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 감상 "여든두 편의 시(전편)"

사랑가 82곡 중 하나' 밤에 잠이 오지 않아 일어나 앉아서 하프를 연주했다. 얇은 커튼에 밝은 달이 반사되고 바람이 내 무릎 위로 불어온다. 구홍 외야에서는 북쪽 숲에서 날아다니는 새들이 노래한다. 방황하면 어떻게 될까요? 걱정은 나를 슬프게 만든다. 가사에 대한 참고 사항: ① "회송시"는 완지의 생애 시의 총칭이며, 한 번에 작곡되지 않았습니다. 대부분 인생에 관해 글을 쓰지만 인생은 예측할 수 없고 인생은 유한하며 부와 부의 순환을 뛰어넘고 야심이 있어야 한다고 말한다. 당시의 정치에 대한 풍자도 있는데 글이 굉장히 미묘해요. ② Jian: Zhao. 이 문장은 얇은 커튼에 달빛이 비치는 것을 의미합니다. ③샹냐오(Xiangniao): 날아서 맴도는 새. 새들은 밝은 달 때문에 밤에 날아다닌다. ④베일린 : "시경 · 진풍 · 진풍" : "북쪽 숲의 아침 바람은 암울합니다. 신사를 본 적이 없어 걱정됩니다. 어쨌든 사심이 너무 많습니다!" " 후세대는 종종 "Beilin"이라는 이름을 사용합니다. 이 단어는 슬픔을 표현합니다. ⑤ 트럼펫: 트윗, 통곡하세요. 번역: 나는 밤새도록 잠을 잘 수가 없었습니다. 나는 앉아서 악기를 연주했습니다. 나는 일어나 앉아 피아노를 쳤다. 얇은 커튼에 달빛이 비치고 바람이 옷깃을 흔들었다. 바람이 옷자락을 날리고, 고홍이 들판에서 울부짖고, 북쪽 숲에서 새들이 지저귀고 있다. 날아다니는 새들이 북쪽 숲에서 노래를 부르고 있습니다. 만약 이리저리 돌아다니면 어떻게 될까요? 이때 방황하면 무엇을 보게 될까요? 걱정은 나를 슬프게 만든다. 모든 것이 슬픈 장면 시 감상 루안지의 시는 은유, 신화와 전설, 감정을 표현하는 장면, 현재를 풍자하는 과거 등을 폭넓게 활용하여 냉소주의, 감정, 우울 등의 내면 세계를 구불구불하게 표현합니다. 가까운 곳에서 말하고 먼 곳을 의미하는 예술적 스타일을 형성합니다. Ruan Ji는 "The Voice of Zhengshi"의 대표자입니다. 『용회』에 실린 그의 시 82수는 매우 유명한 서정시이다. 일부 시에는 각종 술취함과 광기로 뒤덮인 위험한 정치적 환경 속에서 시인 내면의 무한한 고독과 고통, 비애와 분노가 반영되어 있다. 어떤 시는 정치적 위험에 대한 두려움과 재난을 피하기 위한 희망을 표현하고, 어떤 시는 과거를 이용해 현재를 풍자하고, 시사에 대한 비판이나 감정을 표현하며, 어떤 시는 허세와 위선을 조롱하는 시인의 모습을 표현합니다. 에티켓과 법의 사람. 일반적으로 완지의 시 '용회'는 '걱정과 슬픔'을 주음으로 삼아 서정적인 색채가 강하다. 예술에는 은유, 생계, 상징 등의 기법이 자주 사용되어 '슬픔, 분노, 비애, 모호함, 왜곡'이라는 시적 스타일을 형성한다. 이것은 완지의 여든두 자 "사랑 찬미시" 중 첫 번째이다. 이 시에는 시인의 내면의 분노, 슬픔, 외로움, 걱정 등 복잡한 감정이 표현되어 있습니다. 그러나 시인은 “걱정은 나를 슬프게 한다”고 한숨을 쉬었지만, “걱정”을 직접적으로 표현한 적은 없었고, 오히려 “사람들에게 보여주기 위해 상황과 색깔을 직접적으로 설명”했고, 이미지 묘사에 내면의 감정을 담았다. 차가운 달의 시원한 바람, 광야의 외로운 남자, 밤늦게까지 깨어있는 피아노 연주자는 눈에 보이지 않는 '걱정'을 마치 사람들의 눈과 귀 앞에 있는 것처럼 직관적인 이미지로 바꿔준다. 독자는 시에 나타난 '상황과 색채'를 통해 시인의 쓸쓸하고 분노한 기분을 느낄 수 있다. 하지만 그 '걱정'은 감정이고, 경험이고, 감정일 뿐, 그 안에 담긴 외로움과 슬픔은 감상할 수 있지만 그 구체적인 내용은 파악하기 어렵다. “말은 귀에 있으나 느낌은 멀리 있다”는 것이 이 시의 특징이다. 사실 완기를 철저하게 이해할 수 있다면 이 시는 이해하기 어렵지 않습니다. 완기는 "원래 천하를 도우려는 야심이 있었다. 위진(魏晉) 시대에는 세상에 유명한 사람이 많았고 완성된 유명한 사람은 거의 없었다. 