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나이 산의 "헌법" 전설

시나이 산의 모세는 "그들이 노예에 굴복하지 않았기 때문에 유랑을 선택했다" 는 유태인 민족의 4 천년 변하지 않는 성격이다. 노예 제도의 430 년 후, 불굴의 유대인 들은 국가 영웅 모세의 지도 아래, 오히려 젊은이를 데리고, 황소 말 깨진 차를 몰고, 연기로 동쪽의 고향인 가나안으로 굴러가는 것 보다 죽는 것이 낫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이 걸음은 꼬박 40 년이다! 이집트를 떠난 지 7 주 만에 이스라엘 사람들은 물, 음식, 녹색, 심지어 길이 없는 시나이 광활한 사막으로 들어갔다. 그들은 머리에 뜨거운 태양을 이고 발밑에 뜨거운 모래를 밟고 있다. 정면으로 불어오는 황사가 뒤따르는 것은 아말리족의 괴롭힘과 공격이다. 이 모든 것이 아름다운 나일강에서 막 온 이스라엘 사람들을 두려움과 초조함으로만 느끼게 했다. 그들은 수시로 무거운 발걸음을 멈추고 하늘에 물었다: 신이시여, 당신이 약속한 성지는 어디에 있습니까?

사막의 험난한 여행은 모세의 팀에게 흔들림과 의심을 불러일으켰다. 늘 물이 부족하여 굶주리고 미래도 보이지 않아 팀의 일부 사람들은 자신감을 잃기 시작했다. 그들은 모세에게 계속 소리를 질렀습니다. "우리를 데리고 나오세요, 자유요? 죽어라! 그들은 차마의 끊임없는 수고를 견디기보다는 다시 노예가 되기 위해 발버둥쳤던 곳으로 돌아가는 편이 낫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너무 이상하다. 어떤 사람들은 자유를 얻자마자 노예가 되는 생활을 그리워하기 시작한다. 그들은 새로운 생활이 노예주의 채찍보다 더 무섭다고 생각한다. 모세는 이성을 잃은 사람들을 보고 걱정이 되었습니다. 그는 폭군의 오랜 통치 아래 이스라엘 사람들이 믿음과 독립감, 자존심을 잃었으며 아직 용기와 자신감을 회복하지 못했다는 것을 알고 있다. 그래서 그는 자신의 백성이 계속 전진하도록 격려하고, 그들을 다시 노예로 돌아가지 못하게 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모세의 견지가 없었다면, 이집트에서 탈출한 이 노예들은 1 년도 채 안 되어 돌아갔을 것이라고 할 수 있다.

하지만 그것으로는 충분하지 않습니다. 이때, 이 내우외환이 곧 붕괴될 * * * * 신체가 가장 필요한 것은 위망이 높은 정신 지도자이다. 그는 일어서서 거대한 정신력으로 사람들을 격려하고 고무시켜 모두를 흔들리지 않는 사상의 깃발 아래 단결시켜야 한다. 모세는 하느님의 계시와 보호가 운명에 대한 믿음을 잃은 사람들에게 위로와 용기를 줄 수 있다는 것을 알고 있었습니다. 기원전 1250 년경 어느 날, 망망한 사막에서 여러 해 동안 떠돌아다니던 유대인들이 천신만고 끝에 시나이 산기슭에 왔다. 여기서 큰일 날 거예요.

