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직접 서정 < P > 은 작가가 문장 속 강렬한 감정을 직접 서술하고 숨기지 않고 강렬한 감정을 직접 토로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 P > 예를 들면: 내 앞에 지나간 시대는 어디에 있는가? 내 뒤에, 미래 세대는 어디에 있을까? 。 끝없는 우주만이 끝없이 슬픔으로 가득 찬 눈물을 막을 수 없다. (첸 ziang "유주시 위층") 시 전체가 관대하고 슬픈 필치로 유주대의 슬픔과 실의를 기다리고 있는 시인을 직설했다.
2, 서정 < P > 은 실제 장면에 대한 묘사를 통해 작가의 느낌을 표현했다. < P > 예: 연기장 냉수 월롱사, 진회주점 부근 야박. 상인은 나라를 미워하는 줄 모르고, 여전히 강을 사이에 두고' 뒷마당 꽃' 을 부른다. (두목' 보진화이') < P > 이 시의 처음 두 문장은 풍경을 묘사한 것이고, 마지막 두 문장은 서정적이다. 쓴 풍경은 맑은 하늘의 달밤과 구름 한 점 없는 푸른 하늘이 아니라 안개가 자욱한 달이 차가운 바닷물과 백사에 뒤덮여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경치가 이렇게 처량하고 분위기가 너무 차갑고, 후자의 두 문장 중 작가의 불안에 분위기와 색채를 더해 두 장면이 하나가 되었다.
3. 물건을 들고 자신의 뜻을 표현하는 것
은 간접적인 서정이며, 물건을 들고 자신의 의지를 표현하는 것은 어떤 일이나 어떤 일을 묘사함으로써 자신의 감정과 생각을 표현하는 것이다.
예: 술을 내려 깨끗이 마시고 오동에서 흘러나오다. 매미가 매미에서 멀리 떨어진 것은 매미가 높은 나무에 있어서 가을바람에 의지하지 않기 때문이다. (여사남' 영선') < P > 시에서 묘사된 매미의 이미지는 매미가 촉수를 드리우고 가지에서 깨끗한 이슬을 빨고, 매미 울음소리가 드문 오동나무 사이로 들려온다는 것이다. 높은 곳에서 살면 울음소리가 자연히 멀리 전해지고 바람의 힘에 의지하지 않는다. < P > 시에서 작가가 진정으로 표현하고 싶은 것은 인생에 대한 그의 감정이다. 성품이 고결한 사람은 항상 자신을 엄격히 요구하고, 끊임없이 자신의 수양을 향상시키므로, 그들의 좋은 명성은 멀리 퍼질 수 있고, 다른 사람의 자랑에 의지할 필요가 없다. 매미를 쓰는 것이 기본이고, 자신의 감정과 야망을 표현하는 것이 진정한 목적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4. 장면 융합
은 경물 묘사에 작가의 주관적 느낌을 녹여 시가' 사물 나 단결' 의 경지에 이르도록' 경' 과' 정' 을 구분할 수 없다. < P > 예: 채국화 동울타리 아래 유유히 남산을 만나다. 산이 점점 좋아지고 새도 돌아왔다. 이 말은 일리가 있어 변명하려 해도 말하는 것을 잊었다. < P > 이 시는 겉으로는 풍경을 묘사하지만, 실제로는 시인이 속세를 초월하고 자연을 사랑하며 관직에서 벗어나는 감정의 경지를 함축하고 있다.
5, 움직임의 결합 < P > 는 동적이거나 비교적 정적인 사람, 일, 풍경에 대한 묘사를 가리킨다. < P > 예를 들어 달빛이 높은 곳에서 어등을 보면 작은 반딧불 한 마리가 혼자 있는 것을 볼 수 있다. 미세한 풍랑이 하성처럼 흩어지다. < P > 시 전체가 시인이 밤에 배에서 본 풍경을 간단한 방식으로 묘사했다. 처음 두 문장은 정적이고, 마지막 두 문장은 동적이고, 동정이 결합되어 서로 보완한다.
6, 움직이는 정적 < P > 은 동적 묘사를 통해 대비 정적, 즉 동적 묘사에서 정적을 렌더링하는 대비 기법입니다.
예: 사람들은 osmanthus fragrans, 밤 정적 산 비어 있습니다. 달빛이 산새를 놀라게 하고, 소리가 봄계에 들어온다. (왕위' 관조계') < P > 시에서 쓴 낙화, 월승, 새명 등 풍경은 모두 감동적인 장면이며, 이와 같은 감동적인 장면을 통해 춘계의 조용함을 더욱 돋보이게 한다. Tonamiyama 는 더 조용하다. 여기 빵에는 변증법이 포함되어 있다.
7, 즐거운 풍경으로 슬픔을 쓰는 것 < P > 은 대비수법으로 겉으로는 즐거운 장면이 적혀 있지만 실제로는 슬프고 슬픈 심정을 표현하는 데 쓰인다.
