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는 품사 비율을 나타냅니다
대부분의 한자는 형태성자이다. 동음 옆에 있는 형성자는 대부분 성모가 같다. 예: "나이, 쩡, 종, 아들, 재능, 창호, 조, 콩, 흩어져, 스. "늙은" 과 "나이" 를 편측부의 글자로 하여, 대부분 평설자이다. 참, 중, 주, 전문, 조, 성, 추, 소, 산, 신, 성' 은 편옆에 있는 단어로 대부분 혀를 내두르게 한다. 따라서, 일부 평정음의 대표어나 편측부를 기억함으로써 대량의 평측자를 쉽게 비유할 수 있다.
(2) 만다린 음성 규칙의 유추.
표준어에서 성모와 운모의 조합은 일정한 법칙이 있다. 예를 들어, 세 모음 ua, uai, uang 는 혀음 zh, ch, sh 로 철자할 수 있지만, 평평한 혀음 Z, C, S 로 철자할 수는 없습니다. 그래서' 잡기, 마운트, 창, 넘어짐, 이중' 모음을 만나면 각각 ua, uai, 입니다. 또 모음 ONG 은 혀음 S 와 평화롭게 맞설 수 있지만 설음 sh 와 맞설 수 없다면, 우리는 이 모음이 ONG 의' 송송' 이라고 단정할 수 있다. 절대 설음이 아닐 것이다. 이 법칙들을 기억하는 것도 우리가 평자를 구분하고 기억하는 데 도움이 된다.
(3) 적기 다정.
표준어에는 하설음이 적고, 토설음이 많다. 신화사전 중 일부 음절은 비교적 특별하다. 예를 들어, ca 에는' 뜯기' (사투리 발음 c 1),' 닦기',' 차' 와 같은 네 글자만 열거되어 있고 음절 cha 아래에는 한자' 포크, 차, 차' 가 있다 선음절 아래에는 한자가 두 개밖에 없는데, 진음절 아래에는 한자' 참, 베개, 마을' 이 있다. 특히 삼음절에는 단 하나의' 삼자' 가 있고, 신음절 아래에는' 체, 영, 심, 엄함' 등의 한자가 있다. 위와 마찬가지로, 우리는 단지 몇 개의 평평한 혀를 기억하기만 하면 대부분의 뒤틀린 글자를 확정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