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그래픽 탄생의 신호탄은 무엇인가?

컴퓨터 그래픽 탄생의 징후는 다음과 같다.

1980년 휘티드는 빛의 원근법 모델인 휘티드 모델을 제안했고 처음으로 그 예를 제시했다. 1984년 Whitted 모델을 구현한 광선 추적 알고리즘의 경우 미국 코넬 대학과 일본 히로시마 대학의 학자들이 열 복사 공학의 방사성 방법을 컴퓨터 그래픽에 도입하고 방사성 방법을 사용하여 다중 확산 반사를 성공적으로 시뮬레이션했습니다. 이상적인 확산 반사 표면 사이의 효과.

레이 트레이싱 알고리즘과 라디오메트릭 알고리즘의 도입은 사실적인 그래픽의 표시 알고리즘이 점차 성숙해졌음을 의미합니다. 1980년대 중반 이후 초대형 집적 회로의 개발은 그래픽의 급속한 발전을 위한 물질적 기반을 마련했습니다. 컴퓨터 컴퓨팅 성능의 향상과 그래픽 처리 속도의 가속화로 인해 그래픽에 대한 다양한 연구 방향이 완전히 발전할 수 있게 되었으며 그래픽은 애니메이션, 과학 컴퓨팅 시각화, CAD/CAM, 영화 및 TV 엔터테인먼트 및 기타 분야에서 널리 사용되었습니다.

마지막으로 SIGGRAPH 컨퍼런스를 끝으로 컴퓨터 그래픽의 역사적 검토를 마무리합니다. ACM SIGGRAPH 컨퍼런스는 컴퓨터 그래픽 분야에서 가장 권위 있는 국제 컨퍼런스로 매년 미국에서 개최되며 약 5만명이 참석한다. 매년 이렇게 대규모 전문 컨퍼런스를 개최하는 분야는 세계 어디에도 없습니다. SIGGRAPH 컨퍼런스는 그래픽의 발전을 크게 촉진시켰습니다.

SIGGRAPH 컨퍼런스는 1960년대 중반 브라운대학교 교수인 Andries van Dam(Andy)과 IBM 회사인 Sam Matsa에 의해 시작되었습니다. 정식 이름은 "컴퓨터 그래픽 및 인터랙티브 기술에 관한 특별 관심 그룹"입니다.

1974년 콜로라도대학교에서 제1회 SIGGRAPH 연례회의가 열렸는데, 당시 전 세계에서 약 600명의 전문가가 회의에 참석해 큰 성공을 거두었다. 1997년에는 컨퍼런스 참석자가 48,700명으로 늘어났습니다. 매년 50편 정도의 논문만이 인정되어 컴퓨터 그래픽(Computer Graphics)지에 게재되기 때문에 논문의 학문적 수준이 상대적으로 높으며 기본적으로 그래픽의 주류적 방향을 대변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