셰익스피어
1. 삶과 창조
윌리엄 셰익스피어(WILLIAM SHAKESPEARE 1564-1616)는 르네상스 시대 유럽 문학의 가장 뛰어난 대표자입니다. * 37편의 희곡, 2편의 시, 154편의 소네트를 남겼습니다. 그의 창작물에는 당시 영국의 정치, 경제, 사상, 문화, 관습 및 습관이 널리 반영되어 있습니다. 벤 존슨은 그를 "시대의 영혼"이라고 불렀습니다. 그의 희곡은 유럽 희곡이나 문학 발전사에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한다.
(1) 인생
1 청소년
셰익스피어는 1564년 4월 23일 워릭셔 주 스트랫퍼드어폰에이번에서 태어났습니다. 그의 아버지 John은 Warwick 카운티의 농부였습니다. 그는 1551년에 Stratford Town으로 이주하여 양모, 가죽 제조, 곡물 거래 및 기타 산업에 종사했습니다. 1565년에 John은 Stratford Town의 행정 행정관을 역임했으며 3년 후에 시장으로 선출되었습니다. 장남인 윌리엄은 라틴어와 고대 역사, 철학, 시, 논리학, 수사학 등을 공부하기 위해 지역 문법 학교에 파견되었습니다. 그가 13~14세였을 때 그의 가족은 극심한 어려움에 처했고 그는 아버지의 사업을 돕기 위해 학교를 그만뒀을 수도 있습니다. 1582년 11월, 18세 때 이웃 마을의 부유한 농부의 딸 앤 해서웨이(26세)와 결혼하고 이듬해 5월 딸 수산나를 낳았다. 1585년에 그는 쌍둥이 주디스(여)와 햄넷(아들)을 낳았고, 햄넷은 11세에 사망했습니다.
스트랫퍼드 어폰 에이번
셰익스피어의 옛 집
2 런던에 처음 도착
셰익스피어는 1585년에서 1587년 사이에 살았습니다. 집을 떠나 다음으로 가세요. 런던. 이때는 엘리자베스 1세 여왕의 영국 통치 전성기였습니다. 셰익스피어는 Richard라는 Stratford 동료에 의해 극단에 소개되었습니다. 그는 처음에는 신랑으로 일하며 극장 입구에서 극장을 관람하는 신사들을 기다렸고, 나중에는 배우로 취업하면서 열심히 공부하고 연기 연습도 하며 틈틈이 일도 했다. 다른 극단의 공연을 관찰하기 위해. 1588년경 셰익스피어는 자신의 극단을 위해 오래된 희곡을 각색하고 다른 극작가의 희곡을 수정하기 시작했습니다. 이때부터 셰익스피어는 극작가로서의 경력을 시작했습니다.
고대 로마의 시와 드라마와의 접촉 - 연극 잡역부 - 고용된 배우 - 시나리오 작가 - 극단 주주 - 세습 신사
3 Creative Peak
시작 1594년, 셰익스피어 극단은 체임벌린 경의 보호를 받았으며 "체임벌린 경의 극단"으로 불렸습니다. 나중에 그는 다른 사람들과 함께 글로브 극장을 공동 건설했으며, 장래에는 그의 연극 작품이 주로 이곳에서 공연되었습니다. 35세 이전의 셰익스피어의 희곡은 모두에게 '비할 데 없다'는 찬사를 받았고, 고대의 일류 극시인이라 할 수 있다. 그러나 그는 평생 동안 자신의 희곡을 출판한 적이 없습니다. 셰익스피어는 20여년 동안 37편의 희곡을 썼으며, 그 주제는 주로 역사기록, 소설, 민담, 옛날희곡 등을 바탕으로 봉건사회에서 자본주의 사회로의 전환이라는 역사적 현실을 반영하고 신흥사회의 부상을 촉진시켰다. 부르주아지. 인본주의적 사고와 인간 본성적 관점. 그는 한편으로는 고대극, 영국의 중세극, 신흥 유럽의 문화와 예술을 폭넓게 끌어냈고, 다른 한편으로는 삶을 깊이 관찰하고 사회를 이해하며 시대의 흐름을 파악했다.
셰익스피어는 실감 나는 캐릭터를 많이 창조할 수 있었고, 그 이미지는 사회 생활의 넓고 다채로운 그림을 묘사하며, 슬픔과 기쁨이 혼합되어 있고, 시와 상상력이 풍부하고, 모순과 변화가 통합되어 있고, 삶이 풍요로운 것이 특징입니다. 철학과 비판정신. 셰익스피어는 20년 이상 이 회사와 긴밀한 관계를 유지해 왔으며, 시나리오 작가일 뿐만 아니라 연극과 연출도 맡았습니다. 그는 연극을 쓸 때 항상 특정 배우를 생각하고, 연극 효과와 공연 효과도 염두에 둔다. 그는 이탈리아와 영국 궁정 귀족들의 예술적 취향을 흡수하면서 기존 대중극의 전통을 계승하면서 다양한 청중, 특히 교육 수준이 높은 청중에게 어필하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이때가 셰익스피어의 황금기였습니다.
