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베트 불교 철학의 이론과 명제

티베트 불교의 각 유파의 교리에는 약간의 차이가 있지만, 전체 철학 체계는 용나무 중파, 즉 대승공종을 기초로 한다. 이 교파는 세속 명언의 개념에서 얻은 지식이 잘못되고 무용지물이며 불교에 근거하여 직관적으로' 현재를 관람' 해야 각종 법칙의 진실성을 증명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상식적으로 인연으로 온 모든 것이 있다. 진의에 따르면, 모든 방법은 자성할 수 없고, "결국 텅 비어 있다." 그래서 용나무는 그의' 중국 논설' 에 있나요? 사제품' 의' 삼은 멜로디' 는 "중생인연법, 나는 빈, 가명, 중화도덕을 말한다" 고 말했다. "사람들은 세상의 모든 것이 독립된 실체가 아니라 다양한 조건 요소의 조합으로 인해 생겨났다고 생각한다. 사람들이 보는 것은 명언의 개념일 뿐이다. 그 자아는 비어 있다. 이런 관점은 사물의' 본원', 즉 거짓된 면만 인정하지만, 궁극적인 의미에서' 자성빈' 이라고 말하는 것은 객관적인 사물의 진실성을 부정하는 것이다. 이것은 일종의 객관적인 유심주의 관점이다. " "지금 보기" 는 신비한 인식론이다.

티베트 불교는 다른 모든 불교 유파와 마찬가지로' 사제' 이론을 주장하고 이상주의의 역사관과 비관주의의 인생관을 선전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