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노인 핑안, 친구들은 임신한 사람이 거의 없다고 믿는다.
노인이 안정되고, 친구가 자신을 믿을 수 있고, 젊은이가 자신을 그리워할 수 있기를 바란다. ) 을 참조하십시오
-논어
2,
불의한 부귀는 나에게 뜬구름 같다.
비인간적인 수단으로 얻은 재산은 나에게 뜬구름처럼 보인다. ) 을 참조하십시오
-논어
3,
그도 사람이고, 화가 나서 건망증이 나고, 즐겁게 근심을 잊고, 자신이 늙을지 모른다.
그, 공자, 일을 이렇게 열심히 해서 밥 먹는 것을 잊었다. 그는 너무 기뻐서 모든 고민을 잊고 자신이 이미 늙었다는 것조차 몰랐다. ) 을 참조하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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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믿음이 없는 사람은 자신이 무엇을 할 수 있는지 모른다.
사람은 절대 식언할 수 없다. ) 을 참조하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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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군자는 비유의 뜻을 비유하고 소인은 이익을 비유한다.
군자는 대의를 알고, 소인은 작은 이익만 안다. ) 을 참조하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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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군자는 화목하고 다르고 소인은 화목하지 않다.
군자는 조정을 중시하고, 자신의 주견을 지키며, 소인은 자신의 주견이 없으면 조정을 중시하지 않는다. ) 을 참조하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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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
군자의 주는 비교할 수 없고, 소인의 주는 비교할 수 없다.
군자는 무리를 지어 다른 사람과 결탁하지 않고, 소인은 다른 사람과 결탁하여 무리에 맞지 않는다. ) 을 참조하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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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
군자는 병이 무능해서 환자는 모른다.
군자는 자기가 무능하다고 걱정하는 것이지, 다른 사람이 그를 감상하지 않는 것은 아니다. ) 을 참조하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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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
다른 사람이 모르는 것을 모르면 사람이 무엇인지 모른다.
다른 사람이 나를 이해하지 못할까 봐, 자기가 다른 사람을 이해하지 못할까 봐 두렵다. ) 을 참조하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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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
군자는 당당하고 소인은 장척척이다.
군자는 당당하고, 마음은 넓지만, 소인은 늘 근심을 한다. ) 을 참조하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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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1,
추우면 송백이 시들어 버릴 줄 안다.
가장 추운 겨울, 나중에야 송백의 잎이 마지막으로 시들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 을 참조하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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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
그것을 사랑하는 사람은 그것을 아는 사람보다 낫다. 그것을 즐기는 사람은 그것을 사랑하는 사람보다 낫다. (서양속담, 사랑속담)
아는 자는 사랑하는 자보다 못하다. (서양속담, 사랑속담) 그것을 사랑하는 사람은 그것을 즐기는 사람보다 못하다. ) 을 참조하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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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3,
사람의 진정한 지식은 자신이 아는 것과 모르는 것을 인식하는 데 있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지식명언)
네가 아는 것은 네가 아는 것이다. 네가 모르는 것은 네가 모르는 것이다. 이것은 지혜입니다! ) 을 참조하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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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4,
꾸준히 견지하고 노력하는 것은 즐거운 일이 아닌가? 친구가 먼 곳에서 왔는데, 역시 즐겁지 않은가? 그는 완전히 도덕적인 사람이 아닌가? 비록 사람들이 그에게 주의를 기울이지 않을지라도, 그는 불안함을 느끼지 않을 것이다.
공부를 마친 후 제때에 복습하는 것은 일종의 즐거움이 아닌가? 의견이 일치하는 사람이 먼 곳에서 오는 것이 행복하지 않습니까? 다른 사람에게 이해되지 않고, 원망하지 않고, 군자가 아닌가? ) 을 참조하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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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5,
만약 한 사람이 끊임없이 그의 오래된 지식을 소중히 여겨서 끊임없이 새로운 지식을 얻을 수 있다면, 그는 아마도 다른 사람의 선생님일 것이다.
너는 복습을 통해 새로운 경험을 얻을 수 있고, 너는 교사가 될 수 있다. ) 을 참조하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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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6,
배우되 생각하지 않으면 체하고, 생각하지 않고 공부하지 않으면 위태롭다. (서양속담, 공부속담)
독서에 대해 생각하지 않으면 혼란스럽고 아무것도 얻지 못할 것이다. (조지 버나드 쇼, 독서명언) 만약 네가 꿈일 뿐 열심히 공부하지 않는다면, 너는 정신적으로 지쳐서 아무것도 얻지 못할 것이다. ) 을 참조하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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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7,
민감하고 배우기를 좋아하고 하문하는 것을 부끄러워하지 않기 때문에' 문' 이라고 부른다.
공총은 총명하고 근면하여 직위가 자기보다 낮고 학식이 자기보다 못한 사람에게서 배우는 것을 부끄러워하지 않기 때문에' 문' 이라는 글자를 시호로 사용할 수 있다. ) 을 참조하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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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8,
세 사람은 반드시 한 사단이 있어야 한다. 그 선을 택한 자는 그로부터, 그 선하지 않은 자는 고치라.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몇 사람이 함께 걷는다면, 누군가 나에게 배울 수 있을 것이다. 나는 약간의 장점을 가진 사람들을 선택하여 공부하고, 나는 그 결점들을 보고 바로잡는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 을 참조하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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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
나는 묵묵히 공부하고, 배우고, 싫어하지 않고, 가르치고, 싫어하지 않는 것은 무엇인가?