4년 말
1608년부터 1611년까지의 기간은 그의 창조의 말기이다. 전설적인 드라마를 쓰기 시작했습니다. 그는 1613년경 런던에서 고향으로 돌아왔다. 셰익스피어는 생애의 마지막 몇 년 대부분을 고향에서 보냈습니다. 그는 1616년 4월 23일, 그의 52번째 생일에 사망했습니다. 25일 그의 시신은 스트랫퍼드에 있는 홀리 트리니티 교회 제단 밑에 안장됐다. 하찮은 이들에게 역사는 무자비하고, 위대한 이들에게 역사는 항상 그 자리에 서서 모든 추종자들에게 사랑하는 사람의 우아함을 묘사하는 열정적인 연인과 같습니다.
(2) 창작 과정(상세 버전)
다행히도 셰익스피어의 작품 중 다수가 전승되어 인류 문화의 보물창고 중 극히 귀중한 부분이 되었습니다. 여기에는 셰익스피어의 창의적인 경로가 포함됩니다. 시인의 전체 창작 경력을 세 시기로 나누어 보면, 1590~1600년이 제1기, 1601~1607년이 제2기, 1608~613년이 제3기이다.
1 제1기
어떤 사람들은 셰익스피어 창작의 제1기를 '코미디 시대'라고 부르는데 이는 정확하지 않습니다. 그렇습니다. 시인은 이 기간 동안 "오류의 희극"부터 "십이야"까지 10개의 희극을 창작했지만 동시에 9개의 역사 드라마("헨리 6세" 1부, 2부, 2부)도 창작했습니다. 드라마에서는 '헨리 4세'의 1, 2부가 2부로 계산되고, 나머지 '리차드 3세', '킹 존', '리차드 2세', '헨리 5세'는 부분으로 나누어지지 않고 각각 1부로 계산된다. ), 세 편의 비극, 두 편의 장시(비너스와 아도니스, 루크레체의 굴욕), 그리고 몇 편의 소네트. 셰익스피어의 이 시대를 단순히 '코미디 시대'라고 부르는 것은 분명히 적절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한편, 셰익스피어가 쓴 희극 17편 중 10편이 이 시기에 창작되었으며, <한여름 밤의 꿈>, <베니스의 상인>, <원하는 대로> 등 그의 가장 유명한 희극도 이 시기에 창작되었다. ", "윈저의 즐거운 아내들", "십이야"는 모두 이 시기에 쓰여졌기 때문에 셰익스피어의 희극은 이 시기 특히 중요한 위치를 차지했습니다. 우리는 이 두 가지 측면을 동시에 봐야 하며, 어느 한쪽으로 치우쳐서는 안 됩니다.
먼저 코미디 이야기부터 해보자. 소위 말하는 모든 코미디는 해피엔딩이어야 합니다. 이것은 자명합니다. 셰익스피어의 희극은 모두 해피엔딩이다. 그러나 셰익스피어 희극에는 다음과 같은 명백하고 독특한 특징도 있습니다.
(1) 희극의 주제는 주로 사랑, 우정, 결혼을 주제로 하며 이를 통해 인문학, 기독교인의 이상을 표현합니다. . 이 시대의 중요한 희극인 '원하는대로'를 예로 들자. 이 작품은 두 귀족청년 남녀, 올랜도와 로잘린드, 올리버와 셀리아의 순수한 사랑을 묘사하고 있으며, 목동 실비스에 대해서도 쓴다. 양치기 소녀 피비, 광대 터치스톤, 마을 소녀 오드리의 사랑, 평범한 청년 두 쌍이 온갖 고난과 우여곡절을 겪으면서도 마지막 네 쌍의 연인이 동시에 결혼하게 된 것이다. '연인은 결국 결혼한다'는 말은 사실이다. 동시에 이 코미디는 충성스러운 우정에 대해서도 씁니다. Celia의 아버지 Frederick은 형제애에 관계없이 그의 형제 (즉, Rosalind의 아버지)를 빼앗아 쫓겨나 강제로 살았습니다. 그러나 두 사촌은 늘 서로를 사랑했고, 헤어지기보다는 함께 힘든 삶을 살기 위해 숲으로 탈출하는 것을 택했다. 이런 순수한 우정도 소중하다.
