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명한 작가 몇 명을 말하다.

노신

노신 (188 1- 1936), 광서 7 년 (188 1) 본명 주장수, 호옥산, 개명 후, 글자 장수, 호옥재. 38 세에' 노신' 을 필명으로 사용하기 시작했다. 절강 사오싱인 (허난성 정양현인), 중국 문학가 사상가 무산계급 혁명가. 노신 정신은 중화민족의 영혼으로 불리며 중국 현대문학의 창시자 중 한 명이다. 노신의 어머니는 루서이고, 아버지는 주보이다. 평생 그는 100 여 편의 소설, 산문, 잡문을 썼다.

노신은 몰락한 사대부 가정에서 태어났다. 1898 년 남경에 가서 공부하다. 강남 수도사 학당에 먼저 입학하고 이듬해 강남 루씨 서원 부속 광산야학당에 입학했다. 그동안 나는 서구 자산계급의' 과학' 과' 민주주의' 를 접했다. 1902 일본으로 유학을 가서 도쿄홍문학원에 입학했습니다. 1904 년 센다이 의과대학에 가서 의학을 공부했다. 나중에 그곳에서 일어난 두 가지 일이 그에게 큰 영향을 미쳤기 때문에 그는 의학 연구를 포기했다.

노신 소년 시절 집에서 시문전적을 연구하며 야사 잡기와 민간 회화 예술을 좋아했고, 65438 년부터 0898 년까지 양무학당이 창설한 난징 강남 수도사학당에 재학했고, 몇 달 후 강남 노학당 부속 철도광무학당에 재입학해 신학당에 접하기 시작했다. 1902 일본으로 유학갑니다. 4 월 홍문학원에 입학했고, 4 월 1904 졸업, 6 월 센다이 의과대학에 입학했습니다. 이 기간 동안 그는 각종 민족 민주 혁명 활동에 참가하여 서구 근대 과학과 문학 서적을 광범위하게 섭렵하기 시작했다. 최초로 번역된 문장' 스파르타의 영혼' 전반부는 l903 년 6 월 일본에서 출판된' 저장조' 5 호 (후반부는 9 호에 발표됨) 에 발표됐다. 같은 해 첫 번역된 공상 과학 소설' 월계여행' 이 도쿄에서 출판되었다. 1906 의종문을 포기하고 문예로 민족정신을 개조하고, 문학잡지' 신입생' 창설에 실패한 뒤' 하남' 잡지에' 인간의 역사',' 모로시론',' 문화중론' 등 중요한 논문을 발표하길 바란다. Zhou Zuoren 과 외국 소설의 첫 번째 에피소드를 번역, 1909 출판. 1909 년 여름 귀국하여 항주와 저장사범학교, 사오싱부중교에서 연이어 교편을 잡았다. 신해혁명 이후 임사오싱 사범학교 총장이 되었다. 19 1 1 년, 그는 문어문으로 자신의 첫 소설' 향수병' 을 썼는데, 그 사상적 특징과 예술적 풍격은 이후 소설과 같다. 체코 학자 푸시킨은 그것이' 중국 현대문학의 선구자' 라고 생각한다. 19 12 월 채원배의 초청으로 남경교육부에 가서 일한 후 교육부에서 베이징으로 옮겼다. 19 18 년 5 월 첫 현대백화소설' 광인일기' 가 노신을 필명으로' 신청년' 에 게재됐다.

19 18 부터 1926 까지 소설집' 외침',' 방랑',' 이야기 신편',' 수필' 이 잇따라 출간됐다 그 중' 아Q 정전' 은 192 1 12, 첫 번째 백화소설' 광인일기' 에 게재됐다.

1926 년 8 월 베이징 학생 애국운동을 지지하기 위해 북양 정부에 지명 수배를 당해 남하문대 중문과 학과장으로 재직했다. 1927 1 월 당시 혁명센터 광저우에 가서 중산대 교무 주임을 역임했다. 1927 10 이 상해에 도착하여 그의 학생인 허광평과 함께 살기 시작했다. 1929, 아들 주해아가 태어났습니다. 1930 부터 중국 자유운동 동맹, 중국 좌익 작가 동맹, 중국 민권보호동맹에 참여해 국민당 정부의 독재통치와 정치적 박해에 반항했다. 1927 부터 1936 까지 그는 역사 소설집의 대부분의 작품과 대량의 잡문을 창작하여 각각' 집자',' 삼한가집',' 두 마음집',' 남방방언과 북방' 에 수록했다 노신의 일생은 중국의 문화사업에 큰 공헌을 했다. 그는' 미명사',' 조화사' 등 문학단체를 이끌고 지지했다. "전국 신보 부간 (B)" 편집장, 망원, 어사, 급증, 싹, 번역; 청년 작가에 대한 열정적인 배려와 적극적인 배양; 외국 진보 문학을 번역하고 국내외 명화 목각을 소개하다. 많은 고전 문헌을 수집, 연구, 정리하고,' 중국 소설 사략',' 중국 문학사 대강',' 희',' 회계현 잡서',' 고소설',' 당송 전설',' 낡은 소설 노트' 등을 집필한다.

