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은 문어문과 문어식의 개요이다.
] 문어문은 문어문에 대한 개괄, 즉 문어문으로 쓴 문장, 즉 고대 문어문 작품과 역대 모방한 작품이다. 문어문은 8 주 문어로서 2, 3 천 년을 사용하며, 선진제자와 한대시문에서 당송고문, 명청팔주에 이르기까지 사용한다. 다른 말로 하자면, 문어문은 중국 고대의 문어이며, 현대 중국어의 원천이다. 첫 번째' 문장' 는 서면 문장. "말" 은 쓰기, 표현, 기록이다. 문어문, 즉 문어어는' 구어' 에 비해 구어도' 백어' 라고 불린다. 마지막 단어' 문' 은 작품, 문장 등을 가리킨다. , 장르를 의미합니다.
문어식과 현대 한어식은 기본적으로 같다. 간단한 문장과 복문으로 나뉘는데, 모두 주어 서술어 목적어 정보라는 여섯 가지 성분이 있다. 문장의 어순이 거의 같다. 물론, 둘 사이에는 여전히 차이가 있다. 문어문 문장을 배울 때, 그것들 사이의 차이와 현대 중국어의 상황을 최대한 파악해야 한다. 고대 한어와 현대 한어의 문장은 기본적으로 같지만, 문어문의 일부 실체어는 현대 한어와 다르기 때문에 몇 가지 특수한 문장식이 존재한다. 문어문을 잘 배우고, 문장의 뜻을 정확히 이해하고, 문장 내용을 이해하려면 문어문의 특수한 문장을 파악해야 한다. 우리가 흔히 말하는 문어문 특수문장은 판단문, 생략문, 역장구, 수동구, 고정문이다.
2.' 시경' 이 문어문어문인지, 시로 간주해야 한다.
《시경》은 중국 최초의 시가 총집이다. 서주 초기부터 춘추중기 (기원전 100 ~ 기원전 600 년경) 까지의 수입은 시 305 곡이다. (또 다른 여섯 편의 시는 제목도 없고 내용도 없고, 즉 단어도 없고, 성시라고 불린다.), 일명' 시 300 곡' 이라고도 한다. 진나라를' 시' 라고 부르거나 정수를' 시 300' 이라고 부른다. 서한 () 시대에는 유가 경전으로 존칭되었는데, 본명은' 시경 ()' 으로 알려졌으며, 줄곧 지금까지도 사용되어 왔다. 한대 모형은' 시경' 에 주석을 달았기 때문에' 모시' 라고도 불린다. 《시경》시의 저자는 대부분 고증할 수 없다. 관련 지역은 주로 황하 유역으로, 서기산시 간쑤 동부, 북에서 하북성 남서부, 동쪽에서 산둥, 남쪽에서 강한분지까지 있다. 시는 음악과 불가분의 관계에 있다.
스타일 분류
《시경》의 시 분류에 관하여, 《사시육의 뜻》이라는 말이 있다. "사시" 는 네 편의 상위권에 오른 시 (폰, 다야, 송송) 를 가리킨다. "육의" 는 "바람, 야, 찬송, 푸, 비, 영광" 을 의미한다. "몸, 야, 짱" 은 "시경" 이 다른 음악의 분류에 따라 "부, 비, 흥" 은 "시경" 의 표현이다. 《시경》은 주로 네 글자와 잡자로 구성되어 있다. 바람, 야, 부의 구분은 음악의 차이에 기반을 두고 있다. "바람" 은 오늘 산서, 산시, 허난, 허베이, 산둥 (제나라, 한, 조, 위, 진) 의 일부 지역을 포함한 15 개 지방의 민요를 수록했다. 대부분 황하 유역의 민가입니다. 대부분 다듬어진 민가입니다.' 15 국풍' 이라고 합니다. 160 편이 있습니다.' 시경' 의 핵심 내용입니다. "바람" 은 시골풍과 풍요를 가리킨다. (15 국풍: 주남, 조남, 연 [b é I], 연 [y-ng], 위, 왕, 정, 치, 위, 당, 진, 진, 진, 치, 조, 이 [
시경' 의 세 가지 사본 (당대) (22 권)' 야' 는 야락, 즉 귀족이 잔치를 즐기거나 왕공이 회의에 참석할 때의 음악곡이다. 음악 레이아웃에 따르면 총 105 곡 중 3 1 1, 74 곡은 야시입니다. 물론 대부분 문인의 작품이지만' 소야' 에는 바람과 가요와 비슷한 단어들이 많다. 예를 들면 황새, 제각기 동서, 곡풍, 풀이 왜 노랗지 않은가. 송송은' 주송' (3 1),' 송로' (4),' 상송' (5) 을 포함해 사당 제사에 사용된 40 곡의 음악노래와 무용가였다. 송은 제사음악곡으로 3 1 첫 주송, 송로 4 곡, 상가 5 곡, 40 곡 * * * 으로 나뉜다. 