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시는 단어의 창작에서 비범한 성과를 거두었다. 하나의 문체 자체의 발전에 있어서, 수사의 역사적 공헌은 이미 수문과 수시를 능가했다. 류영 이후 수시는 단어에 대한 전면적인 개혁을 진행했고, 결국' 코암' 의 전통 구도를 돌파하고, 단어의 문학적 지위를 높이고, 음악의 액세서리에서 독립된 서정시로 단어를 변화시켜 사사의 발전 방향을 근본적으로 바꾸었다.
스시의 단어의 변형은 그의 사학 관념과' 자성일격' 의 창작 주장을 바탕으로 한 것이다.
만당 5 대 이래로 단어는 줄곧' 샛길' 로 여겨져 왔다. 류영은 평생 단어의 창작에 힘입어 어체의 발전을 촉진시켰지만, 단어의 문학적 지위를 높이지는 못했다. 이 임무는 수시가 완성해야 한다. 수시는 먼저 이론적으로 시가 단어보다 낫다는 관념을 깨뜨렸다. 그는 시가 동족이고 글자는 "시의 후손" 이라고 생각한다. 시와 단어는 외적인 차이가 있지만, 그들의 예술적 본질과 표현 기능은 일치해야 한다. 그래서 그는 시와 시를 자주 비교한다. 그는 문체 개념에서 시와 같은 지위로 단어를 끌어올려 시와 시의 상호 교류와 침투를 실현하는 이론적 근거를 제공하기 때문이다.
스시의 초상화
단어의 심미적 재미가 시와 어깨를 나란히 하기 위해서, 스시는 또한' 한 집' 이라는 단어의 창작 주장을 제기했다. 이곳의' 일가' 라는 단어는 류영어의 다른' 맛' 을 겨냥한 것으로, 그 의미는 기세가 웅장하고, 의경이 넓으며, 단어는 사람의 자질과 맞아야 하고, 단어는 시를 쓰는 것과 같다. 자신의 진성정과 독특한 생활감정을 표현하다. 그래야만 단어의 창작에서' 그 사람' ('현승서') 으로 자신의 스타일을 형성할 수 있기 때문이다. 수시는 문장 상에서 줄곧 기절을 겸비하고 있었지만, 문학적으로는 인운운운에 반대하여 진관' 유기어 배우기' 에 불만을 품고' 기절' 이 부족하다.
단어의 표현 기능을 넓히고 시의 경지를 개척하는 것은 수시의 사풍 개혁의 주요 방향이다. 그는 전통적인 표현 여성의 부드러움을 남성의 호정을 표현하도록 확대하고, 전통적인 표현 사랑을 표현 기질로 넓혀 시처럼 작가의 기질과 인격을 충분히 표현하게 했다. 스시는 이상, 열정, 활력이 있는 사람들을 당당하게 시의 경지로 들어가게 하여, 단어의 원래 부드러운 분위기를 바꾸었다.
수리전의 시, 수시의 시는 늘 인생에 대한 그의 생각을 표현한다. 인생의 운명에 대한 이런 이성적 사고는 그의 시의 철학적 함의를 증강시켰다. 수시는 인생이 꿈과 같다는 것을 깊이 느끼지만, 그렇다고 인생을 부정하는 것이 아니라 자신을 초월하려고 노력하며, 끈질긴 낙관의 신념과 초탈적응의 인생 태도를 유지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희망명언)
수시의 단어는 저자가 긍정적인 것에서 모순된 고민에 이르기까지, 적응을 초월하고 끊임없이 추구하는 마음의 여정, 그리고 그의 광란, 낭만, 다정다감, 심사숙고한 인격적 기질을 고스란히 보여준다. 류영 구양수에 이어 수시는 단어 속 서정적 인물과 창작 주체를 분리에서 통일로 더 발전시켰다.
수사의 생활 장면은 매우 좁다. 주로 폐쇄된 화원, 수국, 정자, 안뜰에 국한되어 있다. 송에 입성한 후 류영은 두이진, 이천관강, 위촌 언덕 등 자연공간으로 단어를 확장하기 시작했고, 일상관장 생활환경에 접근하기 시작했다. 수시는 단어에서 작가의 일상적인 교제, 한가한 독서, 봉사 정신을 묘사했을 뿐만 아니라.
수시의 창작 실천은 쓸 것도 없고 들어갈 의도도 없다는 것을 보여준다. 시와 마찬가지로, 단어는 사회 생활과 현실 생활을 충분히 표현하는 기능을 가지고 있다. 수시는 단어의 표현 기능을 넓히고, 단어의 정서적 내포를 풍부하게하고, 단어의 시공간을 넓히고, 단어의 예술적 품위를 높이고, 당당하게 문학의 전당에 도입하고, 단어를' 경로' 에서 시와 동등한 지위의 서정적 문체로 끌어올렸기 때문이다.
"시를 단어로 사용" 은 수시가 사풍을 바꾸는 주요 무기이다. 이른바 시를 단어로 하는 것은 시의 표현 수법을 단어에 이식하는 것이다. 수사에서 성공한 표현은 서문과 전고 두 방면을 포함한다.
