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 감상 및 조경 쓰기 관점

중국의 고전시? 직접 노출을 피하기 위해 함축적입니까? 감정은 직접적으로 표현되는 것이 아니라, 증오도 직접 표현되는 것이 아니라, 외물로 표현된 것이다. 시인의 통상적인 방법은 경정을 빌려 서정을 하는 것이었기 때문에 많은 서경시가 등장했다. 다음은 제가 정리한 시 감상과 풍경의 각도입니다. 독서를 환영합니다.

시 감상의 관점에서 같은 장면 1: 원근의 결합으로 관찰자의 시각적 이미지는 다양한 방향과 각도에서 변화무쌍하게 변할 수 있다. 서로 다른 각도에서 묘사하면 독자들이 묘사한 풍경에 대해 더 포괄적으로 이해하고 더 완벽한 느낌을 얻을 수 있다.

두목의' 산행' 처럼요? 먼 곳에서 한산까지, 돌길이 기울어져, 사람이 백운생에 있다. 발길을 멈추고 단풍숲에 늦게 앉아, 서리잎이 2 월화보다 붉은가요? 처음 두 문장은 추산의 전망을 묘사한다. 첫 문장은 추산의 우뚝 솟은 풍경을 묘사하여 시인이 등반하는 용기를 나타냈다. 두 번째 문장은 가을 산의 특정 장면을 묘사하는데, 흰 구름이 흩날리는 하늘 아래에서 어렴풋이 몇 가구를 볼 수 있다. 마지막 두 문장은 추산의 클로즈업을 묘사했다. -응? 서리잎이 2 월화보다 더 붉습니까? 요컨대, 그것은 활기차고, 밝고, 신선하고, 생생하며, 이미지가 생동감 있어 봄보다 가을빛이 더 좋은 미감을 준다.

시 감상과 경물 쓰기 각도 2 부: 정면과 측면 경물 묘사를 결합하면 정면에서 시작하여 경물의 특징을 직접 묘사해 한눈에 알 수 있다. 또한 정면 풍경이 아닌 관련 측면 풍경으로 시작하여 사물의 특징을 드러내고 독자에게 풍부한 상상력 공간을 제공할 수 있다. 두 가지 방법의 결합은 경물의 특징을 더욱 뚜렷하게 할 수 있다.

예를 들어 백거이의 버드나무 가지어? 봄바람에 나무 한 그루에 수천 개의 나뭇가지가 있는데, 금보다 더 부드럽고 실크보다 더 부드럽다. 영원히 풍방 서각에 있는데, 하루도 없이 이 버드나무는 누구의 것입니까? 첫 문장과 두 번째 문장은 긍정적으로 묘사한 방법으로 봄에 버드나무의 아름다운 형태를 묘사했다.

왕창령의' 군 입대'? 사막의 황사가 날이 어질하여 붉은 깃발이 반권으로 굴레문을 굴렸다. 전군은 밤에 도강에서 싸우다가 이미 생포된 것으로 알려졌다. 두 번째 문장은 전쟁 상황을 측면으로 묘사한 것으로, 바람이 세고 붉은 깃발을 휘감아 급행군을 용이하게 하며 전쟁의 참혹함을 썼다.

유우석의' 석두 시티' 처럼요? 산들은 여전히 ​​버려진 고대 수도로 둘러싸여 있습니다. 조수는 예전처럼 외로운 빈 도시를 치고 있습니다. 옛날 화이수이둥, 저녁에 여담에 온 적이 있습니까? , 제목? 석두 시티? , 분명히 쓰고 있니? 석두 시티? 하지만 시는 석두 도시에서 시작하는 것이 아니라 석두 도시 주변의 풍경에서 시작됩니까? 산, 조수, 달? 시작, 석두 시티 쓰기? 고국? 쇠락과 황량한.

시 감상과 쓰기 관점의 세 번째 편: 허실의 결합? 가상? 무엇을 사용합니까? 진짜? 그것들은 두 가지 위대한 개념, 특히 무형과 유형, 추상과 구체적, 상상의 기억과 현실이다. 예를 들면? 걱정돼요? 그것은 무형적이고 추상적이기 때문에 가상이다. 샘물 강? ,? 배? ,? 춘초? 버드나무 기슭의 바람과 그믐달? 사실입니다. 고시는 흔히 구체적이고 감각적인 사물을 이용하여 어떤 감정을 표현하거나 상상이나 추억을 통해 현실의 상황과 정취를 써낸다. 학생은 이 시를 감상할 때, 시 속의 무엇이 진실인지, 무엇이 비어 있는지 주의해야 한다. 시인이 진실인지 허전한지 알 수 있습니다. 이 몇 가지를 알아야 그들의 관계를 정확하게 파악할 수 있다. 실경은 시인이 묘사한 현실적이고 객관적인 풍경이고, 허경은 시인이 연상이나 상상을 통해 창조한 가상 풍경이다. 허실의 결합은 일종의 넘친 감정을 더욱 표현할 수 있다.

