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서에 나오는 부들에 관한 구절

1. 부들을 묘사한 시

1. 당나라 이백의 '봄사상'

제비풀은 비시 같고 푸른 가지 진 뽕나무의 함량이 낮습니다. 임신하고 집에 돌아오면

첩이 상심하는 때다. 봄바람을 모른다면 왜 Luo 커튼에 들어가야합니까?

2. 당나라 두보의 "봄의 희망"

나라는 산과 강으로 갈라지고 도시는 봄 초목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꽃은 내가 감사하면 눈물을 흘리고, 새들은 미움에 겁을 먹습니다.

3개월간 전쟁이 계속되고, 집에서 보낸 편지 한 통의 가치는 1만 골드에 달한다. 흰머리 상처는 더 짧고, 머리핀은 정욕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3. 당나라 두보의 "좌성 봄 체류"

황혼이되면 벽에 꽃이 숨겨져 있고 새들이 지저귀고 있습니다. 별들은 수천 가구에서 움직이고 있고, 달은 하늘에 있습니다.

바람이 옥을 놓치기 때문에 황금열쇠를 들으면서 잠이 오지 않습니다. 명나라에 봉인이 있을 것입니다. 밤은 어떻습니까?

4. 당나라 두보의 '봄밤의 즐거운 비'

좋은 비는 계절을 알고 봄이 온다. 바람과 함께 밤 속으로 몰래 들어가, 말없이 사물을 적셔준다.

밤에는 구름이 온통 어둡고, 강배 위의 불은 오직 밝을 뿐입니다. 새벽에 붉고 젖은 곳을 보세요, 공식 도시에 꽃이 무겁습니다.

5. 당나라 왕위의 '아카시아'

팥은 남국에서 자라고 봄이 되면 몇 가지 가지가 나온다. 그 중 더 많이 선택하시길 바랍니다. 이것이 가장 사랑받는 것입니다.

6. 당나라 맹호연의 '봄새벽'

봄에 잠을 자면 새벽을 깨닫지 못하고 곳곳에서 새들의 노랫소리가 들려온다. 밤이 되면 비바람 소리가 들려오는데, 꽃이 얼마나 떨어졌는지 알 수 있다.

7. 당나라 황푸란의 '봄사상'

꾀꼬리가 노래하고 제비가 새해를 알리고, 수천마리의 용이 마의 길에 쌓인다. 나는 위층 도시인 Hanyuan에 살고 있으며 내 마음은 밝은 달을 따라 Hu Tian을 찾습니다.

기계 속의 비단은 영원한 후회를 말하고, 나뭇가지에 핀 꽃은 위층에서 혼자 웃고 잠을 잔다. 원용도의 마차와 말들에게 언제 자일연란으로 돌아갈 것인지 묻기 위해.

8. 당대 백거이(白居伯)의 『부덕고초여 안녕』

풀은 원래 밭에서 자라면 해마다 시들고 번성한다. 산불은 결코 꺼지지 않지만, 봄바람이 다시 불어옵니다.

먼 향기가 고대의 길을 침범하고, 맑은 녹색이 황량한 도시를 만난다. 나는 슬프고 이별한 마음으로 왕과 손자를 다시 보냈습니다.

9. 당나라 유우희의 '봄시'

새로운 화장을 하면 봄의 풍경과 안뜰의 슬픔에 잠긴 주루탑을 마주해야 한다 . 꽃의 수를 세기 위해 안마당으로 가는데, 잠자리가 날아와서 옥을 긁었다.

10. Tang He Zhizhang의 "버드나무 송가"

벽옥은 나무만큼 높고 수천 개의 녹색 비단 리본이 늘어져 있습니다. 2월의 봄바람은 가위처럼 누가 잘라주는지 모르겠습니다.

11. 송나라 소식의 '회충 봄강 저녁 풍경'

대나무 바깥의 복숭아꽃 몇 송이는 봄강의 따뜻함을 예고한다 . 땅은 쑥으로 덮여 있고 갈대 싹이 짧아 복어가 다가올 때이다.