시나이 반도는 나일강과 홍해를 사이에 두고 아시아의 남서쪽 모퉁이에 위치해 있다. 반도 남단에 있는 시나이 산은 현재 캐서린 산으로 해발 2285 미터로 각양각색의 자갈로 덮여 있다. 신은 산에 있다' 는 공인으로 유대교, 기독교, 이슬람의 성지가 되었다. 밤에는 시나이 산을 오르고, 세인트 캐서린 수도원을 방문하고, 홍해의 푸른 해저 세계에서 수영을 하고,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경관인 홍해 일출을 볼 수 있습니다. 시나이 산의 아침 기도에서 지친 모세는 모든 사람을 버리고 홀로 산꼭대기에 올라가 기도하며 여호와께 자신의 백성에게 올바른 길을 안내해 달라고 요청했지만, 여호와께서는 나타나지 않으셨다. 모세는 산에서 40 일 밤낮을 명상했다. 그 당시 먹구름이 시나이 산을 뒤덮었다. 이때 산기슭에 군룡이 없는 사람들이 분분히 반란을 일으켰다. 어떤 사람들은 큰 소리로 모세를 저주하여 그들을 궁지에 몰아넣었다. 어떤 사람들은 서로 음식과 물을 빼앗는다. 또 어떤 사람은 금소 한 마리를 만들어 경배를 했는데, 사람은 뜨거운 솥에 있는 개미와 같다. 유대인 민족이 위급하다. 위급한 때에 모세가 산을 내려왔다. 그가 그의 국민들이 이렇게 혼란스러운 것을 보았을 때, 그는 매우 화가 났다. 그의 눈은 번개와 같다. 그가 소리쳤다. "믿지 않는 자들아, 너희들의 우상을 없애라! 네가 하느님을 믿지 않기 때문에, 하느님은 우리에게 이렇게 큰 벌을 주셨다. " 그는 황소자리를 파괴하고, 무자비하게 반란을 진압하고, 대오를 다시 단결시켰다. 이 일은 모세를 놀라게 했다. 그는 사람들이 정신지도자뿐만 아니라 성문법도 필요하다는 것을 알고 있다. 그렇지 않으면, 이스라엘 사람들은 불가피하게 혼란에 빠져 통일된 국가가 될 것이다. 위급한 고비에서 그는 하느님의 도움을 받았다. 노예제도가 끝났고 자유가 막 시작되었을 때, 신이 나타나 직접 계약의 규범을 선포하실 것이다. (존 F. 케네디, 자유명언) 모세는 모든 사람을 이끌고 진영에서 나와 하나님을 만나러 갔다. 사람들은 산기슭에 서서 곧 나타날 시나이 산을 바라본다. 「탈출기」 (탈출기) 에 따르면, 당시 산에는 먹구름이 가득하고 번개가 치고 "여호와께서 불 속에서 산에 내려오셨다", "산이 흔들렸다" 고 한다. 십계명은 이렇게 심상치 않은 기세로 반포된 것이다. 신이 이스라엘 사람들 앞에 나타난 것은 이번이 처음이자 유일한 일이다. 그들은 마침내 하나님의 음성을 들었습니다.

1, 내가 다른 신을 믿지 않는 것 외에는;

우상을 조각하거나 숭배하지 마십시오.

3. 여호와 신의 이름을 모독해서는 안 된다.

안식일을 거룩한 날로 지키십시오.

부모에게 효도하다.

6, 죽이지 마라.

7. 간음해서는 안 된다.

8. 도둑질하지 마세요.

9. 다른 사람에게 위증을 하지 마라.

10, 남의 모든 것을 탐내지 마라.

이것은 유명한 십계명이다. 당시 이스라엘 사람들은 눈앞에서 일어난 기적을 먼저 응시하고 환호하며 눈물을 머금고 이스라엘 사람들이 절망할 때 그들을 버리지 않은 것에 대해 하느님께 감사한다고 한다. 밤이 막막하여 사람들은 불을 켜고 모세의 십계명을 반복해서 읽으며 밤을 새웠다. 이튿날 여명, 성난 군중이 한자리에 모여 모세를 따라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더 여행을 떠났다. 그 후, 이스라엘 사람들은 곧 탄생할 이 신국의 헌법인 십계명에 대해 민법 상법 형법 등을 포함한 좀 더 상세한 사법 해석을 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십계명, 십계명, 십계명, 십계명, 십계명, 십계명, 십계명, 십계명, 십계명, 십계명) 모든 율법은 율법 책, 조문 ***6 13 에 흩어져 있다. 모세가 문법을 제정한 후 유대인의 종교와 사회 생활에 지대한 영향을 미쳤으며, 여러 방면에서 여전히 그들의 행동을 엄격히 통제하고 있다. 그러나 율법이 아무리 많아도 십계명만이 가장 중요하다. 이교도들이 생명으로 위협하여 유대인들에게 율법을 포기하라고 요구할 때, 다른 계명들은 모두 포기할 수 있다. 십계명만이 하느님의 법이다.

