄바람은 강남 연안에서 녹색이다',' 녹색' 자 하나가 천언만어보다 낫다. 현대시도 그래야 한다. 만약 한 마디가 분명하게 표현될 수 있다면, 두 마디를 쓰지 말고, 뱀을 그려 발을 더하지 마라. 과도한 수식은 언어의 힘을 약화시킬 수 있다. 칼 한 자루가 싸여 있으면 관통력을 잃게 된다.

시의 스팬은 넘을 수 없는 강이다. 상상의 날개를 꽂고 삶에 대한 예술에 대한 창조적 진급을 잡아야 이상을 이룰 수 있다.

다른 쪽에 불을 붙이다.

둘째, 극단적인 자유화.

인터넷의 자유로운 특성이 시의 극단적인 자유화로 이어졌다. "어지러운 꽃이 점점 매혹적인 눈을 원한다" 는 광경을 드러낸다. 인터넷시는 일종의 문화 패스트푸드와 같다. 작가는 심리적 즐거움을 얻는 동시에 대량의 문자 쓰레기를 만들었다. 씹지 못하면 소화도 안 하고 밖으로 튀어나와 마음대로 배설한다.

이런 시는 세 가지 특징이 있다.

(1) 반전 성향. 일부 선봉시와 일부 아마추어 시가는 이 방면에서 특히 두드러진다. 이 시들은 언어와 형식을 중시하지 않고, 유수장부를 기억하는 것과 더 비슷하다.

이미지는 시 형식의 기본 단위이다. 시의 내면 세계와 정신의 본질은 시의 영혼이며, 이미지라는 전달체를 통해 드러난다. 즉, 의경 이미지는 뼈대와 몸이고, 언어는 네가 입는 옷이다. 스타일마다 다른 옷을 만든다. 간결하고 우아하며 단정하다. 옷은 도처에서 바꿀 수 있다. 그러나 기질과 외형에 꼭 맞아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불륜의 느낌이 들 것이다. 바보에게 가는 허리 치마를 입히는 것처럼 웃긴다. 시의 영혼, 이미지, 언어는 서로 보완되어 불가분의 관계이다. 시는 영혼이 없고, 비계 한 무더기처럼, 문자의 죄수이다. 이미지가 없으면 시는 노숙자이다. 영혼은 육체에 붙어 있어야 생명력을 발산할 수 있다.

(2) 너무 예뻐요.

의류 시장과 마찬가지로 시사의 혁신적인 조화도 한창이며 유행을 보이고 있다. 혁신 창조는 진보여야 하며 제창할 만하다. 그러나 많은 시가 너무 많이 고쳐져서 좋지 않다. 그것은 이상한 맛이다. 단어가 무작위로 매치되어 머리에 뿔이 있고 몸에 가시가 있다. 어떤 시인들은 냄새 나는 양말을 머리에 쓰고, 새로운 것을 표시하고, 유행을 앞서가는 것을 좋아한다. 사실 이것은 이미 가장 근본적인 것을 잃었다. 다른 시, 언어는 모호하거나 밋밋하고 끈적해서 신비롭다. 결론적으로, 이 시들은 모두 공통된 특징을 가지고 있는데, 바로 그를 추구하는 자는 인터넷 문학과 전통 문학 출력의 괴짜라는 것이다. 신선함, 공허함, 재미, 정의, 사랑이 있는 시가 항상 주류이다.

(3) 정신세계가 타락했다.

우리가 이 세상에 살고 있는데, 어릴 때부터 받은 교육은 바로' 진선미를 추구하고, 거짓과 악추를 반대하는 것' 이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알버트 아인슈타인, 공부명언). " 우리 모두는 사람들을 위해 일하는 도덕적 기준을 가지고 있습니다. 모든 사람은 자각적으로 도덕의 최종선을 지킨다. 도덕을 위반하면 법을 어기지는 않지만, 다른 사람들은 "비도덕적" 이라고 말할 것입니다. 우리가 시를 쓰는 것도 마찬가지입니다. 기본적인 도덕규범을 위반해서는 안 됩니다. 자기 중심적이지 말고, 너무 이기적이지만, 인문적 배려가 있어야 한다. 시를 인터넷에 올리면 사람들이 볼 수 있다. 음란물, 음란물, 폭력, 공포를 퍼뜨리는 시사들은 인터넷을 날아다니지만, 항상 그렇게 우아하지 않고 심지어 죄악까지 보인다. 가장 중요한 것은, 만약 아이가 본다면, 결과는 상상할 수 없다는 것이다. 시인이 되려면 먼저 사람이 되는 법을 배워야 하고, 가장 기본적인 양심, 사랑, 인간성이 있어야 한다.

셋째, 성급한 현상.

분명히, 오늘날의 시단은 경솔하다. 이런 흥분의 결과는 우수한 잠재력을 가진 많은 시인들이 곧 사라졌다는 것이다. 생활은 평온을 필요로 한다. 시는 영혼에 가장 가까운 글이다. 작가는 적막을 견딜 수 있어야 한다. 평온한 마음이야말로 여러 가지 상황을 분해하고 포용하고 묵상할 자격이 있다. 시인은 세상 만물을 통해 자신의 관점을 표현한다. 시는 내면의 것을 묘사한다. 이 마음에는 자신의 마음, 사회의 마음, 국민의 마음이 포함됩니다. 시인은 시의 창조자일 뿐만 아니라 영혼의 청소부이기도 하다. 그 정신분열증의 말은 사람의 의식을 파괴할 수 있다. 경솔함은 일종의 병적이다. 만약 네가 시를 쓰는 것은 단지 양만을 위해서일 뿐, 아무런 감정도 없다면, 그런 것들을 이리저리 긁어모으지 마라.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시 작문은 단거리 경주가 아니라 마라톤이어야 한다. 진정한 시인은 10 년 동안 칼을 갈는 인내와 용기가 있어야 한다.

시가 소외되는 요인이 많다. 시의 소외는 반드시 시의 발전을 방해할 것이다. 시의 가장자리까지 뻗어 있는 모든 촉각은 시의 생명에 대한 강한 배척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