12. Song Wang Anshi의 "Guazhou 탑승"

Jingkou Guazhou와 물 사이에 Zhongshan은 몇 개의 산으로 만 분리되어 있습니다. 봄바람이 다시 장강 남쪽 기슭에 닿았으니 언제쯤 밝은 달이 다시 나를 비춰줄 것인가?

13. "이른 봄은 수부 밖에 선물한다, 장시바", 당나라 한우

거리에 내리는 비는 촉촉하게 젖어 있고, 풀의 색깔은 멀리서 보이지만 가까이서 보면 그렇지 않습니다. 봄의 가장 아름다운 점은 제국 수도 전체의 연기와 버드나무보다 낫다는 것입니다.

14. 송나라 제나라의 "옥집의 봄"

동쪽 도시의 풍경은 점차 아름답고 주름진 잔물결이 손님을 맞이합니다. 푸른 포플러 연기 밖에는 아침 햇살이 차갑고 붉은 살구 가지에는 봄이 가득합니다.

크면서 즐거움이 부족한 건 싫지만 천금을 사랑하고 가볍게 웃을 의향이 있다. 나는 당신이 지는 해를 설득하고 저녁빛을 꽃 사이에 남겨두기 위해 포도주를 들고 있습니다.

15. 당나라 두무의 "Jiangnan Spring Quatrains"

푸른 강에서 수천 마일의 꾀꼬리가 노래하고, 술 깃발과 술 깃발의 바람이 산과 강 물 마을. 남조에는 480개의 사찰이 있고, 안개 속에는 탑이 많다.

16. "나중 친구들을 위한 이른 봄 남부 탐험" 송나라의 구양수

추의 아름다움은 수천 마일 떨어져 있는데 여행자들이 굳이 공로를 인정할 이유가 없습니다. 여행하는 기러기들은 향기로운 숲에서 만나고, 대기실에서는 초우 소리가 요란하다.

봄이 오면 강가에는 풀이 자라고, 물 위에는 꽃이 피어납니다. 새해에는 동풍에 와인 한 병이 혼자 집을 그리워하게 만든다.

17. Song Xin Qiji의 "옥집의 봄"

봄을 설득하여 바람 앞에서 살도록 하고 싶지만 봄은 남쪽 방차오로에 있습니다. 도시의. 꽃은 물과 함께 떨어지지 않고 진흙 위에 떠다니는 캣킨이 됩니다.

거울 속의 별은 틀리고 사람들은 봄과 자신감에 부응하여 살아갑니다. 꿈으로 돌아오면 나는 슬픔에서 멀어지고 오직 배꽃 바람과 비 속에서만 있을 것이다.

18. 송나라 주희의 '봄날'

수라바야 해안에 태양이 밝게 빛나고, 끝없는 풍경이 한동안 새롭습니다. 동풍에는 언제나 천가지 색깔의 봄이 있다는 것을 쉽게 알 수 있습니다.

19. Tang Bai Juyi의 "전당 호수로의 봄 여행"

Gushan Temple 북쪽과 Jia Pavilion 서쪽에는 수면이 처음에는 평평하고 구름이 있습니다. 낮습니다. 몇몇 곳에서는 초기 꾀꼬리들이 나무 속에서 따뜻함을 두고 경쟁하는 반면, 새로운 제비는 봄의 진흙을 쪼아먹습니다.

야생화가 점점 눈을 사로잡는데, 아사쿠사에만 말발굽이 없다. 호수에서 제가 가장 좋아하는 부분은 푸른 포플러 나무가 하얀 모래 제방을 그늘로 덮고 있는 호수 동쪽입니다.

20. 송나라 승려 진난의 '케콰트레인스'

고목 그늘에 짧은 천개가 묶여 있고, 지팡이와 퀴노아가 강을 건너는 것을 도와준다. 동쪽 다리. 살구꽃 비에 옷이 젖고, 버드나무 바람이 얼굴에 불어 춥지 않다.