1936 10 19 일 오전 노신은 상해에서 사망했다. 수천 명의 일반인들이 자발적으로 배웅을 하러 왔고, 그의 영령에는' 국혼' (심균유 서예) 이라고 적힌 현수막이 덮여 있었다. 홍교 국제 공동묘지에 안장하다. 1956 년 노신의 시신은 홍구공원에 묻혔고, 마오쩌둥은 재건된 노신묘를 위해 제사를 지냈다.

노신전집 (20 권) 1938 출판. 신중국이 성립된 후 노신의 작품의 번역본은 이미' 노신전집' (1957 판, 10 권),' 노신 번역서' (10 권),' 노신일기' (2 권),' 노신 가서' 등으로 편성되었다 198 1 년,' 노신전집' (16 권) 이 출판되었다. 2005 년에 노신전집 (18 권) 이 출판되었다. 베이징, 상하이, 사오싱, 광저우, 샤먼 등지에 노신박물관과 기념관이 잇따라 건립되었다. 노신의 수십 편의 소설, 산문, 시, 잡문이 초중고 국어 교재로 선정되었다. 축복',' 아Q 정전',' 약' 등의 소설이 영화로 각색되었다. 노신의 작품은 이미 영어, 일본어, 러시아어, 스페인어, 프랑스어, 독일어, 아랍어 등 50 여개 언어로 번역되었다. 전 세계에 광범위한 관객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마오 돈

마오 돈 (1896 ~ 198 1), 본명 심덕홍, 연빙인, 현대의 저명한 소설가, 문학평론가, 문화운동가, 사회활동가 1896 7 월 4 일 저장동향현 우진에서 태어났다. 이 태호의 남쪽에 있는 어미의 고장은 중국 근대 가장 발달한 농업 지역이다. 이곳은 현대 상하이와 매우 가깝고 사람들이 모이는 곳이기도 하다. 이로 인해 마오 방패는 용감하게 세계의 개방적인 문화 심리와 섬세한 문필을 마주하게 되었다.

그는 열 살 때 아버지를 잃었다. 중국의 많은 작가와 정치가의 계몽 선생님은 모두 과부의 어머니이고, 마오 방패는 어머니에 의해 길러졌다. 북경대학교 예과를 마친 후, 더 깊이 연구할 힘이 없었고, 상해 상무인서관에서 일하며, 구식 소설 월간지를 개혁하여 문학 연구회 수석평론가가 되었다. 이때. 상하이 * * * 제작팀에 참가하여 중국 * * * 제작당을 조직하고 광저우에 가서 국민당 제 2 차 대표대회에 참가하여 국민당 중앙홍보부 장관을 맡다. 홍보부 대리부장은 마오쩌둥입니다. 양국의 협력이 결렬된 후, 그는 우한 망명상하이, 일본에서 자신의 첫 번째 3 부작' 식식' (환멸, 흔들림, 추구) 과' 무지개' 를 쓰기 시작하여 소설가의 펜을 들었다. 이런 상층정치투쟁의 경험은 문학에 대한 그의 시대적 요약과 전체 사회의 시야를 만들어 냈고, 그의 초기 작품의 주제도 이것에서 비롯된 것이다. 그는 좌련 시절 장편소설' 자정', 단편 소설' 림가보', 농촌 3 부작 (춘잠 추수 늦겨울) 을 썼다. 항전 시기에 홍콩, 신장, 연안, 충칭, 계림 등을 여행하며' 부식',' 서리엽홍이 2 월화처럼 붉다',' 운동',' 청명절 전후' 등의 소설을 출판했다. 문예계가 그의 50 번째 생일을 축하하면서 그의 명성은 갈수록 커졌다. 중화인민공화국이 성립된 후 문련 부주석, 문화부 장관, 작가협회 주석, 중국 인민정치협상회의 부주석을 역임했다. 그는 단번에 창작하기가 매우 어렵다. 유례없는' 일월 중에 나는 비판을 받아 한쪽으로 끌려갔다. 조금 안정된 후, 나는 또 몰래' 서리잎이 2 월화처럼 붉다' 는 속편과 회고록' 내가 걸어온 길' 을 썼다. 198 1 년이 지났다.