세속적인 일에 관여하지 않았기 때문에 술을 자주 마셨다"(" 진서·완기전'). 그가 "60일 동안 술에 취해서" "무제에게 청혼"하겠다는 원황제의 제안이 결국 "말을 할 수 없게 된" 것처럼(ibid.), "술"은 그에게 현실 도피 수단일 뿐이었지만 그 고통은 그의 마음 속에는 무시할 수 없습니다. 역사서에 나오는 “혼자 운전할 때 거침없이 갈 때, 길을 따라가지 못하고, 궤도가 벗어나고, 자주 눈물을 흘릴 때”라는 묘사는 그의 아픈 마음을 깊이 표현한 것이다. 그러므로 이 시에서는 '고독하다', '고독하다'라는 단어를 보면 '구불구불한 길은 조용한 곳으로 이어진다'는 것을 이해하기 어렵지 않다. 이 시의 시작 부분에서 시인은 “밤에 잠이 안 와서 앉아서 피아노를 친다”고 독자들을 외롭고 적막한 밤으로 이끈다. 모든 생명체가 잠들 때 그는 옷을 입고 일어나 앉아 자신의 마음을 표현하는 현을 연주했다. 이는 실제 현장을 보면 알 수 있다. 그러나 우리는 이 "밤"을 시대의 밤으로 간주하는 것이 낫습니다. 이 길고 어두운 밤에 "모두가 취했고 나는 혼자 깨어 있습니다." 이 위대한 외로운 남자는 획기적인 시를 불렀습니다. "영웅적인 바람이 구름을 가르고 초월적인 목소리가 이상한 소리를 낸다"( "Qi Sixty-One") 하! 시인은 이 잠 못 이루던 밤을 서너 문장으로 더 자세히 묘사합니다. 청나라 출신인 우기는 "'지안'이라는 단어는 '보'라는 단어에서 파생됐다"고 말했다. 홀에는 얇은 커튼만 있다.... 홀의 커튼은 얇기 때문에 Jian Ran이 있으면 달빛이 새어 나올 수 있습니다."

바람이 스며들어 머리칼이 날렸다.”(<육조시선집>). 또한 이 그림의 표면적 의미에서도 시인의 의도를 느낄 수 있다. 시인은 달의 밝기와 하늘에 대해 쓰고 있다. 청나라의 고귀함은 '얇은 장막'과 '옷깃을 부는 것'이라는 글을 써서 사람들이 추워지게 만드는데, 이것은 취자의 '곤륜산에 올라 아름다운 것을 먹는다'는 낭만적인 상태는 아니다. , 그러나 세상이 이해하지 못하는 독특함의 정신은 일관적이다. 5, 6개의 문장에서 시인은 그것을 시각과 느낌의 관점에서 묘사하는데 중점을 두고 있다. 5, 6개의 문장은 '를 더 추가할 뿐만 아니라' 외로운 홍'과 '날아다니는 새', '뿔'과 '노래'의 이미지가 그림에 추가된다. 통곡하는 '외로운 새'와 '나는 새'는 시인의 시선의 대상일 뿐만 아니라, 그 앞에서는 시인 자신의 상징이기도 하다. 긴 밤을 홀로 날아가서 슬픈 노래를 부르는 '비린'은 『시경』의 '饥'('yinyu')을 개작한 것이다. "아직 신사를 보지 못했는데 진친이 걱정된다"("진풍아침풍")는 그리움과 걱정의 의미를 암시하며, "비린"과 "외야"는 더욱 황량하고 차가운 영역을 이룬다. 마지막 두 문장은 “방황할 때 어디를 볼 수 있고, 근심할 때 슬프다”는 시인의 필치는 마치 나비 여왕이 되겠다는 장주의 꿈처럼 대상의 본질에서 주관적인 자아로 돌아간다. , "Qu("Qu"로 발음), 그러나 그는 마음 속에 무한한 감정을 느끼지만 아무 것도 없습니다. 그는 이야기를 하면서 많은 생각을 했을 것입니다. "("그의 서른아홉"), "평생 살얼음 위를 걷는다, 내가 불안하다는 걸 누가 알겠는가"("그의 서른셋"), "텅 빈 홀에 혼자 앉아, 나와 함께할 수 있는 사람 사랑하는 사람"("Qi XVII"). 시인은 결코 위안을 얻을 수 없고 무한한 슬픔과 영원한 슬픔 속에서 방황할 수밖에 없다. "반복되고 지저분하여 메시지를 보낼 이유가 없는 것"(Shen De의 하위 텍스트)인 것 같습니다. "수에서 나오는 청명한 구름과 같으니, 정함이 없이 풀리느니라"(왕우지). 그러나 "마음속의 슬픔"이라는 시인의 의도를 이해한다면, "비할 데 없는 작품"이라는 뜻을 알 수 있다. 귀와 눈, 감정은 세상에 표현된다." '시'에 나오는 루안지의 시에 대한 종롱의 평가는 분명 어려운 평가일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