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공정한 리더십을 풍자한 시에는 어떤 것이 있나요?

다음과 같습니다.

1. 불을 피우는 것은 국가 공무원에게만 허용되며 일반 사람들은 등불을 켜는 것이 허용되지 않습니다.

출처: 송나라 육유(魯伯)의 『노학안기』 제5권에서: "전은 현으로 임명되어 그의 이름을 비밀로 했다. 그를 만지는 자는 화를 내고, 많은 관료와 군인들이 구타를 당했기 때문에 주 전체를 등불이라고 불렀습니다. 상원이 사람들이 주를 방문할 수 있도록 등불을 세웠을 때, 관리들은 도시에서 다음과 같은 책을 출판했습니다. 사흘 동안." , 사람들은 등불을 켜서는 안 됩니다. 통치자는 마음대로 하고 마음대로 할 수 있지만 국민의 정당한 말과 행위에는 여러 가지 제한이 가해진다고 설명합니다. 또한 일반적으로 자신이 원하는 것은 무엇이든 하면서도 다른 사람에게 엄격하게 요구하거나 다른 사람이 정당한 권리를 갖도록 허용하지 않는 것을 의미합니다.

2. 바늘을 천 번 다듬고 두드려서 천을 뒤집어 놓으면 위로 올라간다.

출처 : Wen Yingjiang의 "바늘 송가"에서 Wen Yingjiang, 호칭 Minshan은 Tongzhi 13 년 (1874)에 태어나 청나라 말기에 조공을 받았습니다. 지사는 그 책을 승인하고 "Chou Baxian이라는 이름의 Wen Gaitongchang"이라고 말했습니다.

해석: 겉모습만 보는 사람들을 바늘에 비유한다. 바늘은 옷만 만들 수 있기 때문에 옷만 알아보고 사람은 알아보지 못하는 사람들을 풍자한 시이다. , 이 시에서는 겉모습만으로 사람의 좋고 나쁨을 판단하고 내면에는 관심을 두지 않는 사람들을 풍자하고 있습니다.

3. 상인 소녀는 조국의 정복에 대한 증오를 몰랐지만 여전히 강 건너편에 "뒷뜰의 꽃"을 불렀습니다.

출처: 두무(당나라)의 『포진화』 중에서.

해석 : 노래하는 소녀는 나라의 정복에 대한 증오가 무엇인지 이해하지 못하고 여전히 강 건너편 뒷마당에서 꽃에 대해 노래하고 있습니다. 이 장면에서 영감을 받아 밤에 친화이에 정박하면서 보고 들은 감정을 글로 써서 성행위와 술취함, 꿈에 탐닉했던 당나라 후기 통치자들의 퇴폐적인 삶을 드러낸다. 친화이강 양안은 육조시대에 번성했던 곳으로, 부자와 권력자, 시인과 시인들이 성생활을 즐기며 즐거웠던 곳이었습니다.

4. 세상에는 유휴 땅이 없고, 농민들은 아직도 굶어죽고 있습니다.

출처: 당나라 이심(別承)의 『농민을 위한 두 시』에서.

해석: 농부들은 봄에 씨앗을 하나씩 심고 가을에는 많은 식량을 받습니다. 모든 땅이 농부들에 의해 경작되고 있고, 유휴 토지가 하나도 없음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밭에서 일하며 정부에 의해 곡물을 몰수당하여 굶어 죽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5. 왕자들은 갈고리 일행을 없애려고 하지만 A와 B는 왕이 피해를 입을까 봐 두려워한다.

출처: 북송시인 당경의 『백로』.

설명: 왕자들은 당시 정부를 다스리던 채징류(蔡智流)였다. 실제로 구당을 제거한다는 것은 왕자들이 의도적으로 유죄를 추론하려는 방법에 따라 반체제 인사를 제거한다는 의미입니다. , 그리고 B에서 C까지 어느 날 당신에게 떨어질 것입니다. 아무리 결백한 사람이라도 반드시 기소되어 도망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