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어》에서 학습과 사고의 관계를 천명하는 설법은 "배우되 생각하지 않으면 안 되고, 죽어도 배우지 않으면 위태롭다" 는 것이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알버트 아인슈타인, 공부명언). " 이 말은 공자가 제창하는 일종의 독서 지식과 학습 방법이다. 사고없이 맹목적으로 읽는 것을 의미합니다. 왜냐하면 책의 의미를 깊이 이해할 수 없고, 책 지식을 합리적이고 효과적으로 사용할 수 없고, 심지어 곤혹스러울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만약 당신이 단지 꿈일 뿐, 진정한 학습과 연구가 아니라면, 당신은 결국 모래사장에 탑을 짓고 아무것도 얻지 못할 것이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그것은 학습과 사고를 결합해야만 실용적이고 유용한 지식을 배울 수 있다는 것을 우리에게 경고한다. 그렇지 않으면 답안은 성과가 미미하다.
논어' 는 춘추시대 사상가, 교육자 공자의 제자와 재제자가 편찬한 어록집이다. 전국 시대 초기에 쓰여졌다. 책 * * * 총 20 장 492 절, 인용체 위주, 서사체를 보조하며 공자와 유가의 정치적 주장, 윤리사상, 도덕관념, 교육원칙을 집중적으로 구현했다.
작품은 대부분 인용어이지만, 글의 의미는 풍부하고, 일부 문장, 장은 생동감 있는 이미지이다. 그들의 주요 특징은 언어가 간결하고, 간단하고, 이해하기 쉽고, 뜻이 깊다는 것이다. 그들은 우아하고 미묘한 스타일을 가지고 있어 간단한 대화와 동작에서 인물을 표현할 수 있다.
사상 내용
유교 경전으로서' 논어' 는 심오하고 심오하며 만상을 포괄하며, 그 사상은 주로 세 가지 독립적이고 밀접한 의존의 범주, 즉 윤리-인, 사회정치 범주-의식, 인지방법론 범주-중용이다.
자비, 첫 번째는 인간의 마음 속에 진정한 상태입니다. 이런 진극은 반드시 선하고, 이런 진선의 상태는 바로' 인' 이다. 공자는 인자한 범주를 확립하여 예의를 합리적인 사회관계와 처사에 대한 규범으로 천명하여' 중용' 이라는 시스템의 방법론 원칙을 천명하였다. "인" 은 "논어" 의 사상의 핵심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