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관찰법. 관찰에 과제가 있다. 학생들에게 호기심의 심리로 학습 생활, 사회생활, 자연계의 각종 현상에서 그 발전 추세, 보편적 법칙, 변두리 교차의 미묘한 변화를 자세히 관찰하여 새로운 인식과 새로운 발견을 만들어 과제원을 형성하도록 요구하다.
2. 문제법. 문제는 바로 과제다. 학생들이 영감을 포착하고 객관적인 환경, 외부 조건 등에서 발생하는 사고 대결 과정에서 스스로 문제를 발견하고 문제를 제기하고 연구를 시작하도록 독려한다.
3. 비교법. 비교생 과제. 세상은 물질이고, 물질은 통일되어 있으며, 모든 물질은 비교 분석에 사용될 수 있고, 비교에서 감별하고, 비교에서 반성하고, 비교에서 연구하여 과제의 근원을 만들어 낼 수 있다.
4. 가정법. 과제를 가정하다. 과학 연구 분야의 중대한 돌파구는 대체로 가설 (가설, 가상) 을 먼저 제기한 다음 실험을 통해 증명된다. 예를 들어, 생명은 어떻게 기원했습니까? 사람들은 여러 가지 가설을 제시하고 그것으로 실험 증명을 시작했다. 이 방법은 연구성 학습의 과제 원천을 광범위하게 개방하는 데 계몽이 있어야 한다. 또한 Webquest 웹 사이트를 통해 이 사이트는 학생들에게 특정 가상 시나리오 또는 작업 (일반적으로 해결해야 할 문제 또는 완료해야 할 프로젝트) 을 제공하고, 학생들에게 인터넷 자원을 제공하고, 정보에 대한 분석과 합성을 통해 창의적인 해결책을 찾도록 요청합니다. 이것은 주제의 원천이 되는 좋은 방법이다.
5. 인터넷법. 인터넷에서 과제를 찾다. 광대역망, 인터넷은 연구성 학습 과제 정보 탐원을 위한 강력한 지원을 제공한다. 학생들은 먼저 인터넷을 광범위하게 섭섭하고, 영감을 불러일으키며, 자료에서 과제를 싹트게 한다. 둘째, 네트워크를 통제하고, 종합적으로 비교하고, 주제를 선별한다. 그런 다음 인터넷에 의지하고, 논증을 반복하고, 주제를 심화시킵니다. 물론, 탐구과제 정보원은 위에서 언급한 몇 가지 방법뿐 아니라 사물에 대해 꼬치꼬치 캐낼 수 있습니다. 미묘한 변화를 포착하고 원래 주제를 돌파하십시오. 아니면 반삼, 접촉류 방통, 수평발전과제로 삼을 수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