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학 지식은 수련, 턱련, 목련, 꼬리련을 분석하는 방법을 설명한다.
운문은 현대시의 일종이다. 규칙이 엄하여 옛 이름을 짓다. 남북조에서 기원하여 초당에서 성숙했다. 여덟 문장, 네 운 또는 다섯 운. 중간에 있는 두 리그는 반드시 서로 싸워야 한다. 두 번째, 네, 여섯, 여덟 마디 운율, 첫 번째 문장은 놓거나 놓지 않을 수 있으며, 보통 평성이다. 오언칠어로 나누어 오율칠법으로 약칭하다. 간혹 6 법이 있다. 만약 노래마다 열 마디 이상이 있다면, 그것은 배타율이다. 한 곡의 율율시에서, 매 두 구절의 배합을' 대련' 이라고 부른다. 오율 칠률의 제 1 련 (한두 문장) 은 수련이라고 하고, 제 2 련 (서너 문장) 은 배련이라고 하며, 제 3 련 (오육구) 은 목련이라고 하고, 제 4 련 (칠팔구) 은 미련이라고 한다. 각 대련의 상구는' 대구' 라고 하고, 다음 문장은' 대구' 라고 한다. 운은' 운' 이라고도 불린다. 시를 쓸 때는 문장의 끝이나 대련처에서 운이라고 부른다. 옛 운율, 운율 동일 또는 동일 하지만, 몇 가지 변형이 있습니다. 시의 압운은 외우거나 기억하기 쉬울 뿐만 아니라, 작품에 운율미와 음색미를 더해 준다. 평조, 멜로디 전문명. 고대 중국어의 성조는 평면, 리터, 가, 네 가지 성조로 나뉜다. 평평하다는 것은 평성과 평성을 포함한 네 소리 중의 평성을 가리킨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평화명언) 위, 아래, 중간을 포함한 네 소리를 가리킨다. 옛 시문에 사용된 음성, 평정은 서로 조정되어 소리를 조화롭게 하는데, 이를 평정이라고 한다. 고등학생은 수준에 대한 대략적인 이해만 있으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