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대의 조익
활력이 넘치고 노동자들은 매일 새로운 것을 쟁취하고 있다.
500 년의 새로운 구상을 추진하여, 천년감이 진부하다.
이백과 두보의 시는 천백 명에게 낭송되었는데, 지금은 읽어보니 더 이상 새로운 일이 아니다.
전국 인재가 배출되어 그들의 시와 인기가 수백 년 동안 전해질 것이다.
오직 한 눈만이 독립적이어야 하고, 많은 예술원이 있어야 한다.
난쟁이가 극장에 갈 때, 그들은 항상 다른 사람과 잡담을 한다.
내가 젊었을 때, 나는 영어를 말하는 것을 배웠지만, 나는 충분히 배우지 못했다.
네가 늙기 전에 3 분 7 일의 공부가 필요하다.
나는 시를 통해 가난한 사람을 자유롭게 이해할 수 없다. 왜냐하면 나는 시가 아직 창작되지 않았다고 생각하기 때문이다.
곰 물고기는 자조하고 탐식하다. 그는 노력하고 싶지만 가난을 두려워한다.
번역
하나
자연계와 인류 사회는 모두 끊임없이 발전하고 있으며, 새로운 사물과 새로운 사상이 끊임없이 출현하고 있다.
500 년의 신작을 앞당길 수 있다 해도, 1000 년에는 시대에 뒤떨어질 것이다.
둘째,
이백과 두보의 작품은 수천 명의 사람들에게 칭찬을 받았지만, 읽어 보면 전혀 새로운 것이 없다.
국가 대대로 인재가 배출되어 그들의 시문과 지명도가 수백 년 동안 전해질 것이다.
세 번째
예술원림에는 의견이 분분하고, 양지가 고르지 않고, 옳고 그름, 깊이가 다르며, 때로는 같은 문제에 대한 견해도 다양하다. 이때 필요한 것은 독특한 안목이며, 자신의 시각과 관점이 있다.
만약 너의 지식 수준이 매우 낮다면, 난쟁이가 연극을 보는 것과 같다. 너는 아무것도 볼 수 없고, 극의 좋고 나쁨에 대한 명확한 생각도 없고, 단지 부화할 뿐이다.
주다주석을 달다
두리: 이백과 두보.
인재가 배출되다: 국가 대대로 인재가 배출되다.
Cocoettish: "노래 책" 과 qu yuan "lisao" 의 "국풍" 을 나타냅니다. 나중에 시문 쓰기를 통제하는 시를' 소' 라고 부른다. 이것은 문학에서 성취한' 재자' 의 숭고한 지위와 깊은 영향을 가리킨다.
외눈 박이: 통찰력이 독특하고 시력이 뛰어나다.
아트 가든: 아트 월드, 아트 분야.
암황: 즉 왕관꽃, 노랑, 붉은색으로 색소로 쓸 수 있습니다. 옛사람은 노란 종이로 글씨를 썼는데, 잘못 쓰면 암황으로 닦아서 다시 썼다. 나중에 나는 입에서 나오는 대로 함부로 지껄이는 비유로 허튼소리를 했다.
칭찬하는 논평을 하다
둘째,
첫 문장과 두 번째 문장은 이백, 두보 같은 큰 시인조차도 그들의 시가에는 역사적 한계가 있다고 지적했다.
세 번째와 네 번째 문장은 혁신 의식을 요구하며, 시가 글쓰기에는 시대정신과 개성의 특징이 있어야 하고, 과감하게 혁신해야 하며, 낡은 것을 따르는 것에 반대해야 한다.
세계는 종종 이 시로 인재를 칭찬하거나, 한 세대의 신인이 옛사람을 대신하거나, 새로운 세대의 궐기가 양쯔강을 구르는 것과 같다는 것을 설명하기 위해 이를 사용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자신감명언)
이것은 저자가 시가 창작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것이 혁신의 관점이라는 것을 보여준다. 그는 시가 시대와 함께 발전한 것이라고 생각했고, 시인도 창작할 때 새로운 변화를 요구했다. 고대인의 작품이 최고일 뿐만 아니라 시대마다 자신만의 스타일의 시인이 있다. 후대에 글을 써서 선인을 계승하다. 이 시는 언어가 직설적이지만 의미가 깊다. "강산은 재주가 있는 사람을 대신하여 100 년 동안 앞장서고 있다." 한 마디로 문학 창작이 시대와 함께 변천하는 주제와 중심을 드러낸다.
