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P > < P > < P > < P > < P > 오늘은 영영 이별할 것이며, 특별히 네 명의 여형제를 가르칠 것이다.
첫째, 신중함과 평온함. 자습의 길은 마음을 기르기 어렵지 않다. 마음을 가꾸는 어려움, 또 신중히 혼자 있다. 신중히 독독할 수 있고, 권내에서 죄책감을 느끼지 않고, 천지질귀신에 대해 할 수 있다. 사람이 한 사람도 부끄러워할 일이 없으면 천군은 태연하다. 이 마음은 늘 빠르고 넓으며, 인생의 제 1 자강의 도리이며, 첫 번째 즐거움을 찾는 곳이며, 몸을 지키는 선무이다.
둘째, 주경은 몸이 강하다고 한다. 내면은 조용하고 순수하며, 밖은 가지런하고 엄숙하다. 또한 시간 을 존중; 밖으로 나가는 것은 대빈을 보는 것과 같이, 백성들이 대제를 받드는 것과 같이, 경의의 기상도 있다. (공자, 논어, 명예명언) 자신을 고치는 것은 안백성으로, 독실하고 천하가 평평하며, 경의의 효험도 있다. (공자, 논어, 명예명언) 총명하고 슬기로우니, 모두 이로부터 나온다. 장경일은 강하고, 안방일은 훔친다. 만약 사람이 중과부가 없다면, 일은 크기가 없고, 일일이 공경하며, 소홀히 할 수 없다. 그렇다면 강한 몸, 왜 평화 를 의심?
셋째, 자비를 구하면 사람을 기쁘게 한다. 필사자의 삶은 모두 천지의 이치를 얻어 성질이 되고, 천지의 기운을 얻어 모양을 이루며, 나와 민물은 그 대본이 같은 근원에서 나온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그러나 사사로운 것을 알면서도 인민 애물을 모르는 것은 빅 벤의 한 근원에서 이미 불순종하여 실실실한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 존관 후록 () 에 관해서는, 높은 거처인 () 에 이르면, 백성을 구원하여 백성의 굶주림을 구제할 책임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명예명언) 독서학은 옛것을 배우고, 대의를 대충 알고, 자각 후 지각한 후 느끼는 책임이 있다. 공문은 사람을 구하는 것보다 더 크지만, 가장 절실한 사람은 입립을 원하고, 사람 수를 달고자 하는 말을 해서는 안 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사람의 달인을 세우는 사람, 사람이 불쾌하고 돌아오는 사람이 있는가?
넷째, 노동을 배우면 신이 흠모한다. 사람들이 하루 옷 에 음식 을 입력 하고, 다른 사람 후아, 영혼 의 약속, 다른 사람이 자신의 힘 을 먹고 있다고 생각, 일 에 의해 수행 하는 데 사용 되는 힘 에 비례한다. 농부가 몇 피트 천 돌 기장 으로, 여성의 마지막 년 근면 을 짜는 경우, 부귀한 집 마지막 년 일락, 아니 사업, 음식 은 진귀한 것, 옷 은 금수, 높은 수면, 1 호백노, 이 세상에서 가장 불공평한 일, 신령도 허용되지 않는다, 그것은 오래도록 지속될 수 있을까?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식명언) 고대의 성군현상은 언제나 근면하고 자책하지 않는다. 한 가지 계책을 위해서는 반드시 기예를 연마하고, 근골을 연마하고, 지칠 줄 모르고, 위급한 걱정을 하고, 그 후에 지혜와 견문을 넓힐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천하를 위해 계산하면 반드시 이미 굶주리고 이미 익사하고, 한 사람은 얻지 못하고, 나머지 구 () 로 이끌릴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우 () 와 묵자 () 는 모두 매우 검소하여 몸을 섬기고 극도로 부지런하여 백성을 구한다. 