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강은 죽림칠현의 수장이자 삼국시대 후기의 유명한 시인이자 음악가였다. 그렇다면 지강의 작품은 무엇일까요? 아래는 여러분에게 지강의 작품 모음이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1
지강의 작품 '파괴의 편지'
이 단절 편지는 지강이 사마 가문의 관리인 산타오에게 쓴 것이다. 죽림 칠성인들은 사마 가문이 통치하는 왕조가 비참하다는 것을 깊이 느끼고 평생 관직에 머물지 않고 보다 도덕적인 삶을 추구하기로 결정했다. 지강은 자신이 먼저 이 합의를 어겼다는 사실을 받아들일 수 없었다.
국교를 단절한 서한의 시작 부분에는 선원과 선원이 서로 다른 입장을 가지고 있음이 드러난다. 강지강은 선원의 예를 들어 선원을 계몽하는 데에 "부끄러움이 없다"고 믿는다. 산위안과의 외교 깨기' 원래는 산타오에게 관료로의 초청과 감사의 편지로 쓰였지만 지강은 기사에서 자신의 의지를 표현했다.
본문 전체는 인생의 전반적인 방향을 논하는 것부터 우정의 작은 점까지 흘러간다. 지강은 표면적으로는 친구에게 미안한 일을 했다고 상대방을 비난한다. 설득력 있지만 지강의 글은 시대적 흔적이 강하다. 한편으로 한후기 문인의 글쓰기가 큰 영향을 미치면서 글은 대체로 간결하고 철저했지만, 반면에 학자들은 너무 오만해서 이런 생각이 글에 스며들었다. 주관적인 감정에 크게 영향을 받은 지강은 친구의 결정에 대해 더욱 이해하지 못하는 마음을 표현하며 친구의 마음을 일깨워주고 공직 생활에 혼란을 겪지 않기를 바랐다.
이별 편지를 보면 지강이 산타오를 이해하지 못한다고 비난한 것을 알 수 있는데, 이는 지강이 산타오의 성격을 지강만큼 보헤미안적이지는 않았지만 이해하지 못했다는 의미일까요? , 그 중년 남자는 신중하고 정직하며 이는 지강이 그를 신뢰한다는 신호입니다.
Ji Kang은 죽기 전에 아들을 Shan Tao에게 맡겼는데, 이는 Shan Tao의 고귀함과 자유방임에 대한 이해와 Shan Tao의 우아함과 엄숙함이 모두 Wei의 캐릭터에 가장 적합합니다. 그리고 진 왕조. 지강 시인의 인생 작품은 무엇일까? 2
지강의 작품 '접시'
'접시'는 삼국시대 지강이 지은 오자시이다. 지강과 죽림 칠현이 산을 여행하는 내용을 담고 있으며, 시의 전반부는 산과 강의 아름다운 풍경을 묘사하고 있어 사람을 편안하고 행복하게 해주는 것을 알 수 있다. 시인은 극도로 편안한 마음 상태에서 이 칵테일 파티의 감동을 느꼈습니다.
'죽림칠현'은 위(魏)나라와 진(晉)나라 때 태어났다. 대부분이 황실 관료로 죽임을 당하지 않기 위해 어려운 관직을 누렸다. 더 높은 삶의 영역을 추구하기 위해 목표를 찾으십시오. 때때로 그는 세상의 불공평함에 대한 탄식을 표현하기 위해 시를 쓰고 피아노를 연주하며, 때로는 자신의 고상한 야망을 표현하기 위해 높은 곳에 올라가 자연을 간과합니다. 자연의 세례를 받은 후에 그들은 영적인 양식과 기쁨을 얻었습니다.
시 전반부는 시인의 넘치는 행복을 고스란히 표현하고 있다. '르 자이'라는 단어가 나오자마자 전체 텍스트의 쾌활한 분위기를 조성합니다. 시인은 처음에는 공직에서 벗어난 자연 속에 있기 때문에 큰 즐거움을 느낍니다. .
피어난 꽃향기는 향기롭고, 높은 단은 눈에 보일 정도로 우뚝 서 있고, 숲의 가지와 잎은 엇갈려 있고, 깊은 연못에는 잉어들이 즐겁게 놀고 있다. 이러한 감정은 모두 자연이 사람에게 보여주는 신비로운 일면이다. 어떻게 이렇게 숨이 막힐 정도로 아름다운 풍경이 작가를 감동시키지 않을 수 있을까.
시 후반부의 예술적 개념은 풍경 묘사에서 서정성으로 뚜렷한 전환을 이루며, 감정의 색도 본래의 행복에서 사유로 전환됩니다. 친구인 완간은 이 아름다운 풍경을 팔 수 없다고 생각하여 조금 서운함을 금할 수 없었지만, 술을 마시면서 지강은 친구가 옆에 있다는 상상을 하여 이 행복을 나누고 싶은 시인의 마음을 고스란히 표현했습니다. . 감정.