(2) 셰익스피어 희극의 대부분은 낭만주의가 강하다. <한여름 밤의 꿈>에는 아름다운 숲과 요정 여왕, 그리고 북유럽 난쟁이들의 왕인 요정왕 오베론이 등장한다. 영국 민속에는 전설적인 선한 엘프 로빈이 있고, 향기로운 두부, 거미줄을 치는 거미, 몸집이 작고 아름다운 나방, 멋진 음악 등이 있습니다.
이것은 단순한 코미디가 아니라, 시가 가득하고 매혹적이고 매혹적인 아름다운 동화입니다! 심각한 갈등으로 가득 찬 드라마 '베니스의 상인'을 예로 들어보자. 여주인공 포티아가 남편을 선택한 이유는 '부모님의 명령이나 중매인의 말' 때문도 아니고, 누군가에게 남편을 소개해달라고 부탁해서도 아니다. 그러나 (친애하는 독자 여러분, 그는 구혼자들이 선택할 수 있도록 자신의 내실에 금, 은, 납 상자 세 개를 놓아 두었기 때문입니다. Portia의 초상화가 들어 있는 상자를 선택하는 사람은 누구나 승리한 것으로 간주되어 그녀와 결혼할 수 있습니다. 배우자를 선택하는 참으로 낭만적인 방법입니다!
(3) 셰익스피어 코미디의 또 다른 특징은 각 대본에 하나의 주요 줄거리 외에 하나, 둘 또는 그 이상의 줄거리 단서가 있는 경우가 많다는 것입니다. 연극 "The Merry Wives of Windsor"에는 세 가지 평행 단서가 있습니다. 하나는 타락한 기사 Falstaff의 일련의 모험과 경험이고, 다른 하나는 Miss Ann Page의 결혼으로, 페이지의 결혼을 쫓는 세 사람이 있습니다. 프랑스 의사 카이우스(Caius)와 웨일스 신부 에반스(Evans). "한여름 밤의 꿈"의 이야기에는 네 가지를 포함하여 더 많은 단서가 있습니다. 하나는 아테네 공작 테세우스와 그의 약혼자 히폴리타의 관계이고, 다른 하나는 라이샌더, 허미아, 데메트리우스입니다. 네 사람과 헬레나의 사랑의 얽힘입니다. 요정왕 오베론과 요정여왕 티타니아의 다툼, 넷째는 버튼이 이끄는 장인들의 관계이다.
이 셰익스피어 희극의 줄거리는 복잡하고 복잡합니다. 각각의 단서는 상대적으로 독립적이며 서로 밀접하게 연관되어 있으며, 희극 전체를 혼란스럽고 혼란스럽게 만듭니다. 굉장히 예술적인 매력. 위의 만화 줄거리는 지면의 제약으로 인해 자세히 설명할 수 없습니다. 그러나 그것은 중요하지 않습니다. 독자들은 이러한 대략적인 소개를 바탕으로 원작을 읽을 수 있으며 매우 명확할 것입니다. 그 밖에도 일부 작품은 이 책의 아래에서 특별히 소개될 예정이므로 여기서는 그 작품들을 언급하여 독자들에게 사전 감상을 드리고자 합니다. 셰익스피어의 희곡을 읽는 것은 독자들이 우리의 작은 책의 단순한 소개에 만족하지 않고, 셰익스피어의 작품을 더 많이 읽는다면 이 작은 책을 열쇠로 활용하기를 진심으로 바랍니다. , 눈부신 아름다움이 가득한 웅장한 예술의 궁전으로 들어가게 됩니다.
사극에 관해서는 앞서 언급했듯이 셰익스피어 ***는 이 기간 동안 9편의 사극을 썼습니다. 역사극은 역사적 사실을 바탕으로 한 대본이라면, 셰익스피어의 역사극은 모두 영국 역사상의 황제를 다룬다. '킹 존'(존 왕의 재위 기간은 1199년부터 1216년까지)이 그 자체의 극이고, 극중 인물과 사건으로 인해 다른 사극과 일관성이 없다는 점을 제외하면, 나머지 8개의 사극은 단지 2개에 불과하다. "4부작", 즉 "Richard II", "Henry IV" 1부 및 2부, 그리고 "Henry V"입니다. 이 "4부작"은 영국 역사상 "플랜태저넷" 가문에 관한 것입니다. 또 다른 "4부작"은 요크 가문과 랭커스터 가문과 관련된 "헨리 6세" 제1부, 제2부, 제2부, "리처드 3세"입니다. 이 두 개의 '4부작'은 14세기 말부터 15세기 말까지 100년 동안 영국의 역사를 썼으며 왕실 분쟁, 내부 혼란, 프랑스와의 전쟁, '전쟁' 등 주요 사건을 썼다. of the Red and White Roses'는 이 시기 영국에서 발견되었으며, 이 8개의 대본을 관통하는 중요한 정신은 당시 인문주의자들이 공유했던 시대정신, 즉 애국심이다. 이러한 역사극은 봉건 분리주의와 봉건 폭군에 반대하고 국민 통합을 염원하는 영국 국민의 염원을 깊이 반영했습니다.
