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상징주의 문학: 서구 현대주의 문학 중 가장 빠르고 성공적이며 영향력 있는 문학 유파로 두 기간으로 나뉜다. 첫 번째 시기는 프랑스에서 유행했는데, 주로 시와 연극이었다. 1886 년 시인 모레아스는 상징주의 학파의 탄생을 상징하는' 상징주의 선언' 을 발표했다. 제 1 차 세계대전 이후 말기 상징주의가 생겨났고, 1920 년대에는 말기 상징주의가 절정에 달했다.
상징주의는 표면적인 서정과 노골적인 설교를 반대하고, 정서와 이성의 통일을 주장하며, 상징암시, 이미지은유, 자유연상, 언어의 음악성을 통해 병적인' 아름다움' 을 창조하고, 내면의' 최고진실' 을 표현하고, 관념세계의 아름다움과 무한한 상상력을 표현하는 것이 특징이다.
프랑스의 초기 상징주의의 창시자이자 세 명의 주요 지휘관;
1, 1857 이 출간한' 보들레르: 악의 꽃' 은 상징주의 문학의 개산작으로 프랑스 문학은 물론 세계문학사에서도 성대한 행사가 되었다. 2. 말라미: 1876, 그의 시' 목신의 오후' 가 프랑스 시단에서 센세이션을 일으켰고, 그는 프랑스 상징주의 운동의 리더였다. 46666.68666866613. 윌런: 그의 주요 작품은' 단어 없는 로맨스' 등이다. 그의 시풍은 명쾌하고 경쾌하며, 신선하고 유창하며, 통속적이고, 명랑하여 일반 독자들의 사랑을 받았다. 4. 람보: 15 세는 라틴 시를 잘 쓰고 프랑스 고전시의 전통 리듬을 마스터한다. 그의 창작 경력은 매우 짧지만,
후기 상징주의 문학의 대표 작가;
1, 벨기에 극작가 메트링크: 그는 상징주의 연극의 대표작가이며, 그의 판타지 드라마' 파랑새' (1908) 는 그의 연극 경력의 절정이다. 옥새는 행복을 상징하며, 주제는 행복과 광명에 대한 사람들의 추구를 찬양하는 것이다. 19 1 년 노벨 문학상을 수상했습니다.
2. 아일랜드 시인과 극작가 예이츠: 그의 시' 비잔틴으로 향함' 은 한 노인이 영원한 정신생활을 추구하기 위해 바다를 건너 성성 비잔틴으로 온 이야기를 묘사한다. 예이츠는' 민족 정신 표현' 으로 1923 년 노벨 문학상을 수상했다.
3. 프랑스 시인 발레리: 만년 대표작은' 해변의 묘지' (1926) 입니다. 이 시의 주제는 절대정지와 생명변화 사이의 대립통일에 관한 것이다. "이 잔잔한 지붕 위에 흰 비둘기가 출렁이고 있다" 는 말이 널리 알려진 명문이 되었다.
4. 오스트리아 시인 릴크: 그는 독일 문학에서 상징주의의 대표이다. 그의 유명한 조시' 오빌을 위한 14 행 시' 와' 두이나우의 만가' 는 그의 현대시 대사의 지위를 확립하고 현대시의 발전에 큰 영향을 미쳤다. 그의 스타일은 비록 난해하지만 시의 예술 표현 영역을 넓혔다.
5. 러시아 시인 불록: 19 18 에 발표된 장시' 12' 는 그의 대표작이자 레몬토프 이후 러시아에서 가장 뛰어난 시인이다.
6. 미국 시인 평론가 파운드: 그의 대표작, 현대 서사시' 각 장', 다른 작가에 대한 그의 영향, 그리고 많은 문학 평론집이 그를 현대주의 문학의 대가로 만들었다.