고급스러운' 피리 꽂기' 처럼요? 백일설결마는 풀을 뜯고, 달빛 창피리는 건물을 지킨다. 매화가 떨어지는 곳, 바람이 하룻밤 사이에 천산을 두루 불었나요? 시 중 한두 구절은 사실 풍경을 묘사한 것으로, 북국호전, 빙설이 녹아내려 목마의 계절이 이미 도래했다. 저녁 무렵 전사들이 말을 몰고 돌아왔고, 하늘에는 밝은 달의 광채가 쏟아졌다. 이렇게 광활하고 맑은 야경 속에서 어느 수비대가 창피리를 연주했는지, 그것은 익숙한 매화가 떨어지는 곡조였다! 서너 마디 상상의 풍경, 그럴까? 매화가 떨어졌어요? 뜯어보니 바람이 부는 것이 피리가 아니라 매화의 꽃인 것 같다. 그것들은 곳곳에 흩어져 있고, 하룻밤 사이에 색향이 천산에 퍼졌다. 이 시는 음악을 듣고 고향의 매화 (호지에는 매화가 없음) 를 생각하며 매화의 가을을 생각하며 전사들의 깊은 향수의 정을 표현했다.

시적인 감상 풍경 각도 제 4 장: 선 스케치 기법은 중국화의 전통 기법 중 하나로 서양 그림의 스케치나 스케치에 가깝다. 간결한 잉크선으로 화면을 그려내고, 자유자재로, 대비도 없고, 색채도 없는 것이 특징이다. 이런 회화 방법은 형용사와 수식어를 쓰지 않고 세심하게 조각하고 층층이 렌더하는 것이 아니라, 묘사의 대상을 잡고 정확하고 강력한 획으로 간결하고 간결한 언어, 소박하고 평평한 글로 사물의 모양과 명암 (소리) 을 깨끗하게 그려내며 작가의 사물에 대한 느낌을 표현하는 것이다.

예를 들어 글의' 상선조행' 처럼요? 아침에 제사를 징발하기 시작하여 고향 때문에 괴로웠다. 닭이 울면 초점 달이 울고, 사람은 판교 서리를 탄다. 기생 잎은 산길에 떨어지고 주황색 꽃은 초소 벽에 떨어진다. 발리의 꿈이 생각나서 기러기가 가득한 연못으로 돌아왔어요? 。 두 편의 시의 제 2 련은 6 개의 명사 (즉, 육경) 의 조합이며, 어떠한 수식어도 없다. 일찍 간 고생을 볼 수 있다. 수탉이 울고, 눈이 아직 살아있을 때, 분명히 일찍 걷기가 어렵고, 길의 서리를 무릅쓰고 있다.

시가 풍경을 감상하는 제 5 장: 동정이 우리나라 고대 시에 결합되면서 시인은 경지를 조성하기 위해 동적 묘사에 특히 신경을 쓰는데, 동정의 결합은 흔히 쓰이는 경물 묘사법이다. 이런 기교의 운용에 있어서 시인은 왕왕 유일무이하다. 각 단어? , 그래서? 경지가 다 나왔어요? 。 예를 들어, 지아 섬의 "리닝 은둔기" 처럼요? 새들이 연못가에서 머물다가 스님이 달빛에 문을 두드렸나요? 무슨 일이야? 밀어? 노크? 선택, 왕안석의' 등과주'? 봄바람과 녹색 강남 해안? 무슨 일이야? 녹색? 한자 형용사 사역동사는 동적으로 묘사된 한 가지 모델로 동사 용법에 관한 문장 수가 많다. 하지만 움직임이 결합된 풍경으로서, 흔히 일종의 경지로 동정을 묘사하고, 종종 정적을 위주로 하여 정적을 부각시키는 방식으로, 경지와 이미지의 조화로운 통일을 형성한다. 그래서 동정이 결합된 서경 수법은 왕왕 두드러질 수 없다.