셰익스피어의 역사극 중 가장 대표적인 작품은 '헨리 4세'의 1~2부와 이어지는 '헨리 5세'이다. 일관된 줄거리를 지닌 이 세 가지 대본을 통해 시인은 우리를 위해 헨리 5세의 이미지를 창조했습니다. 그는 왕자였을 때 멍하니 레스토랑과 기타 유흥 장소에서 하루 종일 술고래와 갱스터들과 어울렸습니다. 아버지로부터 교육을 받은 그는 점차 아버지 헨리 4세가 죽은 후 왕위에 올라 악을 바꾸고 선을 행하기로 결심했으며, 마침내 열심히 통치하는 현명한 군주가 되었습니다.
셰익스피어는 헨리 5세를 이상적인 군주로 묘사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는 이 군주를 신성하고, 흠 없고, 비범하고, 머리에 아우라가 있는 신적인 사람으로 묘사하지 않고, 모순을 피하지 않고 〈할 왕자의 여러 결점〉을 썼다. (할이라는 이름은 헨리 5세가 왕위에 오르기 전 왕세자였을 때 붙여진 이름)은 그를 현실의 여러 모순 속에서도 점차 변화시켜 현명한 왕으로 거듭나게 했다. 헨리 5세를 찬양하는 것과는 대조적으로 셰익스피어는 『리차드 2세』에서 부도덕한 왕 리처드를 엄중히 비난한다. 셰익스피어는 일반적으로 봉건황제를 칭송한 것이 아니라, 역사적 사실에 근거하여 역사적 인물에 대해 옳고 그름을 명확히 구별하고, 필요한 칭찬과 비판을 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2 제2기
셰익스피어가 제1기에는 희극과 사극을 주로 썼다면, 제2기에는 비극을 썼다. 이 기간 동안 그는 7편의 비극과 4편의 희극, 그리고 몇 편의 소네트를 썼는데, 그 수는 이전 기간의 절반에 불과했지만 이는 매우 중요했습니다. 왜? 이 기간 동안 그는 사상과 예술이 더욱 성숙해졌고, 그의 인생에서 가장 중요한 네 가지 비극(소위 셰익스피어의 "4대 비극": "햄릿", "오델로", "리어왕", "맥베스")을 겪었기 때문입니다. , 등은 모두 이 시기에 창조되었으며 그의 불멸의 걸작이 되었습니다. 셰익스피어는 비극에는 다음과 같은 세 가지 특징이 있어야 한다고 믿습니다.
(1) 비극은 영웅의 죽음으로 끝나야 합니다. 셰익스피어의 모든 비극(첫 번째 시기에 3편, 두 번째 시기에 7편, 총 10편의 비극)은 모두 비극 영웅의 죽음으로 끝난다. 이는 주로 그의 동시대인이자 선구자인 영국 르네상스의 유명한 비극 시인 토머스 캐더(1558?-1594?)와 크리스토퍼 말로(1564-1593)의 영향을 받았지만, 또한 당시 사람들은 비극에 대해 서로 다른 견해를 갖고 있었기 때문이기도 하다. 나중의 사람들보다 르네상스 시대 셰익스피어 같은 인문주의자들은 비극이 비극인 이유는 주인공의 파국적 결말로 끝나야 하고, 죽음은 인간의 최대 재앙이므로 비극은 주인공의 죽음으로 끝나야 한다고 믿었다. 현대와 현대의 비극은 그렇지 않습니다. 비극의 주인공은 죽을 수도 있고 죽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중요한 것은 비극 주인공의 개인적인 경험뿐만 아니라, 그것이 드러내는 비극의 모순의 깊이입니다. 캐릭터의 생각과 성격의 깊이.
셰익스피어의 비극에서는 주인공이 죽더라도 가슴이 아프다(극 <맥베스>만 예외다. 맥베스의 죽음은 현명한 군주를 살해하고 무고한 백성을 학살한 자신의 죄로 인한 것이다.) 극악무도한 범죄 , 그의 죽음은 당연하다) 그러나 비극적 영웅이 싸워온 이상이 승리하여 사람들에게 미래가 밝다고 느끼게 만든다. 비극적 영웅의 죽음은 사람들에게 순수한 슬픔보다는 비극적인 느낌을, 확실히 비관적인 느낌은 주지 않습니다.
