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것을 본다는 이미지는 어디서 나온 걸까요?

이전·서자전1·11장

공자께서 말씀하셨다. "'이'의 이름은 무엇인가? '이'는 사물을 열고 일을 성취하며 천하를 제패한다. 도가 이와 같으니라.”

그래서 성인은 야심으로 세상을 이해하고, 세상의 운명을 결정하며, 세상의 의심을 없애려고 한다.

그래서 잡초의 미덕은 둥글고 신성하며, 육각형의 미덕은 알 수 있고, 여섯 줄의 의미도 쉽게 설명할 수 있다. 성인은 이것을 이용하여 마음을 정화하고 비밀을 숨깁니다. 그는 사람들과 좋은 시절과 나쁜 시절을 공유합니다. 하나님은 지식으로 오시며 지식으로 길을 가리우시느니라 그 중에 누가 능히 이 일을 할 수 있느냐 옛날에는 지혜롭고 지식이 풍부한 사람은 유력하면서도 살인을 하지 않는 사람이었습니다.

천도는 백성들이 이해하고 지키며, 신이 창조되기 전부터 백성들이 사용했던 것이기 때문이다. 현자는 이것으로 금식하고 신들을 이용하여 남편을 깨우칩니다.

그래서 온 집안을 곤이라 하고, 집안의 문을 여는 것을 건이라 하고, 집안의 문을 바꾸는 것을 변화라고 하고, 끊임없는 소통을 소통이라 하고, 보는 것을 이미지라고 하고, 모양을 이라 한다. 기구라고 하고, 컨트롤을 수단으로 삼고, 들어가고 나갈 때 사용하면, 사람들이 신처럼 쓸 것이다.

그래서 주역에는 두 가지 의식을 낳는 태극권이 있습니다. 두 가지 의식이 네 가지 현상을 낳는다. 네 가지 상징은 팔괘(Bagua)를 생산합니다. 팔도는 행운과 불운을 결정하고, 행운과 불운은 큰 원인을 가져온다.

그러므로 하늘과 땅보다 큰 법의 형상은 없고, 사계보다 큰 신의 형상은 없으며, 해와 달보다 큰 나라의 형상은 없습니다. 해와 달, 쓸 물건을 준비하는 것보다 더 고귀한 것은 없고, 세상을 위해 도구를 마련하는 것은 현자의 탐구보다 더 큰 것이 없다. 멀리 떨어져 있으며, 세상의 행운과 불운을 결정하는 데 사용됩니다. 거북이보다 더 큰 사람은 없습니다.

이로 인해 신이 태어나고 성인은 그를 따르고 하늘과 땅은 변하고 성인은 그것을 본받습니다. 그림이 그려지고, 루오는 책을 만들고, 성인들은 그것을 따릅니다.

'Yi'에는 4개의 이미지가 있어서 보여줍니다. 말이 관련이 있어서 보고되고, 좋다 나쁘다로 판단되어 판단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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