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 학년 제 1 권 19 과 유의경과' 세설신어' 소개.

유의경과' 세설' 소개 유신우 유의경 일청 (403-444) 은 남조의 유명한 문학가이다. 펑성 (오늘 장쑤 서주) 이 탄생했다. 송무제 종실, 임천왕을 공략하다. Yanzhou 도지사 에 공식, 주지사 는 세 부문 으로 복잡한 악기 를 엽니 다. 필기소설집' 세설신어' 는 덕, 말, 정치, 문 등 36 편으로 나뉜다. 한말에서 동진까지의 일화를 서술하여 당시 신사의 생활 방식과 정신적 면모를 생동감 있게 반영하였다. 언어가 간결하고 생동적이어서 이후의 소설에 큰 영향을 미친다. 그중에서도' 악무를 없애다',' 망매갈증',' 꽹과리 북을 치고 조조를 욕하다' 등의 일화가 후세 희곡 소설의 소재가 되고,' 신정 울다',' 증자' 등도 후세시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전고가 되었다. "유량표" 는 주석을 달고, 나중에 다른 사람에게 인용되어 후세 사람들에게 중시되었다. 또한' 유명로' 에는 유의경에 대한 간략한 소개도 있다. 노신 선생의' 고대 소설 갈고리 쉔' 은 유의경에 관한 200 여 편의 소개를 편성하여 귀신에 관한 이상한 일을 기록하였다. 세설신어' 소개 사신우' 세설신어' 는 동한 ~ 남북조 시대 (420 ~ 58 1) 유송시대의 인물 일화 잡사이다. 작가는 송림천 왕 유의경 (기원 403-444 년) 이고, 양조인 유군 (자효표) 이 주를 이룬다. 한나라 유향은' 세설' 을 썼지만 이미 실전되었다. 세설 신어' 는 본명' 세설' 으로 불리기 때문에' 세설 편안함' 이라고도 불리며 유향과는 다르다. 송대 이후 지금의 명칭으로 바뀌었다. 편집자 유의경 (403 ~ 444), 남조 송종실, 공격봉림천 왕, 경주, 강주도사.

송 아저씨? 종실전' 은 그가' 희문의 의미',' 가깝고 먼 곳에서 문사를 모아야 한다' 고 말했다. 9 권의' 서주 성현전',' 고전 서사', 추리소설' 유명로' 가 있다. 유의경 이전의 지방지 (일화) 소설에는 김페치의' 임옥' 과 곽승지의' 곽자' 가 모두 실전됐다. 세설신어' 는 보존되었지만, 현대학자들이 당대의 저술과 후세 사람들이 삭제한 단편본에 근거하여 고증한 것은 이미 본래의 모습과 크게 다르다. 《세설신어》통속판 6 권 36 조. 독일, 언어, 정치, 문, 설립자, 야량, 지식, 짱, 맛, 충고 등 36 개 분기. 내용은 주로 동한 말년부터 진송 시대까지 일부 유명인들의 언행과 일화를 기록했다. 책 속의 인물들은 모두 역사의 실제 인물이지만, 그들의 언론이나 이야기는 모두 귀담아들으며 역사적 사실에 부합되지 않는다. 이 책의 상당 부분은 잡다한 장서이다. 예를 들어' 귀진' 과' 원헌' 에 포함된 서구 사물들의 이야기는' 사기' 와' 한서' 에서 나온 것이다. 다른 부분도 이전 기록에서 수집됩니다. 송시대 일부 인물의 이야기, 예를 들면' 말' 에서 사령운과 공춘의 대화, 이 인물들과 유의경은 동시대이기 때문에 당시 소문에서 따온 것일 수 있다. 1/ 3 제 1 권 미덕 제 1 편 연설 제 2 편 정치 제 3 편 문학 제 4 권 창업자 제 5 편 풍아 제 6 편 지식 감정 제 7 편 감상 제 8 편 맛 해초 9 편 규칙 잠언 제 10 편 계몽 제 11 편 화려한 제 13 권 제 2 권 이상한 26. 오류 27. 28 을 면제하다. 검소하다. 30 을 낭비하다. 분노 3 1. 위험 32. 후회 33. 오류 34. 곤혹 35. 증오 36. 세설신어' 의 일부 내용에서 유의경이 이 책을 편찬할 때의 경향을 알 수 있다.

