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집과 주문화

주(周)나라에서는 엄격한 위계적 봉건제도를 시행했는데, 이는 서주(西周)나라 때 정점에 달했다. 이러한 정치체제를 공고히 하고 왕족의 지위를 유지하기 위해서이다. 주나라는 의례와 음악제도를 실시하여 독특한 의례와 음악문화를 형성하였다. 따라서 이 시기에는 계급생활을 소재로 한 시적 작품이 많이 등장하였다. 『시경』의 창작에는 주나라의 의례문화와 음악문화가 큰 영향을 미쳤다. 전체적인 스타일과 기본적인 창작방식으로 볼 때, 『시경』의 예술적 형식의 가장 두드러진 특징은 사실주의, 즉 현실 생활에 대한 단순하고 솔직한 묘사이다. 삶의 진정한 색깔에 따라 일상을 묘사하고 실제 내면의 감정에 따라 실제 감정을 표현함으로써 구체적이고 지각 가능한 삶의 모습을 제시하고 실생활에서 다양한 계층의 사람들의 내면 세계를 보여줍니다. 『시경』은 주로 부(富), 필(節), 형(興)을 사용하여 일상의 현실적인 감정을 표현하고, 상식에 부합하는 상상과 환상이 얽혀 담백하고 자연스러운 사실적 문체를 보여주고 있다. 그것은 매우 강력한 Zhou 문화적 중요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주족은 하늘을 덕으로 삼고, 의례와 음악을 만들고, 인본주의적인 배려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이기 시작했습니다. 그 중 '바람', '야', '노래'는 폭넓은 측면을 포괄하며 다양한 시의 주제와 유형을 형성하고 있다. 간단히 정리하면 다음과 같다.

1. 계급 억압. 주인들은 '운명관'을 중시하고 운명에 의지하여 정통을 세웠다. 조상을 숭배하여 혈통의 위상을 강화하였고, 귀인과 천인을 구별하기 위한 의례를 확립하였다. 계급 억압을 시의 주요 주제로 반영하는 것은 바로 이러한 엄격한 위계 개념입니다. 대표작으로는 '수오슈', '백단절단' 등이 있다.

2. 서사적 서술. 선조와 성주의 구체적인 업적을 칭송하고, 주족의 기업가적 역사를 보여주기 위해 주씨 서사가 형성되었다. 대표작으로는 <성민>, <공류> 등이 있다....

3. 제작과 삶. 주(周)나라 사람들은 농업을 중시하여 밭 개간, 추계 등 농경 의례를 행했습니다. 주나라 사람들은 봄과 여름에는 농사를 기원하고, 가을과 겨울에는 경쟁을 기원하기 위해 농업 제사시를 지었습니다. '안녕하세요', '수확의 해', '나르는 바람', '큰 들판' 등의 그림에는 풍년을 기원하는 농부들의 모습이 그려져 있습니다. 그 밖에도 무쿠오의 삶을 찬양하는 <밭의 아저씨>, <밭의 아저씨>, 노동자들이 즉흥적으로 부른 농시 <푸타>, <7월> 등도 있다.

5. 정치적 풍자. 노래와 시는 주나라 관료들이 정치에 참여하고 토론하며 풍자하고 훈계하는 구체적인 방식이 되었으며, 비판과 지도도 함께 포함하였다. 대표작으로는 <쥐>, <메추라기 뛰기> 등이 있다.

6. 파이팅 코비. 주족은 군국주의를 옹호하지 않았으며, 어떤 특별한 시기에는 전쟁을 겪기도 했으며, 병역, 변방, 코르비 봉사에 관한 시와 부인에 관한 시를 남겼습니다. 대표작으로는 『양지수』, 『군사』 등이 있습니다. ", "여우도 있다" 》.

7. 결혼과 사랑. 서주(周周) 말기에는 봉건제도가 무너지고 의례와 음악제도가 붕괴되면서 의례제도의 제약을 뛰어넘고 서로 사랑하는 젊은 남녀의 시가 많이 등장했다. "Zijin", "바람과 비", "Fen Juhu" 등. '최종풍', '일월' 등 등 가부장적 결혼에서 남녀 불균형으로 인한 가정의 변화와 붕괴에 대한 비판도 나온다.

글은 시대에 따라 구성되고, 노래와 시는 사건에 따라 구성됩니다. 『시경』의 예술적 형식과 사상적 내용은 주나라의 의례와 음악문화에서 파생되었으며, 주나라의 실제 생활과 일치하여 후대 창작의 모델이 되었다.

개인적으로 'Shuo Shu'는 특정 단계에서 나에게 특별한 느낌을주었습니다. 고등학교 때 친구가 종종이 시를 한두 번 읽는 것을 좋아하여 내 귀에 맴돌았 기 때문입니다. 시 그 자체에 더해, 그것이 나에게 가져다 준 것은 멋진 독서 시간이었고, 시의 깨달음이기도 했습니다. 당신이 볼 수있는 것은 더 넓은 세계, 더 환상적인 세계이며 서주 시대가 눈앞에 나타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