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직" 과 "오직" 의 차이점은 무엇입니까?

1,' 유일한',' 오직' 과 관련된 이형어 < P > 만, wéi 를 읽는 것은 형성자이다. \ "Shuowen 입 부서 \" \ "웨이, 약속. 입에서 나오는, 의미심장한 소리. " 본의는 공손한 응답음으로,' 오직 승낙한다' 와 같은 승낙을 나타낸다. 그러나, wéi 를 읽는 것도 형태성이다. "설문": "다만, 모든 생각. 마음에서 좋은 소리. " 본의는' 사고' 인데, 예를 들면' 사고' 라는 이 글은' 사완' 이다. 오직, 다만, 부사, 보조사로 차용하는 것은 모두 각자의 본의와 무관하다. < P > 만, 범위 부사로, wéi 를 읽고 사물이나 동작의 범위를 제한하는 것은' 오직',' 오직' 에 해당한다. "유독", "두려움", "이익만 꾀", "오직", "귀담아듣는 것", "나만 독존", "유일한 것", "오직" 등. 이 의도' 오직' 을 사용할 수 있고, 위 단어 중' 오직' 은 모두' 오직' 을 사용할 수 있다. 예를 들면: "이 발표, 내 저장재료는 많이 폐기할 수 있다. 오직 한 편만이 그 소멸을 차마 들을 수 없다 ..." ("노신전집" 제 4 권, 54 면) "우리의 노고 대중은 예로부터 가장 심한 압박과 착취에 의해서만, 문해 교육의 포시조차도 얻을 수 없었다 ("노신전집" 제 4 권, 221 면) 하지만 이런 의미에서' 유물론',' 유심론' 과 관련된 단어는' 오직' 만 사용할 수 있다. 예를 들면' 유물론',' 유심주의',' 유심사관'; 철학 개념을 표현하고 고도로 정치화된 강세어로 장기 고주파도를 사용했기 때문이다. 그 형태형, 어형은 이미 사회어용에서 정형화되었기 때문이다. < P > 웨이, 하지만 말투로 조사를 빌려 긍정, 강조, 음절 조정 역할을 할 수 있다. "오직 그 사람", "인심이 위태롭다", "오직 그 사람", "인심이 위태롭다" 와 같은 글도 쓴다. 묘하게, 처음에' 묘하고' 라고 썼다. "묘비쇼" 의 "차원" 은 말투로, 용법은 "오직" 의 "유일한" 과 비슷하다. 예를 들어, 청나라 feng zhenlian \ "읽기 및 lt; 라마단 > 잡설: "'라마단' 중간에 글자법을 쓰지만, 한두 글자, 간혹 이슬 문장에서,' 수경주' 조어처럼 절묘하게 묘사했습니다." 비비드, 나중에' 묘미',' 묘미' 를 쓴 것은' 차원',' 만',' 만' 이 말투 보조어라는 용법에서 흔히 통용되기 때문이다. < P > 2, 신판' 현한' 은' 오직',' 단' 이형 단어에 대한 규범 < P > 신판' 현한' 은' 오직',' 단' 과 관련된 이형 단어를 다시 규범화했다. 그 방법은 두 가지가 있다.