예를 들어, 왕 웨이의 "가을 밤"? 텅 빈 산들이 새 비 속에서 목욕하고 밤에 초가을을 느끼다. 휘영청 밝은 달이 틈에서 맑은 빛을 뿌려 분수를 바위 위에 맑게 했다. 대나무 숲이 우렁차고 세탁녀가 돌아오자 연잎이 가볍게 흔들려 가벼운 배를 타려고 했다. 친구의 왕자야, 봄이 이미 지나갔는데 네가 아직 여기 있는데 그게 무슨 상관이야? -응? 시인 왕위는 산수 묘사의 전문가가 될 자격이 있으며, 동정의 결합은 그가 산수를 묘사하는 주요 수법 중 하나이다. 시인이 묘사한 경물 속에는 정적에 움직임이 있고, 정적에는 정적이 있고, 동정의 결합은 감동적인 경지를 구성한다. 두 번째 리그,? 소나무 숲 속의 달빛? 고요한 광경이다. 네가 본 것이다. 소나무 가지를 통해 달빛이 대지를 가득 뿌린다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침묵명언) 그리고는요. 시냇물 속의 수정? 동경, 냄새, 움직임의 결합으로 아름답고 귀여운 산수화를 이루었다. 삼연음은 시인이 쓰는 것입니까? 죽소음? 산의 평온을 돋보이게 하는 것은 냄새와 사용을 위한 것입니까? 이안동? 고요한 수면을 비추고, 보는 것과 보는 것이 서로 얽혀 있다. 시끄러워요? 조용? 서로 비교해 보면, 꽤 예술적 감화력이 있다.

제 6 장: 점면이 모든 것을 결합하는 것은 서로 연결되어 있고, 고립된 것이 아니라, 묘사한 풍경도 마찬가지이다. 그들은 항상 주변 풍경과 밀접한 관계가 있다. 그래서 시인이 산수를 쓰는 것은 고립적으로 주체를 쓰는 것이 아니라 주체를 둘러싸고 있는 관련 물상이며, 점면의 결합으로 주체의 이미지가 더욱 풍만하고 특색이 있다.

예를 들어 류종원의 강설? 그 산에는 새가 날아가지 않았고, 그 오솔길에서도 사람의 종적을 볼 수 없었다. 작은 배 한 척, 대나무 망토 하나, 한 노인이 차가운 강에서 낚시를 하고 있다-눈? 중학교 단계에서 점면 결합 방식을 채택하다. -응? 이옹? 그것은 그림에서 작지만, 매우 눈에 띄는 위치에서 시 전체의 중심이다. 작은 배 한 척, 대나무 망토 한 척? 점의 묘사 처음 두 문장? 백산에는 새가 없고, 천경로에는 발자국이 없다? 표면에 속하는데, 시는 어디에서 오는가? 새가 날아가? 에, 까지? 사람이 없어졌어? 인물의 처지를 쓴 쓴맛과 외로움, 그리고? 산? 지름? 앞관은 양사입니까? 천? 만? 끈기와 걸출한 성격을 두드러지게 한다. 점면 결합이라고 부를 수 있습니다. 그것이 포괄적이라는 것을 지적하다.

시가 풍경을 감상하는 각도 제 7 장: 고시의 풍경과 관능을 결합하는 것은 왕왕 관능을 포함한다. 시인은 감각을 이용해 여러 각도에서 산수를 쓰고 독자를 몰입시켜 높은 예술적 효과를 받았다.

예를 들어 두보의 절구? "두 황달이 푸른 버드나무 꼭대기를 울리고, 백로가 하늘을 잇는다" 는 창문에는 서릉 가을눈, 만리선 입구가 담겨 있다. 첫 번째 부분은 대립하는 문장 그룹이다. 초당 주변에는 버드나무가 많고, 신록빛 버드나무 가지에는 한 쌍의 황달 울음소리가 울려 퍼지며, 온통 희색이 찬란하고 다채로워 산뜻하고 아름다운 정취를 형성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응? 최 씨? 신록인가요? 리우 추이? 지금은 이른 봄이라 버드나무 가지가 막 싹이 났다. -응? 오리올스 두 마리가 푸르른 버드나무를 울립니까? 쌍쌍의 새는 활력이 넘치고 명절의 의미가 있다. 푸른 하늘 위의 백로가 자유롭게 날고 있다. 이 긴 다리 새는 우아하고 자연스럽게 날아간다. 맑은 하늘, 푸른 하늘, 백로가 있습니까? 푸른 하늘? 배경의 호 일 아래, 색상은 매우 밝습니다. 두 마디? 노란색? ,? 최 씨? ,? 흰색? ,? 녹색? 네 가지 밝은 색으로 아름다운 두루마리로 짜여져 있습니다. 첫 문장에도 목소리에 대한 묘사가 있어 매우 유쾌한 감정을 전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