7. 영국 시인 극작가 엘리엇: 그의 시' 황무지' (1922) 는 20 세기의 가장 영향력 있는 시로, 비극적인 관점에서 전후 유럽 문명의 황량함을 보여준다. 게다가 그는 시극' 대성당에서의 살인', 시' 사중주' 등도 있다. 1948 노벨 문학상 수상.
(b) 표현주의 문학: 제 1 차 세계대전 전후 유럽과 미국 문학에서 유행했던 중요한 현대주의 유파이다. 그것은 독일에서 시작되었고, 그림으로 시작하여 문학으로 번졌다. 니체의' 모든 것을 재평가하다' 는 극단적인 주장은 독일어 세계의 표현주의에 깊은 영향을 미쳤다. 이 제법은 독일 평론가 발든이' 허리케인' 잡지에 발표한 한 회화 논평에서 사물의 외적 표상을 돌파하고 내면세계를 표현하고' 표현' 을 해야 한다는 점을 강조했다.
표현주의는 추상화, 변형, 마스크 사용, 시간과 공간상의 진실과 허황된 혼란, 음광 효과, 상징성, 황당무계한 수법이 특징이다. 그 이론 강령은' 예술은 표현이지 재현이 아니다' 이며 문학은 객관적인 현실을 재현해서는 안 된다고 주장하고, 사람의 주관적 정신과 내면의 열정을 표현해야 하며, 표상을 통해 파악된 사물의 본질을 정확하게 묘사해야 하며, 사물의 외적 형식을 정확하게 묘사하는 것은 의미가 없다. 표현주의 문학의 대표 작가와 작품:
1, 스웨덴 작가 스털링부르크: 유럽 표현주의 문학의 선구자. 그의 대표작은' 다마스쿠스로 가다' 와' 유령 소나타' 이다.
2. 독일 극작가 톨러와 카이사르: 전자의 대표작은 변형이다. 후자의 대표작은 기체 삼부곡이다.
체코 극작가 카페크: 대표작은' 만능로봇' (1920) 이다.
4. 미국 극작가 오닐: 그는 표현주의를 자신의 창작에 통합시켜 독특한' 오닐 학파' 를 형성했다. 안나 크리스티 (1920), 존스 황제 (1920), 마오
5. 오스트리아 소설가 카프카: 그의 대부분의 소설은 세계의 황당무계함과 인간성의' 이화' 라는 주제를 표현하며 서구 현대문학 발전에서 개척의 의의를 가지고 있으며 서구 현대문학의 원조이다. 주요 작품은' 미국' (19 14),' 성' (1922),' 소송' 이다.
(3) 의식의 흐름 문학: 현대 서구 문예, 특히 소설과 영화에서 광범위하게 사용되는 작문 기교로 현대주의 소설의 중요한 유형이다. 1920 년대에 영국에서 일어났다가 나중에 유럽과 미국으로 전파되었다. 그 이론의 기초는 퍼거슨의 직관주의, 프로이트의 정신분석학, 윌리엄 제임스의 심리학이다. 의식의 흐름' 이라는 개념은 제임스가 제기한 것으로, 그는 사람의 의식 활동이 강과 같다고 생각한다.
의식의 흐름 소설은 전통 소설처럼 스토리의 선착순이나 줄거리 사이의 논리적 연계에 따라 형성된 단일한 직선적 구조가 아니라 사람의 의식 활동과의 자유로운 연상을 통해 조직된 것이 특징이다. 줄거리 간의 안배와 연결은 일반적으로 시간, 공간, 논리 또는 인과관계에 의해 제한되지 않으며, 마음대로 점프, 변화, 산재, 과거, 현재, 미래의 순서를 가질 수 있다. 앞뒤 두 장면은 시간과 장소 등과 같은 밀접한 논리적 연관이 없다. 그것은 인간의 의식 활동으로 형성된 가지 모양의 입체구조로, 끊임없이 모든 방향으로 전개하고 철수하며 반복한다. "의식의 흐름" 의 예술적 기교:
1, 내심 독백: 다른 사람이 듣지 않는다고 가정할 때 한 인물이 자신의 감정과 생각을 거리낌 없이 직접 드러내는 것이' 내심 독백' 으로 의식의 흐름 문학에서 가장 많이 쓰이는 작문 기술이다.