첫째, 부사용법상' 오직' 을 추천하지만' 오직' 도 사용할 수 있다. "오직 3L 7-오직 38", "단지 143-61 을 두려워한다", "이익만 도모 129-이익만 도모 9", "명만이 12-오직 4", "운명만 듣고 -생명만 듣는 것", "나만 4-" 하동) 이 8 조의 전등이형 단어들은 모두' 전용' 자 아래에 전자를 정조로 세우고,' 단' 자 아래에 후자를 부조로 세웠다. 즉, 원래 후자가 추천어형이나 어형이었고, 지금은 반대로 전자가 추천어형이나 어형이다. < P > 이 8 조 이형어들은' 두려움' 빈도가' 두려움' 과' 귀염둥이',' 명만이 듣는 것' 보다 적다는 것을 제외하고는 나머지 6 조가' 유일한' 을 사용하는 빈도가' 오직' 을 사용하는 빈도보다 훨씬 높다. 기존' 현한' 추천용' 단' 의 강한 영향을 받아' 만' 을 사용하는 빈도가 여전히 이렇게 높다는 점을 감안하면 사회가' 만' 을 사용하는 것에 대한 인정도가 더 높다는 것을 알 수 있다. < P > 둘째, 보조사 용법에' 오직' 만 쓰고' 만' 은 쓰지 않는다. 오직 35-그 97'' 묘유 67-묘비 24, 묘유 2' 라는 두 그룹의 전등이형 단어들은' 단' 자 아래만 전자를 위한 것이 아니라' 유일한' 자 아래만 후자를 위한 글을 세우는 것이다. 즉, 옛' 구판' 을 그대로 유지한다. < P > 이 두 그룹 이형어 중' 오직' 의 빈도는' 오직' 보다 훨씬 높고' 묘미' 의 빈도도' 묘미, 묘미' 보다 훨씬 높다. < P > 신판' 현한' 이 이렇게 조정된 결과' 오직',' 오직',' 오직' 만' 이 각각 관련 단어에서의 부사용법과 보조사 용법을 부담하고, 양자의 분업이 더욱 명확해졌고, 공통성 원칙을 따랐고, 체계적인 원칙도 반영했다. 이는 공통성과 체계적 갈등, 약속속성과 인공개입의 갈등을 크게 완화하거나 기본적으로 해소한 것이다. 그러나 신판' 현한' 은' 유일한',' 오직' 과 관련된 개별 이형 단어에 대해 여전히 비교적 강한 인공개입을 하고 있다. 예를 들어,' 오직' 의 빈도는' 오직' 보다 훨씬 낮지만 전자만 취하고 후자는 받지 않는다. "묘비쇼" 의 빈도는 그리 낮지는 않지만, "묘비쇼" 라는 어형만 남겨두고, "묘비쇼" 를 겸용하지 않는다. 이 중 하나를 취하고 나머지 방법을 버리는 것은 여전히 비교적 강한 인공 개입 요소를 가지고 있다. 그러나 전반적으로 볼 때, 신판' 현한' 이' 유일한',' 단' 이형 단어에 대한 규범은 이전 버전보다 크게 향상되었고 공통성과 체계성이 크게 향상되었다. < P > 여기에는 범위 부사, 어조 보조사 두 가지 용법에서' 유일한',' 유일한' 및 이와 관련된 단어가 언어에 쓰이고 고대 문헌에는' 오직' 을 많이 사용했기 때문에' 오직' 을 선택하는 것은 더욱 강력한 근거가 있다는 점을 설명해야 한다. 이것도 구판' 현한' 이다 하지만 오늘날 사회와 대중은 또 새로운 사용 습관을' 속속' 하고 있으며, 신판' 현한' 은' 유일한',' 오직' 이형 단어의 변화형 선택에 이런 변화를 반영하고 있다. < P > 이전' 현한' 을 반관하고, 이상 이형 단어에 대한 처리는 상당히 부족하고, 문자 응용의' 사회적 정체성' 원칙을 충분히 고려하지 않고 과도한 인위적인 개입을 했다. 규범이 부적절하여 의혹을 불러일으키고, 실시하기 어렵고, 혼란을 야기했다. < P > 3,' 오직',' 오직' 이형 단어의 선택 < P > (1) 신편 도서의 저자와 편집자의 글에서' 오직',' 오직' 과 관련된 이형 단어는 일반적으로 신판' 현한' 의 추천형 또는 어형을 우선한다 < P > (2) 신간 도서의 선문 인용 자료는 원문에 충실해야 한다. 위의 "유일한" 과 "오직" 과 관련된 이형 단어는, 선별문이나 인용문에 "오직" 을 사용하는 사람은 변경할 필요도 없고, 변경해서도 안 된다. 과거 구판' 현한' 의 영향을 받아 원문에서 부사 용법을 나타내는' 만' 을 모두' 만' 으로 바꾸는 것은 적절하지 않다. 현재 신판' 현한' 이 사형에서' 오직',' 단' 을 한 번 떨어뜨려 원문에 충실해야 하는 상황에 부딪히고, 원문의' 단' 을' 만' 으로 바꾸는 것도 적절하지 않다. < P > (3) 공식적인 국가 언어 문자 표준에 의해 규제되지 않은 이형어는 원칙적으로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다. 신판' 현한' 은' 유일한'' 오직' 과 관련된 이형 단어에 대한 규범으로, 단지 추천성의 규범일 뿐, 반드시 그 추천어형이나 어형을 사용해야 하는 것은 아니다. 따라서 추천 형태나 어형을 선택해도 되지만 사용 중에는 형태나 어형의 일관성을 유지해야 한다. 신판' 현한' 에서 개별 이형어의 미수형 형태라도 사용할 수 있다. 신판' 현한' 이 받은' 오직 그' 를 선택하지 않고 미수한' 두려움' 을 선택한다. 그러나 일반적으로 신판' 현한' 추천어형이나 어형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부록

단독-

부단만; 유독 이 괘종만이 유난히 왕성한 생명력을 보여 꽃병에 꽂으면 꽃이 필 뿐만 아니라 머리도 날 수 있다. (qinmu \ "섣달 그믐 날 꽃 시장 \") | 이 위, 아래, 3, 5 리, 우리 마을 만 대추 가 있습니다. (강영 "나의 두 집 집주인") | 그들은 모든 고난과 모든 어려움을 견딜 수 있지만 적기의 그런 광기를 볼 수 밖에 없다. 정말 참을 수가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양삭' 삼간리강산') < P >' 현한' 은' 오직' 만 받는다. "신화" (즉, "신화사전") 는 "유독" 을 위주로 "오직" 이라고 표기한다. "사직" 이라는 두 단어는 모두 거두지 못했다. "큰 사전" (즉, "중국어 큰 사전") 이라는 두 단어는 모두 받아들여지고, 해석은 같다. < P > 단어 빈도 통계: 유독 3l7, 오직 38.

