꽃이 지는 계절, 이 경치 좋은 강남에서 오랜 지인인 당신을 만나게 될 줄은 꿈에도 생각지 못했습니다.
주석:
이귀연: 당나라 개원(開元)과 천보(天保) 시대의 유명한 음악가로 노래에 능했다. 그는 당나라 당태종 황제의 총애를 받아 인기가 높았습니다. '안시성 반란' 이후 리구녠은 강남에 정착하여 예술품을 팔아 생계를 유지했습니다.
왕기:당 당수종 리룡지의 동생인 판리라는 이름은 학문이 뛰어나고 우아한 기질이 있는 것으로 유명했습니다.
통용:종종.
구기우:형제 중 아홉 번째인 구기우는 암살자 구주의 동생이었습니다. 당 현종이 왕위에 있을 때 그는 사찰의 감독관이었으며 당 현종의 총애를 한 몸에 받았습니다. 쿠이는 당시 유명한 성씨였으니 얼마나 중요한 성씨였는지 알 수 있습니다.
장남:현재의 후난성 지역을 가리킵니다.
가을:늦봄, 보통 음력 셋째 달을 가리킵니다. 떨어지는 꽃에는 많은 의미가 있으며, 사람들은 늙어가고 사회의 병과 혼란이 그 중 하나입니다.
샤오준:리귀니안.
번역:
치왕푸에서 당신의 공연을 자주 봤어요. 쿠이 앞에서도 여러 번 당신의 예술에 감탄했습니다.
이 풍경에 위대한 강남이 있는 줄은 몰랐습니다.
오래된 지인, 꽃이 떨어지는 시간에 당신을 다시 만날 수 있었습니다.
이 시는 두보가 장사에 있을 때인 서기 770년(달리 5년)에 쓰여진 시입니다. 안시성 반란 이후 장강 남쪽으로 표류하던 두 푸는 추방된 궁중가수 이귀련과 재회하여 왕치와 구주후에서 자주 만나 노래를 들었던 것을 떠올리며 감격에 겨워 이 시를 지었다. 이 시는 두보의 시 중에서 가장 서정적이고 의미 있는 시로, 28개의 단어로 이루어져 있지만 시대적 내용이 풍부합니다. 이 시에는 현재와 과거의 기억, 세상의 혼란, 세월의 부침, 사람들의 모였다 흩어졌다, 서로의 암울함 등이 이 28개의 짧은 단어에 모두 응축되어 있습니다. 언어는 매우 단순하지만 심오하며 사회 생활의 매우 풍부한 내용을 담고 있으며 퇴색하고 혼란스러운 시대와 비참하고 방황하는 삶의 느낌을 표현합니다. 과거의 폭풍은 극명한 대조를 이루며 독자에게 시의 깊이와 중력을 느끼게 합니다. 시의 첫 두 줄은 리귀녠과의 과거 교류를 회상하며 개원 초기의 번영에 대한 시인의 우려를 표현하고 있습니다. 마지막 두 줄은 국가의 쇠퇴와 예술가들의 표류에 대한 한탄입니다. 단 네 줄로 전체 개원 시대의 변천사를 요약하고 당시 작가의 태도를 표현하고 있습니다.
중심 사상:
이 시는 감상적이고 무정합니다. 이귀녀는 당나라 서안종 황제 초기에 유명한 가수로 귀족 신사들 사이에서 자주 노래를 불렀습니다. 두보는 젊은 시절부터 재능이 뛰어나 제나라 왕인 이융판과 중수 총독인 구디의 성문을 자주 드나들며 이귀연의 노래 솜씨를 감상했을 정도였습니다. 시의 처음 두 줄은 리귀녠과의 과거 교류를 회상하며 개원 초기의 번영에 대한 시인의 우려를 표현하고 있습니다. 마지막 두 줄은 국가의 쇠퇴와 예술가들의 표류에 대한 한탄입니다. 단 네 줄에 전체 개원 시대(참고: 개원 시대는 713~741년)의 변덕과 삶의 큰 변화가 요약되어 있습니다. 언어는 매우 평이하지만 그 의미는 무한히 풍부합니다.
이귀녀는 카이위안 시대의 유명한 가수였습니다. 두 푸가 리귀녠을 처음 만났을 때 그는 젊은 시절이었고, 이른바 '원나라 황금기'와 맞물려 있었습니다. 당시 왕자와 귀족들은 일반적으로 문학과 예술을 좋아했는데, 두푸는 일찍 재능을 인정받아 제나라 왕 이융판과 중앙위원회 총재 구이디에게 고용되어 그들의 저택에서 이귀연의 노래를 즐길 수 있었습니다. 뛰어난 예술가는 특정 시대의 산물일 뿐만 아니라 그 시대의 상징이기도 합니다. 두푸의 마음속에서 리귀녠은 번영했던 카이위안 시대와 자신의 낭만적인 청소년 시절과 밀접한 관련이 있었습니다. 수십 년 후, 두 사람은 강남에서 재회했습니다. 이때 당나라는 8년간의 혼란 끝에 번영의 절정에서 많은 모순에 빠졌고, 두 푸는 탄저우에서 표류하며 "뼈에 천을 두르고 온기 없이 괴롭게 돌아다니며" 후기의 상황은 극도로 암울했고, 리귀녠도 장강 남쪽에 살았습니다. "아름다운 풍경이 있을 때마다 그는 몇 곡의 노래를 불렀고, 그 노래를 자리에서 들으면 얼굴을 가리고 술을 끊어야 했다"(명태주 잡기)고 합니다. 이런 만남은 자연스럽게 두 푸의 억눌려 있던 무한한 변덕스러움을 촉발시켰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