믿음으로 이스라엘은 흔들리지 않는 정신적 버팀목을 갖게 되었고, 세계 최초의 일신교가 탄생했다. 세계 문명사에서 다신교에서 일신교로의 질적 비약이다. 수세기 동안, 유대인 민족의 생존을 유지하고, 3000 년 동안' 흩어지지 않고 흩어지지 않고 흩어지지 않고 죽지 않는' 장려한 역사화를 창조해 왔으며, 히브리문화뿐만 아니라 고대 그리스 문화와 함께 유럽 문명의 찬란한 꽃에 물을 주었다.

신이 왜 이집트 시나이 산에서 계약을 맺기로 선택하셨는지는 사람들이 생각할 만한 문제이다. 사람은 자유가 있어야 하지만, 사람은 매우 불확실한 존재이다. 그들은 좋은 일을 할 수도 있지만 나쁜 일을 할 수도 있다. 사람은 신 아래에 있지만 만물 위에는 만물의 주재자로 자리매김한다. 인류는 일단 악행을 저지르면 세상에 큰 위험을 가져다 줄 것이다. 그래서 사람의 자유를 구속하고, 완전히 자연스러운 상태를 끝내야 한다. 이것은' 탈출기' 에 포함된 두 가지 의미, 즉 자유에 대한 추구와 자유에 대한 제한이다.

히브리 성서와 구약에 따르면, 하느님은 이러한 불확실성을 어떻게 처리하시는지에 있어서도 하나의 과정을 거쳤다. 육형의 사용과 홍수에 대한 경고 끝에 신은 결국 사람과 계약을 맺는 방식을 택하여 인간과 신 사이의 동정과 상호 의존적인 관계를 맺게 되었다. 신은 가장 높은 의지의 화신이며 히브리인의 운명을 주재하고, 사람은 경건한 경외심과 순종을 해야 하며, 신은 또한 사람에게 약속과 책임을 져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무지개 계약" 에 이어 신은 아브라함과 모세와 두 번 계약을 맺어 "성서 계약의 사슬" 을 형성했다. 계약이 체결된 이상 반드시 준수해야 한다. 이는 신과 사람의 관계를' 법치' 의 궤도에 포함시킨다. 신은 그의 유권자와의 계약을 통해 사람의 행동을 구속하고, 즉 사람을 법 아래 두고, 신에게 복종하는 것은 법에 복종하는 것이다. "하느님 아래" 는 "법 아래" 를 의미한다. 유대인의 관점에서 볼 때, "하느님의 목소리 외에 법은 무엇입니까? (하나님의 목소리 외에 법은 무엇입니까? ) "을 참조하십시오. 그들은 세상에 단 하나의 권위, 즉 신이 다른 권위를 인정하고 받아들이는 것을 거부한다고 굳게 믿는다. 따라서 신의' 신법' 은 세상의 모든 세속법보다 더 높은 수준의 법률이 되어 인간 위에 군림하여 사람들이 복종하는 궁극적인 대상이 되었다.