원래 제사를 지낼 때 신령이나 조상을 찬양하는 음악노래였지만, 송로의 시 네 곡은 살아 있고 아름다운 노희공을 찬양하며, 상가에도 아첨하는 시구가 있다. "바람" 은 음조를 의미한다. 그것은' 왕기'-주조가 직접 통치하는 지역에 상대적이다. 다른 지역의 지방 음악으로, 대부분 민요이다. 바람' 이란 시는,, 이, 연, 위, 왕, 정, 치, 위, 당, 진, 진, 치, 조, 이 등 15 개 지역에서 수집한 민요이다 *** 160 편. 대부분 민요입니다. "15 국풍" 의 이름과 시의 내용에 따르면 시는 산시 (), 산시 (), 허난 (), 하북 (), 산둥 (), 오북 () 에서 유래한 것으로 추정된다. 야' 는' 왕적' 의 음악으로 이 일대의 주나라 사람들이' 하' 라고 부른다. 고대에는 늘 "야" 와 "협객" 을 사용했다. 우아함도' 정' 이라는 뜻을 가지고 있다. 당시 왕희의 음악은 정음-전범 음악으로 여겨졌다. 주대인은 정씨를 야락이라고 주장하는데, 청대 사람들이 곤곡을 야부라고 부르는 것처럼 존칭의 뜻을 지니고 있다. 주 《시전》은 "야자는 의롭고 가수는 즐겁다. 그의 문장 크기는 차이가 있지만 선비의 찬반 관점은 차이가 있다. 오늘의 시련으로 소야와 연연의 기쁨이다. 우아하고, 회의에 참가하는 기쁨이며, 규율을 지키는 말이다. 단어와 목소리에 따라 음절이 다르다. 따라서 크기와 우아함의 차이는 그 내용에 있다. " 송송' 은 사당에 제사를 지내는 음악노래와 서사시로, 그 내용은 대부분 조상을 찬양하는 공적이다. 모시서' 는 "노래자의 아름다움과 덕에 대한 묘사는 신의 공로를 알려준다" 고 말했다. "이것이 송가의 의미와 목적이다. 왕 Guowei 는 말했다: "짱 소리는 우아한 것보다 느립니다. "이것은 그의 음악의 특징이다.
고대시는 고전 중국어입니까? 양자의 차이는 고시가 문어문에 속하며 문어문의 제재는 시, 단어, 곡, 푸 등 다양하다는 점이다. 고시는 문어문의 장르이다. 문어문과 백화문은 비교하면 무엇입니까? 문어문이란 무엇입니까?
"말" 은 쓰기, 표현, 기록이다. 문어문, 즉 문어어는' 구어' 에 비해 구어도' 백어' 라고 불린다.
마지막 단어' 문' 은 작품, 문장 등을 가리킨다. , 장르를 의미합니다. 문어문' 은' 서면어로 쓴 문장' 이다.
백화' 는' 통속적이고 직설적인 구두로 쓴 문장' 를 의미한다. 고대 중국에서는 구어와 서면 언어로 같은 일을 표현하는 것은 다르다. 예를 들어, 누군가에게 밥을 먹었는지 물어보고 싶다면, 구어로 "밥 먹었어?" 라고 표현할 수 있습니다. " 책과 언어로 표현하면' 밥' 인가? " 。
"반부" 는 문어문이다. 고대 중국에서는 모든 문장 들이 문어로 쓰여졌다.
그래서 지금 우리는 일반적으로 고대 중국어를' 문어문' 이라고 부른다.
4. 《시경》의 두 시는 문어문이 아닙니까? 문어문은 고대 중국어를 기초로 한 문어이다. 최초의 구어 기반 문어는 이미 가공되었을 것이다. 문어문은 중국 고대 문어로 구성된 문장, 주로 선진시대 구어 기반 문어를 포함한다. 춘추전국시대에는 아직 글을 기록하기 위한 물품이 발명되지 않았지만, 죽간서, 비단서 등으로 글을 기록하는 반면, 비단서는 가격이 비싸고, 죽간부피가 크고, 기록된 글자 수가 제한되어 있다. 롤 대나무 제인에 더 많은 것을 기록하기 위해 중요하지 않은 글자는 모두 지워졌다. 나중에' 종이' 를 대규모로 사용했을 때 통치계급 간에' 공문' 을 사용하는 습관이 이미 정형화되었고,' 문어문' 의 사용 능력은 이미 독서와 소양의 상징으로 변했다. 문어문은 백화문에서 유래한 것으로, 단어 기반 글쓰기를 특징으로 하고, 전전 () 을 중시하고, 문대 () 를 중시하고, 리듬이 단정하고, 구두점이 없는 것이 특징이다. 전략 시 (), 시 (), 단어 (), 곡 (), 팔주 (), 산문 현대 서적의 문어문은 읽기와 이해를 용이하게 하기 위해 일반적으로 문장 부호로 표기되어 있다.
따라서 《시경》은 문어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