2. 내심분석:' 내심분석' 이란 소설 속 내레이터나 인물이 자신의 사상감정에 대해 이성적인 분석과 추적을 하는 것을 의미하며, 다른 사람이 듣지 않고 진행된다. 그것은' 내심 독백' 과 다르다. 그것은 이성적인 지도하에 논리적으로 질서 정연한 추리나 해석을 하는 것이지 의식을 자연스럽게 흐르게 하는 것이 아니라는 것이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생각명언)
3. 시공간몽타주: 몽타주는 영화에서 사물의 다중성을 나타내는 일련의 수법으로' 다각',' 슬로우 액션',' 클로즈업',' 거꾸로' 등이 있다. 의식의 흐름 소설가들은 시간과 공간의 한계를 극복하고 의식의 흐름의 다양성과 복잡성을 표현하기 위해 이런 기술을 자주 사용한다.
4. 시화와 음악화: 상징효과를 강화하기 위해 의식류 소설가들은 때때로 시와 음악을 이용하여 이미지 은유, 운동 구조, 리듬, 문장 부호, 심지어 기괴한 철자까지 널리 사용하여 어느 시점에서 인물의 감정, 인상, 정신 상태 또는 도덕을 암시한다. 울프의' 파도' 의 언어는 상상파 시 조이스의' 율리시스' 와 매우 비슷하다.
"의식의 흐름" 문학의 유명한 대표 작가;
1, 프랑스 작가 프루스트: 그는 의식류 문학의 원조로, 명작' 세월을 추억하다' 로 청사에 이름을 올렸다. 그의 작품에서' 내심 독백' 은 완전히 자연스러운 의식의 흐름이 아니라 이성에 의해 통제되는' 내심 분석' 일 뿐이다.
2. 아일랜드 작가 조이스: 그의 대작인 율리시스 (1922) 는 문학사에서 그의 지위를 확립했고, 그는 의식류 작가 중 가장 성과가 높았으며, 이 문학파의 절정을 대표한다. 이 작품에는 대량의 독백이 있는데, 독백에서 작가의 흔적을 전혀 볼 수 없는 것이 특징이다. 순전히 소설 속 인물 자체의 진실의식이다. 이런 내면의 독백은' 직접적인 내면의 느낌' 이라고 불린다.
3. 미국 작가 포크너: 그는' 남방문학' 의 주요 대표이자 미국 의식류 문학의 대표로 착란을 묘사한 의식으로 유명하다. 대표 작품은' 요크나파타파 족보' 시리즈 소설로 15 편의 장편소설과 수십 편의 단편 소설을 포함한다. 시끄러움과 소동 (1929) 은 포크너의 최고의 의식이다.
4. 영국 작가 울프: 그녀는 의식류 작가 중 가장 성공한 여성이다. 그녀의 소설은 왕왕 시적이 풍부하고, 언어적으로는 시적인 산문과 같고, 아름다움이 충만하다. 그녀의 유명한 작품은' 등대로 가라' 와' 파도' 이다.
