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 년, 구양여영은 대련 심양 등지로 가서 현지 연극단과 신작을 좋아하는 청년들에게 대중예술강좌를 진행해 현대연극을 전파했다. 심양시 당원 지하노동자 장광계 (여) 와 여사제가 봉천기독교 청년회가 조직한 화극단에 참가해' 추근과 서석린의 이야기',' 공작새 동남비',' 누구의 죄',' 청혼' 등을 연출했다. 구양여천과 장광계는 같은 무대에서' 부잣집 팬' 과' 귀가후' 를 공연했다. 같은 해 2 월, 대련 중국 청년협회의 초청에 따라 구양여영은' 중국 연극 개혁의 길' 에 대한 강의를 했다. 랴오닝 각지에 아마추어 연극 단체가 조직되어 공연이 매우 활발하다. 19 19 년 (민국 8 년), 진대비, 구양여천 등은' 미극 사랑' (비전문극, 아마추어 = 아마추어) 이라는 구호를 외치며 인민극사를 설립했다. 5 월 4 일 신문화 운동 시절, 후시, 진독수, 푸스년 등은 새로운 연극이 사람들에게 각오하는 힘을 특별히 중시하고 이브슨의 사회문제극을 칭찬했다. 같은 해 후시는 단막극' 평생대사' 를 그들의 대표로 발표했다. 호랑이 잡는 밤',' 명품의 죽음',' 세 반항하는 여자' (곽모로),' 애국' (곰버시),' 억척녀' (구양여천),' 범벌 한 마리' 가 탄생했다 65438 년부터 0922 년까지 미국을 유학하며 연극을 전공한 홍심은 귀국하여 연극가 협회에 가입했다. 문명연극의 나쁜 습관에 대하여 그는 대담하게 극본, 무대 규율, 감독 제도의 건립을 개혁하여 남녀합연을 제창하고 완전한 연극 예술 체계를 형성하였다. 1925 베이징예술학원 연극과가 설립되어 연극인재 양성을 위한 진지를 제공했다. 1924- 1930 년 동안 반제 반봉건의 여러 편의 연극을 연이어 상연하여 진닝추, 진,, 정, 장서, 오작인 등 여러 예술 간부를 양성했다. 전한이 이끄는 남방예술운동은 1920 년대 신흥연극의 정신을 가장 잘 구현한다.
1926 (15) 년 2 월 랴오닝 () 성 최초의 공식 연극사 애미극사가 대련에 정식으로 설립되었고, 마전원은 사장, 부사장으로, 육은 감독이었다. 1927 년 (민국 16 년) 5 월, 애미극사는 중화기독교 청년회의 초청을 받아 기독교 청년회 강당 (오늘의 민주광장) 에서 시민교육기금을 마련하고' 천년유풍' 등 반영가정을 연출했다 65438+2008 년 9 월, 차조직' 봉천학생 서민봉사단' 이 봉천교외의 한툰에서' 개량병원',' 맹도' 등의 연극을 공연했다.
1928 년 홍심은 창의적으로 영극을' 연극' 으로 번역하여 진부한' 신작' 과 구별함으로써 중국 드라마의 이름을 얻었다. Ouyang Yuqian 은 1929 부터 193 1 까지 광동 연극 연구소를 주재하고' 연극' 잡지를 출판하며' 포효하라, 중국' 등 수십 부를 조직했다 구양여천, 홍심전한은 중국 연극의 창시자로 여겨진다. 1937 항일전쟁이 발발한 후 중국 연극은 대보급, 대발전, 대번영의 단계를 시작했다. 1937' 칠칠칠사변' 이후 연극가들은 그해 8 월 7 일 상하이에서' 노구교 보위' 를 상연하며 신속하게 13 구국 연극팀을 구성해 항전을 선전했다. 1937 12 3 1 전중국 극장항적협회가 우한 설립. 1938 년 여름, 우한 진보연극원에 모여 국민정부 군사위 정치부 3 관의 지도하에 10 항적 연극팀, 4 항적 홍보팀, 1 아동연극단을 구성해 각 극장으로 달려갔다 1938 10 제 1 회 연극축제에서 조유와 송지가 쓴' 민족의 이야기' 가 상연돼 한때 센세이션을 일으켰으며, 이 시기 연극의 대표라고 할 수 있다.
