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화
청·리우
국화는 가을의 모란이자 모란이다. 종의 재현이 동일하고, 꽃과 색상이 모두 동일하며, 성능은 영원히 지속될 수 있습니다. 과거에 심었던 꽃은 모두 간략하게 언급하였지만 구체적으로 언급한 것은 모란, 모란, 국화뿐이다. 사람들은 모두 이상한 일이 세 가지 있다고 말합니다. 그것들을 동등하게 보고 두 부분으로 판단할 수 있습니다. 왜 하늘의 창조물과 인간의 능력이 다르다고 합니까? 모란과 모란의 아름다움은 전적으로 인간의 노력이 아닌 하늘의 솜씨에 따른 것입니다. 이 두 꽃을 심으려면 겨울에는 비료로 물을 주고, 여름에는 수분으로 물을 주면 됩니다. 국화의 아름다움은 전적으로 인간의 노력과 자연의 장인정신에서 비롯됩니다. 예술 국화는 땅에 묻히지 않을 때에도 여전히 땅을 경작하고 흙을 가꾸는 노동을 수반합니다. 묻은 뒤 씨앗을 꽂아넣는 일이 있다. 싹이 트기도 전에 많은 인력이 투입됐다. 모종을 쪼개서 심은 뒤 지쳐서 다시 시작하는 건조방지, 수분 조절, 머리 따기, 잎 꼬집기, 암술, 접목, 벌레 잡기, 피해 방지를 위한 지렁이 파기, 이것들이 모두 꽃이 되는 날 완성되지 않은 채 온 힘을 다해 하늘의 일을 기다립니다. 즉, 꽃이 핀 후에는 비와 서리, 가지와 수술을 묶는 부지런함, 물을 돌리기 위해 등잔을 세우는 수고, 염색과 변색의 고통으로부터 자신을 보호해야 하는 것이기도 하다.
이 때문에 봄부터 가을까지, 새벽부터 황혼까지 꽃은 이렇게 될 시간이 없습니다. 그래야 꽃처럼 풍성하고 아름다울 수 있습니다. 듬성듬성한 울타리를 장식하는 데에만 쓸 수 있는 소용돌이치는 들국화. 그렇다면 국화의 아름다움은 하늘의 아름다움이 아니라 인간의 아름다움인 것이다. 인간의 아름다움은 하늘에 귀속되어 모란과 별 수고 없이 동등하게 볼 수 있게 하려 함이라. 원한과 원한은 구별이 없으나 공과 사의 구별은 거의 없느니라. 녹색과 붉은색을 모아 모래 속의 속삭임이 되는 사람은 틀림없이 꽃의 신이라는 것을 나는 안다.
국화가 나온 이후 현자들은 뽀뽀하고 칭찬해 왔지만, 이에 반대하는 사람들은 이자지가 꽃이 좋다는 것만 알면서도 그렇지 않다면 원명의 적이 아니다. 자기가 어디서 온 줄 알면서도 물을 마시고 그 근원을 잊어버리고 물 마시는 자를 무시하면 어찌 그 마음이 평안할 수 있겠는가? 예전에 제가 모든 성주들에게 염불할 때도 그랬습니다. Yu Chuang은 가을 꽃의 근원에 보답하는 것이 국화에 대한 사랑보다 더 깊고 너무 얇지 않다고 말했습니다.
옛 정원에 심어진 국화를 맛보며 승려의 창설과 유교의 통치에 깊은 감동을 받는다. 국화를 가꾸는 사람이 몸과 마음을 갈고 닦을 수 있다면 어찌 성자가 되지 않을 수 있겠습니까? 끈기있게 국화를 키울 수 있는 사람이 내 경력을 공격할 수 있다면, 그것이 파란색과 보라색을 더럽히지 않을까 걱정할 이유가 무엇입니까? 선비의 몸과 명예에 대한 사랑은 어찌됐든 노인의 국화 사랑만큼 사랑스러울 수는 없다!
