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담하고 과장된 예술 수법을 이용하여 비유와 의인을 자주 사용한다. 이백의 상상력도 이런 수사 수법의 교묘한 운용을 통해 이뤄졌다. 예를 들어 촉도난은 꿈속에 오르는 천목산과 같다. "북방 유행": "연산 눈송이가 좌석처럼 크다" 는 변방의 눈을 표현한 기이한 것이다. 황하는 여전히 흙을 수용할 수 있다' 며 전쟁터에서 전사한 병사 가족들의 애도를 표했다. 이하도 이 방면의 전문가이다. 예를 들어 이평의 시:' 곤산 봉황고장, 연꽃 울음, 향란 웃음' 은 의인화된 수법으로 음악예술의 신비를 부각시켰다. 기러기 문: "먹구름이 도시를 무너뜨리고, 빛이 태양 금림을 비추다." 비유적 수사로 전쟁의 긴장을 부각시키다. 로맨틱한 방법으로 자신의 노력으로 성취한 포부를 기탁하다. 예를 들어 이백의' 입주': "하늘이 인재를 주신 이상 고용하게 해주세요! , 천 은 회전, 모두 반환! . "선주 사조장 송별대신": "우리 둘 다 멀리 내다보고, 푸른 하늘에 밝은 달을 안고 싶다." "샤세의 노래": "나는 칼을 허리에 꽂고, 바로 누란을 자르고 싶다." 동시에, 어떤 시들은 권세자에 대한 경멸과 현실에 반항하는 정신으로 가득 차 있다. 꿈에서 천목산에 오르다: "앤드류는 강력한 사람이고, 그는 결코 성실한 얼굴을 드러내지 않을 것이다." 이하는' 기러기 현 행' 등 시가 말했다. "김대보군, 옥룡을 데리고 죽다." 남원 (5)' 은 "남자는 왜 오갈고리를 가져가지 않고 관산 50 주를 모으지 않는가?" 라고 말했다.
시의 낭만주의
낭만주의는 현실주의와 반대되는 문학 창작의 예술 수법이다. 중국 문학사에서' 시경' 은 현실주의 문학 전통을 개척했고, 초사는 낭만주의 문학 전통을 개척했다. 이백, 이하 등 시인은 낭만주의 시가 창작의 길을 계속 걷고 효과적인 혁신을 진행했다. 다음은 낭만주의 시의 예술적 특징, 즉 기이한 상상력과 참신한 구상을 간략하게 소개한다. 낭만주의 시의 날개는 상상력과 감정으로 시간과 공간의 속박과 속박을 초월한다. 이백의' 독음명월' 처럼: "꽃 사이에 술 한 주전자, 혼자 마셔요. 아무도 나와 함께 있지 않다. 내가 내 컵을 들어 올릴 때까지, 나는 명월을 묻고, 나의 그림자를 가져다 주고, 우리 세 명을 보자. " 외로움 때문에 명월을 초대하여 술을 마시게 하는 것은 상상이 이상하다. 이하는 "한금동선가": "빈 존을 궁문 밖으로 데리고 나왔는데, 나는 네가 납처럼 눈물을 흘린 것을 기억한다. 쇠란은 객인 함양로를 배웅하는데, 하늘이 다정하다면, 하늘은 이미 늙었다. "청동인이 슬픔 때문에 울고 있다고 상상해보세요. 또' 이평어록':' 여와연석보천, 돌이 깨지면서 가을비를 휘저었다. 성산에 꿈꾸며 천신을 가르치고, 늙은 물고기는 잔잔한 파도를 춘다. "풍부한 상상력으로 음악가의 뛰어난 기예를 보여주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