둘 다 전등이형 단어이다.

"설문": "오직, 약속도." 본의는 응답의 목소리이다. 표 범위로 빌려 쓰는 부사' 만'' 만'. "광야 해설": "오직, 오직. 클릭합니다 "이순신 동인": "군자만이 천하의 뜻을 통할 수 있다." 유독' 은 동의어 복합어이다. "설문": "다만, 모든 사고도." 단락 참고 사항: "모든 생각, 떠 다니는 생각. 클릭합니다 부사로 쓸 때는 "오직" 과 "오직" 이 통용된다. 그래서' 유독' 도' 오직' 이라고 쓴다. 공통성 원칙에 따라' 유독' 을 추천형으로 삼아야 한다. < P > 두려움-< P > 는 다른 사람이 이런 말을 믿지 않을까 봐 힘써 말했다. (바킨' 집') | 그들은 지원군의 행기를 재삼 탐문했다. 사람들이 조용히 떠나갈까 봐, 자동차가 울리는 소리를 듣자마자 문과 창문을 열고 한 번 둘러보았다. (웨이 웨이 웨이 \ "yiyi 작별 애정 \") | 무공목천도 어차피, 그는 다른 세 사람과 함께 한 가지 보고를 하고, 좌익을 파괴하지 못할까 봐, 이전의 격앙된 관대함, 두 사람을 선고했다. (노신' 편지집' 정진호') < P >' 현한' 은' 두려움' 만 받는다. "신화" "웨이" 헤드 해석: ① 부사. 단 하나; 오직. 예를 들면' 낙후할까 봐 두렵다' 가 있다. 또' 오직' 자두해석 ① 같은' 유일한' ① 이다. "큰 사전" 은 "두려움" 만 받는다. 그러나' 오직' 쪽지 항목 ⑥ 은 부사다. 오직'' 그냥' 에 해당한다. 또한' 유일한',' 차원' 을 만든다. < P > 단어 빈도 통계: 단지 143 을 두려워하고 61 을 두려워한다.

둘 다 전등이형 단어이다. 공통성 원칙에 따라' 두려움' 을 추천형으로 삼아야 한다. ("유독" 기사 참조) < P > 용병-이익만 탐내는 것 < P >, 다른 것은 그들의 이익만을 돌보지 않고, 저가로 부티크를 얻어 고가로 팔려고 한다. (서지연' 불 속의 피닉스') | 용병에서 공평무사하게 변하다. (Lu Wenfu "행상인 가족") | Suja 도 다른 사업가들과 마찬가지로 이익만을 추구합니다. (노신' 화개집' 은 여담 (3) 이 아니다) < P >' 현한' 은' 용병' 만 받는다. 신화' 는' 이익만을 꾀하다' 를 위주로' 이익만을 도모하다' 고 표기했다. 《대사전》은 두 성어가 모두 받아들여져 해석에는 차이가 없다.

단어 빈도 통계: 용병 129, 용병 9.

둘 다 전등이형 성어이다. 공통성 원칙에 따르면,' 이익만을 꾀하는 것' 을 추천어형으로 삼아야 한다. ("유독" 기사 참조) < P > 는 < P > 에서 시키는 대로 하라는 명령을 받았고, 하룡에게 절대적으로 복종하는 것도 엄숙하게 말했다. "좋아, 나를 믿어라. 하룡을 믿어라. 당연히 나는 복종할 수밖에 없다." 라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믿음명언). " ("인민일보" 1997-7-29)| 소위 "위" 란 "위" 에 대한 복종, 위노노, 자신의 주견이 없는 것을 의미하며, 항상 지도자의 옳고 그름을 옳고 그름으로 삼는다. (「인민일보」 2-2-1)| 북대서양 조약기구의 다른 회원국들은 미국의' 탈선' 행위에 대해' 아니오' 라고 말하는데, 목숨을 걸고 따르는 태도가 아니다. ("인민일보" 1999-4-13)

"현한", "신화", "사직" 모두 받지 못했다. 대사전' 은 두 성어가 모두 받아들인다.' 운명만' 은' 운명과 함께 듣는다' 로 해석된다. "생명만 따르는 것" 은 "유언만 듣는 것" 으로 해석된다.

