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수평 서예 감상
동수평 서예 사진 1
동수평 서예 그림 2
동수평 서예 그림 3
동수평 서예 그림 4
동수평이 쓴 인물의 생활.
동수평은 시인과 서예가의 가정에서 태어났다. 동수평의 증조부동은 청대 중엽의 유명한 서예가로, 그의 조부동지는 청대 한림으로 시문 서예로 유명하다. 동씨네는 풍부한 문화재, 서화 소장을 가지고 있으며, 해외에 이름을 날리고 있다. 동수평은 어려서부터 가정의 영향을 받아 서화를 좋아하며 독학으로 인재가 되었다. 처음에 꽃을 그린 후, 그는 산수, 특히 화메이 () 와 황산 () 풍경을 연구하여 세계적으로 유명하다. 193 1 서화가 나오자마자 베이징에서 명성이 크게 높아 중외 인사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1938 이후 Xi, 청두에서 서화 창작에 종사했다. 신중국이 설립된 후 그는 영보재에서 일하며 편집, 창작, 감정 및 전문 인재 양성에 종사했다. 수많은 작품들이 국내외 대형 예술 전시회에 입선되거나 전문 신문에 발표됐다. 여러 차례 초청에 응하여 출국하여 전시회를 열었다. 동수평화',' 동수평서화',' 서화대사 동수평',' 동수평예술노트',' 영보재서화' 등이 출간됐다. 동수평의 그림 수집 등. 대표적인 작품은' 황산의 구름',' 헤링본 폭포',' 대도하',' 비 온 후의 황산',' 황산의 비바람',' 이랑산의 아침',' 루산관',' 주묵',' 묵매' 이다 같은 해 덩 독수리 둥지가 북한을 방문했을 때, 그는 자신의 그림을 북한 정부에 증정했다. 그의 많은 서화 작품들이 해외, 특히 일본과 홍콩에 전해졌다. 동수평의 작품은 동수평기념관에 집중하는 것 외에도 중국 주요 미술관에도 소장돼 있다.
당대의 유명한 서예가. 시인과 서예가의 가정에서 태어나다. 동아네는 대량의 문화재와 서화 소장품을 가지고 있어 해외에서 매우 유명하다. 가정의 영향을 받아 동수평은 어려서부터 그림과 서예를 좋아했다. 동 shouping 좋은 그림 meizhu, 묘기로 진사 붉은 매화; 대나무를 쓸 때 필묵이 간결하고, 강건하고 웅장하며, 구도가 텅 비어 있고, 서예를 목적으로 하고, 도후하고 소박하다. 먹송은 생기가 넘치고, 창력과 고풍스러움이 넘친다. 산수화권은 황산노송을 제재로, 봉석의 모양을 따지지 않고, 전체 운율의 통일을 추구하며, 화단에서' 동매',' 수평죽',' 황산거대' 라는 아칭을 누리고 있다. 동수평기념관에서의 그의 작품 외에도 동수평의 작품도 중국 주요 미술관들이 소장하고 있다. 그의 서예 예술은 개성이 풍부하고 강건하며, 고풍스럽고 자연스러우며, 형신을 겸비하고, 자유분방하며, 그의 고상한 정신 경지, 해박한 학식, 정직한 기량, 관대함을 보여준다. 작품은 여러 차례 국내외에서 전시되어 국내외 미술관 박물관에 소장되었다. 후지미술상' 을 수상하다.