바킨

바진 (1904~2005), 본명 이요탕은 달콤한 사람입니다. 필명 바금. 나의 본적은 절강 가흥이다. 청나라 광서 10 월 19 일 (1904165438+10 월 25 일 현대 작가, 번역가, 출판가, 5 월 4 일 신문화 운동 이후 가장 영향력 있는 작가 중 한 명인 중국 당대 문단의 거장이다. 2005 년 6 월 65438+ 10 월 65438+7 월 상하이에서 사망했다.

바킨' 이라는 필명은 그가 프랑스에서 유학할 때 알게 된 바 본이라는 동창과 이 학우가 자살할 때 바킨이 번역한 크루포킨의 작품에서 유래한 것이다. 그는 이 두 이름을 위해 각각 한 단어를 취하여 그의 필명이 되었다.

바진은 쓰촨 청두의 관료지주 가정에서 태어났다. 우리 아버지는 예전에 쓰촨 광원현의 현령으로 청렴하고 청렴했다. 신해혁명 이후 그는 사직하고 퇴직했다. 19 14 어머니가 돌아가셨습니다. 19 17 아버지도 돌아가셨습니다. 나는 어릴 때부터 집에서 공부했다. 오사운동 중의 민주주의와 무정부주의사조를 받아들이다. 음력 1920 년 말 할아버지가 돌아가시자 바킨은' 집에 아무도 관여하지 않는다' 는 자신의 행동을 다행스럽게 생각했다. 1920 부터 1923 까지 청두외국어학원 (쓰촨 대학의 전신 중 하나) 에서 영어를 배우고, 진보간행물' 반월담' 업무에 참여하고,' 평등사' 조직에 참여하며 반봉건 홍보 활동을 전개하다. 1922 년' 시사뉴스 문학순간지' 에서' 피학자의 외침' 등 신시를 발표했다.

1923 상해에 갔다가 얼마 지나지 않아 난징 동남대학교 부속 중학교에 가서 공부했다. 1925 여름 졸업 후 논문과 번역을 자주 발표하고 무정부주의를 선전한다. 1927 그는 프랑스에 갔고 이듬해 파리에서 그의 첫 중편소설' 죽음' 을 완성했다. 소설 월간지 1929 가 발표되면서 강렬한 반향을 불러일으켰다. 1928 년 겨울에 귀국하여 상해에 살고 있습니다. 몇 년 동안 그는 많은 책을 썼다. 주요 작품으로는' 죽음의 날',' 신입생',' 새틴',' 싹', 유명한 격류 3 부작' 집',' 춘추' 가 있다. 193 1, 유명한 소설' 사랑 3 부작'' 안개' 가 시대에 연재되고 있다. 그 중에서도' 집' 은 작가의 대표작이자 중국 현대문학사에서 가장 걸출한 작품 중 하나이다.

65438 년부터 0934 년까지 베이징에서' 문학계간' 편집위를 맡다. 같은 해 가을에 나는 일본으로 여행을 갔다. 이듬해 귀국하여 상해 문화생활출판사 편집장으로' 문학시리즈',' 문화생활시리즈',' 소대중문학시리즈' 를 출판했다. 1936 년 김이와' 문희월간지' 를 창립했다. 같은 해 그는 노신 등과 함께' 중국 문예가 선언' 과' 문예계 단결 언론 자유 선언' 을 발표했다.

항일전쟁 기간에 그는 상해 광저우 계림 충칭을 여행했다. 외침주간지 () 를 역임한 출판인, 편집장, 중화전국문예계 항적협회 이사로 재직했다. 1938 과 1940 은 각각 소설' 봄' 과' 가을' 을 출간해 격류 3 부작을 완성했다. 1940 부터 1945 까지 그는 항일전쟁과 불의 3 부작을 썼다. 항전 후기, 그는 중편소설' 휴식원' 과' 제 4 병실' 을 창작했다. 1946 소설' 추운 밤' 완성. 단편 소설은' 신' 과' 귀신' 으로 유명하다. 항전이 승리한 후 주로 번역, 편집, 출판에 종사한다. 바진의 소설 창작은 중국 현대소설사에서 매우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그는 또한 많은 작품을 번역했다. 해방 후 그는 많은 아름다운 산문을 써서 조국과 생명에 대한 그의 사랑을 표현했다.