단어 빈도 통계: 오직 12 에서, 오직 4 에서 명령했다. < P > 양자는 전등이형 성어로 공통성 원칙에 따라' 오직 복종' 을 추천어형으로 삼아야 한다. ('유독' 기사 참조) < P > 유명은 듣기-다만 < P > 가 시키는 대로 하고, 절대적으로 나에게 복종하는 것은 운명으로 듣는 것이다. 승상이 말하는 대로 내가 하는 것이다. (곽모로' 공작담') | 나명립은 기뻐서 귀담아 듣는다. (유 민 "첫 라운드") | 여자 동지의 의견, 나는 듣기만 한다! 라오서' 여점원') < P >' 현한' 은' 운명만 듣는 것' 만 받는다. "신화" 는 "귀염둥이" 만 받는다. 큰 사전' 이라는 두 성어는 모두 받아들여지고, 해석이 같다. "절대복종이라고 한다." "

단어 빈도 통계: 모두 입니다.

둘 다 전등이형 성어이다. 체계적인 원칙에 따르면,' 오직 귀담아듣는 것' 을 추천어형으로 삼아야 한다. ("순종은" 기사 참조) < P > 나만 독존한다. 나만 독존한다. < P > 자신만이 가장 대단하다고 생각하는 것은 오히려 이 집의 주인인 것 같다. 모두 나만의 독존정통 표정을 지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소군' 5 월의 광산') | 이런 학습관점도 그와 노동동반자 간의 태도를 결정한다.' 나만 독존하는 것' 은 아닐 수 없다. (진목' 예해 픽업') | 그 까닭을 아는 것은 매우 간단하다 ... 여전히 이일이 없고, 오직 나만의 추장 사상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노신' 집외집수거보편 새로운 세상') < P >' 현한' 은' 오직 나만 독존한다' 만 받는다. 신화' 는' 나만 독존' 을 위주로,' 나만 독존' 이라고 표기한다. 《대사전》은 두 성어가 모두 받아들여져 해석이 같다. < P > 단어 빈도 통계: 나만 4 을 존경하고 나만 7 을 독존한다.

둘 다 전등이형 성어이다. 공통성 원칙에 따르면,' 나만 독존' 을 추천어형으로 삼아야 한다. (유독 참조)

유일-유일한

쌍은 하나뿐이다. 유일무이한 생활은 확실히 예술 창작의 원천이자 유일한 원천이다. (바진' 상상록 문학의 역할') | 유일하게 믿을 수 있는 제자도 이미 잃어버렸고 공자는 당연히 매우 비통했다. (루쉰 (Lu Xun) "그리고 현대 중국의 공자들") | 하지만 그때 나는 상하이에 있었고, 감히 담소를 나누고 사적인 일을 하도록 부탁하는 유일한 사람이 있었다. 그것은 바로 책을 무모한 유석에게 보내는 것이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노신' 남강북 동원 잊기 위한 기억') < P >' 현한' 은' 유일' 만 받는다. 신화' 는' 유일' 을 위주로' 유일하다' 라고 표기한다. "사직" 이라는 두 단어는 모두 거두지 못했다. "큰 사전" 이라는 두 단어는 모두 받아들여지고, 해석이 같다.

단어 빈도 통계: 유일한 5883, 유일한 45.

둘 다 전등이형 단어이다. 공통성 원칙에 따라' 유일' 을 추천형으로 삼아야 한다. (유독 참조)

오직

만이 누가 감히 이 검은 대문 건물로 이사할 수 있는지 볼 수 있습니다. 부재밖에 없으니 좀 움직여야 한다. (주립보' 폭풍 소나기') | 그녀는 "나는 열심히 일해서 가난한 외딴 지역을 위해 더 많은 인재를 길러야 한다" 고 말했다. (「인민일보」 2-12-14)| 어쩔 수 없이 그들에게 모든 주의를 기울이고 안심하고 살도록 가르쳐 주었다. (예성도' 반선생난중') < P >' 현한',' 대사전' 은' 오직' 만 받고' 오직' 으로 해석된다. 신화' 라는 두 단어는 모두 거두지 못했지만,' 유일한' 자 두의항목 ① 예는' 오직' 이고,' 오직' 자두의항목 ① 은' 유일한' ① 이다. "이체어 정리표" 는 전등이형 단어로 여겨진다.

단어 빈도 통계: 699 만, 19 만.

둘 다 전등이형 단어이다. 공통성 원칙에 따라' 오직' 을 추천형으로 삼아야 한다. ("유독" 기사 참조) < P > 오직 그 < P > 가 "책" 을 통해 인과관계를 나타내고, "정인" 과 비슷하기 때문에, 그녀는 줄을 서서 식량을 받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아 가죽채찍을 맞았는데도 움츠러들지 않았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스포츠명언) 라오서 《4 세 동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