예를 들어,' 드 정 설립자 야' 와 같은 문장, 작가는 일반적으로 사람에 대해 긍정적인 태도를 취한다. 임 생일, 제인의 자랑, 너의 낭비, 너의 아쉬움, 망망하고 물에 빠지는 등. , 대부분 쓴 사람과 일에 대해 부정적인 태도를 취하고 있다. 제목상 다른 문장 들은 뚜렷한 태도는 없지만 문필상에서는 경향성이 있다. 전반적으로, 유의경은 한말의 일부 유명인들에게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한편, 그는 위진 시대의 화자를 긍정하고 부정했다. 예를 들어, 그가 비교적 추앙하는 진대악광 등은' 명교' 를 위반하지 않고 여전히 당당하게 이야기한다. 응우옌적처럼' 명초' 를 경멸하는 사람은' 광생' 으로 비난받는다. 비록 그는 일부 역사적 인물에 찬성하지 않지만, 그는 그들의 일부 행동을 감상했다. 예를 들어 서진 후기' 나라의 착오' 를 이야기한 왕언 () 은 때로 다른 사람의' 아량' 을 따지지 않는다고 칭찬한다. 환현에게 이것은 조혜라고 한다. 전반적으로, 그는 여전히 신사의 도덕 기준에 따라 인물을 평가한다. 세설신어' 에 기재된 인물의 언행은 종종 산발적인 단편이지만, 간결하고 간결하여 인물의 성격 특징을 전달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유림외사' 에서 주악과 응우완부의 우열은 주악이 재물에 대한 처리와 나막신에 대한 왁스 칠이라는 두 가지 세부 사항을 통해서만 드러났다. 하나는 수전노이고, 하나는 나막신에 대한 취미에서 나온 것이다. 아주 적은 수의 필치로, 인물의 성격이 종이에 약연하다. \ "분노 \" 기사에서 왕 지 참을성이 없습니다. 그는 계란 하나를 먹었는데 젓가락으로 껍질을 깨뜨리지 않고 화가 나서 심지어 발로 밟았다. 그는 그것을 입에 씹어 뱉었다. 세 마디로 그는 당시의 분노를 형상적으로 표현했다.

2/3' 세설신어' 에서 연설문을 기억하는 편폭이 기억하는 것보다 많다. 단어를 외우는 특징 중 하나는 종종 당시의 구어를 사실대로 기록하고 조각하지 않았기 때문에 일부 단어는 잘 이해하지 못한다는 것이다. 예를 들어,' 정사' 에는 왕도가 몇 명의' 회의인' 에게' 란월란월' 이라고 말한 것으로 기록되어 있는데, 이것은' 쓸데없는 말' 이다. 현패' 는 유비 앞에서' 호네로',' 로' 는 추위를 의미한다고 기록한다. 또한' 아두',' 닝신' 등의 속담도 여러 차례 나타났다. 단어 기억에 있어서의 또 다른 특징은 몇 마디 말로 인물의 성격을 표현할 수 있다는 것이다. (존 F. 케네디, 언어명언) 예를 들어' 제인 오골' 에서 환충은 왕휘지가 어떤 벼슬인지 묻자 "말을 봐라, 마치 말인 것 같다" 고 대답했다. 그는 또한 그에게 말 몇 필이 있는지 물었고, 몇 필이 죽었다. 그는 대답할 수 없었지만,' 논어' 의 말로 맞혀 타고난 선비의 야성적이고 무정한 특징을 생동감 있게 묘사했다. 후회해' 에서 환온은 혼잣말로 말했다. "이런 침묵은 문 (진) 정 (진 사마) 이 비웃을 것이다." 그런 다음 그는 말했다: "영원히, 영원히! 클릭합니다 이 말들도 야심찬 대신의 심리를 형상적으로 묘사했다. 마지막 문장은 내면의 고백인데, 아마도 전설과 상상력에서 나온 것 같다. 책에는 인물의 심리를 반영하는 글도 있고, 생동감 있게 전해진다. 예를 들어, "분노" 라는 글에서 왕에게 화가 났고, 왕은 그의 팔을 끼고 말했다. "당신은 왜 당신의 형을 믿지 않습니까?" " 왕천은 그의 손을 뿌리치고 말했다. "귀신의 손처럼 차갑고, 사람의 팔을 강하게 잡는다." 말에는 냉정함, 분노, 양자가 매우 비슷하다.

세설신어' 의 글은 일반적으로 간단한 산문으로, 때로는 구어처럼 보이지만 의미심장하다. 그들은 진 송의 문장 중에서도 꽤 특색이 있어서 항상 사람들에게 사랑받고 있으며, 많은 이야기들도 시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전고가 되었다. 세설신어' 에는 양류효의 주석본이 있다. 유주의 특징은 많은 다른 고서를 수집하여 원문과 비교한 것이다. 이 자료들은 대부분 잃어버렸다. 현존하는 가장 오래된 버전은 송판이다. 송대 일본' 김택문고' 한 권에는 일본이 쓴 당대사본이 첨부되어 있다. 명가정 갑술당 4 대 시리즈 복제품. 여가석' 세설신어주' 는 이 책의 최고의 주석이며 중화서국에서 인쇄한다. 3/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