1939 이후 연극운동의 중심이 도시로 옮겨지기 시작했고, 충칭에 중국 만세극단, 중전극단, 중앙청년극사 등 영향력 있는 전문극단이 설립되어 연극공연은 극장성을 갖추고 있다. 1 년' (하연),' 시골 1 위' (노사와 송지),' 해변의 밤' (여릉),' 충칭의 안개' (송지) 등 우수한 연극이 탄생했다. 1939 년 여름 (민국 28 년), 김선룡, 양약주, 왕종인 등이 선양아마추어극단을 설립하여 정석린의 10 막극' 마누라가 없는 것에 지쳤다' 는 공연을 펼쳤다. 나중에 극단은 봉천화극단과 합병하여 국제극장으로 개명되었다. 이어 석남 국제극장 (현 요예극장) 에서 이조, 김선룡 감독의' 도살자',' 세상의 불',' 심야',' 생명선' 등의 연극을 공연했다. 이후 장하현 여자민족고는' 화목한 가정과 고향' 을 공연했고, 본계허는 연극' 사랑 3 부작' 을 자작했고, 안산 진보작가 엄리브는 다성부화극단을 조직하여 연극' 경계' 를 공연했다.
194 1 설립된 중국연극예술클럽, 1943 이 설립한 중국예술연극클럽은 상업공연에 새로운 특징을 가져왔다. 194 1 ~ 1945, 충칭 각 극단은 굴원 (곽모조), 북경인 (조유), 천국 춘추 (양한생), 파시스트균을 공연한다 규모는 노신예술학원 연극학과, 연안청년예술극장, 서북전지봉사단 등 많은 예술단과 홍보팀을 거느리고' 유대장 (장식)',' 동지, 네가 길을 잘못 들었다' 등의 연극을 내놓았다. ) 와 이국서 (두풍) 는 농촌과 부대에서 활발히 활동하며 중국 드라마의 전투 전통을 부각시켰다.
이 시기에 위정권은 대동극단 (장춘), 하얼빈 극단, 봉천협화극단 3 개 왕실 극단을 설립하여 모두 위만협화회에 소속되었다. 봉천협화극단' 은 2000 년 9 월 27 일 설립되어 멤버 100 여명이' 협화문화를 완성하는 위대한 사명을 짊어지고 있다' 고 밝혔다. 사회자 두원 (위만주국 극단 협회 회장), 루이, 모두 일본인이다. 6 월 165438+ 10 월에 열렸으며, 연극은' 밤의 노래' 였다. 28 년 6 월, 첫 대공연에는' 동궁대좌',' 목장' 이 있었다. 같은 해 6 월 5438+2 월 순회고교 공연이 열렸고, 연극에는' 군군',' 열혈 트랙' 등이 있었다. 이 연극들은 모두 일본 침략자들을 찬양하는 것이다. 민국 30 년 말까지 극단은 20 여 편의 연극을 창작하였다. 민국 30-32 년 동안 극단은 동북 각 대도시에서' 뇌우',' 싹',' 섹시한 악마' 를 공연한 적이 있다. 3 1 (1942) 년 소련의 유명한 연극' 울부짖어라, 중국' 이 봉천에서 상연되어 영미 제국주의가 중국을 침략한 죄악의 역사를 폭로했다. 일본인들이 이 연극을 공연하려는 원래의 의도는 영미 열강의 중국 침략죄를 선전하여 미영 제국주의에 대한 중국 국민의 증오를 불러일으켰다. 그러나 일이 뜻대로 되지 않아 중국 일본군에 대한 관객의 압도적인 증오를 불러일으켰고, 군중들은 앞을 다투어 관람하며, 상좌율은 전례가 없었다. 이것은 일제 통치자를 크게 놀라게 하여 즉각 공연 정지를 명령했다. 또한, 일본 위선은 요녕성의 각 대도시에서 극단을 조직하여 협화극단 (대련), 협화박물관 극단 (안동) 과 같은 일본군을 위해 봉사한다. 8, 15 시대 동북광복 이후 이 극단들은 연이어 해체되었다. 해방 전쟁 시기에 연극 활동은 저조했다. 청명절 전후' (마오 방패),' 판매도' (진) 와' 2 로' (전한) 는 이 시기의 중요한 성과다.
해방전쟁 초기에 중국 * * * 생산당은 동북에 대량의 혁명 문예 종사자를 파견했고 랴오닝 () 에 문화예술단을 설립했다. 이 문예단체들이 가는 곳마다 문예 프로그램을 공연하고, 대중작업을 하며, 현지에서 문화예술단체와 팀을 적극적으로 세우는 것을 돕는다. 대량의 현장 뉴스극과 단막극을 연출하여 동북과 랴오닝 신극의 발전을 위한 든든한 기초를 다졌다. 이와 함께 심양 대련 안동 등지에서도 민간 연극 단체가 형성되었다. 그들은 대련동예극단, 광복극단, 중청극단, 요동극단, 대련극단, 중수 우호극단 등 스스로 손익을 부담하고 자발적으로 조합한 민영전문극단으로, 연이어' 밤이 아직 젊다',' 유혈죄',' 해당화',' 웅혼산강' 을 공연했다. 한편 국민당 군대가 소속된' 정치공작대' 와 국민당이 운영하는 일부 연극단체들은 한때 랴오닝 각지, 특히 각 대도시의 연극 무대에서 독주했다. 그들은 심양 대련 안동 등지에서' 논자 1 호',' 들장미' 등 반동극을 공연하고' 뇌우',' 일출' 을 공연했다. 중국 연극가 협회 (이후 중국 연극가 협회로 명칭 변경) 가 1949 년 7 월 설립되어 중국 연극이 새로운 발전 단계를 시작했다. 신중국이 성립된 후 당과 정부는 연극사업의 발전을 매우 중시하고, 연이어 각 성 자치구 군구에 중국 청년예술극장, 베이징 인민예술극장, 중앙연극학원, 상해연극학원, 중국 인민해방군 총정치부 화극단, 전문연극원단을 설립했다.