근면은 장수하고, 일은 요절하고, 근면은 재목이 있고, 일은 일하지 않고 버리고, 근면은 보제스민과 신들이 우러러러보고, 일은 사람을 돕지 않고 귀신은 거들떠보지도 않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 P > 이 네 가지는 수십 년 동안 세상을 떠난 덕택으로, 여형제는 여행을 기억하고, 자식과 손주들에게 전해 주었다면, 여증집은 시들지 않고, 인재를 대신할 수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 P > 2, 번역: < P > 저는 3 여 년 동안 관직을 맡았고, 관직은 이미 최고급에 이르렀지만, 학업은 전혀 이루어지지 않았고, 덕행은 칭찬할 만한 곳이 하나도 없었습니다. 나이가 들면 슬픔만 있을 뿐 당황해서 부끄럽지 않았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공부명언) 이제 곧 당신들과 영원히 헤어질 것이며, 특히 다음 네 가지를 너희 형제에게 가르쳐 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이별명언) < P > 첫째, 혼자 있을 때 생각, 말, 행동이 신중하면 처세할 때 마음이 편안하고 마음이 평온해질 수 있다. 수양성은 학문을 하는 길이고, 가장 어려운 것은 마음을 기르는 것이고, 마음을 키우는 가장 어려운 것은 혼자 있을 때 생각, 말, 행동을 신중히 하는 것이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혼자 있을 때 생각, 말, 행동이 신중하면 양심에 거리낌이 없어 하늘과 땅의 양심과 귀신의 질문에 떳떳할 수 있다. 혼자 있을 때 양심에 거리낌이 없는 일을 한 적이 없다면, 그는 매우 안정되고, 자신의 마음도 늘 즐겁고 위안이 되는 핑안 (혼자 있을 때 생각, 말, 행동이 신중하다) 는 인생에서 가장 좋은 자강불식의 길과 즐거움을 찾는 방법이며, 몸을 옥처럼 지키는 기초이기도 하다. < P > 둘째, 주관적으로 사람을 대하고 사물에 대해 공손하게 공경하면 심신을 튼튼하게 할 수 있다. 내면은 조용하고 혼연일체이며, 겉모습은 단정하고 태도가 엄격하며, 이는 사람에 대한 사물에 대한 태도가 공손하고 공경하는 방법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겸손명언) 외출하는 것은 고귀한 손님을 방문하는 것과 같다. 평범한 백성들이 조상에게 제사를 지낼 때 보여준 공손한 모습처럼, 사물에 대한 공손한 태도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알버트 아인슈타인, 겸손명언) 자신이 습득한 지식으로 백성들을 달래려면, 반드시 조금도 빈틈없이 공경해야 백성들이 신복할 수 있다. 이는 사람에 대한 사물에 대한 태도가 공손하고 공경하는 효과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총명한 사람과 슬기로운 사람은 모두 사람에 대한 사물에 대한 존경심을 나타낼 수 있기 때문에 항상 다른 사람에게 좋은 인상을 남길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주관적으로 사람에 대한 사물에 대한 태도가 엄숙하고 공손하며 공경하면, 나날이 자신을 키우고, 주관적으로 사물에 대한 태도가 오만하고 무례하게 행동하면, 나날이 자신을 소멸시킬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겸손명언) 한 사람이나 한 무리의 사람들, 작은 일이나 큰 일에 대해 모두 공손하고 공손하게 대할 수 있다면, 조금도 해이해지지 않는다는 뜻이 없다면, 자신의 몸과 마음의 강건함을 의심할 필요가 있는가?