5. 다음 문장의 구두점 단어의 해석에 있어서 틀린 것은
A입니다. 겉모습은 조금 줄이고 겉모습은 조금 검소하게 지안 : 절약
B. 국화를 잘하는 사람들은 일년 내내 활동한다. 미술: 심기
다. 보 아님? 보: 얕보다
D. 그렇다면 파란색과 보라색 얼룩이 긁히지 않을까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6. 다음 문장 중 점으로 구분된 단어의 의미와 사용법이 다른 문장은
A입니다. 다들 이상한 게 세 가지 있다고 하는데, 과거를 되돌아보고 새로운 것을 배우면 모두가 똑같이 볼 수 있을까?
B. 하늘의 일이 부족한 것을 인력의 과잉으로 보충하여 나는 기꺼이 이필에게 15개의 성읍을 바치겠다.
C. 굳이 묻지 않으시면 여기서 다시 일반을 보실 수 있습니다
D. 이것이 자신의 몸과 명예를 사랑하는 선비의 정신이다. 궁정에 손님이 9명 있으면 감히 옥을 바친다.
7. 문맥에 따르면 다음 중 옳은 것은 무엇입니까
A. 저자는 꽃이 자연과 인공이라는 두 가지 범주로 나누어진다고 믿습니다. 저자는 조화를 존경합니다. 왜냐하면 노동 후에 꽃이 더 아름답게 피어날 것이기 때문입니다.
나. 사람들은 국화의 아름다움만 보고 꽃 재배자들의 노고를 간과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저자는 이에 대해 상당히 비판적이다.
다. 승려와 유자들은 국화를 재배하는 사람들과 마찬가지로 근면과 인내의 정신을 가지고 있는데, 이것이 그들이 성공하는 이유입니다.
디. 이 글은 국화의 무명성과 노보의 노고의 정신적인 특성을 칭찬합니다.
8. 텍스트에 물결선을 그리기 위해 "/"를 사용하는 다음 문장 조각 중 올바른 것은
이 때문에 봄부터 가을, 새벽부터 황혼까지 꽃은 그렇게 할 시간이 없습니다. , 꽃이되기 전에는 이렇게되어야합니다. 풍부하고 아름다울 수 있습니다. 그렇지 않으면 희박한 울타리를 장식하는 데만 사용할 수있는 소용돌이 치는 들국화와 같을 것입니다.
아. 그러므로 꽃은/봄부터 가을까지/아침부터 황혼까지/이런 한가함은 절대 없다/꽃이어야만/풍요롭고 아름다울 수 있다/그렇지 않으면 소용돌이치는 것과 같다/ 들국화는 듬성듬성한 울타리에만 장식할 수 있다 B. 그렇기 때문에 이 꽃은/봄부터 가을까지/아침부터 황혼까지/한가한 시간도 없다/이렇게 되어야 꽃이 될 수 있다/오직 무성하고/아름다울 수 있다/그것은 소용돌이치는 들국화와도 같다/오직 장식할 가치가 있다/오직 울타리일 뿐이다. 기음. 그렇기 때문에/봄부터 가을까지 꽃은/아침부터 황혼까지/한가한 순간도 없다/이렇겠지/꽃이다/풍요롭고 아름다울 수도 있다/그렇지 않으면 똑같다 소용돌이/들국화는 울타리만 장식할 수 있습니다. 디. 그러므로 꽃은 / 봄부터 가을까지 / 아침부터 황혼까지 / 한 순간도 한가할 틈이 없다 / 이러해야 한다 / 꽃이다 / 그래야만 풍성하고 아름다울 수 있다 / 그렇지 않으면 똑같다 소용돌이치는 들국화 / 희박한 울타리를 장식하는 데에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9. 본문의 밑줄 친 문장을 현대 중국어로 번역하세요. (10점) (1) 종의 재현성이 동일하고 꽃과 색이 모두 동일하며 성능이 오래간다. (3점) (2) 인간의 아름다움은 신에게 돌려야 하므로 모란과 노력하지 않은 모란은 원한과 원한의 구별이 없으나 공의와 공의의 구별이 거의 없느니라. 사적인 일? (4점) (3) 국화를 가꾸는 사람이 몸과 마음을 갈고닦을 수 있다면 어찌 성자가 되지 않을 수 있겠는가? (3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