산과 강을 감상한 시인의 행복 뒤에는 설명할 수 없는 사랑이 있는데, 이는 시 전체를 어두운 색으로 물들이는 것이 지강 시의 특징이기도 하다. 당시 위나라 말기 시인들의 공통된 감정이다.
지강(Ji Kang)은 어떻게 발음하나요?
지강(Ji Kang)의 첫 번째 소리는 오늘날의 소흥(Shaoxing)인 콰이지(Kuaiji) 출신입니다. 지강은 죽림칠현의 우두머리이자 삼국시대 후기의 유명한 시인이자 음악가였다.
강지은은 형이상학에 정통한 인물로 이 학교의 대표적인 인물이었습니다. 그의 설명 중 다수는 수천 년 동안 전승된 명작이었습니다. , Ji Kang은 피아노를 잘 치고 "Guangling San"을 연주하는 특별한 기술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지강만큼 유명한 사부가 또 있다. 완지는 지강보다 13살 위다. 두 사람은 당시 매우 유명했다. "는 음악사에서 두 사람 모두 매우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고 할 수 있다.
그러나 Ji Kang은 이데올로기 측면에서 Ruan Ji보다 훨씬 높았습니다. Ji Kang은 광범위하고 전통적인 윤리의 제약에 대해 더욱 불만을 품었습니다. 그들의 몸과 마음이 절망적으로 타락했기 때문에 그들의 영혼이 승화되었습니다.
공직을 맹목적으로 숭배하는 사람들에게 지강은 더욱 무시하는 사람이어서 현직 관리들과 함께 일하기보다는 낙양시 외곽의 무명의 대장장이가 되는 것이 더 낫다고, 우리는 함께한다. 우리의 영적 수양을 불명예스럽게 하는 어떤 일도 하고 싶지 않습니다.
그는 자신을 자연으로 돌아가게 하고 가장 원시적인 상태로 되돌리기 위해 고상한 삶의 경지를 추구한다. 불에 구워지고 구워지는 모습을 망치로 두드리는 체험으로 느껴보세요. 지강 시인의 인생 작품은 무엇일까? 3
지강 작품 '선비를 군대에 보낸다·십사대'
작품 원문
"선비에게 군대를 보낸다? 14"
난초원에서 쉬고 화산산에 산다. 흐르는 배는 평평하고 어선은 강을 따라 흐르고 있습니다.
다섯 줄을 흔들며 집으로 돌아가는 모습을 지켜보고 있다. 당신은 감탄에 만족하고 당신의 마음은 너무 신비합니다.
지아비는 노인을 위해 낚시를 하지만, 물고기를 잡자 덫을 잊어버린다. 영나라 사람들이 세상을 떠났는데, 누가 그 일을 다 알 수 있겠습니까?
작품 참고 사항
① 난초 정원 : 난초가 있는 들판.
② 말 먹이주기: 말에게 먹이주기.
③磻(소리보): 생사를 밧줄로 삼아 화살에 매어 새를 쏘는 것을 이(绻)라고 하고, 명주 줄에 돌을 더해 화살을 묶는 것을 이(绻)라고 한다. 가오: 물가. 이 문장은 고택 땅에서 새를 사냥하는 것을 가리킨다.
IVLun : 낚싯줄을 말합니다.
⑤우현(Wuxian): 악기의 이름으로 비파와 비슷하지만 약간 더 작습니다.
⑥타이쉬안: 대단한 길이다. "마음을 헤매는 것은 너무 신비롭다"는 것은 마음 속에 도에 대한 이해가 있다는 것을 의미하며, 이는 앞 문장의 "만족하다"는 의미입니다.
⑦猌: 대나무 어선의 이름입니다. 『장자 이물』에는 “물고기가 물고기 속에 있고, 물고기가 잊혀지는 이유”라고 적혀 있고, “화자는 그것을 걱정하고 만족하면 말을 잊어버린다”고 비유적으로 설명하고 있다. 그 말은 신비한 원리를 표현하는 수단입니다. 일단 목적이 달성되면 그 수단은 더 이상 필요하지 않습니다.
