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담은 일본에서 어떤 현상인가요?

라쿠고는 일본의 전통 민속예술 중 하나입니다. 라쿠고 공연장은 일반적으로 크지 않습니다. 극장 앞의 작은 무대에 작고 부드러운 매트가 놓여 있고, 라쿠고 명인들이 그 위에 무릎을 꿇고 공연합니다. 라쿠고 예술가들은 공연할 때 격식을 갖춘 기모노를 입지만 정통 민속 언어를 구사합니다.

중국 스탠드업 코미디와 차이점이 있다면 라쿠고는 립서비스의 실력 외에도 만담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이기 때문에 원맨쇼나 1인 스케치에 가깝다고 할 수 있습니다. 우스꽝스러운 표정과 과장된 동작의 사용에 이르기까지 많은 만담가들은 공연을 더욱 흥미롭게 만들기 위해 접는 부채와 손수건을 소품으로 사용합니다.

만담의 발전

일본의 만담은 중국에서 유래되었습니다. 일본의 유명한 라쿠고 예술가 미유테이 겐라쿠(Miyuttei Genraku)는 『논어 읽기: 논어』에서 다음과 같이 분명히 밝혔습니다. 일찍이 한나라 시대부터 중국에서는 현재의 스탠드업 코미디와 유사한 연행 방식이 있었습니다. 에도 시대는 중국에서 수입된 농담집(아마도 일본어 번역의 이름)에서 시작되었으며, 이후에는 "황궁비사", "이상한 이야기"와 같은 문학 작품의 영향을 받았습니다. from a Chinese Studio'를 통해 라쿠고 예술은 계속해서 발전하고 있습니다.

1744년, 만담의 창시자인 노노 고로베가 교토에서 처음으로 '길거리 담화'를 선보이며 일본 만담의 시작을 알렸습니다. 50년 후 만담 예술은 에도(현재의 도쿄)로 옮겨졌습니다. 1798년, 도쿄의 한 사찰에 최초로 만담 전문점이 등장한 '요시'. 만담 명인 산샤오테이 카라가 '조시'에서 서민들에게 만담을 소개하기 시작했습니다. 슈즈렌 씨가 일본 체류 당시 살았던 혼고 니시카타 거리 끝에 있는 스즈키테이가 바로 '요세키'였습니다.

20세기에도 만담은 여전히 ​​일본인에게 사랑받는 대중예술이지만, 1960년대 만담 전문가들이 '최대의 적'이라고 부르는 영화가 등장하면서 만담은 쇠퇴하기 시작했다. 잇페이의 아버지 하야시 산페이는 중국의 스탠드업 코미디를 배워 이해하기 쉬운 현대 일본어를 사용해 만담의 표현을 바꾸었고, '요세키'는 단기적인 번영을 가져왔다.

21세기에 들어 다양한 새로운 형태의 예능이 계속 등장하면서 만담은 다시 한 번 쇠퇴했고, 많은 만담 명인들은 조상의 사업을 포기하고 다른 직업으로 전환하기도 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