동수평 작품 분석
교묘하고 독특하다
대나무를 그리는 것으로 유명한 유명한 화가는 드물지 않지만, 동수평의 스타일은 남달리 독창적이다. 문풍은 구 안의 엄밀함, 여름의 번홍, 리의 박질, 유아와 석도의 박질이라고 불린다. 각자의 스타일이 전체적인 면모에서 다르긴 하지만, 자세히 짐작해 보면, 그중에는 여전히 선조들이 찾아 볼 수 있고, 흔적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동수평 작품 속 대나무를 감상하는 것은 정확한 출처를 말하기는 어렵지만, 그 스타일은 선명하며 고대 법률을 위반하지 않는다. 예술 창작은' 심사숙고한 것' 이라는 말이 있는데, 동수평은 이에 대해 그의 독특한 견해를 가지고 있다. 그는 창조의 시작을 믿는다. 시각적으로 백지 한 장에는 자신의 배치가 있는데, 바로' 마음속에 계획이 있다' 는 것이다. 그러나 첫 번째 붓이 떨어지면 화가는' 할 수 있는 일이 없다' 고 한 다음, 순세에 따라 자연에 순응하고, 성공에 얽매이지 말고, 자신의 생각을 단숨에 표현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성공명언) 따라서 예술가들이 동수평의 대나무를' 수평죽' 이라고 부르는 것은 적절하다.
두 가지 의미
고대인들은 화대나무를 "쓰기 대나무" 라고 불렀다. "쓰기" 라는 글자는 두 가지 의미를 담고 있다. 첫째, 대나무를 그리는 필법 형식은 중국 서예에 가장 가깝고, 탄탄한 서예 밑바탕이 없으면 대나무를 그릴 수 없다. 상대나무는 동수평의 작품에서' 힘' 이라는 글자가 화면 전체를 관통했다. 불요불굴의 정신이든 그림의 부분적인 세부 사항이든 힘이 충만하고, 강인한 필법은 그의 서예상의 초연한 공력을 보여준다. 이' 묵죽도' 는 만돛 스케치에 속하지만, 매 획은 그렇게 차분하고 착실하여 조금도 망설임이나 부주의가 없다. 연묵이 그린 대나무 끝도 우뚝 솟아 있고, 창력이 호쾌하다. 글쓰기를 시작할 때, 당신은 글을 쓰고 있습니다. 동수평화대나무는 조맹의' 죽수염팔술 쓰기' 에 대한 가장 좋은 해석이다.
철학 사상
동수평은 젊었을 때 예술가가 된 때부터 반나절 동안 공부하고 그리는 습관을 길렀다. 그는 많은 책을 박람하며 지식이 해박하다. 남개대학교 경제학과에서 공부한 후 동양 철학을 배우면서 중국의 심오하고 심오한 고대 예술 체계와 현대 표현 수법을 결합하는 데 능하다. 그래서 그의 작품 배치는 철리로 가득 차 있고, 심오한 동양 전통 철학을 담고 있다. 그는 습식, 건식, 밀도, 길이, 농도 등 각종 대립의 모순을 유기적으로 통일하여 한 작품에서 조화롭게 드러낼 수 있어 결국 천인의 화합의 이상적인 경지에 이를 수 있다. 대나무를 그리는 과정은 구상미와 추상미를 조화시키는 과정, 즉 화가 자신이 그린 대나무와 하나가 되는 과정이다. 사람은 대나무이고, 대나무는 사람이다. 대나무를 보여줄 뿐만 아니라, 대나무를 사람으로 만들어야 한다. 이런 소박한 철학과 미학 관념이 동수평 작품의 뚜렷한 특색이 되었다. 외국 미술관과 박물관 소장. 후지미술상' 을 수상하다.
