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도어: 배움에 싫증이 나지 않고, 명분이 바르고, 현사치, 죽은 인간, 아름다움과 성인. 이 성어들은 모두' 논어' 에서 나온 것이다. 공자와 그의 제자들은 강의에 교육, 행정, 수련, 처사 등 많은 고전적인 발언을 남겼다. 너는 이 성어들이 어느 문장에서 왔는지 아니?
논어' 의 30 개 성어 전고는 너의 슬림함을 돕는다.
1. 무차별 교육
[출처] 공자가 말했다: "가르치는 것은 유류이다." "위령공"
누가 준 교육이든.
끊임없이 사람들을 가르치다
공자는 "지칠 줄 모르는 사람을 가르치면 구름이 이미 갔다고 할 수 있다" 고 말했다. ("숙아")
다른 사람을 가르칠 때는 인내심이 있어야 하고, 결코 피곤하지 않아야 한다.
3. 영원히 공부에 지치지 마라
공자가 말했다. "묵묵히 공부하고, 부지런히 공부하고, 부지런히 가르치는데, 내가 왜 안 되겠니?" ("숙아")
나는 항상 나의 공부에 만족하지 않는다. 근면하고 배우기를 좋아하는 것을 묘사하다.
4. 질문하는 것을 부끄러워하지 마라
공자는 "민감하고 배우기를 좋아하고, 하문하는 것을 부끄러워하지 않는 것도 일종의 표현이다" 고 말했다. (공업창)
나는 자기보다 식견이 적거나 직위가 낮은 사람에게 가르침을 구하는 것이 수치스럽지 않다고 생각한다.
낡은 것을 복습하고, 새로운 것을 배우다
공자는 "온고로 새로운 것을 알면 스승이 될 수 있다" 고 말했다. ("정치")
낡은 지식을 복습하면 새로운 인식과 경험을 얻을 수 있다.
6. 하나를 알면 10 을 안다
[출처] "나도 10 을 안다. 나도 2 를 안다." (공업창)
한 가지 일을 들으면 많은 것을 추론할 수 있다. 늘 총명하고 추리에 능하다는 것을 형용하다.
7. 한 예시에서 다른 예시로 추론하다
공자는 "화를 내지 않으면 화를 내지 않는다" 고 말했다. 세 차례도 아니고, 없다. " ("숙아")
원래 선생님이 사람들에게 가르쳐 주신 것은 모두 정사각형이었는데, 한 뿔을 들어 다른 세 뿔을 비유할 수 있었다. 비유를 통해 나는 한 가지 유추에서 많은 것을 알게 되었다. 도리를 잘 설명하고, 이로부터 서로 알고, 일거수일투족을 들다.
8. 조정
[출처] "이름이 불규칙하여 말이 순조롭지 않다." "루즈"
본명은 도리가 있고 말은 도리가 있다. 후자는 합법적인 이름을 가리키며 일리가 있다. 이유가 정당하고 충분하다는 것을 묘사하다.
9. 재난이 벽에 부딪쳤다
[출처] "내우는 시끄러운 것이 아니라, 소벽 안에 있는 것 같다." ("계씨")
번거로움은 내부에서 온다.
10. 깨짐
[출처] "먼 사람들은 받아들이려 하지 않지만 올 수 없다. 나라가 무너지고 있어서 지킬 수 없다. " ("계씨")
분열이 통제력을 잃을 지경에 이르렀다. 가족, 단체, 조직 또는 국가의 해체를 묘사하다.
1 1. 판매 대기 중입니다.
[출처] 공자가 말했다. "파는 거야! 팔아라! 나는 자철이도 대한다. " ("자공")
좋은 가격이 있을 때까지 기다렸다가 팔아요. 쓰는 재주에 비유하다.
12. 속도를 늦추고 싶다.
[출처] "속력을 원하면 도달하지 못한다. 속히 하려면 미치지 못하지만, 작은 이익을 보면 큰일을 이룰 수 없다. " "루즈"
너무 급하고, 너무 급급하여, 오히려 목적을 달성할 수 없다.
13. 한 마디로 나라를 일으키다
[출처] "한 마디로 나라를 흥성시킬 수 있는데, 무슨 일이야?" "루즈"
한 마디로 나라를 흥성시킬 수 있다.
14. 시안 시지 참조
공자가 말했다: "현을 보고, 현을 보고, 자성하다." ("입인")
좋은 사람을 만나도 그를 배우고 싶다.
15. 선을 택하고 따르다.
[출처] "세 사람은 반드시 우리 스승이 있어야 하고, 선을 택해서 그 일을 택해야 한다." ("숙아")
올바른 건의를 채택하거나 좋은 방법과 제도를 선택하여 실시하는 것을 말한다.