예를 들어 연극 '햄릿'에서는 주인공 햄릿이 죽고, 노르웨이 왕자 포틴브라스는 군대를 이끌고 도착해 '리어왕'에서는 덴마크에 정상적인 질서가 회복되었다고 선언한다. ", 리어는 너무 친절해서 공모자 이아고에게 속고 선동을 받아 실수로 살해당했다. 아내와 결혼한 오델로는 자신이 저지른 끔찍한 실수를 깨달은 후, 자신을 처벌하기 위해 칼로 자살했다. 그의 카시오 중위는 곧바로 군사정치 업무를 맡아 고문을 당할 뻔한 악당 이아고를 체포했다. 로마는 두 사람이 결코 분리되지 않도록 같은 무덤에 묻었습니다. 요컨대 비극의 주인공이 혹독한 대가를 치르고 목숨을 바쳤음에도 불구하고 그에게는 여전히 밝은 미래가 있음을 보여 위로와 격려를 주고 있는 것이다.
(2) 비극의 주인공은 귀족이어야 한다. 이런 견해는 분명히 잘못된 것입니다. 이는 셰익스피어와 르네상스 인문주의자들의 계급적, 시대적 한계와 고대 그리스·로마 비극의 영향 때문이다.
중세와 르네상스 시대에는 전염병과 질병이 많았고, 백성들은 극도로 가난했으며, 잦은 전쟁과 맞물려 노동자들의 삶은 무가치했습니다. 예를 들어, 1349년부터 소위 "흑사병"(또는 전염병)이 서유럽 전역에 발생했습니다. 영국에서만 사망자 수가 전체 주민의 5분의 2에 이르렀습니다. 이런 상황에서 누가 평범한 노동자들의 삶을 걱정합니까?
고대 그리스의 3대 비극을 시작으로 유명한 그리스 문학과 예술 이론의 대가 아리스토텔레스(기원전 384~322년)의 이론적 요약을 거쳐 쭉 이어지는 전통 개념의 영향도 있다. 고대 로마의 비극에 있어서 사람들은 황제와 귀족 남녀에게 닥친 재난만이 비극으로 기록될 수 있고 노동자들의 재난은 비극의 대상이 될 수 없다고 늘 믿어왔습니다. 이러한 계급적 편견과 시대적 한계로 인해 셰익스피어의 비극적 영웅들은 모두 황제, 여왕, 기타 고귀한 남성과 여성이 되었습니다.
(3) 비극 인물의 행동은 자신의 의지와 마음에서 나와야 한다. 즉, 비극 인물의 비극적 결말은 객관적인 이유에 귀속될 수 없고 자신의 책임이어야 한다('로미오와 Juliet"은 예외일 수 있으며 이에 대해서는 아래에서 별도로 설명합니다.) 맥베스가 국왕을 살해하고 현명한 군주를 살해한 것은 맥베스 부인의 부추김 때문도 아니고, 자신이 스코틀랜드의 왕이 될 것이라고 예언한 세 명의 마녀를 황야에서 만났기 때문도 아니고 그 자신의 개인적인 야망 때문이었습니다. 큰 재산을 가지고 있었지만 나중에 너무 가난해서 음식이나 옷이 전혀 없었던 아테네의 티몬은 주로 자기 자신 외에는 누구에게도 책임이 없었습니다. 그가 살았던 세상은 그랬다. 위의 세 가지 점이 셰익스피어 비극의 주요 특징이다.
3 세 번째 시기
이것은 셰익스피어 창작의 세 번째이자 마지막 시기입니다. 이 기간 동안 시인 ***은 "Cymbeline", "Winter's Tale", "The Tempest" 등 4개의 희곡, 3개의 코미디, 1개의 역사 드라마 "Henry VIII"를 썼습니다. 후자는 유명한 극작가 존 플레처(1579~1625)와 공동 집필했지만 주로 셰익스피어가 썼다. 후자의 사극을 막론하고 세 편의 희극은 모두 전설적인 드라마이다. 즉, 작품들은 만화 속 인물과 그들의 만남을 동화적이거나 전설적인 방식으로 다루고 있다. 이들 작품의 사실주의적 요소는 크게 약화되었고, 사회에 대한 비판도 약화되어 날카로운 사회적 모순을 비현실적인 방법으로 해결하는 경우가 많다.
연극 '템페스트'를 예로 들어보자. 이 연극은 형에게 빼앗기고 세 살배기 딸 미란다와 함께 바다로 도망친 밀라노 공작 프로스페로의 이야기를 다룬다. , 섬에 살고 있습니다. 공작은 마법을 알고 있으며 자신의 목적을 위해 마녀에 의해 섬에 갇힌 엘프들을 구출하기 위해 마법을 사용합니다. 게다가 마녀에게 키워진 섬의 유일한 주민인 추악한 괴물 칼리반도 이용했다. 12년 후, 찬탈자 안토니오와 그의 공모자인 나폴리의 왕 알론조, 그리고 알론조의 아들 페르디난드 왕자와 다른 많은 사람들이 배를 타고 바다로 나갔고, 프로스페로는 배를 침몰시키기 위해 마법을 사용했고, 배 전체가 도착했다. 섬으로. 그 후 Alonzo의 형제 Sebastian은 Antonio와 공모하여 나폴리의 Alonzo 왕과 그의 충성스러운 장관 Gonzalo를 죽였습니다. 한편, 칼리반과 스테파노, 광대 트린쿨로도 프로스페로를 죽인 뒤 섬을 차지할 계획을 세운다.
