꽃을 지키기 위해 봄 진흙으로 변한다는 시는 1. 꽃을 지키기 위해 봄 진흙으로 변한다는 시는 무엇일까요?
청나라 말기 시인 공자전의 '지해의 잡시'에 나오는 자기 연민, 건망증에 대한 걱정입니다.
광대한 이별의 슬픔은 베이징에서 멀리 떨어진 서쪽의 석양을 향해, 말 채찍을 타고 동쪽으로, 지상의 인간처럼 느껴진다.
나는 직장을 그만두고 나뭇가지에서 떨어지는 꽃처럼 집으로 돌아 갔지만 무정한 것이 아니라 봄의 흙으로 변하고 다음 세대를 먹이는 역할을합니다.
감상문
지해의 잡시 중 다섯 번째인 이 시는 수도를 떠나는 시인의 심정을 묘사한 시다. '큰 슬픔'을 안고 있지만 나라와 백성을 위해 마지막 노력을 기울여야 함을 표현하고 있습니다.
이 시의 첫 두 연은 서정적이고 서사적이며, 무한한 감정 속에서 대담하고 자유로운 정신을 보여줍니다. 한편으로는 이별이 슬프고, 결국 나는 베이징에서 오랫동안 살았고 옛 친구들은 구름 같고 과거는 연기 같고, 다른 한편으로는 이별이 편안하고 행복합니다. 결국 나는 족쇄에서 벗어나 다른 일을하기 위해 외부 세계로 돌아갈 수 있습니다. 이처럼 이별의 슬픔과 귀환의 기쁨이 서로 얽혀 있는 '거대한 이별'과 '동쪽을 가리키는 채찍', 낮과 서양, 광활한 지평선이 함께 어우러져 있습니다. 이 두 그림은 서로를 보완하며 그날의 시인의 기분을 잘 반영하고 있습니다. 시의 마지막 두 줄은 떨어지는 꽃을 은유로 삼아 자신의 마음을 보여주며 이미지의 은유로 논의를 자연스럽게 통합하고 있습니다. 시인은 "봄 진흙으로 변하는 것이 꽃을 더욱 보호한다"고 말했습니다. 아편전쟁이 발발한 후 그는 상하이 장시성 총독인 량장주이에게 여러 차례 편지를 보내 국정을 논의했고, 막부에 들어가 조언을 해주기를 희망했습니다. 안타깝게도 시인은 자신의 사회적 이상을 실현하지 못한 채 단양학원에서 50세의 나이로 세상을 떠났습니다. 안타깝습니다.
"붉게 떨어지는 것은 무정한 것이 아니며, 봄 진흙으로 변하는 것은 꽃을 더욱 보호할 것이다." 시인은 이별의 감정을 표현하는 것에서 조국을 위해 봉사하겠다는 야망을 표현하는 것으로 전환했습니다. 그리고 루유는 "진흙으로 흩어지고 먼지로 부서져도 향기만 남는다"는 말로 마무리합니다. 낙화는 원래 나뭇가지에 피는 꽃을 가리키는 말이지만, 감정이 없는 것은 아닙니다. 봄의 진흙으로 변하더라도 아름다운 봄꽃을 기꺼이 가꾸며 자라납니다. 특유의 향기를 위해서가 아니라 꽃을 지키기 위해서다. 시인은 비록 관직에서 물러나 있지만 나라의 운명을 걱정하고 나라를 위해 봉사하겠다는 포부를 잊지 않고 죽는 날까지 나라를 걱정하는 뜨거운 마음을 표현한 것으로, 시인의 간절한 마음이 잘 드러나 있어 대대로 전해 내려오는 명구가 되었다.
이 작은 시는 정치적 야망과 개인적인 야망을 결합하고 서정성과 담론을 유기적으로 결합하여 시인의 복잡한 감정을 생생하게 표현합니다. 공자는 시에 대해 "시와 사람은 하나이며, 사람 밖에는 시가 없고, 시 밖에는 사람이 없다"("수탕해추의 시")고 말했는데, 자신의 창작이 가장 좋은 증거입니다.
목적 : 베이징을 떠나기 위해 관직을 사직하는 복잡한 감정을 표현하여 좌절을 두려워하지 않고 침몰하지 않고 국가를 위해 봉사하려는 시인의 강한 성격과 헌신을 보여줍니다. 시 전체가 적절하게 명명되고 영리하게 구상되었으며 심오한 상징성을 지니고 있습니다.
붉게 떨어지는 것은 무정한 것이 아니라 봄 진흙보다 꽃을 더 보호하는 것이다.
낙화는 결코 무정한 것이 아니며, 더 많은 새 꽃을 키우기 위해 봄 진흙으로 바뀌는 것입니다. [폴링 레드: 떨어지는 꽃. 이 꽃의 대부분은 빨간색입니다. 그래서 떨어지는 꽃을 낙화라고도 부른다]].
시인은 대상에 공감하고, 떨어지는 꽃을 통해 "떨어지는 빨강은 무감각한 것이 아니며, 더 많은 꽃을 보호하기 위해 봄 진흙으로 변한다"는 장엄한 경지를 보여준다! 시인이 보기에 떨어지는 꽃의 생명은 한 개체로서 끝나는 것이지만, 봄 진흙으로 변하면 새로운 꽃을 보호하고 키울 수 있으며, 그 생명은 다음 세대까지 이어져 결국 화려하고 찬란한 봄을 낳는다는 생명의 참된 가치를 반영하고 있습니다! 지는 꽃을 애도하는 이 말은 어디에 있을까요? 그것은 분명 새로운 생명의 노래입니다!