1949 제 1 회 전국문학대표대회에 참석해 문련상임위에 당선되었다. 1950 상하이 문학예술계 연합회 부회장을 역임했습니다. 그는 북한 전선을 두 번 방문하여' 영웅과 평화를 지키는 사람들 사이에 살고 있다' 는 산문을 두 편 집필했다. 1960 은 중국문학예술계 연합회 부회장, 중국작가협회 부회장으로 당선됐다. 문화대혁명 기간 동안 그들은 잔혹한 박해를 받았다. 1978 부터 잡문' 생각' 이 홍콩' 대공보' 에 연재됐다. 그의 제의로 1985 는 중국 현대문학박물관을 설립했다. 그의 작품은 여러 언어로 번역되었다. 1982 부터 1985 까지 이탈리아 단테 국제 명예상, 프랑스 명예훈장, 홍콩 중문대 명예문학박사, 미국 문학예술연구원 명예원사, 중국작가협회 회장, 중화전국문학예술계 연합회 부회장을 수상했습니다.

기개

빙심 (1900 10 10 월 5 일-1999 2 월 28 일) 당대 여작가, 아동문학작가. 본명은 사완영, 필명 빙심 여사, 만 등이다. 본적은 푸젠장락으로 복주에서 태어났다. 그는 어린 시절에 중국의 고전 소설과 번역을 광범위하게 접했다. 19 18 협화여대 예과에 입학해 오사운동에 적극 참여하고 있다. 첫 소설' 두 집' 은 19 19 에 게재됐다. 이후' 나는 외롭다',' 시골에 가다' 등 인생 문제를 탐구하는' 문제소설' 이 등장했다. 동시에, 타고르의' 새' 의 영향으로 그는 무제 자유시를 썼다. 이 영롱하고 청려한 작은 시들은 나중에' 성성성춘수' 로 출판되어' 춘수' 라고 불린다. 192 1 문헌 연구회 가입. 같은 해 산문집' 웃음'' 지난 일' 을 발표하였다. 1923 연경대학교 예술과를 졸업했습니다. 나는 웰슬리 여대에 가서 영국문학을 공부했다. 나는 미국 여행과 유학 기간 동안 산문집' 젊은 독자에게 헌정' 을 한 편 썼는데, 옹용함, 가벼움, 우아함, 간결, 유창한 특징을 보여 주었고, 예술적 표현력이 뛰어나 소설, 시보다 더 높은 성과를 거두었다. 이런 독특한 스타일은 당시 사람들이' 빙심체' 라고 불렀는데, 영향이 광범위하다. 65438 년부터 0926 년까지 빙심은 문학 석사 학위를 받은 뒤 귀국해 연경대학과 칭화대에서 교편을 잡았다. 이후 또 산문' 남귀화', 소설' 핀',' 겨울소녀' 등이 있어 더욱 깊은 사회적 내포를 보이고 있다. 항전 기간 동안 그는 쿤밍과 충칭에서 창작과 문화 구원 활동에 종사했다. 1946 일본에 가서 도쿄대학교 교수입니다. 195 1 귀국,' 인민문학' 편집위, 중국작가협회 이사, 중국문련 부주석을 역임했습니다. 그의 작품에는 산문집' 내가 돌아온 후',' 젊은 독자에게',' 우리 봄에 깨어났어',' 벚꽃송',' 이삭줍기',' 만청문집',' 젊은 독자에게' 등이 포함되어 있다. , 다채로운 삶을 보여줍니다. 그녀는 예술적으로 여전히 자신의 독특한 스타일을 유지하고 있으며, 그녀의 단편 소설' 빈 둥지' 는 1980 우수 단편 소설상을 수상했다. 같은 해 아동문학작품은' 작은 국화 덩' 을 선정하여 전국 아동문학 창작상 명예상을 받았다. 이 작품 외에도 빙심은 소설집' 슈퍼맨', 여성산문집' 빙심 전집',' 빙심문집',' 빙심 번역선집' 을 출간했다. 그녀의 작품은 여러 외국어로 번역되어 출판되었다.

