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적으로 사람들은 한 사람의 성격, 작품, 사적에 근거하여 그를 부른다. 그래서 사람들은 천자앙을' 시골' 이라고 부르는데, 이것은 그의 인품, 사적, 작품과 분리될 수 없는 것이다! 그의 작품으로 볼 때,
천자앙은 이백 이전의 시인으로, 그는 포부가 있는 사람이다. 비록 그는 시가 방면에서 이백 등의 걸출함보다 못하지만, 그는 초당에서 당시 시가 개혁을 진행하고 있었기 때문에, 그의 시는 후세 사람들의 글쓰기의 기초이다. 그의 시에서 우리는 설레는 감정과 소탈한 정신을 읽을 수 있다. 요컨대 그의 시는 긍정적인 에너지를 전달할 수 있다. 그래서 어떤 사람들은 그의 시가 창력이 강하다고 평가했다. 그의 성격으로 볼 때, 그는 외진 지역에서 나가는 관원에 속하지만, 그 관료들 앞에서는 당시 황제들에게도 눈에 띄는 것이 전부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 당시 바로 재위 기간, 그는 무측천이 실시한 뉴딜만 지지하고, 잘못을 반대하며, 이것도 그의 기개, 그의 장엄함과 옳고 그름에 대한 견지를 보여 주었다. 그의 행동으로 볼 때. 처음 북경에 도착했을 때 아는 사람이 없어서 벼슬길에 들어가지 못했다. 나중에 그는 수천 원을 써서 피아노 한 대를 사서 많은 사람들을 그의 집으로 끌어들였다. 그런 다음 많은 사람들 앞에서 그 진귀한 피아노를 부수어 벼슬길을 떠나겠다는 결심을 보여 주었고, 이는 그를 순식간에 유명인이 되어 벼슬길에 들어서게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명예명언) 이것들은 모두 그가 재능 있고 정직한 사람이라는 것을 보여 주는데, 이것이 사람들이 그를 시골이라고 부르는 이유이기도 하다. 초당의 시가도 육조가 남긴 습성을 지니고 있다. 이 시들은 화려하고 실속이 없고 격조가 높지 않지만 숭고한 이상과 포부를 가지고 있다. 그는 당시의 상황을 바꾸고 싶었다. 진지앙의 시는 당시 진보했고, 내용은 풍부했고, 게다가 풍격 언어의 질박하고 강렬하여 당시 당대 전체의 문학에 큰 영향을 미쳤다. 그래서 천자앙이 죽은 후, 그의 친한 친구 노장영도 천자앙을 위해 10 부의 서류를 썼다. 천자앙의 시가 창작은 주로 그의 당시의 사상을 표현했다. 천자앙의 서른여덟 편의 체험시는 제 29 편의 시' 서산은 병사다' 의 체험시와 같다. "조안도가 식량을 빼앗고, 창성을 다투는 것" 은 이런 혁명 혁신 정신을 표현한 주요 대표작이다. 시에도 인생의 무상함을 한탄하고 은둔자가 신선을 구하는 심정이 있다. 이 시들은 모두 강한 불교와 현학의 부정적인 사상을 지니고 있다.