이집트 시나이 산 지도, 유대인 민족과 민족의 모든 성원이 독립된 개인으로서' 하느님과 계약' 하고, 하느님의 계명을 지키며 모든 구성원의 의무와 의무가 되기 때문에, 한 민족이 강대한 합력을 형성하는 중요한 요인이다. 십계명' 은 유대인들로 하여금 동일한 사회와 도덕인지 기준을 갖게 했다. 그 이후로 유대인 민족은 세계에서 구심력, 창의력, 발전세가 가장 강한 민족이 되었다. 하나님과 계약을 맺은 것은 온 민족이고, 약속을 지키는 개인으로서 지위는 평등하기 때문이다. 중생평등은 유대인 문화의 기본 특징이 되었다. 유대인들은 하느님이 평등한 관념에 근거하여 사람을 형성하고 요구하신다고 생각한다. 사람과 사람 사이에는 지능, 지위, 출신, 유전, 부 등에 차이가 있지만, 사람은 본질적으로 동등한 생물이며, 누구도 다른 사람보다 우월하거나, 다른 사람을 억압하거나, 독재를 실시할 수 없다. 한 사람이 왕이 되더라도, 그는 하느님의 법을 준수하고, 세상에 하느님의 사랑과 정의를 전파하고, 공복이 되어야 한다. 신과 사람 사이의 관계는' 약' 형식으로 나타났기 때문에 신도 사람에게 의무를 진다. 이 점을 믿는 것이 중요하다. 그래야 자신이 필요로 하는 정신적 의지와 심리적 위로를 얻을 수 있어 역경 속에서 분투하고 저항하고 발버둥치는 힘이 끊임없이 생겨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하나님과 유태인의 계약 관계는 매우 신성하며, 그것은 인간과 하느님과의 관계에서 오랫동안 절대적인 수동적 지위에 놓인 숙명론의 관점을 깨뜨린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계약이니까 양방향 선택 관계입니다. 신은 이미 사람의 자유와 생명을 박탈할 권리를 포기했다. 그들이 후퇴하고 전진할 때, 사람들은 동시에 이런 권리를 얻을 것이다. 이때부터 생명과 자유를 갖는 것은 인류에게 빼앗길 수 없는 권리가 되었다. 이것은 소위 "재능있는 인권" 의 의미입니다. 하느님조차도 포기했기 때문에, 누가 자유와 생명을 박탈할 권리가 있습니까? 하나님보다 누가 더 권력이 있습니까? 하느님께서 자신의 권위를 구속하셨기 때문에, 누구의 권력이 무제한이 될 수 있습니까? 중국이 출판한' 성경' 텍스트에 심각한 오역이 있다는 점을 지적해야 한다. 이는 단 10 개의' 십계명' 에도 반영된 것이다. 예를 들어, "죽이지 마라" 는 분명히 번역 오류입니다. 히브리어 Lo tirzakh 의 원래 의도는 사람을 죽일 수 없다는 것을 잘 알고 있다. 살인과 살인에는 근본적인 차이가 있다. 우리는 어떻게 그것들을 한데 섞을 수 있습니까? 제 3 계명' 네 신의 이름 여호와를 함부로 주장해서는 안 된다' 는 것도 번역 오류다. 히브리어 Lotis Saer Shem Ha-Shem Elokeikhalz-Shav 의 원래 의도를 정확하게 표현하지 못했다. 즉, 개인의 행동은 신의 이름으로 할 수 없다. 그 이유도 간단하다. 어떤 사람이 악을 행한다면, 자신의 명성을 더럽힐 수 있을 뿐, 하느님과 신앙을 더럽혀서는 안 된다. 좀 더 정확한 번역은' 신의 이름을 모독하지 마라' 여야 한다. 국내에서도 "신앙" 을 "숭배" (장 편집장 "재생에 갇힌 유대인 문화의 현대화" 참조) 로 번역하는 학자들이 있는데, 어떤 사람들은 타당하지 않다고 생각한다. 유대인과 신은 사람과 하나님 사이의 계약 관계를 맺었다. 유대교나 그 이후의 그리스도교에는 우상 숭배가 없었으며, 동양에서도 하느님에 대한 "최고의 예배" 에 대해 이야기할 수 없었습니다. 이집트 시나이 산은 중국인들에게 우상 숭배가 가장 쉽게 범할 수 있는 십계명이다. 고대에 얼마나 많은 제왕이 하느님의 이름으로 백성을 노예로 삼고 학살하였는지, 또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권력을 남용하는 제왕 앞에서 머리를 숙이고 기꺼이 전체주의 제도에 의지했다. 유대인의 신은 다르다. 그는 존재하지만 보이지 않는다. 누구도 하느님의 이름으로 사람을 속이고, 학대하고, 학살할 권리가 없다. 만약 우리가 이런 신인의 계약을' 황당무계함' 과' 미신' 으로 본다면, 너무 이해가 부족할 것이다. 어떤 권력도 반드시 스스로 자제해야 하기 때문에, 설령 신의 권력이라 하더라도, 이는 나중에 계약을 통해 세속 권력과 인간의 자유를 구속하고 제한하는 모델을 제공한다. 이에 따라 사람과 사람, 그리고 사람과 정부 사이의 관계는 계약 체결을 통해 조정하고 처리할 수 있다.

