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 송 진관' 까치교선' < P > 섬유운은 교묘하고, 비성은 한을 전하고, 은한은 먼 길을 은밀히 건넌다. 김풍옥로가 상봉하자, 이승은 세상에 무수하다. 부드러움은 물처럼 부드럽고, 좋은 시기는 꿈처럼, 까치 다리 귀로를 참는다! 만약 두 정이 오래 지속된다면, 어찌 아침저녁이 될 수 있겠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 P > 이 곡은' 까치교선' 의 대표작이다.' 까치교선' 을 언급하면 사람들은 꼭 이 곡이라고 생각한다. 마지막 두 문장: * * * 그리움을 하소연하고, 부드러운 정이 물처럼 부드럽고, 짧은 만남은 꿈처럼 환상처럼, 헤어질 때 까치 다리길을 차마 볼 수 없다. 두 가지 감정이 죽기까지 변하지 않는다면, 왜 나의 조환모락을 탐낼 필요가 있는가. \ "두 정이 길다면, 어찌 아침저녁으로 할 수 있겠는가. 클릭합니다 이 문장은 천고의 명문이라고도 불리며 널리 낭송되고 있다.
3, 돈 백거이' 장한가' < P > 7 월 7 일 장생전, 밤중에 아무도 속삭이지 않을 때. 하늘에서는 비익조가 되고, 땅에서는 연리가지를 원한다. < P > 이 시는 백거이의 명편으로 당현종과 양귀비의 사랑의 비극을 생생하게 서술하고 있다. 시인은 역사적 인물과 전설을 통해 맴도는 감동적인 이야기를 창조했고, 형성된 예술적 이미지를 통해 현실 생활의 진실을 재현하여 수천 년 동안 독자들을 감염시켰다. < P > "하늘에서 비익조가 되고, 땅에서는 연리가지를 원한다." 우리 두 사람, 마치 하늘에서와 같이, 날개를 겨루는 작은 새가 되고 싶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땅에 있다면 가지가 연결된 나뭇가지가 되어 영원히 헤어지지 않을 것이다. 이 시는 또한 사람들이 사랑을 표현하는 시구가 되었다.
4, 송 이지의' 부산자 나는 장강두에 산다' < P > 나는 장강두에 살고, 군은 장강꼬리에 산다. 날마다 사군은 왕을 만나지 못하고, * * * 장강수를 마신다. 이 물은 언제 쉬고, 이 원한은 언제 이미 되었는가. 그대들의 마음이 내 마음처럼 되기를 바랄 뿐, 그리움을 저버리지 않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 P > 이지의라는' 부산자' 는 민요의 표정 풍미를 깊숙이 느끼며, 이해한 바와 같이, 회환을 겹치면서 문인 단어의 구상이 새롭고 교묘하다. 전체 단어는 창장수를 서정적인 단서로, 유유장강 물은 쌍방의 만리장벽의 천연장애이자 일맥상통, 아득히 정을 전하는 천연전달체이다. 유유그리움, 무궁한 증오의 방아쇠와 상징이자 쌍방의 영원한 사랑과 기대의 증거이기도 하다. 어정이 발전함에 따라, 그것의 작용도 끊임없이 변화하여 묘용이 무궁무진하다고 할 수 있다.
5, 당 이상인' 무제 어젯밤 별 어젯밤 바람' < P > 어젯밤 별 바람, 화루 서변 계당동. 몸에 색채가 없는 봉황이 날개를 날고, 마음은 텔레파시가 통한다. 칸막이는 갈고리 춘주를 따뜻하게 보내고, 분조는 왁스 전등이 빨갛다. 여음을 듣고 관직을 맡고, 마란대류로 가서 천막을 돌리다. (공자, 논어, 명예명언) < P > 이것은 이상은의 무제 시로, 시 전체가 점프하여 변화하고, 감정이 진지하고, 정이 깊고, 이미지가 감동적이다. 그 중에서도 "몸에 색채가 없는 봉황이 날개를 날고, 마음에는 텔레파시가 통한다." 후세 사람들에게 널리 전해지는 것은 연애하는 남녀의 마음이 서로 각인되는 것을 비유하는 데 쓰인다.
몸에 무채봉의 날개가 있어 날개보다 일제히 날 수 없다. 마음은 텔레파시처럼 감정이 서로 통한다. 이것이 바로 마음이 맞는 가장 높은 표현이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