웨이 쳉 비가 많이 오는 먼지, 객사 청류색. 진심으로 친구에게 술 한 잔을 권하고, 서쪽에서 양관까지 나오니, 사랑하는 사람을 만나기가 어렵다. (왕위' 기원 2 세 안시') < P > 이 시는 따뜻하고 싱그러운 봄빛을 보여 주지만 시인은 고인과 그의 처지를 보내면서 불안하고 실망했다. 기쁨의 장면에 슬픔을 쓰는 것은 시인에게 친구를 보내는 슬픔을 더욱 돋보이게 하고, 친구가' 이유 없이 양관밖으로 나온' 후 자신의 생활에 대한 관심과 동정을 더욱 돋보이게 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8, 풍경으로 정서를 맺는 < P > 시는 의론이나 서정적인 과정에서 뚝 그치고, 대신 풍경을 쓰고, 정서가 아닌 풍경으로 끝나며, 시가' 이 시점에서 무자비하게 사랑보다 낫다' 는 것은 아직 부족하다. < P > 예를 들어 비파춤으로 새로운 소리를 내는데, 항상 관산에 옛 정을 남긴다. 근심을 다 들을 수 없고, 가을달은 만리장성을 비추고 있다. (왕창령' 칠군') < P > 이 시의 처음 세 구절은 모두 음악에 대한 서정이며 시인은 부드러운 자세로 풍경과의 감정을 달래고 있다. 군대에서 술을 사다가 한 달 동안 만리장성의 광활하고 황량한 광경이 갑자기 나타난 것 같다. 고대의 웅장한 만리장성의 기복이 고르지 않고, 가을달이 높이 비치고, 광경이 장대하고 슬프다는 것이다. < P > 이때 수비수는 깊은 향수병인가, 아니면 공립을 갈망하는가? 현실에 대한 불안감인가, 조국에 대한 깊은 사랑인가? 무명, 독자에게 무한한 상상력의 공간을 남겨준다.
9, 옛것을 빌려 오늘 < P > 을 풍자하는 것은 서사시에서 흔히 쓰이는 표현 수법으로, 역사적 사건으로 현 왕조를 풍자한다. < P > 예를 들어, 6 대 타이성은 기발하게 싸우고, 봄에는 섹스를 하는 것이 가장 사치스럽다. 수많은 가구가 모두 잡초가 되었는데, 단지 뒷마당의 꽃 한 송이 때문이다. (류우석' 타이성') < P > 시 전체는 육조 제왕이 정치에 거주하는 지상성을 주제로 육조의 방탕한 생활을 묘사하며 잡초가 무성한 황량한 광경과 뚜렷한 대조를 이루며 심각한 역사 교훈을 충격적이고 구체적인 이미지로 바꿔 무한한 애통, 아픔, 현재의 감정을 담았다.
11, < P > 중국 전통 회화 기법 중 하나를 렌더링한 후, 문예 창작에서 여러 방면으로 강조하고 반복하여 인물과 환경을 강조하는 필법을 차용했다.
예: 금정오동가을잎은 노랗고 주렴은 밤에는 서리를 말리지 않는다. 옥베개 옥베개는 마른 얼굴 같고, 윗몸 일으키기는 남사식 새는 소리가 길다. (왕창령추시) < P > 첫 문장은 제목을 깨고 추경이 궁중 한밤의 분위기를 연출했다.
11, < P > 의 안감 대비,' 구름 속의 달' 이라고도 합니다. 특정 환경과 분위기에 대한 묘사를 통해 인물의 정서를 부각시키거나 인물의 이미지를 부각시키는 수법을 일컫는 말. 이 기술은 일반적으로 렌더링과 함께 사용됩니다. < P > 예를 들어 손오공은 나찜질을 보고 콧수염을 메었다. 소년은 나찜질을 보고 모자를 벗고 고개를 숙였다. 경작자는 경작을 잊고, 괭이는 자는 괭이를 잊는다. 원망의 나머지 나부님을 뵈러 앉아 있다. ('상묵 상') < P > 작가는 나찜의 아름다움을 쓰려고 했지만 나찜의 아름다움에 대해 어떠한 긍정적인 묘사도 하지 않았다. 보행자, 소년, 농부, 괭이가 나찜질을 볼 때의 경이로움, 감탄, 매혹적인 반응을 묘사하며 진나찜질의 아름다움을 부각시키고 독자의 연상을 확장, 확산시켜 간접적으로 매우 활발한 시각 예술 효과를 형성했다.
12, 전고 < P > 인용은 역사 이야기나 고서에서 글을 인용해 자신의 관점을 설명하는 수사 방식이다. 전고의 사용은 눈에 띄는 것도 있고 보이지 않는 것도 있다. < P > 예를 들어, 누가 물어볼 수 있습니까: 염분이 늙어서 밥을 먹을 수 없습니까? < P > 시인은 자신을 염분에 비하며, 비록 늙어도 시중을 잊지 않는 충성심을 표현했다.
13, 허실 결합 < P > 현실주의 글쓰기는 사람이나 일에 대한 직접적이고 긍정적인 서술과 묘사를 말한다. 허구 작문은 방주나 대비를 채택한 서술과 묘사를 가리킨다. 현실과 허구의 결합, 즉 두 가지 수법이 서사와 묘사에서 동시에 사용된다는 것이다. < P > 예: 백나무는 까마귀가 아트리움에 서식하고, 냉로는 소리 없이 계화를 적신다. (왕건' 15 야망명월') < P > 백루서리 크로우는 시인이' 달이 밝다' 라고 쓰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우리 곳곳에서' 달빛이 밝다' 고 느낄 수 있다. 현실에서' 백지',' 서식하는 까마귀',' 달빛',' 망월' 이라는 시명 < P > 바이두 백과사전-표현기교를 남김없이 적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