진자앙의 율율시는 많지 않지만, 그가 쓴' 가시문망추' 처럼 그는 무협에 이르러 또 다음 단계를 보았다. 바산하가 다하고 가시문 스모그가 ... "이것은 초당의 대표작이기도 하다. 천자앙은 단숨에 그가 처음 촉국을 나왔을 때 본 장려한 산하를 표현했다. 천자앙의 스타일은 다른 시인들과는 확연히 다르다. 하지만 천자앙의 시는 예술적으로도 부족한 점이 있는데, 이는 천자앙이 한위 남북조 악부 민가에 대한 연구가 아직 깊지 않다는 것을 보여준다. 그는 7 언시라는 새로운 형식을 중시하지 않는다. 그의 시집에는 7 언시가 하나도 없다. 천자앙은 산문의 혁신에도 어느 정도 추진 작용을 했다. 천자앙의 문장 속에서 그는 소박한 산문으로 이러한 대책과 건의를 표현했는데, 이것은 당대의 새로운 시작이었다. 천자앙은 일생 동안 거의 백 수의 시를 썼지만, 천자앙의 대표작으로 말하자면, 그것은 바로 그의 38 곡이다! 진자앙은 평생 두 번이나 군에 입대하도록 보내졌고, 그의 감정은 그가 부대에서 느낀 진정한 표현이었고, 당시 시사정치에 대한 그의 견해이자 자신의 인생 경험에 대한 감탄이었다. 그는 자신을 다른 사물과 비교하는 데 능하다. 예를 들어' 체험' 제 2 장에서 그는 꽃 몇 송이의 상호 비교를 통해 자신의 의지를 설명했다. 그는 난초가 국화만큼 숭고하지도, 모란만큼 오만하지도 않다고 말했다. 그들은 단지 그들의 우아함을 유지할 뿐이다. 이것은 사실 그 자신을 대표한다. 그는 벼슬길에서 항상 정의를 주재하고, 파도에 쫓기지 않고, 나르시즘도 없고, 작은 단체도 하지 않을 것이다. 그는 자신이 견지하는 전제하에 다른 사람이 옳은 것을 인정할 것이다. 진자앙의 대표작품에서 볼 수 있듯이, 그는 군 입대 과정에서 군대에 대해 많은 견해를 가지고 있었지만, 그가 제기한 후 아무도 채택하지 않았다. 사실 그도 사업에 대한 어쩔 수 없다. 비록 그는 재능이 있지만, 그는 시전 나올 수 없다. 두 번째 시에서 그는 가을이 쉽고 난초가 시들기 쉽다고 한탄했다. 사실 시간이 흐르고 나도 늙었지만, 나의 정치적 포부는 아직 드러나지 않았다. 38 대작의 경우, 당시 조정에서 대량의 사찰을 세웠고, 이 건물들을 짓는 돈은 민간에서 나왔기 때문에 당시 서민들의 생활은 결코 행복하지 않았다. 그는 이곳을 보고 자신이 시를 지은 대상을 법원에 직접 조준하여 이 일에 대한 불만을 표시했다. 천자앙의 대표작품은 당시 정치에 대한 그의 불만과 자신의 인생에 달성하기 어려운 분노를 표현했다.
모두가 알고 싶어한다. "내 앞에, 그 지나간 시대는 어디로 갔을까? 내 뒤에, 미래 세대는 어디에 있을까? 클릭합니다 뭔가 독특한 일을 한 후에. 한숨을 쉬려면, 그럼 이 말이 누가 한 말인지 아세요? 이 말은 천자앙의 명언 중 하나인 그의 시' 유주성 위층' 으로 그의 무능한 외로움을 표현하고 권력자에 대한 불만을 표현했다. 천자앙은 포부가 있는 젊은이였지만, 그가 자신의 작품을 명문족들에게 얹었을 때 조롱을 받아 감개무량하게 이 말을 적었다. 물론, 이 시는 또한 그것의 감화력으로 사람들에게 읽혀졌다. 물론, 이것은 진자앙의 유일한 명언이 아니다. 사실 그는 훌륭한 작품을 많이 가지고 있다. 예를 들어, 나는 보국의 칼을 뽑는 것에 대해 생각했고,' 세상을 구제하고 좋은 시기적절한 시기' 는 당시의 정치에 대한 나의 견해와 자신에 대한 요구와 기대를 표현했다.
천자앙의 명언을 통해 우리는 그가 시정에 대한 통찰력이 있는 사람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동시에, 그는 감히 기탄없이 자신의 생각을 표현하여 사람들에게 알렸다. 이 때문에, 첸 ziang 는 권력자에 의해 거부 되었고, 권력자는 첸 ziang 과 같은 사람들이 하루 종일 자신을 통과 참을 수 없었다, 그래서 결국, 첸 ziang 은퇴 했다. 그 후, 그의 작품에는 다소 억눌린 슬픔이 있었지만, 우리에게는 여전히 많은 참고의 의미가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천자앙의 명언은 널리 칭송되어 대대로 사람들의 가슴에 큰 뜻을 품고 나라를 충실히 보답하도록 격려했다. 물론, 이 때문에, 그의 시는 초당부진의 정신을 바꾸어 앞으로의 일을 더욱 고무시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