조익시는 혁신을 제창하고 기계 모델을 반대한다. 그는 시인 이백과 두보의 업적을 회고했다. 역사 발전의 관점에서 볼 때, 모든 시대마다 리더쉽이 있으니 고대인을 따를 필요가 없다. 시가도 시대와 함께 발전해야 한다.
세 번째
이것은 작가가 자신의 예술적 사상을 표현하는 시이다. 문학 비평은 독창적인 견해를 제창해야지, 남이 따라다니면 안 된다고 지적했다.
작가는 시의 좋고 나쁨에 대해 논평하는 것은 자신의 견해와 견해를 가져야지, 어떤 문예원지에 있는 사람들처럼 해서는 안 된다고 예리하게 지적했다. 마르크스 철학은 독특한 안목을 가지고 사물의 본질을 깊이 이해하고 파악하려면 먼저 실천에서 대량의 감성 물질을 차지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감성 물질에 대해' 거칠게 다듬고, 위선을 없애고, 이에 따라, 표와 안에서' 가공을 잘해야 하며, 감성적 인식을 이성 인식으로 도약하고 발전시켜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감성, 감성, 감성, 감성, 감성, 감성)
처음 두 기는 각종 예술원림에 나타났는데, 각종 의견이 다르다. 이때 필요한 것은 독특한 안목과 자신의 시각과 관점이다. 물론, 이것은 쉽지 않다. 너는 깊은 학력과 경험이 있어야' 대사' 가 될 수 있다.
마지막 두 문장은 난쟁이가 연극을 보는 것을 비유하는 이미지의 비유이다. 난쟁이가 연극을 보고 있을 때, 눈은 앞의 사람에게 가려졌다. 그는 어디에서 무대 위의 장면을 볼 수 있습니까? 연극이 끝났으니, 모두들 함께 말해도 다른 사람과 동조할 수밖에 없다. 이것은 "아트 가든" 에 대한 우리 자신의 견해와 같습니다. 만약 우리의 학술능력이 얕아서 "한 눈만" 할 수 없다면, 그것은 "다른 사람과 짧은 이야기" 만 할 수 있을 뿐이다. 작가는 이런 앵무새가 혀를 배우는 행위를 단호히 반대한다.
이 시는 시 장르로 시를 논하는 전통을 계승하여 견해가 두드러지고 추리가 유창하다. 시 전체가 쉽게 보일 수 있지만, 매우 정교하고 심오한 이론적 내포를 가지고 있다. 이백과 두보는 시선으로 불리며 당대에 존경을 받았다. 예를 들어 한유는 벼슬을 할 때 겨우 세 살이었다. 뒤이어 두리의 시를 익히고' 두리 문장 여기, 빛이 만장' 과' 내가 태어난 후 먼 곳을 바라본다' 는 시를 한 편 썼는데, 감탄이라고 할 수 있다. 후세, 특히 명청 () 두 세대, 특히 두리 () 에 대한 숭배는 전례가 없었고, 시가 당대 이래 이미 미미한 세대로 여겨지고 있다. 심지어' 시경' 이후 시가 악화되면서 송원 이후 시가 없다는 주장까지 제기돼 명청시 이론에서 주도적 지위를 차지하고 있다.
처음에는 두리를 대표하는 시인들이 이 보편적인 현상을 개괄적으로 설명하고, 그들의 시가 찬란하고 대대로 전해 내려오면서 그 숭고한 지위와 지명도가 집집마다 낭송되었다고 지적했다. 그런 다음 그는 갑자기 글쓰기로 전향하여 이런 국면이 가져온 다른 폐단을 예리하게 지적했다. 숙지와 유창함은 내용과 형식에 아무런 새로운 것이 없다고 느끼게 할 뿐만 아니라, 이런 현상이 후세 시인의 혁신을 어느 정도 가로막는다는 의미도 함축하고 있다. 그 깊은 견해, 매콤한 필법, 심사숙고하는 생각은 생각을 자극한다. 처음 두 문장은 두리를 비하하기에 충분하지 않고, 단지 아래를 깔아 주는 것, 즉 주제로 향하는 표현일 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