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포석: 중국의 유명한 화가,' 신산수화' 는 화가를 대표합니다. 본명은 장생, 예림은 포석재의 주인이다. 1904 10 은 강서남창에서 태어났고, 본적은 강서신여에서 태어났다. 이 젊은이는 매우 가난하다. 1 1 나이는 도자기 가게에서 견습생으로 서예, 인감, 그림을 독학한다. 1925 는' 중국화의 기원 개요' 를 썼다. 1926, 성 제 1 사범학원 예술과를 졸업하고 유학하여 교편을 잡는다. 1929 년' 중국 회화 변천사 요강' 을 집필했고, 1933 년 서비홍의 도움으로 일본으로 유학을 갔다. 1934 도쿄에서 개인전을 개최하다. 1935 귀국하여 중앙대학교 예술과에서 교직을 맡고 있습니다. 항일전쟁 기간 동안 충칭에 정착하여 중앙대학교에서 계속 교편을 잡았다. 1946 남경으로 이전하다.
신중국이 성립된 후 중국 미술가 협회 부회장, 미술가 협회 장쑤 분회 의장, 장쑤 성 서예 인감 연구회 부주석을 맡다. 중국 미술가 협회 부회장, 미술가 협회 장쑤 지부 회장, 장쑤 성 서예 인감 연구회 부회장. 제 3 회 전국인민대표대회 대표, 제 2 회 전국정협 위원으로 당선되다. 1952 남경사범대학교 미술과 교수. 1957 중국화원장님. 진산진수에 대한 장기간의 관찰로 그림이 심오하고 구도가 참신하며 진한 잉크 렌더링 등의 수법을 잘 활용해 물, 잉크, 색채를 하나로 융합시켜 기세가 웅장한 효과를 거두었다. 그것은 전통 기법의 기초 위에서 독보적이어서 해방 후의 산수화에 승전 후 역할을 했다. 그의 인물화는 강렬하고 생동감이 있다. 1965 년 9 월 29 일 난징에서 62 세를 일기로 사망했다.
관산월 (1912.9-2000.7), 본명 관제배, 중국의 유명한 산수화가. 19121010 월 25 일 광동성 양강시에서 태어났습니다. 1933 광저우 사범학교를 졸업하고 초등학교 교사로 재직했다. 그의 그림 재능은 높이 발견되어 춘면화원에 흡수되어 그림을 배운다. 1946, 광저우 시립예술학원 중국화학과 교수, 주임으로 초빙되었습니다. 중화인민공화국이 성립된 후 중남문예학원 교수, 중남문련 미술부 부주임, 중남미술학원 교수, 부원장, 광저우 미술학원 교수, 부원장, 중국 미술가 협회 부주석, 미술가 협회 광둥분회 의장, 광동화원 원장으로 역임했다. 1982 홍콩 중문대학에 학위시험위원회 교외위원으로 초빙되었다.
관산월과 푸포석이 창작한 대형 중국화' 미녀여운' 이 인민대회당 환영홀에 걸려 있고, 마오쩌둥과 다른 국가 지도자들은 여러 차례 이곳에서 외국 원수와 회담을 가졌다.
둘째, 유명한 꽃과 새 화가
어둡지 않음 (1889 ~ 1959): 중국 화가. 1889 는 3 월 22 일 베이징에서 태어났고 1959 는 7 월 3 일 같은 장소에서 사망했다. 왕윤헌과 함께 초창기에 그림을 배웠고 19 12 가 사범에 들어갔다. 이후 사립사범학교, 사립화북대학교 미술과, 사립경화 미술학원, 국립예술학원에서 교편을 잡았다. 유물 전시소 중국화연구관 아르바이트 멘토. 1935 부터 그는 공필화조화화를 전공하고 고궁 유물 전시센터에서 일하며 대량의 고화를 모사하고 연구하여 깊은 전통의 기초를 다졌다. 1949 이후 중앙민족미술학원 연구원으로 재직했다.
그의 본명은 조우였다. 그의 글씨는 공장이 아니다. 그의 이름은 비밀이 아니다. 그의 이름은 유휴, 폭파, 낡았다. 그는 산둥 봉래인이고 어머니는 애신각라씨이다. 어렸을 때 1908 사립학교에서 공부하여 만몽고등학교에 입학했습니다. 본인은 베이징 사범대학교 19 12 에 재학하고 있습니다. 1 년 후, 나는 베이징 제 2 초등학교에서 교직을 맡았고,' 베이징 조간신문' 편집장을 겸임하고, 스승은 민간 화가 왕윤헌으로부터 그림을 배웠다. 두문어업',' 두문예술국화',' 두문양비둘기' 등의 책이 있어 영향이 크다. 65438 년부터 0935 년까지 고궁 (현고궁박물원) 유물 전시센터에서 일하며 고궁이 소장한 회화 작품을 모사하고 연구하여 전통회화의 든든한 기초를 다졌다. 이때 고물전시센터 부속 중국화연구원 멘토로 재직하며 베이징 사범학교, 경화 예술전문학교, 화북대, 북평예술전문학교에서 연이어 교직을 맡고 있다. 1936 년 북평중산공원에서 첫 전시회를 열었다. 중화인민공화국이 설립된 후 중앙미술학원 연구원, 화가, 베이징 중국화원 부원장을 역임했다.
우지진, 류리 등 당대 중국 화조 화가들은 모두 그의 제자이다.
셋째, 유명한 화가 꼼꼼한 모란
어둡지 않음: 꼼꼼한 모란이 당대 제일이다. 소개할 필요가 없습니다. 이 이름을 입력해서 검색해 보면 그의 공필모란 그림이 들어 있다.