21. 송나라 예소영의 "정원을 방문할 가치가 없다"

잉련의 이빨에는 녹색 이끼가 새겨져 있고, 작은 버클의 문은 장작은 오랫동안 열 수 없습니다. 정원은 봄 풍경으로 가득하고, 벽에는 붉은 살구 가지가 돋아 있습니다. 2. '보조'를 묘사한 시는 무엇입니까

1. 명나라 양역장의 '보조'

가끔 갈대를 심다가 이슬이 안뜰 깊숙이 내렸습니다.

번역: 가끔 여유가 있을 때 마당에 부들풀을 심었는데, 깊은 마당에 뿌연 안개가 내리더군요.

2. 명나라 사정주의 『상음 가는 길』

부드러운 부들과 향긋한 대나무 잎이 떠 있고, 바다와 산의 아삭아삭한 옥이 떠오른다 새장에서.

태강은 가장 번화한 곳이고, 해가 질 때에도 번화한 곳이다.

번역: 대나무 잎에 부들 싹의 향기가 달라붙고, 산과 바다가 그 우리에서 옥처럼 솟아난다. 태장은 고대부터 가장 번영한 곳이었고, 노을이 질 때면 시끄러운 북소리가 퍼졌습니다.

3. "두 고시 2 호"명나라 낙형 신

돌 근처의 갈대는 얇고 호수 근처의 갈대는 뚱뚱합니다.

모두가 이미 결정했기 때문에 국면을 바꾸고 싶지는 않다.

번역: 돌에 기대어 있는 부들도 점점 가늘어지고, 호수에 기대어 있는 부들도 무성하게 자라고 있습니다. 서로 다른 것에 의지하고 있기 때문에 그들의 삶은 이미 종말을 정했고,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들은 서로에게서 움직이려 하지 않는다.

4. 명나라 이창기의 '경서화왕조'

배꽃은 처마 앞쪽 수술까지 피고, 부들은 녹색을 띠며 다시 자라난다. 바위에 뿌리가 있습니다.

번역: 처마 앞에 배나무 꽃이 피고, 부들잎이 돋아 돌 위에 뿌리를 내렸습니다.

5. 현대 Tian Xuezhai의 "귀위 연꽃 수집 십사시 중 11시"

연꽃은 분홍색이며 가을에는 절반이 시들어집니다.

연못 기슭을 감싸고 있는 부들뿌리만큼 좋지는 않습니다.

번역: 분홍연꽃은 초가을에 이미 색이 반쯤 시들어버렸습니다. 연못 기슭에 자란 부들만큼 중요하지는 않습니다. 3. "푸조"를 묘사하는 시는 무엇입니까?

1. 명나라의 "푸조" Liang Yizhuang은 여가 시간에 가끔 부들풀을 심었고 이슬이 안뜰에 깊이 떨어졌습니다.

번역: 가끔 여유가 있을 때 마당에 부들풀을 심었는데, 깊은 마당에 뿌연 안개가 내리더군요. 2. 명나라 사정주의 『향음 가는 길』 그 위에는 부드러운 갈대와 향긋한 대나무 잎이 떠있고, 바다와 산의 바삭바삭한 옥이 새장에서 나온다.

태강은 가장 번화한 곳이고, 해가 질 때에도 번화한 곳이다. 번역: 부들 싹의 향기가 대나무 잎에 달라붙고, 산과 바다가 그 우리에서 옥처럼 솟아난다.

태강은 예로부터 가장 번성했던 곳으로, 노을이 질 때면 시끄러운 북소리가 퍼졌다. 3. "두 개의 고대시 2 호" 명나라 Luo Hengxin은 돌 근처에 갈대와 함께 가늘고 호수 근처에 갈대와 함께 뚱뚱합니다.

모두가 이미 결정했기 때문에 국면을 바꾸고 싶지는 않다. 번역: 돌에 기대어 있는 부들은 점점 가늘어지고, 호수에 기대어 있는 부들은 무성하게 자라고 있습니다.