(D) 초현실주의 문학: 1924 는 프랑스에서 태어나 다다주의에서 발전하여 1924 부터 60 년대까지 반세기 동안 유럽과 미국 24 개국으로 전파되었다. 이 유파는 명확한 정치, 사회, 문학 이론을 가지고 있고, 실험적인 예술 방법이 있지만 상황은 매우 복잡하다. 광범위한 문학 운동으로서
초현실주의자들은 문학이 현실을 재현하는 것이 아니라' 초현실주의',' 꿈과 현실에서 전환된 절대현실' 을 표현하는 것이 현실과 비현실적인 통일이라고 생각한다. 내용에 초현실주의를 묘사하기 위해, 그들은 논리적 추리사유활동을 반대하고, 사람의 잠재의식, 꿈, 사물의 우연의 일치를 주장하며, 심지어 문학을 꿈, 잠재의식, 심지어 정신착란의 산물로 만들어' 자동쓰기' 를 제기했다
(5) 미래주의 문학: 20 세기 초 이탈리아에서 일어난 문학 유파로, 미래주의 예술이 문학 분야에 반영된 것이다. 그것의 문학적 업적은 회화가 높지 않고, 프랑스 상징주의 문학과 독일 표현주의 문학과 같은 국제 문학 운동을 발전시키지도 않고, 주로 이탈리아에만 국한된다. 후기에도 이웃 나라인 프랑스와 새로 설립된 소련에 전해졌다.
설립자는 이탈리아인 마리네티로, 1909 년' 피가로보' 에서' 미래주의 선언' 을 발표하고 이듬해' 미래주의 문학 선언' 을 발표하며 그의 사상을 더욱 발표했다. 문예 제재에서 그는 모든 예술적 수단을 동원하고, 운동 중의 사물과 사람을 집중적으로 표현하고, 운동감, 힘감, 입체감을 동적으로 찬양한다고 주장했다. 예술 형식에서 그는 전통 기법을 철저히 포기한다고 주장했다.
1, 러시아 마야코프스키 긴시:' 바지 속의 구름'
프랑스 아폴리넬: 첫 번째' 계단' 시 형식입니다.
이미지주의: 상징주의의 변형이다. 상상파 시가의 특징은 명확하고 정확하며 집중적이고 구체적이다. 시인의 직관적인 이미지를 표현하는 데 중점을 두지만, 작가의 직관적인 느낌은 직접적으로 드러나는 것이 아니라 이미지를 통해 암시한다. 미국 시인 파운드의' 지하철역' 은 전형적인 이미지 시이다.
은일파: 20 세기 전반기 이탈리아와 서양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시 유파 중 하나이다. 그것은 제 1 차 세계대전 후에 생겨났고, 1930 년대에 절정에 달했다. 그것은 주관적 유심주의를 바탕으로 예술가들이 혹독한 현실을 피하고 개인의 감정세계로 도피해야 한다고 주장한다. 그것의 주제는 주로 단편적인 자연 경관을 묘사하고, 사람의 순간적 느낌, 환상, 마음속 깊은 곳에 숨겨진 미묘한 감정을 표현하고, 외로움, 우울, 인생을 표현하는 것이다.
예술에서 은둔파는 천마의 상상에 치중하고, 독특한 은유와 이미지로 예술적 이미지를 구축한다. 대부분의 시 형식은 자유롭고, 리듬을 중시하며, 시의 음악성을 추구하고, 문자의 목소리를 강조하며, 문자의 의미보다 주관적인 감정을 표현할 수 있는 힘을 가지고 있으며, 문자에 포함된 감정의 색채를 발굴하여 평범하고 일상적인 의미를 포기하려고 노력한다. 은둔파의 대표 작가는 다음과 같다.
1, 이탈리아 시인 카시모도: 그의 작품은 잃어버린 피리입니다. 1959 노벨 문학상 수상.
2. 이탈리아 시인 몬탈레스: 작품에는 시집' 흑골도둑' 등이 있습니다. 1975 노벨문학상 수상.