1949 년 말 라오스가 미국에서 돌아와 신중국의 새 베이징이 새로운 면모로 가득 찬 것을 보았다. 옛 베이징인과 역사 증인으로서, 그는 진심으로 천지개벽의 느낌을 느꼈다. 그래서 용수구를 썼다. 베이징의 유명한 냄새 나는 도랑 용수구의 변천, 해방 전후 도랑가에 사는 세 가정의 서로 다른 운명의 뚜렷한 대비를 통해 * * * 생산당이 북경인에게 가져온 새로운 생활을 보여 베이징인의 새로운 정신적 면모를 썼다.
신중국이 성립된 후 용수구, 찻집 (라오서), 채문희 (곽모로), 관한경 (전한), 만수천산 (진), 말 (임덕요) 등 많은 우수한 연극이 쏟아져 나왔다. 초국은감독의' 찻집' 은 연극의 민족화 추구를 반영하고, 황 감독의' 대담한 어머니와 그녀의 아이' 는 브레히트의 연극 사상을 도입했다. 문화기반이 약한 소수민족지역에서는 1950 년대 이후 위구르족, 몽골족, 조선족, 티베트족의 연극 공연도 등장해 연극예술 분야를 넓혔다 .. 문예계의' 백화일제방' 정책이 논의와 시행됨에 따라 1962 이후' 네온사인 아래 보초병' (심심) 이 나타났다
신중국의 설립은 중국 국민들에게 해방의 기쁨과 가장의 행복을 가져다 주었다. 문화 사상 전선에는' 좌측' 의 영향이 있었지만 그러나 중국 국민들이 지난 한 세기 동안 국가통일, 생활평화, 생활개선을 얻었기 때문에 연극을 포함한 문학예술도 번창하는 봄을 맞았다. 1956 까지 연극의 발전은 제 1 회 전국 연극관 대회에서 절정에 달했다. 수십 년 동안 연극 사업이 급속히 발전하여 성 안팎에서 높은 명성을 누리는 배우들을 양성하였다.
중국 국민들은 봉건주의의 혼수를 깨끗이 씻고 제국주의 침략으로 인한 재난을 제거했다. 그들은 일단 주인이 되면 놀라운 창의력을 발휘하여 신중국을 채찍처럼 빨리 만들 것이다. 몇 년이 지나면 새로운 모습, 새로운 세상이다. 연극은 시대에 대한 민감성으로 이런 새로운 면모를 반영하는 극본을 만들었다. 유연영, 육도문, 용수구, 상우, 봄바람이 노민강 등을 지나간다. 이 연극들은 대부분 국민의 실생활과 새로운 시대에 대한 그들의 감정을 표현했다. 이 연극의 일부 작가들은 생산 제일선에서 왔다.
당의 11 회 삼중 전회 이후 중국 연극은 새로운 발전 시기에 접어들었다. 그는 낡은 무대의 한계를 돌파하고, 연극 관념을 혁신하고, 연극 예술 표현을 풍부하게 하는 방면에서 광범위하고 심도 있는 탐구를 진행했다. 무극 구조, 이상화 이미지 형성, 시공간 점프의 줄거리와 모호한 주제, 가면의 운용, 중성복, 기하학 세트 소품, 레이저 조명, 네 번째 벽 깨기, 관객과의 거리 단축, 전방위 관객 등 연극 창작 중 시도가 드라마 이론가의 관심을 불러일으켰고, 연극 관념과 형식 혁신에 대한 논의가 중국 드라마의 발전에 기여했다. 새 시대에는 연극도 더욱 개방되었고 1986 이후 셰익스피어 연극절과 오닐 연극절이 성공적으로 열렸다. 베이징인 예술의' 찻집' 은 유럽과 미국에서 여러 차례 공연을 하였으며, 중앙연극학원의' 오이디푸스 왕' 이 크게 성공하여 중국 연극이 세계로 향하는 좋은 시작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