표현주의는 예술가의 주관적 감정과 자기감정을 강조하는 표현으로 객관적인 형식에 대한 과장, 변형, 심지어 그로테스크 처리를 초래하는 사조이다. 내면의 고민을 털어놓고 주체성이 유일한 진리라고 생각하며 현실 세계의 객관성을 부정하고 예술에 반대하는 목적성은 20 세기 초 북유럽 국가에서 특히 유행했던 일종의 예술사조로 사회문화 위기와 정신곤혹의 반영으로 사회 격동의 시대에 특히 두드러지고 강렬하다.
북유럽 국가의 전통예술에서 표현주의는 이미 존재했다. 초기 게르만 야만족 예술, 중세 고트예술, 르네상스 시대의 포츠, 브루게일 등 화가들의 작품에서 과장된 이미지와 황당한 화면 예술 효과를 왜곡해 강한 표현주의 경향을 보이고 있다.
19 말 첫 표현주의 운동이 나타나 상징주의와 현대풍의 영향을 혼합했다. 선봉 화가는 네덜란드의 반 고흐, 프랑스의 로트레크, 오스트리아의 크렘트, 스위스의 호들러, 노르웨이의 몽크였다. 그들은 사랑과 비극의 주제를 통해 주관주의를 표현했다.
20 세기 표현주의의 주요 기지는 독일이다. 이는 독일의 사회현실에 의해 결정되며 니체의 주관적 유심주의 철학, 프로이드의 정신분석 이론, 슈타이나의 신비주의의 영향을 받는다.
독일 표현주의
독일 표현주의는 주로 드레스덴 (북독일) 의' 다리' 클럽과 헨 (남독일) 의' 젊은 기사' 클럽이라는 두 그룹으로 구성되어 있다.
조사는 1905 에 설립되었습니다. 창립자는 칼시, 하이켈, 노르드, 페스탄 등이다. 칼시는 한 선언에서 이렇게 말했습니다. "모든 사람, 우리에게 속한 모든 사람은 무엇이 그들을 창조하도록 부추겼는지 직설적이고 위선적으로 보여 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오셀로, 지혜명언)." 그들은 반 고흐와 고갱의 작품을 감상하고, 뭉크에 대해 긍정적인 태도를 취하고, 원시 예술에 대해 독실한 태도를 취하지만, 그들 각자는 각기 다른 각도에서 자신이 필요로 하는 것을 흡수한다. 그들은 자연과 도시에서 끊임없이 변화하는 세계를 묘사하며, 항상 우울함, 공허함, 인형 같은 표정을 짓는다. 교사' 의 문체상의 탐구는 짙은 감정적 색채를 띠고 있다. 형식상 처음에는 매끄럽고, 가볍고, 자유롭고, 부드러운 선을 사용했고, 나중에는 점차 긴장하고, 우여곡절되고, 비스듬히 비스듬히 사귄다가, 결국 짧고 딱딱하게 변하는 것이 일반적인 화풍일 뿐이다.
또 다른 표현주의 단체인' 녹색 기사' 는 남독일 바이에른 주의 수도 헨에서 활동하고 있다. 그 구성원으로는 마르케와 클리가 있다. 프랑스 드로우는 내부 입체주의에 기반한 느슨한 기하학 구조와 색채광학에 대한 과감한 흡수로' 녹색기사' 멤버들을 크게 고무시켰고, 그들은 그를' 현대예술' 의 창시자로 여겼다. 소년기사단의 취지는 브리지사와 같지만 표현언어는 서정적 추상어를 많이 사용한다. 그들은 보이지 않는 내면정신에 더 관심이 있으며, 이런 내면정신에 눈에 보이는 모양과 색채를 부여하여 예술과 깊은 정신적 내용을 하나로 융합하기를 바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예술명언) 주로 칸딘스키의 예술에서.