(지식을 마음속에 업고 공부할 때 만족하지 않는다. 사람을 가르칠 때 피곤하지 않다. 이 세 가지 방면에서 나는 무엇을 했는가? ) 을 참조하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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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
화를 내지 않으면 화를 내지 않고 화를 내지 않는다. 한 뿔이 세 뿔에 의해 반전되지 않으면 더 이상 없을 것이다.
(학생들이 이해할 때까지 그들을 계몽하지 않도록 가르치십시오. 그가 생각하지만 말할 수 없을 때까지 그를 깨우치지 마라. 그에게 한 가지 일을 가르쳤지만, 그는 그로부터 다른 세 가지를 추론할 수 없었고, 더 이상 그를 가르치지 않았다. ) 을 참조하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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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1,
나는 다른 사람으로부터 시작했고, 나는 내 말을 듣고, 나를 믿었다. 오늘 저는 남자입니다. 저는 그의 말을 듣고 그의 행동을 봅니다.
처음에 나는 그의 말을 듣고 그의 행동을 믿었다. 지금, 다른 사람에 대한 나의 견해는, 그의 말을 듣고, 그의 행동이 그가 말한 것과 일치하는지 아닌지를 보는 것이다. ) 을 참조하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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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2,
품질은 문학보다, 문학은 품질보다 낫다. 부드러움, 그리고 신사.
(단순하면 문학 장식보다 무례하게 보이고, 문학 장식이 간단하면 허영심 있게 보일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단순함과 문양의 비율이 적절해야 군자가 될 수 있다. ) 을 참조하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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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3,
그것은 정직하고, 명령하지 않는다. 그의 몸은 바르지 않지만, 그는 복종하지 않는다.
만약 당신이 옳다면, 당신이 명령을 내리지 않더라도, 사람들은 그것을 할 것입니다. 만약 네가 틀렸다면, 네가 명령을 내려도 인민은 복종하지 않을 것이다. ) 을 참조하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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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4,
선비는 자강불식하고, 임중 길은 멀다. 인심이 자신의 책임이라고 생각하는 것은 중요하지 않습니까? 죽음에서 멀지 않은가?
지식인, 야망 없이는 확고할 수 없다. 왜냐하면 그는 책임이 중대하고 임중 멀리 떨어져 있기 때문이다. 인성의 실현을 자신의 책임으로 삼는다면, 책임이 중대하지 않겠는가? 만약 네가 죽어서 멈춘다면, 그리 멀지 않니? ) 을 참조하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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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5,
만약 네가 듣는다면, 너는 저녁에 죽을 것이다.
아침에 길을 배울 때, 그날 밤 나는 기꺼이 죽을 것이다. ) 을 참조하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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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6,
아들은 쓰촨 에서 말했다: "죽은 사람은 남편 같다! 밤낮으로 아쉬워하다. "
공자는 강가에서 말했다: "지나간 시간은 이 물처럼 흘러간다! 하루 종일 머물지 마라. 클릭합니다 ) 을 참조하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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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7,
날카로운 도구는 일을 잘 할 수 있다.
공이 그 일을 잘하려면, 반드시 그 기구를 먼저 이용해야 한다. ) 을 참조하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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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8,
자기가 원하지 않는 것은 남에게 행하지 마라
자기가 원하지 않는 것을 남에게 강요하지 마라. ) 을 참조하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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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9,
어떻게 시안 (西安) 시 치, 시안 (西安) 시 치 자기 지방 을 참조하십시오
성품이 고결한 사람을 볼 때, 그를 본받아라.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한 사람이 덕이 없는 것을 보면 자신의 부족한 점을 반성하게 된다. ) 을 참조하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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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0,
덕이 외롭지 않으면 반드시 이웃이 있다.
도덕적인 사람은 혼자가 아니니, 반드시 뜻이 맞는 사람이 동반해야 한다. ) 을 참조하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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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1,
삼군은 멋있을 수 있고, 필부는 뜻을 빼앗을 수 없다.
한 군대의 감독은 데려갈 수 있지만, 일반인의 야망은 가져갈 수 없다. ) 을 참조하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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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2,
말하자면 해내다.
(말은 반드시 해야 한다. 일단 자신이 해야 할 일이 확정되면 과감하게 해야 한다. ) 을 참조하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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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3,
만약 한 사람이 먼 일을 생각하지 않는다면, 그는 슬픔이 지척에 있다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장기적인 고려가 없다면 눈앞의 근심이 있을 것이다. ) 을 참조하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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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4,
어진 사람은 서서 사람됨이 되고, 도달하려고 하고, 사람됨이 되고 싶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자비로운 사람은 자립하고 싶으면 다른 사람이 함께 설 수 있도록 도와주는 것이다. 스스로 잘 지내고 싶고, 다른 사람들도 함께 잘 지내도록 도와야 한다. ) 을 참조하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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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5,
지난날의 충고는 하지 마라, 온 사람은 쫓아와도 된다.
이미 지나간 것은 돌이킬 수 없고, 곧 다가올 것은 고칠 수 있다. ) 을 참조하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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