주제와 어순이 있어 단어의 글쓰기 시기와 장소를 설명하기 쉬울 뿐만 아니라 단어의 심미 내포를 풍부하게 하고 심화시켰다. 단어에 전고를 대량으로 운용하는 것도 소식 () 에서 시작되었다. 그것은 색다른 집중적인 서사 방식이자 우여곡절과 깊은 서정적 방식이다. 수사는 제목과 전고를 대량으로 운용하여 단어의 표현 수법을 풍부하게 발전시켜 후세사의 발전에 큰 영향을 미쳤다.
수시의' 시를 단어로' 는 본질적으로 음악의 사체에 대한 제약과 속박을 돌파하여 음악의 액세서리에서 독립된 서정체로 바꿔야 한다. 스시의 글쓰기는 주로 사람들에게 보여지며, 노래를 부르지 않기 때문에, 그는 감정을 표현하는 자유를 중시하는데, 비록 그도 단어의 음악 규범을 준수하지만 음악 규범에 얽매이지 않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악명언) 이 때문에 수시는 가끔 음악 규범에 동의하지 않더라도 글을 유창하게 쓴다. 풍부한 열정, 풍부한 상상력, 다양한 언어 스타일을 보여줍니다. 스시의 현존하는 362 곡의 단어는 대부분 전통적인 완곡함과 부드러움에 가깝지만, 유명한 밍크헤드 (명월이 언제 있을 것인가) 와 같은 수많은 작품들이 자유분방한 새로운 풍격을 보이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명월, 달, 달, 달, 달, 달, 달)
수시는 송대 사풍 변화의 핵심 인물이다. 왕졸의' 벽계만지' 권 2 는 "동파선생은 성품을 좋아하지 않고, 간혹 노래를 쓰기도 하는데, 점이 올라가면 작가가 부흥을 알 수 있다" 고 말했다. 단어의 문학성을 강화하고, 단어에 대한 음악에 대한 의존도를 약화시키는 것은 수시가 후세 시인을 위해 지적한 것이다. 나중에 그는 두난의 시인이 되었다.
스시의 사회 현실에 대한 견해와 인생에 대한 사고는 그의 문학 작품에서 조금도 숨기지 않고, 그중에서도 시가 가장 통쾌하다. 수시의 2700 여 편의 시 중에서 사회현실에 개입하고 인생을 생각하는 주제가 두드러진다. 스시는 사회 현실의 각종 불합리한 현상에 대해' 시의에 맞지 않는' 태도를 취하고, 항상 현실을 비판하는 것을 그 시의 중요한 주제로 삼았다. 더 중요한 것은, 스시의 사회에 대한 비판은 뉴딜이나 현재에 국한되지 않는다는 것이다.
스시의 일생은 기복이 심하여, 발자취가 천하를 뒤덮었다. 그는 생활 경험에서 경험을 총화하고 객관적인 사물에서 법칙을 보는 데 능하다. 그의 눈에는 평범한 생활 내용과 자연 경관이 모두 깊은 이치를 담고 있다. 예를 들면' 실린 벽' 과' 연못회고' 라는 두 시가 있다. 이 시들에서 자연현상은 철학으로 올라가고 생활에 대한 감정도 이성으로 바뀐다. 시의 철리는 논리적인 연역이나 토론 분석이 아니라 생동감 있는 예술적 이미지를 통해 자연스럽게 표현된다. 이런 시는 아름답고 재미있지만 명실상부하다. 여산의 진면목을 모른다' 와' 설진흙 발톱' 이 나오자마자 회자되는 성어가 되어 수시의 시가 보편적으로 사랑받고 있음을 보여준다. 수시의 시에는 시주의 신하타와 같은 비슷한 작품들이 많이 있다.
인생에 대한 깊은 사고는 수시가 대흥에 대해 태연하고 활달한 태도를 취하게 하였는데, 이는 수시의 시에서 충분히 구현되었다. 수시의 역경 속의 시는 물론 고통, 분노, 우울증의 성분이 있지만, 수시는 그의 도도함과 고난에 대한 초월을 더 많이 표현했다.
수시는 박학다재하여 시 예술 기교에 대한 숙달이 난로의 순청한 지경에 이르렀다. 그는 놀라운 혁신 정신으로 예술 규범을 대했고, 수시의 표현 능력은 경탄했다. 수시의 작품에는 거의 포함할 수 없는 주제가 없었다.
원우를 대표하는 북송 후기는 송시의 전성기이다. 왕안석, 수시, 황정견, 진사도 등의 창작이 송시 예술을 최고봉으로 끌어올렸다. 두드러진 스타일과 선명한 개성으로 볼 때, 왕, 황, 첸은 수시의 시보다 더 눈길을 끌 수 있다. 그러나 창작 성과로 볼 때, 수시는 의심할 여지 없이 북송 최초의 시인이다. 제재의 광범위성으로 볼 때, 수시의 시는 출중하다. 더 중요한 것은, 스시는 예술적 호환성이 강하여 이론과 창작에서 어떤 스타일을 같은 위치에 두지 않는다는 것이다. 이렇게 수시는 송시의 새로운 면모를 개척하는 과정에서 큰 공헌을 했지만 송시의 첨예성, 고정관념, 평담성의 두 가지 주요 단점을 기본적으로 피했다. 그래서 스시는 전체 성취에서 동시대인을 제치고 후세에서 가장 인기 있는 송나라가 되었다.
채택되기를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