의지하는 바가 다르기 때문에 그들의 삶은 이미 종말을 정했고, 그럼에도 서로 함께 움직이려 하지 않는다. 4. "경서화왕조" 명나라 이창기 배꽃은 처마 앞의 수술까지 피고 부들은 녹색이며 바위뿌리까지 다시 자란다.

번역: 처마 앞에 배나무 꽃이 피고, 부들잎이 돋아 돌 위에 뿌리를 내렸습니다. 5. 귀위시 14편 현대의 천학자이(Tianxue Zhai)의 연꽃은 분홍색이며 가을에는 반쯤 시들어 버립니다.

연못 기슭을 감싸고 있는 부들뿌리만큼 좋지는 않습니다. 번역: 분홍빛 연꽃은 초가을에 이미 색이 반쯤 시들어 버렸다.

연못 기슭에 자라는 부들만큼 중요하지는 않습니다. 4. 한련에 관한 고시

한련에 관한 고시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춘추시대에 알려지지 않은 사람이 쓴 "국풍·진봉·저북" 원문: 강기슭에서, 부들과 연꽃이 있습니다.

아름다운 사람이 있는데 어떻게 상처받을 수 있겠습니까? 잠을 자도 할 일이 없어 눈물이 쏟아진다. 강의 경사면에는 부들과 잔가지가 있습니다.

거대하고 곱슬곱슬한 아름다운 사람이 있어요. 아무것도 하지 않고 자니 마음이 아프다.

강의 경사면에는 부들과 부들이 있습니다. 크고 키가 크고 아름다운 사람이 있습니다.

아무것도 하지 않고 멍하니 앉아 베개를 뒤척이고 있다. 번역: 연못 주변에는 댐이 있고 그 안에 부들과 연꽃이 있습니다.

저기 제가 너무 사랑하게 된 잘생긴 남자가 있어요. 밤낮으로 보고 싶고 잠들기 힘들어 눈물이 터질 정도로 울어요.

연못은 높은 제방으로 둘러싸여 있으며 중앙에는 연꽃 꼬투리와 부들이 있습니다. 거기에는 날씬한 몸매와 잘생긴 외모를 지닌 잘생긴 남자가 있습니다.

밤낮으로 보고 싶고 잠도 못 이루고 마음이 우울하고 견딜 수 없습니다. 연못은 높은 둑으로 둘러싸여 있고 중앙에는 연꽃과 부들풀이 자라고 있습니다.

거기에는 날씬한 몸매와 좋은 태도를 지닌 잘 생긴 남자가 있습니다. 밤낮으로 생각이 많아 잠을 못 이루고, 많은 걱정으로 베개를 뒤척이고 있습니다.

2. 당나라 이백의 '한밤의 노래·여름 노래' 원문 : 형호에서 300리 떨어진 곳에 연꽃이 피어 있다. 5월에는 서시를 수확하는데, 사람들은 그것을 좁은 길처럼 본다.

달을 기다리지 않고 배로 돌아온 그는 왕왕씨네 집으로 돌아갔다. 번역: 징호호는 폭이 300마일이 넘고, 곳곳에 꽃이 피어날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

Xishi는 5 월에 이곳에서 연꽃을 꺾은 적이 있는데, 이는 사람들의 눈길을 끌며 Ruoye Creek을 붐볐습니다. 서시가 집으로 돌아온 지 한 달도 채 안 되어 그녀는 궁궐에 선출되었습니다.

3. 당나라 이상인의 『연꽃을 주는』 원문: 세상의 꽃과 잎은 서로 어긋나고, 꽃은 금항아리에 들어가고 잎은 먼지가 된다. 녹색 연꽃과 붉은 연꽃만이 열려 있고 닫혀 있으며 순진합니다.