두 사람의 살인 음모가 은밀하게 진행되는 가운데, 젊은 남녀인 미란다와 페르디난드는 서로에게 첫눈에 반하게 된다. 프로스페로는 칼리반과 다른 사람들이 자신을 죽이려 한다는 사실을 알고 즉시 그들을 처벌하기 위해 엘프 아리엘을 보냈습니다. 마침내 프로스페로는 자신의 과거 공작 신분을 공개하고 형 안토니오에게 땅을 돌려달라고 요청했으며 세바스찬과 다른 사람들에게 음모에 가담하지 말라고 경고했습니다. 이 시점에서 모든 갈등은 즉시 해결되었고 사람들은 다음 날 출항하여 각각 나폴리와 밀라노로 돌아갈 준비가 되었습니다. 『폭풍우』에서 형의 자리를 찬탈하는 동생, 동생을 죽이려고 하는 동생 등은 모두 실천적 의미는 있지만 갈등의 해결방안은 비현실적이다.
셰익스피어 시대 영국 역사에서 형제가 왕위와 왕위를 놓고 경쟁하기 위해 서로 죽이는 일은 드문 일이 아니었다.
그러나 <폭풍우>에서는 이러한 생사의 갈등이 친절과 용서에 의해 즉각 해결되고, 그 설득력은 매우 미미하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템페스트>는 풍부한 판타지, 이야기의 우여곡절, 생생한 캐릭터, 로맨틱한 흥미로움, 시적 예술적 기법 등 측면에서 여전히 셰익스피어의 일류 작품이다.
창조 연대기
초기(1590-1600)
희극
"오류 희극" 1592
"말괄량이 길들이기" 1593
"베로나의 두 신사" 1594
"헛된 사랑" 1594
"한여름 밤의 꿈 " 1595
"베니스의 상인" 1596
"아무것도 아닌 것에 대한 소란" 1598
"윈저의 즐거운 아내들" 1599
"원하는 대로" 1599
"십이야" 1600
역사 드라마
"헨리 6세" 1590
" 리처드 3세' 1592
'리차드 2세' 1595
'존 왕' 1596
'헨리 4세' 1597
'헨리 5세 " 1598
비극
"티투스 안드로니쿠스" 1593
"로미오와 줄리엣" 1595
"율리우스 카이사르" 1599
중기(1601-1607)
코미디
"Troilus and Cressida" 1601
"Finally Married" "1602
"Tit for Tat" 1604
비극
"Hamlet" 1601
"Othello" 1604
"King Lear" 1605
"맥베스" 1606
"안토니와 클레오파트라" 1606
"코리올라누스" 1607
"아테네의 티몬" 16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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후기(1608-1613)
코미디
"페리클레스, 티레의 왕자" 1608
"심벨린" 1609
'겨울 이야기' 1610
'폭풍우' 1611
역사 드라마
'헨리 8세' 1613
( 2) 창작 과정(간결판)
창작 단계
q q 초기(1590~1600): 사극, 희극 시대
주요 작품: 코미디 " 헨리 4세', '헨리 5세',
'한여름 밤의 꿈', '베니스의 상인' '
'십이야'
비극' 로미오와 줄리엣', '율리우스 카이사르'
q q 중기(1601~1607) : 비극기
주요 작품 : 비극 '햄릿', '오델로', '리어왕' ,
"맥베스", "아테네의 티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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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미디 "Tit for Tat"
q q 후기(1608-1612) : 레전드 드라마 시대
주요 작품 : 레전드 드라마 '템페스트'
역사 드라마 '헨리 8세'
1 초기(1590~1600) 시대 드라마와 희극시대
이 시기는 셰익스피어의 사상과 예술이 형성되는 시기이다. 이 기간 동안 엘리자베스의 정권은 여전히 공고했고, 1588년 스페인의 '무적 함대'를 격파한 후 왕족, 산업가, 상인, 신흥 귀족 사이의 임시 동맹이 여전히 발전하고 있었습니다. 이것이 저자를 삶에 대한 낙천주의로 가득 차게 하며, 인본주의적 사상이 실현될 수 있다고 믿는다.