인격매력
동수평 선생의 매력은 그의 고상한 인격에 있다. 그는 명리에 담박하고 청렴하며 남을 돕는 것이 즐겁다. 이것은 동수평이 어려서부터 길러낸 습관이다. 1923 년 동로는 베이징 에스페란토어 학교에서 공부할 때 여름방학에 산서로 돌아가 친척을 방문할 예정이다. 연경대학교 동창을 만났기 때문에 노비가 부족해 쓰촨 고향으로 돌아갈 수 없었기 때문에 그는 의연하게 집으로 돌아가 친척을 방문할 계획을 포기하기로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가족명언) 그는 60 년 동안 각종 자원봉사 전시회, 필회, 자선구호 활동에 참가해 수많은 서화를 기증했다. 가장 위대한 것은 그의 애국주의이다. 194 1 그는 쓰촨 미전의 수익을 기부하여 항전을 지지할 것이다. 만년에 중화전국귀국화교연합회 부회장인 진씨는 차 문화를 발양하기 위해 자주 그에게 그림을 그리라고 했다. 대부분 잉크가 마르기도 전에 급히 가져갔다. 싫증이 나지 않고 오히려 기뻐하며 진의 권력 기풍을 높이 평가했다. 1994 기간 화남 지역에서 100 년 만에 발생한 대홍수, 홍콩 대보 등 6 개 기관에서 재해 구호 명가 서화 바자회를 발기했다. 동수평은' 비바람 대나무' 라는 4 피트 묵주를 그려서 자선 바자회에 기부했다. 그 행사에서 * * * 207 명의 화가, 조각가는 200 점의 작품을 기증했고, 바자회 총액은 240 만 9 천 홍콩달러, 동수평의' 비바람죽' 은 승화서비스유한공사 회장인 포옥강의 딸 소보페청 여사가 29 만 홍콩달러로 구독해 바자회가 가장 많았다.
동노는 줄곧 고향 문화 사업의 발전을 사랑하고 관심을 가지고 있다. 일찍이 50 ~ 60 년대에 그는 산시 성 박물관에 수십 폭의 진귀한 고대 서화를 두 번 기증했다. 그중에는 명대 2 대의 그림책이 있는데, 명대 만년 동안 조선화가 이탄이 그린 수묵판' 홍금죽도', 청대 화가가 증조부 동아를 위해 그린' 한대 무무릎 음주도' 가 있다. 1983 년 그는 자신이 창작한 200 점의 명품 서화를 고향에 다시 기증했다. 그의 고향에서는 동수평의 예술적 업적을 기념하기 위해 태원시 관련 부서와 일본 친구들의 대대적인 협조로 태원 교외의 명소구 진사공원에 동수평작품 장기 소장전을 지었다. 이 미술관은 역사가 유구한 진사박물관, 금서서서원 동쪽, 건축 면적1.400m2 에 위치해 있다. 동수평은' 서화작품 기부서' 에서 "본인의 자손과 친족은 어떤 핑계로도 요구하거나 빌려주거나 볼 수 없다" 고 썼다. 나의 후손과 친척들은 동수평미술관의 관리에 참여할 수 없다. 이 말들은 동수평의 정직함을 충분히 보여준다. 그는 중국 현대에서 몇 안 되는 서화의 대가 중 한 명이다. 시장경제의 충격에도 불구하고 그는 여전히 청렴결백한 생활을 하며 일생을 완벽히 보냈다.
동수평의 예술적 업적
동수평 선생은 서화 예술가일 뿐만 아니라, 부끄럽지 않은 철학자, 미학자, 기법이 전면적이고 수양이 깊기 때문에 중국 서화사의 기념비가 될 만하다.
그는 수십 년간의 산전수전 속에서 서화에 몰두하여 수천 개의 역사 가작을 남겼는데, 줄곧 조용하고 또렷했다. 그의 화풍은 고풍스럽고, 배치가 정밀하며, 신선하고 단아하며, 자연을 스승으로 삼고, 고법을 어기지 않고, 풍격에 두드러진 개인 혁신이 있다. 그의 그림은 자연에서 영감을 얻었고, 스케치부터 시작하여 획이 생동감 있고, 예술 개괄도가 높으며, 모양도 구하고, 물상의 정신도 강조했다. 주사홍매는 묘기이다. 묵주는 우아하고 우아하며, 세련되고 아름답고, 구도가 공허하며, 풍격이 독특하다. 그의 산수는 매우 유명해서 황산기봉의 노송을 제재로 많이 한다. 화권은 봉석의 모양에 국한되지 않고, 전체 운율의 통일을 추구한다. 먹송은 생기가 넘치고, 창력과 고풍스러움이 넘친다. 그의 작품은 화단에서' 동매',' 수평죽',' 황산거인' 그의 고상한 정신 경지, 해박한 학식, 정직한 기품과 관대함을 보여 주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