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iang shangqing, 시인이 멈춘 광동 xiufeng; 군산 밖에서는 주강이 중국에서 가장 큰 강이다. 광둥 수봉은 남쪽에서 흐르는 주강에서 불과 몇 마일 떨어져 있다. 산천은 지척에 가깝지는 않지만 모두 눈앞에 있다. 이런 거리는 마침 효과적인 심미 스팬을 이루고 있다. 이 스팬에 울창한 월수산이 주강 위에 우뚝 솟아 있다. 월수산에서 흘러나오는 안개 주강은 풍경이 그림처럼 정취가 넘친다.
원항' 이라는 말은 산에 더 쓰면서 강을 바라본다. 먼 강에는 별이 집으로 돌아가는 어선이 놓여 있다. 이 원경의 묘사는 시각이 넓고 시야가 넓다. 제목에서' 왕' 이라는 글자의 내용을 썼을 뿐만 아니라' 밤' 이라는 의미도 있어 광둥 수봉의 높이를 표현했다.
산천 자체만 쓰고,' 망야' (귀로가 너무 멀어, 움직임이 분명하지 않음) 의 정적만 쓰고, 양성모경공영이 전하는 매력을 표현할 수 없다. 공령의 효과와 흐르는 멋을 이루기 위해 시인은 갑자기 눈앞에 나타난 한 폭의 그림을 선택했다.' 노학남이 하늘을 날아갔다'. 이 장면은 긴장되고 역동적으로 처음 두 문장이 쓴 동적 풍경과는 달리 서로 어울려 시적을 그릴 수 있다. 고대 광저우에는 많은 학이 있었는데, 양성의 풍경을 읊는 사람들은 모두 학을 시로 삼았다. 명대 코코 리' 파산' 시는 "자기가 곧고 하늘은 학이다" 고 말했다. 담경추의 작품 중' 두루미' 라는 글자는 허구가 아니라 시인의 영감을 불러일으키고 시 전체에 생명력을 부여하는 계기가 된다.
시인의 영감이 터져 가장 신나는 한 마디를 불렀다. "종을 해루로 데려가라." 해장, 쇼해사, 광저우의 유명한 고찰은 주강 남안에 위치해 있으며, 북쪽 해안의 월수산과 반대되는 오늘날의 해장공원입니다. 두루미는 북쪽에서 남쪽으로 이륙하는데, 방향은 마침 해양사이다. 시인은 그것이 산의 종소리를 해쿠라사에 가져갈 수 있다고 믿는다. 사실 광둥 월수봉의 만종은 두루미 등이 움직이지 않는다. "가져가" 라고 말하는 것은 특별한 수사 수법이다. 보이지 않는 음파를 볼 수 있는 동작으로 쓰고, 상상한 생각을 실제 존재로 쓰며, 생각지도 못한 흥미진진한 효과를 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희망명언)
이 네 편의 시는 잉크가 많지 않지만, 그 중에서도 일관성이 있다. 첫 번째 문장은 독특하고, 두 번째 문장은 교묘하며, 세 번째 문장은 갑작스럽고, 네 번째 문장은 의미심장하며, 광동수봉망야의 산뜻하고 단아한 특징을 생동감 있게 써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