이 시기의 사극과 희극은 모두 명확하고 낙천적인 문체를 보여주었다. '리차드 3세'(1592), '헨리 4세'(1597) 등의 역사극에서는 봉건 폭군을 비난하고 계몽 군주를 칭송하며 봉건 폭정과 봉건 분리주의에 맞서는 인본주의적 계몽적 정치 이상을 표현했다. 사극 '헨리 4세'의 1부, 2부가 대표작으로, 그 중 팔스타프는 셰익스피어의 가장 유명한 코미디 캐릭터 중 하나이다.
'한여름 밤의 꿈'(1596), '십이야'(1600), '좋아하는 대로'(16O0) 등의 코미디에서는 온화하고 아름답고 결단력 있고 용감한 여성을 묘사합니다. 수많은 봉건적 난관을 뚫고 마침내 사랑의 승리를 거둔 작가들은 자유로운 사랑을 찬양하고 봉건적 금욕주의에 저항하는 인본주의적 사회생활 명제를 표현했다. 이 시기에 쓰여진 비극 "로미오와 줄리엣"(1595)에도 낙관적인 요소가 많이 있습니다.
시
셰익스피어는 154편의 소네트와 2편의 장시 및 기타 시를 썼습니다. 장시 "비너스와 아도니스"(1592-1593)와 "루크레체의 굴욕"(1593-1594)은 둘 다 로마 시인 비오비드 길의 작품을 바탕으로 하며, 그들의 주제는 사랑의 저항 불가능성과 정죄에 관한 것입니다. "명예"의 개념을 위반하는 수간. 소네트(1592~1598)는 우정과 사랑을 찬양하는 주제로 주로 연속시의 형식을 취하고 있다.
'한여름 밤의 꿈'은 판타지와 로맨스가 가득한 서정 코미디
'한여름 밤의 꿈'은 아테네인의 이야기다. 진정한 사랑을 추구하는 소녀. 그녀의 아버지는 그녀가 귀족 청년과 결혼하기를 원했지만 그녀는 다른 사람을 사랑했습니다. 마침내 불멸의 도움으로 그녀는 마침내 소원을 이루었습니다. 극중 신화의 세계와 현실의 모순이 얽혀 있어 셰익스피어의 가장 시적이고 상상력이 풍부한 희곡 중 하나입니다.
“진정한 연인은 언제나 고문을 당한다는 것이 운명의 법칙인 것 같으니 인내심을 가지자. 이런 고문은 추억과 꿈, 한숨, 희망과 눈물과도 같기 때문이다. , 가난한 사랑을 따르는 데 없어서는 안 될 사람들..."
'베니스의 상인'은 셰익스피어 희극 중 가장 풍자적인 작품입니다
<. p> '베니스의 상인'은 셰익스피어 희극 중 하나입니다. 사회 풍자가 풍부합니다. 주요 줄거리는 베네치아 상인 안토니오와 유대인 상인 샤일록 사이의 소송입니다. 전자는 우정을 중시하는 반면 후자는 용병이다. 안토니오는 샤일록에게 돈을 빌려 차용증을 제시하고, 기한 내에 갚지 않으면 샤일록은 안토니오의 살을 1파운드 잘라버린다. 안토니오는 어떤 이유로 예정대로 빚을 갚지 못해 소송이 제기됐다. 판사는 차용증서에서는 피 한 방울도 채취하지 않기 때문에 살을 자르는 과정에서 출혈이 있을 수 없다고 지적했다. 결과적으로 샤일록은 실패했다. 대본에는 여러 가지 사랑 이야기가 산재해 있으며 모두 해피 엔딩으로 끝납니다."세상에는 깊은 지혜와 심오한 생각을 다른 사람들이 칭찬할 수 있도록 차분하고 차분한 척 일부러 차분함을 표현하는 사람들이 있는데, 그들의 표정은 이렇게 말한 것 같다"고 말했다. 내 말은 모두 하늘의 언어로 되어 있다. 내가 입술을 열면 개는 짖지 않을 것이다!" "아, 나의 안토니오, 나는 단지 말을 하지 않기 때문에 지혜롭다는 평판을 얻는 이런 사람들을 본 적이 있습니다. 그러나 만일 그들이 말을 한다면 듣는 사람은 모두 그들을 바보라고 부를 것이라고 나는 확신합니다...."
로미오와 줄리엣
반봉건 의식을 지닌 사랑 비극으로, 서로의 불화로 인해 하나가 되지 못하는 두 연인의 이야기를 그린다. 가족은 결국 함께 희생하게 됩니다. 극은 한 집안과 두 집안의 싸움으로 시작하여 주인공의 죽음을 대가로 두 집안의 화해로 끝난다. 작가는 이를 이용해 봉건 가문의 불화와 봉건 중매 결혼을 비난한다.
