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 감상 (발췌)

1.

시는 시인과 마음의 통로를 세우고 시인을 통해 정보와 경험을 전달, 확산, 암시, 인식한다. 시가 영혼의 암호라면, 그들을 해독하는 열쇠와 힘은 영원히 시인의 손에 달려 있다. 이런 의미에서 시인은 진정으로 시를 평가할 수 있는 사람이다.

2.

예술 감상은 개성에 대한 철저한 발견, 계발, 인지이다. 찐빵은 홍두부를 좋아하고 대파는 백두부를 좋아하는 것처럼. 이런 경험의 취미는 누구도 바꿀 수 없다.

3.

인식론은 사람을 두 가지 범주로 나눈다. 첫 번째 부류는 어느 정도 진리와 거리를 두고, 사상적으로 고도의 겸손이나 행동상의 논리적 망설임으로 표현된다. 대부분 그렇다. 두 번째 사람은 사물과 동기화될 가능성을 찾으려고 애쓰며 용기와 깊은 통찰력을 보였다. 이런 사람은 매우 적다. 그들은 결국 지도자나 시인이 되었다. 왜냐하면 그들은 걸출하고, 우월하며, 무책임하기 때문이다

4.

시와 소설 산문의 가장 큰 차이점은, 소설 산문은 거의 어떤 서술 자료에도 세워질 수 있지만, 시는 시 위에만 세워질 수 있다는 것이다. 시인이 비논리적이거나 비이성적인 방식으로 시를 발견할 때만 독자는 논리나 이성적인 경험을 통해 그들의 발견을 공유하고 풍요롭게 할 수 있다. 반면 시인은 자신의 꼬리만 먹을 수 있다.

5.

은유의 의미는 한 사물이 다른 사물을 지칭하는 것이 아니라, 관련이 없는 두 사물 사이의 신기한 관계를 깨우거나 활성화시키는 것이다. 이 말은 모든 것이 관련이 있다는 뜻이다. 밝든 어둡든, 사실이든 허위든, 직접적이든 간접적이든, 내면이든 외적이든, 모두 관련이 있다는 뜻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6.

시의 전당은 형용사로 구성된 것이 아니라 시와 묘사의 관계가 크지 않다. 시는 샴의 이미지이고, 시와 시의 연맹이며, 또 하나의 명사로 구성된 신비한' 왕국' 이다. 그러나, 우리가 자주 보는 것은 시인이 되기로 결심한 일부 사람들이 항상 한 차 형용사로 가득 차 있는 것을 볼 수 있다. 마치 농민들이 똥차를 밀고 땀을 흘리며 시의 들판으로 향하는 것과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시인명언)

7.

역설은 생각의 극단이다. 사고를 초월한다. 빙봉의 설련처럼 세상을 초월하는 것이다. 눈부신 색채를 위해서가 아니라 먼지를 위해 피어난다. (조지 버나드 쇼, 생각명언) 역설 뒤에는 종종 유머와 황당무계한 방식으로 논리를 대체하는 경향이 있다.

8.

재단은 상의나 바지 이외의 천을 잘라서 저고리나 바지 전체를 만드는 것이다. 아마도 이 천은 세 벌의 외투나 바지 두 벌을 자를 수 있을 만큼 크지만, 그것은 다음 재단이다. 시에 대한 삭제는 시를 시와 더 닮게 하기 위해서가 아니라, 시의 일부분과 더 비슷해야 한다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9.

한 편의 시가 장단에 관계없이, 진정으로 발견 의의가 있거나 핵가치가 있는 단락은 영원히 세 줄을 넘지 않을 것이다. 다른 부분은 형식에 영합하거나 아첨하는 단어이다. 시인에게 언어의 순수함과 포기는 황제의 첩과 맞먹는다.

10.

가장 작은 과수원조차도 바구니를 담을 수 없다. 시는 과수원의 사과일 뿐이다. 시의 본질은 바로 한 글자이다: 빼기. "바구니" 과일을 테이블 위에 올려놓으면, "바구니" 는 축소된 과수원입니다. 사과 한 개, 바나나 두 개, 딸기 몇 개, 과일 접시를 만드는 것은 바구니 과일의 축소이다. 시의 수법은 10 행부터 9 행까지이다. 지능이 부족한 사람은 일을 복잡하게 한다.

1 1.

빼기의 본질은 단어 수의 감소에만 반영되지 않습니다. 더 중요한 것은 글을 남기는 것이다. 단어 또는 단어를 빼면 빼기가 아닙니다. 하나 이상의 시를 빼면, 이것은 빼기가 아니다. 시 한 수가 완전히 빼더라도 빼기가 아니다. 만약 빛을 빼면, 감광의 의미는 어떻게 반영됩니까? 빼기는 정량화된 과정이 아니라' 최적화 재편성' 의 승화 과정이다. 감량은 쉽고, 남기는 것은 쉽지 않다. 빼기의 의미는 남는 것이다: 불필요한 것을 빼고 본질을 남기는 것이다.