8잉(Ying): 고대 지명, 춘추시대 초나라의 수도. 『장자서무계(莊子徐五記)』에는 한 영남이 파리 날개 모양을 만들기 위해 코에 흰 점토를 얇게 바르고 장인에게 도끼로 벗겨달라고 부탁한 우화가 있다. 장인은 도끼를 바람처럼 휘둘러 쳐다보지도 않은 채 백토를 잘라냈다. 잉렌의 코는 손상되지 않았고 그의 안색도 전혀 변하지 않았습니다. Ying Ren이 죽은 후 Jiangshi는 더 이상 동일한 상대를 찾을 수 없기 때문에 더 이상 이 묘기를 수행할 수 없습니다. 이 우화는 장자가 혜시의 무덤 앞에 있는 사람들에게 전해 주었는데, 혜시의 죽음 이후에는 말할 만한 경쟁자가 없을 것임을 암시합니다. 이 두 문장의 의미는 다음과 같습니다. 잉족이 죽은 후 목수시는 더 이상 암묵적으로 협력할 수 있는 사람을 찾을 수 없고, 기희루는 자연적인 방식을 이해하고 있으며, 사람들을 이해하기 어렵습니다. 군대.
. 남쪽으로 돌아오는 기러기들을 보면서 여유롭게 다섯현금을 연주했다. 모든 움직임은 여유롭고 만족스럽습니다. 자연의 신비로운 모습을 이해할 수 있어서 정말 기쁩니다! 어부가 물고기를 잡고 낚시 도구를 잊었을 때 나는 "장자"에서 바람의 신에 감탄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위의 문장은 형에게 시골로 돌아가 자연의 기쁨을 누리고 군대 생활을 포기하라고 완곡하게 조언합니다.) 같은 생각을 가진 잉족은 죽었고, 이 말을 누구에게 더 이상 이야기하는 것은 쓸모가 없습니다. (작가는 지시가 자신과 이해관계가 다른 것을 걱정하고 그의 조언을 받아들이기 어려워하며 안타까움을 표한다.)
작품에 대한 비평
이 글은 원래 게재된 것입니다. 열네번째 시로 시인은 기희의 행군을 상상했다. 여가 시간에는 산과 강을 즐기며 즐거운 시간을 보내라.
그는 푸른 풀이 덮인 들판에서 쉬고, 꽃이 만발한 언덕에서 말에게 먹이를 주고, 초원에서 새를 사냥하고, 긴 강에서 낚시를 할 것입니다. 남쪽으로 돌아오는 기러기들을 곰곰이 바라보며 손으로 다섯현금을 연주했다. 그의 마음은 하늘과 땅과 자연을 방황하며 언제 어디서나 자연의 이치를 이해합니다. 분명히 여기에 쓰여진 내용은 사람들의 삶을 정복하는 것에 관한 것이 아니라 오히려 시인 자신의 자연스러운 이익을 묘사하는 것입니다. 마지막으로 시인은 『장자』에 나오는 '목수의 돌 베기'라는 비유를 활용해 지희가 군대를 떠난 것에 대한 안타까움을 표현했다. 이 시에 나오는 '귀가를 바라보며 손에 다섯 줄을 휘두르며'라는 두 대사는 늘 사람들의 칭송을 받아온 멋진 대사들이다. 세상을 떠돌며 떠돌아다니는 고시의 풍신을 간결한 언어로 표현하며, 여유로운 만족과 자연과의 조화라는 철학적 경지를 전달하고 있다.
저자 소개
Shuye라고도 알려진 Ji Kang (224-263 [1], 223-262). 한족, 차오주 지현(현 안후이성 수서현) 출신. 삼국시대 조(曹)나라와 위(魏)나라 시대의 유명한 사상가, 음악가, 작가. 생애 말년에 그는 죽림에서 완기를 비롯한 유명 인사들과 함께 일하면서 형이상학의 새로운 경향을 옹호하고 "명리를 어기고 자연을 방임"하고 "이해하면서 고상함과 겸손함을 평가함"을 옹호했습니다. 사물의 감정". 그는 "대나무 숲 칠현"의 영적 지도자가되었습니다. 기강은 조위씨의 사위로 장락각주인 조조의 증손녀와 결혼하여 조위중산(曹忠山)의 관직을 맡게 되었다. 나중에 그는 Zhong Hui를 모욕했다는 이유로 Sima Zhao에 의해 처형되고 그를 모함했습니다. 그의 나이는 고작 39세였습니다.
지강은 맑고 엄숙한 문체로 글과 시에 능통했다. 그는 건강에 관심을 기울입니다. 그는 한때 "건강 보존에 대하여"를 썼습니다. 대대로 전해지는 '지강지'가 있다. 그의 작품은 시대적 사상을 반영하고 후대 지식인과 문학계에 많은 영감을 주었다. 그의 성격 매력은 그를 당시 유명인으로 만들었고, 위안홍(Yuan Hong)은 그를 '대나무 숲의 유명인' 중 한 명으로 불렀습니다. 그의 행동과 경험은 후세의 분위기와 가치관에 큰 영향을 미쳤습니다. 그는 정치적 인물, 문화적 인물 등 다양한 속성을 갖고 있으며, 그에 대한 후대 학자들의 해석도 다양해지는 경향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