이 꽃과 이 잎이 조화롭게 자라서 초록이 더 붉어지고 붉은색이 바래서 사람죽일까봐 걱정되네요! 번역: 세상 사람들은 꽃과 잎에 대해 서로 다른 견해를 갖고 있습니다. 그들은 아름다운 황금 화분에 꽃을 심지만, 꽃과 잎을 무시하고 흙에 떨어져 먼지가 되도록 놔둡니다. 연꽃만이 붉은색 꽃과 녹색 잎을 갖고 있고, 연꽃 잎은 말려 있고, 연꽃은 열려 있고 닫혀 있습니다. 너무 완벽하고 자연스럽습니다.

연꽃과 연잎은 늘 서로를 보완해 주는 존재입니다. 연잎이 떨어지고 연꽃이 시들면 참으로 안타깝습니다. 4. 송나라의 구양수, 『자랑스러운 어부: 최근 문 앞의 강물이 차오르고 있다』 원문: 최근 문 앞의 개울의 물이 많아지고 있고, 랑추안이 방문했다 나 몰래 여러 번.

배는 작아서 빨간 천막을 열기도 힘들고 계획도 없고 아카시아나무의 그림자가 텅 비어 우울하다. 나는 해마다 구강(九河)에 붉은 연근으로 태어나기를 바란다.

차라리 꽃끝의 파도처럼 막힘 없이 바람과 비를 타고 오가는 당신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요즘 대문 앞의 시냇물이 불어나는데 애인이 몰래 여러 번 나를 찾아왔다. 배는 빨간 천막을 걸지도 못하고, 친해질 수도 없고, 계획도 없고 우울하다. 연꽃 아래.

매년 추강가에 붉은 무궁화로 자라서 장애도 장애도 없이 파도에 흩날리는 꽃이 되어 찾아오길 기도합니다. 항상 바람과 비와 함께. 5. 남당(南唐) 이정(端景), "환시사(桓西沙)를 뚫고 ·향기로운 연잎이 매진되었다." 원문: 연꽃 향이 매진되고 푸른 잎이 남고 서풍이 휘몰아친다. 녹색 파도.

시간이 지날수록 여전히 초췌하고 초췌해져서 보기가 힘드네요. 이슬비는 멀리 지사이로 돌아가는 꿈을 꾸었고, 작은 건물에는 찬 바람이 불었다.

아무리 눈물이 많아도 미움에는 한계가 없습니다. 번역: 연꽃이 지고 향기가 흩어지고 연잎이 시들고 늦가을 서풍이 푸른 물을 휘저어 사람을 슬프게 한다.

인생의 좋은 시절은 계속 지나가고 있습니다. 소광에 대해 초췌한 사람들은 당연히 이 암울한 광경을 차마 볼 수가 없습니다.

이슬비가 계속 내리고, 꿈속의 만리장성 밖 풍경은 안개가 짙고 아득하다. 한생이 잠에서 깨어났을 때 흐느끼는 소리가 작은 건물에 울려퍼졌다.

오랜 친구를 생각하며 난간에 기대어 눈물을 흘리며 끝없는 원한을 품었다. 5. 개구리밥에 관한 시

1. "버드소경·노매경 보내기"

송나라: 유국

국화잔은 깊고 매화는 꽃뿔이 멀리 날아가지만 여전히 수도에 있습니다.

빠르게 모여들고 흩어지는 구름 옆에는 기러기 한 마리, 물 위에는 개구리밥이 외롭게 떠 있다.

사람들에게 감정을 상하게 하지 않는 방법을 가르쳐주세요. 여러 번 졸리고 겁이 난다.

밤새도록 상사병이 그리워, 먼지는 말을 따르고, 달은 배를 따라간다.

그 시절을 되돌아보면 너와 나는 함께 수도에서 국화주를 마시고 멀리서 피리노래 '매화가을'을 들으며 함께 있었다. 너와 나는 구름 가장자리에 외로운 기러기처럼, 물 위를 떠다니는 개구리밥처럼 빠르게 모이고 흩어진다.

