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설 행위는 사물을 묘사하고 가리킬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어용 의도나 어용 의도를 전달하는 역할도 할 수 있다. 말 속의 이행 의도가 뚜렷하든 보이지 않든, 이행 의도가 항상 이행 문장으로 표현될 수 있다고 생각하는 관점은 이행 가설 (Sadock, 1988) 이다.
이 가설을 고수하는 학자들은 위시구에 위시 동사가 포함되거나 함축되어 있으며 주어는 1 인칭 단수라는 것을 알 수 있다. 그러나 동사로 작용하는 가정만 다음과 같은 세 가지 단점이 있습니다.
A. 행동 동사와 다른 동사를 구분할 수 있는 형식 또는 문법적 수단이 있습니다.
B. 시 동사의 출현이 반드시 어떤 행위의 시행을 보장하는 것은 아니다. 예식은 문장으로, 협동은 문장으로, 필요한, 적당한 조건에 의해 제한되거나, 그렇지 않으면 언행이 다르고, 원어가 문장으로 주어질 때도 비슷한 문제가 생길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언어명언)
C. 동사가 아닌 말과 행동으로 일을 할 수 있습니다.
이 가정은 간접 연설 행위에 직접적인 도전을 받는다. 이것은 젤이 나중에 간접 연설 행위 이론을 제시하기 위한 토대를 마련했다.
사회문화
연설 행위 이론은 구문, 실제 조건 의미 등 많은 어쩔 수 없는 언어 현상을 설명할 수 있다. 언어행동이론의 공헌은 부인할 수 없지만, 어떤 이론도 불완전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어느 정도 오스틴과 젤은 모두 언어행위의 약속성이나 습관성을 고수했지만, 셀도 의향성을 강조했다. 그는 예의는 간접언어행위 (예:' 요청') 를 사용하는 가장 중요한 동기라고 생각하지만, 그는 언어행위의 예의에 영향을 미치는 사회문화적 특징을 무시했다.
Koyama( 1997) 는 이에 대해 언어행위의 기초인' 화자' 와' 청취자' 라는 개념도 문화적 특징을 가지고 있어 서로 다른 문화적 배경을 가진 화자와 말을 듣는 사람들이 인간교제와 언어사용에서 다른 특징을 나타낸다고 비판했다.
로사도 (1982) 는 언어행동이론이 중요한 장면과 문화적 요인이 언어사용에 대한 제약작용을 소홀히 한다고 생각한다. 말하는 법을 아는 것은 언행이 일치하고 언행이 일치할 때이다. 이를 바탕으로, 그는 세르가 연설 행위를 단언, 지시, 약속, 표현, 선언 등으로 나누는 것을 반대한다. ), 이런 분류는 언어 사용 중 다문화 유형학의 기초가 아니기 때문이다.
한편, Wierzbicka (1985) 는 영어 이외의 언어 자료를 분석한 뒤 약속, 명령, 경고 등 언어행위는 영어에서는 통상적인 수단을 통해 이뤄지고, 일부 언어에서는 문화적 의존성이 있기 때문에 언어행위의 문화적 특수성을 강조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제약 조건
마이어 (1993) 는 언어행동에 대해 논평할 때 언어행위가 사람들이 처한 사회환경과 결합되어야 한다고 생각한다. 게다가, 그는 사회와 언어의 관점에서' 어용행위' 라는 개념을 제시했다.
사회적 관점에서 볼 때, 연설 행위는 화자의 특수 교육, 나이, 성별, 직업 등과 같은 사회적 제약을 포함해야 한다. 이러한 제약은 사람들의 교제 중 일부 배경 정보를 구성한다.
언어학적인 관점에서 볼 때, 마이어는 한 가지 어용행동을 실시하는 데 사용할 수 있는 언어 형식, 그리고 어떤 언어와 언어 형식으로 성어용행위를 촉진할 수 있는지에 대해 우려하고 있다.
Verschuern (1999) 에 따르면 이것이 언어 적응력의 문제다. 언어행위는 어용행위의 일부이며, 그 이해는 어경 조건과 교제 목적에 달려 있다. 따라서 어용행위는 어경 조건의 제약을 받는 일종의 순응 행위이다. 문맥은 사회 풍습, 문화, 사회 구조 또는 적절한 조건을 포함한다.
이 관점의 지지로 마이어는 과거의 언어행위 이론이 언어행위의 사회적 기초를 설명할 수 없다고 생각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