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순서 \" 는 디 웨이 에서 쫓겨 했다, 장관 은 귀국 을 권고했다. 유향의' 여진순전' 은 후위의 딸이 이장공과 결혼했지만 받아들여지지 않았다고 말했다. 어떤 사람이 그녀에게 돌아오라고 권했지만, 그녀는 "정절을 끝까지 견지하고, 부인도를 위반하지 않고, 네 일생을 따르라" 며, 이 시에 명확한 포부를 부여했다.
이 두 이론은 모두 억지스럽다. 후리든 장리의 여자든 역사적 증거가 없기 때문이다. 여관영은' 고역자의 원망' ('시경') 이 가장 정밀한 시구이라고 생각한다.
국풍, 강풍, 몰락
진 전: 무명씨
쇠퇴, 쇠퇴! 후진타오는 돌아가지 않습니까? 왕을 위해서가 아니라면, 왜 아직도 노출되어 있는가!
쇠퇴, 쇠퇴! 후진타오는 돌아가지 않습니까? 군주를 위해서가 아니라면, 왜 아직도 수렁에 있는가!
날이 어두워졌는데, 날이 어두워졌는데, 너는 왜 집에 돌아가지 않니? 국군을 위해서가 아니라면, 왜 아직도 노출되어 있는가! 날이 어두워졌는데, 날이 어두워졌는데, 너는 왜 집에 돌아가지 않니? 군주를 위해서가 아니라면, 왜 아직도 수렁에 있는가!
확장 데이터
창작 배경
저우 왕조는 문 () 과 무국 () 으로 번영하고 번영하였다. 역사적으로 형사조치를 사용하지 않는 것은 40 년이며 주대라고 할 수 있는 황금시대다. 조 무 이후 국가 정세가 점차 쇠락했다. 나중에 리는 추방되고, 유왕은 죽임을 당하고, 평왕은 동쪽으로 옮겨져 춘추기에 접어들었다. 춘추시대에는 황족이 쇠퇴하고, 제후가 합병되고, 야만족이 침입하고, 사회가 격동했다.
전하는 바에 의하면 중국 주조에는 시를 받는 관원이 있다고 한다. 매년 봄에 그는 목탁을 흔들며 민간에 깊이 들어가 민요를 수집한다. 그는 국민의 희로애락을 반영하는 작품을 정리한 후 태사 (음악을 담당하는 관원) 에 곡을 붙여 황제에게 불러 시정의 참고로 삼았다.
주초에서 춘추 중기 사회생활을 반영한' 시경' 은 전체적으로 500 년 동안 중국 사회생활의 이미지로서 선민 창업송과 귀신제사 운동을 포함한다. 귀족들 사이의 연회 교류, 일과 휴식에 대한 원한도 있다. 노동, 사냥, 그리고 많은 사랑, 결혼, 사회 풍습을 반영하는 감동적인 장도 있다.
이' 몰락' 은 사회 현실을 깊이 반영하는 시이다.
바이두 백과-국풍랑봉 쇠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