현대 사회에도 이런' 더 높은' 법이 있는데, 바로 헌법이다. 헌법과 일반법의 차이점은 헌법이' 인민공약' 이고, 국민이 제정한 법이며, 정부가 바꿀 수 없는 법이라는 것이다. 그것은 일반 법률과 정부 권력보다 높고, 최고무상성과 신성성을 가지고 있다. 헌법 (진정한 의미) 을 통해 시민들은' 평등한 기본 정치적 권리와 자유, 언론과 결사의 자유, 시민의 안전과 독립을 보장하는 권리와 자유, 예를 들면 이민의 자유, 직업선택의 자유, 법률규칙 보호' (롤스) 를 영원히 얻을 수 있다. 시민에게 이런 권리를 얻기 위해서는 헌법에 절대적으로 복종하고 정부에 세금을 내야 한다. 정부에 있어서, 세금의 목적은 오직 하나뿐이다. 시민에게 공공 서비스를 제공하여 그들이 헌법에 규정된 권리를 얻을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정부의 존재에는 다른 이유가 없다. 아무리 휘황찬란하고 고상하게 들린다 해도. 또한 정부의 권력을 분할, 견제와 균형, 제약하고, 저렴하고 제한된 정부를 세우고, 정부 권력이 시민의 권리를 침해하는 것을 막기 위해 노력해야 한다. 이것들은 헌정 민주주의의 정수이다. 이집트 시나이 산 일출 전에, 하느님 아래, 법 아래, 헌법 아래, 이 세 가지 명제 사이에는 내재적인 논리적 관계가 존재한다는 것이 분명하다. 처음 두 명제를 모르는 사람은 당연히 헌법과 헌정이 어떻게 된 일인지 이해하지 못한다. 결국 우리는 진정한 헌정 민주제도를 얻을 수 없다. "이집트에서" 는 유대인 민족의 중생이다. 그것은 이집트인들의 노예 상태에서 이스라엘을 해방시켰을 뿐만 아니라, 유대인을 외래 문화의 통제하에서 해방시켰다. 그 후 이스라엘 사람들은 종족으로 보존되어 외래통치에 의해' 멸종' 되지 않았다 (유대인 유아 학살과 황소자리 사건의 발생으로 볼 때 필연적인 것). 시나이 산 계약은 이스라엘 사람들의 일신교 숭배와 독립민족으로서 필요한 법적 규범과 기본 가치 체계를 확립하여 독특한 민족 문화를 갖게 하였다. 이것은' 탈출기' 사건의 가장 대단한 곳이자 유대인 민족이 세계의 다른 민족과 구별되는 중요한 표시이다. 이 모든 것은 견고한 정신적 버팀목으로서 40 년 동안 황야에서 떠돌아다녔고, 분열도 없고, 와해도 없고, 사라지지 않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40 년 전, 그들은 여전히 ​​장기간의 억압으로 인해 뜻을 이루지 못하고 사방으로 흩어진 노예들이었다. 40 년 후, 그들은 이미 강한 응집력과 강철 같은 의지를 가진 강인한 전사였다. 그 이후로, 아무리 많은 시련과 생존 위기가 닥쳐도, 그들은 더 이상' 노예 심리' 에 갇혀 있지 않고, 자신의 생각을 바꾸지 않고 평온한 마음으로 어떤 시련에도 직면할 수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모세는 유대인 민족의 아버지이다. 그는 유대인을 노예제에서 벗어나 자유를 추구하며 이집트를 탈출하고 하느님의 뜻에 따라 하느님에 대한 신앙을 재건했다. 시나이 산에서 그는 세상에 대한 하나님의 율법을 이해하고 야곱의 후손에게 전해 왔으며, 지금까지 전해 왔습니다. 이 유대인 민족은 부끄러움이 없는 위대한 지도자가 죽을 때까지 하느님-인민에 대한 그의 약속과 의무를 굳게 지켰다. 일생의 고달픈 끝에 그는 마침내 동포들을 고향의 대문으로 데려왔다. 그는 할 수 있다고 말했다.

나이가 들면서, 그는 조슈아를 노약자인 형 아론이 아니라 그의 후계자로 지정했다. 그런 다음 사해 동해안의 비스카이산 정상을 힘차게 등반했다. 그의 발밑에는 반짝이는 사해와 요르단 계곡이 있었는데, 가나안의 고향인 비옥한' 초승달 지대' 가 갑자기 펼쳐졌다. 그는 틀림없이 웃었다가 땅에 쓰러져 외롭게 죽었다. 역사 기록 연도는 기원전 1237 년이다. 그가 어디에 묻혔는지 아무도 모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