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꽃 명언

연꽃의 아름다움

연꽃은 대부분 흰색 또는 빨간색입니다. 고대인들은 붉은색은 분홍색의 일반적인 용어라고 말했고, 시인들은 흰 연꽃을 "흰색", 즉 설화석고라고 칭송했으며, 구름의 시 "금괴가 하얗게 매달려 있다"와 같은 시를 통해 흰 연꽃을 찬양했습니다. 백주이의 시: "수푸는 청옥의 신선한 면류관을 품고 있다". 백학을 낭송할 때 그는 백학을 옥관에 비유했습니다. 우롱의 시 "백옥이 초록빛 금빛 수영장을 열다"는 백옥을 더 직접적으로 표현했습니다.

고대 시, 붉은 연꽃에 대한 더 많은 시: "고대 집 지아롄 빛나는 물 빨강"; 리상인의 문장: "오직 녹색 연꽃 붉은 연꽃(연꽃 별칭)". 량우디의 시: "강남에 연꽃이 피고 붉은 빛과 푸른 물"; 야오허의 시: "준은 밤에 잠을 자고 갑자기 야생 화상을 의심했다"; 다른 줄: "빛 응축 구슬은 끝이 있고 불꽃은 연기가 나지 않는다"; 판청다의 시: "링보시엔 조용하지만 물은 붉은색"; 리상인의 대사: "오직 녹색 연꽃과 붉은 연꽃(별명)". 판청다의 시: "링보셴 조용하고 향기롭지만, 술 취한 화장을 잘 배워라" 등등. 멋진 은유입니다.

고대에는 노란 연꽃이 있었습니다(지금은 사라짐). 셴시싱의 시 "색구름 노란 구름 옥연못 덮고 진앙을 맞이하네"를 보면 "고매듭 무거운 탁자 위 이상한 향기 흩어져, 유명한 꽃은 왕의 옷 노랑을 비추네"라는 시구도 있습니다. 시인은 황하를 "노란 구름"에 비유했는데, "노란 옷"은 아름다워야 합니다.

3.2연잎의 아름다움

많은 시가 연잎의 모양을 묘사하기 위해 "달콤하다"는 단어를 사용합니다. 예를 들어, 자오후시의 "잎은 푸르고 연잎은 붉다"라는 시는 한역의 "연밭은 연잎으로 달콤하다"라는 구절에서 유래한 것입니다. 연잎은 거의 둥글고, 진나라 시인 장화는 "초록 잎은 규칙처럼 균일하다"고 칭찬했는데, 이는 밭의 단맛보다 더 사실적이어서 후대의 시 '물은 먼저 둥글게 봉해졌고 규칙은 이미 바람을 가렸다'가 점차 사람들의 마음속에 뿌리를 내리고 있습니다. 그러나 잎이 드러나기 전에 양쪽이 말려 들어가고 시인은 그것을 "반쯤 열린 잎"이라고 칭찬했는데, 이는 매우 미묘한 통찰력입니다.

연잎의 표면은 빽빽한 가시 돌기로 덮여 있고, 표면에 떨어지는 물방울은 접착력이 거의 없기 때문에 바닥으로 굴러 떨어집니다. 시인들은이 자연 현상을 행복과 슬픔의 상징으로 여기고 많은 칭찬을 썼습니다. 예를 들어 원(溫)은 '연꽃의 심장은 진주와 같아서 둥글지 않고 흔들린다', 류용지는 '주소(周昭)에 흔들려 옥판에 부어지네', 장유는 '이슬 연꽃도 주청에 부서지고, 연근 비단 브로케이드에는 향기가 가득하다', 왕월푸의 시 '잎 표면에 떨어지는 물방울은 접착력이 거의 없어서 아래로 굴러 떨어지네'라고 읊었죠. 왕월푸의 시 "비가 온 후, 난간에 기대지 않고, 연꽃 가루는 아직 마르지 않았고, 10만 개의 구슬, 녹색 쟁반은 사람들이 볼 수 있도록 잡는다", 리바이의 명대사 "가을 물을 연주하는 강, 이 붉은 신선함을 사랑하고, 연꽃에 올라 구슬을 얻고, 둥글지 않게 흔들린다"가 대표적입니다. 구름 속에서 선물 고르기, 먼 하늘에주고 싶어요. 나는 바람을 기대하면서 아카시아를 볼 이유가 없습니다. "연잎에 맺힌 물방울이 감동의 매개체가 되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연잎이 물속에서 보이는 기간은 연꽃보다 훨씬 길고, 연잎을 소재로 한 시인들의 시 역시 연꽃보다 적지 않다. 예를 들어, 가오치의 시는 "잎은 물에 낮게 떠 있고, 줄기는 바람 앞에 약하고, 왜가리는 첫눈에 잠을 감추기 어렵다"라고 읊었습니다. 연잎과 물고기, 왜가리가 어우러진 그림 같은 시입니다. 또한 판청다의 "바람과 잎도 향기롭다", 루자오린의 "향기가 굽은 둑에 떠다니고 둥근 그림자가 중국 연못을 덮네", 정구의 시 "물배는 꽃이 잘 피지 않아 문지방에 기대어 바람의 손길이 향기롭네"와 같이 연잎의 향기 또한 매우 기분이 좋습니다. "

사실 연잎의 향기가 가장 중요하다.