우지진: (1915-1995.5. 한족, 북경인. 한 무더기의 단어. 스튜디오는 백화서점이라고 합니다. 중국화에 능하다. 중앙공예미술학원. 1934 년 스승을 위해 작은 프리 핸드 꽃과 공필초충을 공부하고 박금체와 전서를 공부한 뒤 공필을 전공했다. 65438 년부터 0937 년까지 고궁 고물 전시센터 중국화연구소에 들어가 역대 명화를 모사하고, 송원공필화조 위주로 회화사, 회화 이론을 연구하고 중국화 물감을 개발하는 데 8 년이 걸렸다. 1946 년 청두 강풍당에 가서 스승 장대천, 195 1 년 귀경했습니다. 1957 년 중앙미술학원에서 교직을 맡았고, 이듬해 베이징미술학원 미술과에 전입했고, 1964 년 중앙공예미술학원 임교수로 전입했고, 1964 년 인민대회당을 위해 거대한 금화차 병풍을 창작했다. 197 1 부터 1984 까지 낚시대 국호텔을 위한 거대한 꼼꼼한 꽃과 새 그림을 그린다. 1983 년, 그와 유씨는 자광각을 위해 거대한 연못을 그렸다. 1984 은퇴, 중앙공예미술학원 고문. 중국 미술가 협회 회원, 중국 노인서화협회 고문, 중국 서화통신대학 교수, 베이징공필중채화협회 부회장, 베이징화조화협회 명예회장. 꼼꼼한 꽃과 새, 풀벌레, 과일과 채소에 능하다. 작품에는' 뚝배기 속 까치 두 마리',' 연꽃',' 오래된 사진 한 장' 등이 있다. 화보-공필화훼',' 우지진 화집',' 공필화훼와 메뚜기 기법',' 미술화고-공필화기법' (유와), 우지진, 유화집 등 그림책과 전문 저서가 출간됐다. 1960 년대에 그는 베이징' 삼팔' 홍기수로 선정되었다.
넷째, 유명한 화가의 프리 핸드 모란
왕 xuetao, 유명한 현대 중국 꽃과 새 화가. 1903 65438+2 월 3 1 출생,1982165438+/kloc-0 본명 정군, 자효봉, 호지원. 나는 어릴 때부터 그림 그리는 것을 좋아했다. 19 18 보정 직예사범학원 부속 수공예지도과에 입사해 졸업 후 초등학교에서 교편을 잡는다. 1922 북평예술학원 서양화과에 입학해 중국화과로 전입했다. 사단은,,,, 왕, 등 선배, 특히 왕,. 1924 년 스승은 제백석에서 선생님의 지시에 따라 설타오로 개명되었다. 1926 졸업 후 유학을 떠나 조교와 강사로 활동하고 있다. 항일전쟁 시기에 북평이 함락되자, 그는 교사를 사임하고 회화 창작을 전문으로 하여 그림을 팔아 생계를 이어갔다. 이와 함께 그는 전통에 힘입어 서웨이와 진순을 따라잡았고, 명사의 지도를 받아 회화에서 큰 발전을 이루었다. 65438-0954 중국화연구회 상무이사로 중앙미술학원 민족미술연구소 부연구원으로 초빙됐다. 1955 베이징 중국화원 건립에 참여, 1957 화원 화가, 이사회 멤버, 1978 베이징 화원원장. 중국 미술가 협회 이사, 미술가 협회 베이징 지부 부회장, 베이징시 제 7 회 인민대표대표, 베이징시 제 5 회 CPPCC 상임위원회, 중국 농공민주당 중앙연락위원회 위원, 베이징시위원회 위원.
왕설타오는 중국 현대에 뛰어난 성과를 거둔 화조 화가로, 중국 소작의화조화에 두드러진 공헌을 하였다. 그는 송원 이래 우수한 전통을 계승하여 장점을 취하여 단점을 보충했다. 제재가 광범위하고, 구상이 정교하며, 조형이 아름답고, 산뜻하고 아름답고, 필묵의 재미가 충만하다. 창작에서 "사법은 자연스럽고 서정적이며, 사물은 내가 하나가 되고, 사조는 내가 쓰는 것을 위해 끊임없이 혁신한다" 고 주장한다. 회화에서 작품과 문자의 결합, 현실과 현실의 결합. 그는 화조 세계의 풍부함과 생동감을 잘 묘사하며 화가의 정신적 감정과 감동적인 상상력을 잘 표현한다. 그는 사생을 중시하는데, 특히 나비, 사마귀, 귀뚜라미, 하늘소, 개구리, 잠자리, 말벌 등 자연의 작은 생명을 묘사하는 데 뛰어나다. , 살아있는 것처럼 생생하고 매력적입니다. 그는 또한 손재주와 변화무쌍한 필묵을 잘 활용하고, 색에 잉크를 배합하고, 잉크로 색을 드러내고, 서양화가 강조하는 색채 법칙을 전통 고유의 색채에 융합하여 전체적인 색채 대비 조화를 이루며, 화면에 운율을 더했다. 그는 역동적인 화조를 정확하게 파악할 수 있어 정경의 교감에 순간적인 재미를 드러낼 수 있다. 그래서 그가 그린 화조화충어는 섬세하고, 생동감 있고, 귀엽고, 운치가 넘친다. 명나라와 청 왕조의 꽃과 새 그림의 고정 관념에서 벗어나 신선하고 섬세하며 우아한 스타일을 창조했습니다. 1950 년대와 1960 년대에 그의 꽃과 새 그림은 예술의 정점에 이르렀는데, 지금까지 아무도 이길 수 없었다. 1980 년대 초 왕설타오의 독특한 꽃새 기법은 중앙 뉴스 스튜디오에서 촬영한 다큐멘터리' 중국 화조화화' 에 수록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