극중 인물 : 에스칼루스, 파리스, 몬테규, 캐풀렛, 로미오, 머큐티오, 벤볼리오, 티볼트, 신부 로렌스, 신부 존, 폴 테이저, 삼손, 그레고리, 피터, 아브라함, 약장수, 삼 음악가, Mercutio의 페이지, 파리의 페이지, Lady Montague, Lady Capulet, Juliet, Juliet의 유모
"로미오와 줄리엣"
(로미오와 줄리엣)
이탈리아 베로나에는 서로 적대적인 두 가족이 있습니다. 줄리엣의 아버지가 이끄는 캐플릿 가문과 로미오의 아버지가 이끄는 몬테 가문이 그것이다. 두 가족 사이의 계속되는 폭력적인 갈등은 도시를 뒤덮었습니다.
로미오는 하루 종일 사랑과 환상에 빠진 청년이다. 친구 모시올라의 격려를 받아 로미오는 캐풀렛 가족이 주최하는 가면무도회에 참가했다. 줄리엣의 어머니는 자신이 선택한 청년과 줄리엣을 결혼시키기 위해 이 무도회를 잡았지만 역효과를 냈습니다. 줄리엣은 무도회에서 로미오를 만났고, 그들은 첫눈에 사랑에 빠졌습니다.
무도회 후 로미오는 줄리엣을 만나기 위해 몰래 캐플릿의 뒷마당으로 들어갔고, 두 사람은 서로에 대한 사랑을 털어놨다. 신부의 도움으로 두 사람은 비밀리에 결혼식을 올렸다. 신부는 두 가문 사이의 오랜 증오를 해결하기를 희망한다. 줄리엣의 사촌 타이화는 잔인하고 살인적인 남자로 로미오를 찾아 결투를 요청하지만 평화를 원하는 로미오는 거절한다. 태화는 로미오를 미친 듯이 때렸고, 이는 모치우토의 분노를 불러일으켰다. 로미오의 설득에도 불구하고 모치우토는 태화를 죽이지 않았지만, 태화는 기회를 이용해 모치우토를 죽였다. 비극이 일어났고, 분노한 로미오는 태화를 죽이고 추방되는 처벌을 받았습니다.
로미오는 밤에 줄리엣을 만나 떠난 뒤 이때 줄리엣의 아버지는 자신이 사랑하지 않는 청년과 줄리엣을 결혼시키고 싶어 했다. 신부의 계획에 따라 줄리엣은 독약을 먹고 자살하는 척했지만 신부의 편지는 로미오의 손에 닿지 못했다. 나쁜 소식을 들은 로미오는 서둘러 교회로 달려갔다. 줄리엣이 깨어났을 때 로미오는 독약을 마셨고, 줄리엣은 총을 쐈다. 두 가문의 불화는 젊은 세대의 사랑 비극으로 이어졌다.
"당신의 말은 불구름을 타고 재빨리 달려가 태양을 그 안식처로 끌고 가십시오. 마차 파에톤이 당신을 서쪽으로 박차를 가하여 우울한 저녁이 빨리 오도록 하십시오. .두꺼운 커튼을 펼치고 밤에 여행하는 사람들의 눈을 가리십시오. 모든 연인에게 보이지 않고 논의되지 않은 채 로미오가 조용히 내 품에 떨어지게하십시오! 오세요, 부드러운 밤이여, 당신의 단순한 검은 옷을 입은 여인이여, 도박에서 승리하는 방법과 모두를 순수하게 만드는 방법을 가르쳐 주십시오. 그리고 내 마음 깊은 곳의 사랑이 점점 더 대담해지고 내 행동으로 내 진심을 보여주는 것이 더 이상 부끄럽지 않을 때까지 기다리세요.
오세요, 밤의 낮이여! 까마귀 등 위에 새로 쌓인 눈보다 더 하얀 밤의 날개 위에 잠들리라. 오라, 달콤하고 어두운 밤이여, 그가 죽으면 그를 데리고 수많은 별들로 흩어지게 하여라. 온 세상이 밤에 반할 정도로 아름다워라, 더 이상 눈부신 태양을 숭배하지 마라..."
2 중기(1601-1607) 비극기
이 시기는 셰익스피어의 사상과 예술이 성숙하고 심화되는 시기이다. 이때 영국 시골에서는 '봉쇄운동'이 가속화되고 왕권과 부르주아, 신귀족 사이의 임시적 동맹이 붕괴되고 있었고 사회적 모순이 심화되고 재결합되었으며 정치경제적 상황이 나날이 악화되고 있었다. , 그리고 제임스 1세가 왕위를 계승한 후의 사치스럽고 사치스러운 행동은 국민들의 고통을 가중시키고 반복적인 저항으로 이어졌습니다. 이 경우 셰익스피어는 인본주의적 이상과 현실의 차이를 깊이 느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