시를 감상하는 법

1, 시작을 보세요

문장 () 는 흐르는 물과 같고, 고시 () 도 흐르는 물과 같다. 시작은 종종 주제를 가리키거나, 무엇을 쓰는지 설명하거나, 분위기를 조성하거나, 기조를 다지는 경향이 있다.

시 한 수의 시작을 이해하려면, 우선 가능한 시 문제에 연락해야 한다.

두 번째는 다섯 가지' 그' 를 강조하는 것이다: 누구, 언제, 어디서, 무슨 일, 하경, 이 다섯 가지' 그' 를 잡으면 한 편의 시의 근원을 잡을 수 있다.

세 번째는 감정의 기조를 이해하는 것이다.

2, 독서 아름다움

현대시의 세 번째 문장이나 세 문장은 종종 내용이나 표기법에서 이전 문장과 다르다. 고시의 아름다움은 말 (때로는' 시안'), 이미지, 말, 줄거리가 될 수 있다.

3. 변경 내용을 읽습니다

현대시의 세 번째 문장이나 세 문장은 종종 내용이나 표기법에서 이전 문장과 다르다. 내용은 종종 이전의 서술이나 묘사에서 토론이나 서정에 이르기까지 다양하다.

4, 풍경을 보다

고시 속의 경물 묘사는 왕왕 고립된 것이 아니라 작가가 표현한 감정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그러므로 경경을 읽는 것은 장면의 정을 잘 읽어야 한다. 풍경과 감정 관계의 표현 형식도 다양하다. 예를 들면 정경이 융합되고, 서정이 서정적이고, 이정이 경경에 들어가고, 경경에 닿아 정을 만들고, 경경을 빌려 정을 빌리는 등 다양하다.

5, 이미지 읽기

시에 쓰여진 "풍경" 과 "물건" 은 객관적인 "이미지" 입니다. 경경이 표현한' 정' 과 차용물이 표현한' 지' 는 모두 주관적인' 뜻' 이다. 시에서 많은 장면은 종종 특정 감정을 표현하는 데 사용된다. 이것이 바로 이른바' 이미지' 이다.

6. 전고를 읽다

고시에는 종종 고대 사물과 기념비의 내용을 읊으며, 이전 시사를 인용하거나 차용하는 방법도 있다. 이를 위해서는 교사와 학생이 이해할 때' 나무만 보고 숲을 보지 못한다' 는 것을 요구해야 한다. "다른 사람의 술잔을 빌려 자기 동네를 붓는다" 는 것은 이런 시의 큰 특징이다. 우리가 그것을 이해할 때, 고대 사건과 시인의 현실을 여러 각도에서 비교해야 작가의 감정을 정확하게 파악할 수 있다.

7. 주요 사상을 읽다

시 주제에 대한 이해는 전체적인 파악이 필요하며, 내용 사이의 관계를 철저히 이해하고, 생각을 정리하고, 고립되어서는 안 된다. 게다가, 우리는 시의 서정적 어구, 특히 시의 끝에서 더욱 중시해야 한다.

8, 읽기 기술

시를 읽는 것도' 술' 의식을 세워야 한다. 관련 개념을 이해하고 그 특징을 철저히 이해해야 한다.

시의' 술' 은 매우 많은데, 주로 표현, 의론, 서정적이라는 세 가지 측면으로 나뉜다.

특히 정면 묘사와 측면 묘사, 직접 서정적, 간접 서정적의 다양한 특징을 이해해야 한다. 수사 방법: 비유, 의인, 비교, 쌍관, 질문, 과장, 대결, 차용 등. 우리는 그것들의 특징을 깊이 이해하고 답안할 때 정확하게 운용해야 한다.

표현 수단: 비교, 대비, 깔기, 깔기, 보살핌, 서스펜스, 상징, 억압, 진실

9, 시인 읽기

속담에 시를 감상하는 것은' 지인론세' 가 되어야 한다는 말이 있다. 즉 시를 감상하는 것은 시인의 생활배경과 결합해야 한다는 것이다. 모든 시는 사실 시인이 보고 들은 것이 느끼는 것이다. 시인의 심미 정취, 이상인격, 시대영향은 왕왕 그들의 시 창작에 나타난다.

10, 읽기 클래스

시인은 수천만, 시는 수천만, 그러나 얼마나 많이 변해도 시는 다른 종류로 나눌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시인명언) 각 종류의 시는 모두 자신의 특징을 가지고 있으며, 이러한 특징들을 파악하면 시를 더 잘 감상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