실제로 꽃과 잎은 서로를 보완하고 서로의 아름다움을 뒷받침하지만 시인들도 칭찬했습니다. 예를 들어, 백주이의 시 "소복에는 신선한 옥관이 있고, 낙엽은 부채를 흔든다", 이상인의 시 "오직 초록 연꽃 붉은, 열고 닫는 순진함", 한기의 문장: "초록을 위한 심벌즈, 붉은과 무관한 향기주머니" 등이 있습니다; 한기의 문장: "바람은 연꽃 향기를 쉼 없이 굴리고, 연꽃 그림자는 그물을 움직인다." 이 명대사들은 꽃과 식물, 잎이 주변 풍경과 어우러져 조화의 아름다움을 자아내는 것을 묘사하고 있습니다.

3.3 연근은 맛있다

예를 들어 저우팅젠의 '빙판 위의 눈 연꽃'이라는 제목은 "맑은 얼음판 압착 지팡이 속, 화탕 근처의 눈 연근을 넣은 와인. 선명하고 진짜 하얀 비단을 반영하는 닝 시원한 색상, 쿠이 소매 향기까지 ......", Xie Maishi: "진흙 속에 서까래만큼 큰 연꽃 뿌리가 있다는 것을 알아야 합니다. 그것은 얼음과 눈의 투명한 조각이며 아름답지 않습니다...... 달콤한 추위는 중요하지 않고 여름에 가장 편리합니다. ..... 진흙으로 봉인을 엽니다. 씹기 전에 침을 흘리십시오. ..... 옥을 차갑고 상쾌하게 자르십시오. ..... "이 시는 맛있는 연근에 대한 아주 좋은 설명입니다.

3.4 연꽃 제품은 고귀하고 깨끗하다

고대 중국 문화는 종종 많은 물건의 장점을 평가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연꽃은 보물이기 때문에 항상 칭찬을 받았습니다. 명나라 완리(萬里) 24년 마서(馬西)의 '여련부(麗蓮賦)'는 연꽃을 사람에 비유해 "진흙이 오염되지 않고, 십자가가 곧고, 가지가 뻗지 않으며, 우아하고 깨끗하여 신사의 자질을 벗었다"고 높은 평가를 웅변했습니다. 각 문장은 사람의 자질이 연꽃과 같아야 한다는 것을 암시합니다. 그러나 표면적으로 연꽃을 '꽃 중의 신사'로 옹호하는 것은 후회를 가르치기 위해 인물과 꽃을 비유한 것일 뿐입니다. 당연히 인격, 도덕성, 행동에 대한 많은 요구 사항이 있습니다.

3.5 연꽃은 보기에 좋다

아름다운 풍경은 자연 환경과 지상의 자연물이 어우러진 것입니다. 물에 비친 연꽃의 반사와 앞뒤로 울어대는 잠자리가 없다면 우아하고 고독한 연꽃은 밋밋할 것입니다. 어떤 연꽃 풍경도 완전히 고립된 연꽃은 없습니다. 때로 시인들은 무색무취하고 눈에 보이지 않는 바람을 향기롭고 더위를 식혀주는 '연풍'으로 칭송하기도 하는데, "사람들은 여름을 두려워하고 물은 흔들리고 바람은 홀로 있다"(몽순의 문장), "배는 작은 물결로 움직이고 바람은 움직이며 떠 있다"(당태종의 문장)는 구절이 그것입니다. 당태종의 문장); "대낮의 조명, 바람에 흩날리는 향기"(백주이의 문장). 바람과 연꽃의 조합은 분명 아름다움을 불러일으킵니다.

연꽃과 다른 식물의 아름다운 풍경은 매우 흔하고 매혹적입니다. 예를 들면:
"줄기가 말려 올라간 수많은 대나무 섬, 이슬기 정원의 아름다움"(딩 문장). 이것은 물속의 하중과 해안의 대나무가 좋은 조합임을 암시합니다. 그리고 연꽃과 버드나무의 조합은 훨씬 더 흔합니다. 예를 들어 남북조 시대 주선등(周先登)의 시 '푸른 강에 버드나무 매달리고 붉은 둑에 새 연꽃 매듭', 양완리의 시 '용선제 지나면 나는 버드나무 나라, 연꽃의 세계에 있으리라'가 있습니다. 서로를 반영하는 시가 많기 때문에 여기에 모두 나열하지는 않겠습니다.

수심만 적당하다면 야생 연꽃은 매우 빠르게 퍼지며, 주로 호수 주변의 얕은 물에서 자랍니다. 연꽃을 보면 개방적이고 기분 좋은 느낌이 듭니다. 예를 들어, 한유의 시 "취장강에는 맑은 가을 물결이 있고, 붉은 구름(연꽃을 가리킴)이 거울을 덮고 있다", 위커사이의 시: "연꽃 삼십리 색, 연한 화장 자수", 황팅젠의 시: "우리 집에는 이중 우물 연못, 가을 바람 십리 향기가 있다. "; 수시시 : "도시 주변 30 마일, 모든 것이 아름답고, 바다 넓은 연꽃 덤불, 배가 나뭇잎을 보지 못하는 것을보십시오." 시인에게 보이는 넓은 지역의 야생 연꽃은 "바다와 같은" "구름과 같은" 아름다움을 가져다주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