라오스

라오서 (1899 년 2 월 3 일 ~ 1966 년 8 월 24 일), 본명 서경춘, 1899 년 2 월 3 일 해돋이는 베이징성 서양샘 골목 (현재 소양가 골목) 에서 태어났다 현대의 유명한 작가와 걸출한 언어의 대가는' 인민예술가' 로 불린다. 만주족은 토착의 붉은 깃발인 북경인이다. 그의 아버지는 만주족 위병으로, 8 개국 연합군이 베이징을 공격하는 골목전에서 전사했다. 라오서의 이 필명은 소설' 라오장의 철학' 에 최초로 사용되었다. 기타 필명으로는 비, 돈청, 우겸, 비, 홍세 등이 있다.

19 13 베이징 사범대학에 입학했습니다. 1965438+2008 년 졸업 후 그는 베이징 방가 골목초등학교 교장이 되었다. 1922 남개중학교에서 국어 선생님을 맡고 있습니다. 같은 해 첫 단편 소설' 소종' 이 출판되었다. 65438-0924 년 영국으로 가서 런던대학교 동양학원에서 중국어 강사로 재직했다. 가르침을 받은 후, 나는 대량의 외국 문학 작품을 읽고, 정식으로 나의 창작 생활을 시작했다. 시민 생활을 묘사한 풍자소설' 장씨의 철학',' 조자악',' 엘마이나' 가 잇따라 출판되었다. 1930 년 조국으로 돌아와 제남 제루대학교 문학원 부교수로,' 제루월간지' 편집장으로 재직했다.

1925 년 라오스의 첫 소설' 장씨의 철학' 이 출간된 것은 라오스가 베이징 교육계에서의 경험을 바탕으로 한 것이다. 소설은 북양 정부의 통치하에 교육 분야의 어둠과 혼란을 드러내고 예술적으로 유머러스한 예술 풍격을 보여준다.

1934 년 여름 청도 산둥 대학에 가서 중국 문학과 교수로 재직했다. 1936 년 여름, 선생님을 그만두고 문학 창작을 전문으로 했다. 항일전쟁이 발발한 후, 우한, 충칭에 가서 중화 전국 항일문련을 주재하고 상무이사, 총무팀장으로,' 항일문예' 잡지 출판을 조직하였다. 1946 년 3 월 국무부의 초청으로 미국에 1 년 동안 강의를 했다. 만료 후, 그는 미국에 남아서 글을 쓴다. 1949 종료 북경으로 돌아가기. 그는 국무원 문화교육위원회 위원, 전국정치협상위원회 상임위원회, 중국문련 부회장, 중국작가협회 부의장 겸 서기처 서기, 중국 민간문예연구회 부주석, 중국연극가 협회와 중국곡협회 회원, 베이징시 문학예술계 연합회 의장을 역임한 적이 있다. 1966 4 인방의 박해로 숨졌다.

라오스는 일생 동안 노력하여 창작이 많다. 1930 년대에 그는 장편 소설' 소포의 생일',' 고양이 성기',' 이혼',' 우천전기',' 낙타샹즈', 단편 소설' 장터' 등을 저술한 가장 성공한 작가 중 한 명이 되었다. 낙타샹즈' 가 출간된 후 문단에서 명성을 떨쳐 라오스의 현실주의 풍격의 성취를 상징하며 소설 창작의 최고 성취를 이루었다. 중국 현대문학사상 최고의 소설 중 하나로 10 여 개 외국어로 번역되었다. 1940 년대에 그의 작품은 장편소설' 화장',' 4 세 동당', 중편소설' 내 인생', 단편 소설집' 빈혈' 과' 월아', 대중문예집 등이었다. 건국 후 중국인의 작품은 주로 장편소설' 홍기 아래' 였다 라오스의 문학 창작은 40 년 동안 지속되었고, 작품은 대부분 도시인의 생활을 제재로 하여, 사랑과 증오가 뚜렷하고 정의감이 강했다. 인물의 성격은 선명하고 디테일은 진실하다. 그는 언어를 능숙하게 통제하고, 북경어를 정확하게 운용하여 인물을 표현하고, 사건을 묘사하며, 작품에 풍부한 지방색채와 짙은 생활분위기를 불어넣을 수 있다. 라오스는 풍자적이고 유머러스한 스타일로 사람들의 사랑을 받았다. 195 1 년, 베이징시 인민정부는 그에게' 인민예술가' 라는 영예로운 칭호를 수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