실존주의 문학. 실존주의 문학은 특정 역사시대의 문학 현상으로 독특한 존재가치를 가지고 있다. 20 세기의 두 차례의 세계 대전은 서구의 모든 가치관을 쓸어버렸다. 세상 앞에 펼쳐진 것은 만신창이이고 참담한 황당무계한 세상이다. 이로 인해 서구 사회의 신앙과 가치관에 심각한 위기와 이데올로기 이론의 진공이 빚어졌다. 이 특정한 역사적시기에 강한 철학적 색채를 지닌 실존주의 문학의 출현으로 서양인들은 자신을 구하는 실존주의 방주를 찾았다. 실존주의는 하느님이 돌아가신 후 이 세상에서 사람이 외롭다고 경고한다. 아무도 그를 대신해서 그를 구할 수 없다. 동시에, 실존주의는 사람들에게' 사람은 자유고, 사람은 자유다' 는 메시지를 전달했다. 사람은 황당한 세상을 초월하고, 황당무계함에 반항하고, 자신의 삶의 가치를 실현하여 자신의 본질을 창조해야 한다. 이런 철학적 사상은 서양인들에게 희망을 보여 많은 사람들의 칭찬을 받았다. 실존주의 철학은 문학의 선전 아래 인심을 깊이 파고들어 노소 누구나 다 알고 있다.
실존주의 문학의 주요 대표작가로는 프랑스의 사트, 아벨 카뮤 (19 13- 1960), 시몬 드 포보바 (/
판타지현실주의 문학
판타지 현실주의 문학은 1950 년대 현대 라틴 아메리카 문단에서 발흥한 중요한 현대주의 문학 유파로 세계를 떠들썩하게 했다. 지금까지 세계 문단에서 영향이 광범위하다. 판타지현실주의는 라틴 아메리카의 과두 정치 암흑 통치하에 뿌리를 둔 현실 생활이다. 고대 인도문학, 현실주의 문학, 서구 현대주의 문학의 유익한 경험을 융합해 환상과 현실, 신화, 현실을 하나로 융합하고 서구 현대주의 문학의 상징, 의미, 의식류 등 다양한 표현 형식을 과감히 차용했다.
소설은 판타지 현실주의 문학의 주요 유형이다. 이들 작품들은 대부분 판타지, 판타지 방식으로 미국 국가의 현실 생활을 반영하고 있다. "현실을 반영한 서술과 묘사에 신기한 인물과 줄거리, 그리고 각종 초자연적 현상을 삽입하여 라틴 아메리카 현실 정치사회를 현대 신화, 환상적인 경지, 현실적인 줄거리와 장면으로 만들어 귀신과 불가분의 관계에 있게 했다. 허황과 현실이 섞여있다' 는 판타지, 현실을 융합하는' 판타지' 를 창조했지만 진실의 독특한 풍격을 잃지 않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래서 사람들은 이런 수법을' 판타지 현실주의' 라고 부른다. 판타지현실주의 문학은 본질적으로 판타지가 아니라 현실이다. "마술" 은 단지 하나의 수법일 뿐, "진실" 을 반영하는 것이 목적이다.
판타지 리얼리즘의 주요 대표작으로는 과테말라 작가 m·A· 아스투리아스의' 옥수수인', 쿠바 작가 A 카펜디에의' 세계 왕국', 멕시코 작가 J.J 루르포의' 피터로 바라모', 페루 작가 J.M 아구다스의' 옥수수 사람' 이 있다.
마술 리얼리즘 문학의 기본 특징;
신기한 수단으로 라틴 아메리카의 사회 현실 생활을 반영하다. 판타지현실주의자의 작품에서 라틴 아메리카의 사회현실과 전통현실주의 정의 중의' 현실' 은 본질적인 차이가 있다. 판타지 현실주의자들이 보여준 것은 라틴 아메리카의 배고픔, 낯설고 허황된 현실, 즉 카펜디에가 말한' 판타지 현실' 이다. 이 현실에서 생사는 구분하기 어렵고, 인귀는 구분하기 어렵고, 허황된 것과 현실이 뒤섞여 있다.