시인은 꽃이 봄 진흙으로 변하는 모습을 통해 삶에 대한 긍정적인 태도를 표현하고 있습니다. 이 두 편의 시에는 '떨어지는 꽃'이 쓸모없어 보이지만 다른 관점에서 보면 꽃으로 변할 수 있고 여전히 가치와 기능을 가지고 있다는 철학이 함축되어 있습니다. 세상 모든 것에는 양면성이 있다는 생각이 담겨 있습니다. '쓸모'와 '쓸모없음'은 절대적인 것이 아니라 상대적인 것입니다. 핵심은 관찰자의 관점과 그 자체의 가치와 역할에 있습니다. '붉게 떨어지는 것은 무감각한 것이 아니라 봄 진흙이 되어 꽃을 보호한다'는 구절 역시 시인이 벼슬에서 물러나더라도 여전히 나라의 운명을 염려하고 있음을 암시합니다. 따라서 나라를 위해 헌신하고자 하는 시인의 마음을 생생하고 적절하게 표현하고 있다.
2. 붉게 떨어지는 것은 무정한 것이 아니요, 봄 진흙으로 변하는 것은 더 보호하는 것이다.
나뭇가지에서 떨어지는 꽃처럼 직장을 그만두고 집으로 돌아갔지만, 그것은 무정한 것이 아니라 봄 진흙으로 변하여 다음 세대를 먹여 살리는 역할을 한다. 떨어지는 꽃은 결코 무정한 것이 아니며 봄의 진흙으로 변하여 더 많은 새 꽃을 키우기 위해 떨어진다는 의미입니다. 폴링 레드: 떨어지는 꽃. 이 꽃의 대부분은 빨간색입니다. 그래서 떨어지는 꽃은 떨어지는 빨강이라고도합니다.
시인은 대상에 공감하고 떨어지는 꽃을 통해 "떨어지는 빨강은 무정한 것이 아니며 꽃을 보호하기 위해 봄 진흙으로 변한다"는 장엄한 경지를 보여줍니다! 시인이 보기에 떨어지는 꽃의 생명은 한 개체로서 끝이 나지만, 봄 진흙으로 변하면 새로운 꽃을 보호하고 키울 수 있으며, 그 생명은 다음 세대로 이어져 결국 화려하고 찬란한 봄을 낳는다는 생명의 진정한 가치를 반영하고 있는 것이다!
시인은 봄 진흙으로 변하는 꽃을 차용하여 삶에 대한 긍정적인 태도를 표현하고 있습니다. 이 두 편의 시에는 '빨강'이 쓸모없어 보이지만 다른 관점에서 보면 꽃으로 변할 수 있고 여전히 가치와 기능을 가지고 있다는 철학이 담겨 있습니다. 세상 모든 것에는 양면성이 있다는 생각이 담겨 있습니다. '쓸모'와 '쓸모없음'은 절대적인 것이 아니라 상대적인 것입니다. 핵심은 관찰자의 관점과 그 자체의 가치와 역할에 있습니다. '붉게 떨어지는 것은 무감각한 것이 아니라 봄 진흙이 되어 꽃을 보호한다'는 구절 역시 시인이 벼슬에서 물러나더라도 여전히 나라의 운명을 염려하고 있음을 암시합니다. 따라서 나라를 위해 헌신하고자 하는 시인의 마음을 생생하고 적절하게 표현하고 있다.
3. 꽃을 지키기 위해 봄 진흙으로 변하는 것은 무심한 일이 아니라는 시의 의미가 잘 드러나 있다.
지해잡시(공자전)
광활한 이별의 슬픔이 서쪽 석양을 향해 북경을 떠나 동쪽으로 말 채찍을 타고 지상의 사람처럼 느껴진다. 나는 직장을 그만두고 나뭇 가지에서 떨어지는 꽃처럼 집으로 돌아 갔지만 무정한 것이 아니라 봄의 흙으로 변하고 다음 세대를 먹이는 역할을합니다.
(1)시에서 작가의 생각이 잘 드러나는 대목은:붉게 떨어지는 것은 무정한 것이 아니라 봄 흙으로 변해 꽃을 더욱 보호한다. 이 대사를 조금만 즐겨보세요.
작가는 꽃이 봄 진흙으로 변하는 것을 통해 삶에 대한 긍정적인 태도를 표현하고 있습니다.
(2) 시의 첫 행인 "광대하다"라는 단어는 시인이 얼마나 많은 슬픔을 남겼는지 보여줍니다.
(3) 시의 서너 줄은 사직하고 은퇴하더라도 자신의 삶의 에너지와 목숨까지 바치겠다는 시인의 의지나 포부를 표현하고 있습니다. 이 두 편의 시에는 '떨어진 홍시'는 쓸모없어 보이지만 다른 관점에서 보면 꽃으로 변할 수 있고 여전히 가치와 기능을 가지고 있다는 철학이 담겨 있습니다. 세상의 모든 것에는 양면성이 있다는 생각이 담겨 있습니다. "유용하다"와 "쓸모없다"는 것은 절대적인 것이 아니라 상대적인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