16. 3 개 성.
[출처] zengzi 는 말했다: "나는 하루 세 번 방문한다. 다른 사람에게 부정행위를 하는 건가요? 친구를 사귀는 것을 믿지 않습니까? 배울 수 없습니까? 클릭합니다 ("학습")
원래 뜻은 매일 여러모로 자신을 검사하는 것이었고, 나중에는 여러 차례 의식적으로 자신을 검사하는 것을 의미했다.
17. 최선을 다하다
공자는 "직무에 충실하여 선생님께 복종한다" 고 말했다. "위령공"
본의는 양보가 아니라 인을 위한 것이다. 지금의 뜻은 해야 할 일을 만나면 용감하게 책임져야지, 절대 회피하지 말라는 것이다.
18. 자살로 죽다
[출처] "인인지사, 무해한 인심이 있고, 죽음과 인심이 있다." "위령공"
원의는 사생하여 의리를 취하는 것이다. 나중에는 자신의 생명을 희생하여 정의의 사업을 수호하는 것을 가리킨다.
19. 우아한
[출처] "질은 문보다 낫다. 글은 역사보다 낫다. 문질빈빈, 그리고 군자." ("영업")
원시적인 조형은 사람을 우아하고 간결하게 한다. 후자는 사람의 행동거지가 우아하고 태도가 여유롭다는 것을 묘사한다.
20. 성인의 아름다움
공자는 "군자 성인의 아름다움은 성인이 아닌 악이다" 고 말했다. 소인은 정반대다. " (안연)
원래 의도는 다른 사람이 좋은 일을 하도록 격려하고 돕는 것이다. 나중에 다른 사람이 자신의 소원을 이루어 다른 사람의 좋은 일을 이루도록 돕는 것을 가리킨다.
2 1 .. 지난날의 잘못은 없다
[출처] 아들은 그것을 듣고 말했다: "아무 말도 하지 않고, 충고하지 않고, 지난날의 잘못을 묻지 않는다." "바슈"
과거의 잘못과 범죄에 대해 더 이상 책망하고 처벌하지 않는다.
22. 너무 많은 시간이 이미 늦었다
[출처] 는 말했다: "하지만 선생님이 많을수록? 클릭합니다 아들이 말했다: "과유불급." (고급)
너무 많이, 충분하지 않은 것처럼, 좋지 않습니다.
23. 심사숙고한 후에 가다.
[출처] "시즌 아야코 는 두 번 생각하고 앞으로 나아간다. 클릭합니다 (공업창)
하기 전에 자세히 생각해 보세요.
24. 근심 걱정 없는
[출처] "하루 종일 음식을 먹어도 신경 쓰지 않아 괴로워!" (양품)
나는 머리를 쓰지 않았다. 비유는 어떤 것에도 관심이 없다.
25. 네가 말한 것을 읽어라.
[출처] "글자를 보고 색깔을 보다." (안연)
다른 사람의 말과 표정을 추측하고 관찰하여 그들의 생각을 추측하다.
26. 내세는 대단하다
공자는 "내세가 무섭다. 신인이 지금이 아니라는 것을 어떻게 알 수 있단 말인가!" 라고 말했다. ("자한")
젊은이는 신입생의 힘으로, 나이 든 세대를 쉽게 뛰어넘어 핍박하다.
27. 풍부한 구름
공자는 "적게 먹고 많이 마시고, 팔을 구부리고 베개를 베고 즐거워한다" 고 말했다. 불의와 부귀는 나에게 뜬구름과 같다. " ("숙아")
불의한 재물은 나에게 뜬구름처럼 가볍다. 돈과 지위를 경시하는 것을 비유하다.
28. 고민을 잊는 것을 낙으로 삼다
공자는 "여자는 그 사람을 비웃지 않고, 노여움은 잊고, 즐거움은 잊고, 그 늙은이는 모른다" 고 말했다. ("숙아")
나는 너무 기뻐서 나의 슬픔을 잊었다.
29. 이것은 나의 영광이다
[출처] "먼 곳에서 온 친구가 있으면 즐겁지 않은가?" ("학습")
너무 행복하지 않나요? 원래 손가락은 매우 행복했다. 이제 상태, 동작 등을 설명합니다. 극단적이고 비범한 수준에 이르렀다.
30. 무서운
[출처] "군자는 사람을 섬기고, 그 선견지명을 존중하며, 사람은 그것을 두려워한다. 핍박하지는 않지만 흉악하지 않나요? " ("야오 왕위")
나는 보면 무섭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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