셋째, 자애에 신경을 쓰면 마음을 즐겁게 할 수 있다. 천하의 생명은 모두 하늘과 땅의 이치를 얻어야만 자아의 성격을 성취할 수 있고, 모두 하늘과 땅의 숨결을 얻어야만 자아의 이미지를 성취할 수 있다. 나 (증국판 참조) 와 일반 백성들에 비해 생명에 대한 끝없는 의미는 사실상 같다. 만약 내가 (증국판을 가리킴) 이기심만 알고 백성들에게 자애로움을 중시하고 사물에 대해 두 배로 아끼는 것을 모른다면, 생명의 끝없는 의미를 거스르거나 버리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이기심, 이기심, 이기심, 이기심) 두터운 봉급을 받는 대관들은 여러 사람 위에 높이 자리잡고 있으니, 물에 빠졌을 때 백성을 구하고 굶주림 속에서 백성을 구하는 책임을 져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명예명언) 고서학 * * 고대인의 사상을 읽고 고서의 뜻을 알게 되면 고서에서 이미 깨달은 고대인의 정확한 사상을 대대적으로 추진할 책임이 있어야 한다. 공자의 유교 학파는 대부분 자식들에게 자애를 중시하고 자애로움을 중시하는 가장 근본적인 것은 자신을 이루기 위해서는 먼저 다른 사람을 성취해야 하고, 부귀한 자신을 위해서는 먼저 부귀남을 해야 한다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 다른 사람의 부귀남을 이룰 수 있는 사람이 어찌 마음이 편치 않은 귀순을 가질 수 있겠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돈명언) < P > 넷째, 열심히 일하고 열심히 일하면 신을 탄복하게 할 수 있다. 한 사람이 매일 입는 옷, 먹는 음식, 그가 낮에 하는 일에 쓰는 힘과 일치하는 것을 할 수 있다면, 옆 사람의 인정과 귀신의 칭찬을 받을 수 있다. 왜냐하면 그는 자신의 능력으로 밥을 먹고 있기 때문이다. 만약 보통 남자들이 밭을 갈고 여자가 천을 짜고, 일 년 내내 열심히 일한다면, 계곡과 천 몇 필의 수입을 몇 짐 가지고 있고, 부잣집 도련님은 일 년 내내 안일한 yin 음악을 하고, 한 가지 일을 하지 않고, 먹는 것은 모두 산해진미를 먹으며, 모두 금라 비단을 입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식명언) 술에 취한 후 돼지처럼 쿨쿨 자고, 깨어나자마자 사람들이 그에게 설설 수 있게 하는 것은 천하에서 가장 불공평한 일이다. 귀신도 그를 (부잣집) 이렇게 함부로 하는 것을 허락하지 않을 것이다. 부잣집이 장기적으로 이렇게 안일한 * * 즐거움을 누릴 수 있을까? 고대 성명의 제왕과 현량한 대신들 중 어느 누구도 항상 근면한 일을 좌우명으로 삼아 자신을 격려하지 않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개인의 안식처의 관점에서 볼 때, * * 기술 기량을 열심히 훈련하고 배우고, 자신의 신체를 적극적으로 단련하고, 자신의 지식이 너무 적다고 느낄 때 배로 노력하여 * * 지식을 배우고, 시시각각 안사위험을 해야 자신의 학식을 키워 자신의 재능을 성장시킬 수 있다. 그리고 천하의 백성들을 배려하는 관점에서 볼 때, 천하의 백성들이 배불리 먹고 따뜻한 옷을 입고 더 이상 뜨거운 가운데 있지 않게 해야 한다. 그들 모두 교육을 받고, 더 이상 물가의 쑥처럼 자신의 주견이 없는 것은 모두 우리가 짊어져야 할 책임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대우와 묵자는 대부분 개인 생활에 대해 매우 검소하고, 일에 대해서는 매우 열심히 일해야 하며, 열심히 노력하여 자신을 풍요롭게 해야 한다고 제창한다. 근면노동하는 사람은 장수하고, 안일하게 즐기는 사람은 수명이 짧고, 근면한 사람은 사회노동에 자주 참여하고, 재능을 배우면 쓸모가 있고, 안일한 사람은 사회노동에 참여하지 않기 때문에, 재능이 없어 사회에서 탈락한다. 한 사람이 열심히 일하면 사회에 부를 창출하고, 다른 사람에게 이익을 가져다 줄 수 있기 때문에 신이 그의 행동에 감탄하게 되고, 안일한 쾌락을 탐내는 사람은 사회에 부를 창출할 수 없고, 다른 사람에게 이익을 가져다 줄 수 없다 < P > 이 네 가지는 내가 수십 년 동안 인생에서 축적한 것이다. 너희 형제들은 기억하고 이행하며, 그것을 자손에게 물려주어야 한다. 이렇게 하면 우리 집안은 시들지 않고 대대로 인재가 있을 수 있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