표현주의는 뚜렷한 이론적 주장과 미적 특징을 가지고 있다. 먼저 예술은' 현실이 아니라 정신' 과' 표현, 재현이 아니다' 라는 구호를 제시한다. 표현주의 작가는 세계에 대한 주관적 느낌의 표현에 특히 내면의 시각을 강조하고, 내면의 경험과 정신적 열정의 표현을 강력하게 주장하며 인상주의-자연주의에 대한 간단한 모방과 사진을 통해 외부 세계에 대한 객관적인 재현을 반대한다. 표현주의는 피상적이고 거짓된 진리를 거부하고 일상적인 시각보다 더 많은 진리를 요구한다. 세잔은 마나를 칭찬한 적이 있다. "한 눈일 뿐인데, 얼마나 강력한 눈인가!" 당시 사람들은 화가가 눈을 힐끗 보는 순간 가장 진실한 감각적 인상을 찍었다고 믿었기 때문에, 마음에 걸러지지 않고 더럽혀지지 않은 인상이 가장 진실한 존재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하지만 표현주의자 프리드리히는 "눈을 감아!" 라고 경고했다. 눈을 감고 마음의 창문을 열어야만 마음의 어두운 상자 속의 물건을 낮의 햇빛에 노출시킬 수 있기 때문이다. 그들은 명안인이 보는 것은 표면적인 현상과 거짓일 뿐, 정신세계를 자극하고 뒤흔드는 것만이 실재하는 것이라고 생각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따라서 표현주의 예술가는 인상주의, 자연주의의 미학 원칙을 강력하게 반대하고, 외적인 물리적 표상을 돌파하고 내면의 정신적 본질을 표현한다고 주장한다. 순수한 객관적 묘사를 돌파하고 주관적인 느낌의 표현으로 돌아설 것을 주장하다. 65438 년부터 0906 년까지의' 뮌헨 뉴아티스트 협회 선언' 에서 그들은 자신의 예술적 관점을 초보적으로 설명했다. "예술가는 외부 세계에 대한 자신의 인상뿐만 아니라 내면세계에 대한 감정도 계속 쌓아야 한다." 나중에 칸딘스키는' 예술의 정신' 에서 "화가는 창조자이며, 그는 더 이상 자연 현상을 모방하는 것을 자신의 목적으로 삼지 않는다" 고 더욱 명확하게 지적했다. 그는 자신의 내면 세계의 표현을 추구해야 한다고 생각했다. 클릭합니다 내면세계는 표현주의자들의 관심의 초점이 되고, 심지어' 선과 형식' 의 의미도 우리에게 보여주는 삶의 의미에 존재한다. 그것은 우리의 줄임표 느낌을 통해서만 그 아름다움을 포용할 수 있다. 우리는 어떤 신기한 방식으로 이 감정을 주입할 수 있다. (존 F. 케네디, 아름다움명언) "(워링거" 추상과 이정 ") 표현주의는 내면의 감정을 발굴하고 주관적인 열정을 창작 주제로 표현한다. 그들의 작품은 종종 불안, 갈등, 외로움, 공포로 가득 찬 감정에 스며들어 전쟁에 대한 망연함과 공포로 부각된다. 그들은 "세상은 존재하고, 단지 그것을 복제하는 것은 의미가 없다" 고 주장한다. "마음은 만물과 밀접한 관련이 있고, 마음은 세상과 마찬가지로 같은 박자에서 뛰고 있다. 그래서 예술계의 개조를 요구했다. 이것은 완전히 새로운 세계 초상을 창조할 것이다. 이 초상화는 경험으로 파악할 수 있는 자연주의 이미지와 공통점이 없고 인상파의 편협한 범위와도 공통점이 없다. 이 이미지는 간단하고 진실해야 하기 때문에 아름답다. " (칼 에드 슈미트 "문학 창작의 표현주의") 이 새로운 세계 초상화는 복제되는 것이 아니라 인간의 마음속 깊은 곳에서 외부 세계에 대한 주관적인 느낌을 표현하고, 인간의 조동하고 복잡한 심정을 잠정적인 방식으로 표현한 것이다. 예술가는 내면의 수요에 이끌리는 창작자라고 생각하는데, 그들은 단지 자신의 주관적인 열정을 표현하고 싶어한다. 칸딘스키는 예술가는 "눈을 크게 뜨고 자신의 내면생활을 면밀히 지켜봐야 하고, 귀는 항상 자신의 내면의 필요에 귀를 기울여야 한다" 고 말했다. 예술가는 자신의 목적에 필요한 어떤 방식으로든 형식을 처리해야 할 뿐만 아니라 그렇게 해야 한다. 그는 또한 "아름다움은 내면의 필요에서 비롯되고, 아름다움은 그런 내면의 아름다움이다" 고 생각한다. 표현주의는 주관적인 환각, 꿈과 환각, 왜곡을 통해 생활을 표현한다. 대부분의 표현주의 예술가들은 19 세기 말 20 세기 초에 서구 현대사회의 격변과 심각한 위기를 겪었다. 빈틈없는 사회의 이화와 타락은 그들로 하여금 언제나 정신적인 억압과 내면의 공황을 느끼게 한다. 마치 악몽 속에 사는 것처럼 우울과 외로움으로 가득 차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그들은 종종 지루한 환상에 빠져 환각과 꿈속에서 생활의 위안을 찾는다. 동시에 표현주의가 주창한 주관적 감정과 내면의 진실, 현대인의 무의식 속에 알 수 없는 공포와 재앙감은 자연히 환각과 꿈이 된다. 표현주의 이론가 에드 슈미트 (Ed Schmidt) 는 "환각은 표현주의 예술가의 모든 구역이 되었다" 고 말했다. 그는 보지 않고, 그는 관찰했다. 그는 묘사하지 않았고, 그의 경험은: 그는 복제하지 않고, 빚어냈다. 그는 줍지 않고 탐험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