"블랙 유머" 학파
그것은 서구 현대주의 문학에서 매우 중요한 유파로 현대 세계문학에 광범위하고 깊은 영향을 미쳤다. 제 22 조 군규',' 만유인력의 무지개',' 담배 매니저',' 제 5 호 도살장' 등의 작품은' 블랙 침묵' 파의 가장 영향력 있고 대표적인 고전 작품이다. 블랙 유머' 의 소설가는 인물 주변 세계의 황당함과 개인에 대한 사회적 억압을 부각시켰다. 환경과 개인 (즉 자아) 간의 부조화를 어쩔 수 없는 조롱으로 표현하고, 이런 부조화 현상을 확대, 왜곡, 변형시켜 더욱 황당무계하고 우습게 만들며, 동시에 무겁고 답답함을 느끼게 한다. 따라서 일부 평론가들은' 검은 유머' 를' 교수대 아래의 유머' 또는' 재난의 순간의 유머' 라고 부른다. 블랙 유머 작가는 종종 이상한' 반영웅' 을 만들어 그들의 우스꽝스러운 언행으로 사회 현실을 비추고 사회 문제에 대한 견해를 표현한다. 묘사수법에서 블랙 유머 작가도 전통을 깨고, 소설 줄거리는 논리적 연계가 부족해 종종 환상으로 현실 생활을 묘사한다. 엄숙한 철학과 삽입과를 혼동하다. 예를 들어 헬러의' 제 22 조 군규', 평친의' 만유인력의 무지개', 소워니그의' 일류 아침 식사', 일부' 블랙 유머' 소설은 바스의' 담배 매니저', 보디의' 카버트 라이트' 와 같은 인간의 정신위기를 비웃는다
미국의 "무너진 세대"
무너진 세대는 제 2 차 세계대전 이후 미국에 나타난 느슨하게 결합된 젊은 시인들과 작가들이다. 이 이름은 원래 작가 잭 크루자가 1948 쯤에 제기한 것이다. 영어에서 형용사' beat' 는' 피곤하다' 또는' 초라하다' 를 의미하며 크루아크는 그것을 주었다.
신소설파
신소설' 은 1950 년대 중반에 프랑스 문단에 나타난 새로운 문학 유파이다. 그들의 문학관과 글쓰기 방법은 발자크 이후의 현실주의 문학 전통과 완전히 다르며' 반허구' 경향을 가지고 있다. 그들은 제 2 차 세계대전 이후 가장 혁명적인 문학 유파로 이론과 창작에 모두 나무를 세웠다. 당시' 신소설' 파에 속한 작가로는 알란 로브 고릴과 나탈리아 사롯이 있었다.
1956 년 사롯은 그녀의 유명한 논문' 의심의 시대' 를 발표하여' 신소설' 파의 선언으로 여겨졌다. 1956 과 1958 에서 로브 고릴은' 미래소설의 길',' 자연, 휴머니즘, 비극' 등의 논문도 발표해 신소설파의 문학적 관점을 더욱 분명하게 설명했다.
신소설파의 발전은 1950 년대 중반 이전의' 냉안' 과 30 여 년의' 시끌벅적한 시기' 로, 클로드 사이먼은 1985 에서 노벨문학상을 수상했다.
황당극
황당파 연극: 1950 년대 프랑스에서 일어난 반전통 연극 유파. 1950 년 프랑스 극작가 유네스쿠의' 대머리 소녀' 가 나왔고, 196 1 년 베켓은 연극' 고도 대기' 로 프랑스 무대에서 센세이션을 일으켰고, 황당한 연극은 영국 평론가 에스린이 출판했다. 황당파 연극은 이미 성숙과 번영의 단계에 이르렀다. 황당파 극작가는 순극을 숭상하고 은유를 통해 세상을 파악한다. 그들은 이미지 형성과 연극의 충돌을 포기하고 조각화된 무대 직관적인 장면, 괴이한 소품, 뒤바뀐 대화, 혼란스러운 사유로 현실의 추악함과 공포, 인생의 고통과 절망을 표현하며 추상적인 황당무계한 효과를 달성했다. 대표 작가로는 유니스쿠, 베켓 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