이별 후 어떻게 슬프고 감정적이지 않을 수 있습니까? 꿈에서 여러 번 만났는데, 꿈에서 깬 후 친구들이 보이지 않아서 너무 답답해서 몸을 뒤척이고 편히 잠을 이루지 못했습니다. 후반부에는 사랑병이 그리웠고, 내 마음은 항상 날아다니는 먼지처럼 친구의 말을 따르고, 밝은 달처럼 어디든 친구의 배를 따라갔습니다.

2. "건안현 호우지의 콰트레인"

당나라 : 두무

개구리밥과 녹색 비단 연못이 투명하고, 여름 꾀꼬리는 수천 송이의 장미를 지저귀고 있습니다.

하루종일 내리는 비를 보는 사람은 아무도 없었고, 붉은 옷을 입은 원앙들이 서로 마주보며 목욕을 하고 있었다.

번역: 추이링은 비단물 웅덩이에 녹색 꼬투리와 녹색 물을 숨기고, 여름꾀꼬리는 아름다운 노랫소리로 장미 가지를 가지고 놀고 있습니다. 붉은 깃털로 목욕하는 원앙 외에는 하루 종일 비를 구경하러 오는 사람이 아무도 없었습니다.

3. "산화자·숲 밑 불모의 이끼 속의 윤씨"

청나라: 나란싱더

불모의 이끼 길의 윤씨 숲 아래서 내 옥뼈와 먼지와 모래가 불쌍합니다.

바람 앞에는 말할 것도 없고 까마귀 떼도 돌아온다.

개구리밥의 일생 중 절반이 물과 함께 사라지고, 찬 비가 내리는 밤에 명화는 묻혀버렸습니다.

영혼은 세상을 떠돌며 흩날리는 버드나무 실과 같습니다.

번역 : 숲 아래 한적한 곳은 원래 Xie Daoyun의 집이었지만 지금은 이끼로 덮여 있고 가난하고 아름다운 모습이 사막 모래에 묻혔습니다. 삶과 죽음의 슬픔을 표현할 곳이 없습니다. 나는 고개를 들어 황혼녘에 돌아오는 까마귀의 수를 세어 볼 뿐입니다.

반인생의 운명은 물을 따라 떠다니는 개구리밥과 같다. 무자비한 차가운 비는 하룻밤 사이에 유명한 꽃을 모두 죽인다. 그 향기로운 영혼의 한 가닥이 캣킨으로 변해 하루 종일 세상 끝에 떠다니는 것인지.

4. "녹색 물 푸딩에 관한 두 시"

당나라 : 한유

녹색 물 속에 한 쌍의 물고기가 있습니다.

이제 롱으로 가는데 나는 누구랑 살까?

부들은 녹색 물에서 자라며 물 속에서 산다.

개구리밥에게 보내는 메시지, 나는 당신과 동행할 만큼 좋지 않습니다.

번역 : 푸른 물은 무성한 부들로 덮여 있고 물고기는 쌍을 이루어 물 속의 부들 아래에서 자유롭게 헤엄칩니다. 이제 나와 함께있는 용주로 가시나요? 부들풀은 초록색이고 오랫동안 물 속에서 살아왔습니다. 개구리밥이 물 위에 자유롭게 떠다닐 수는 있어도 개구리밥처럼 따라갈 수는 없습니다.

5. "수영장 위의 두 가지 불가사의"

당나라 : 백거이

산승이 체스를 두고 앉아 있고, 보드 위의 대나무는 분명한.

영주는 아무도 보이지 않고, 가끔씩 어린아이의 소리가 들린다.

어린 소년은 배를 들고 몰래 흰 연꽃을 꺾었습니다.

흔적을 숨기지 않으면 개구리밥이 함께 피어납니다.

번역: 두 스님이 대나무 그늘에 바둑판을 덮은 채 앉아서 바둑을 두르고 있었습니다. 대나무 숲 밖에서는 아무도 그들을 볼 수 없다. 대나무 숲 밖에 있으면 두 스님이 떨어지는 희미한 소리가 들린다. 한 아이가 배를 들고 몰래 흰 연꽃을 꺾었습니다. 그는 자신의 흔적을 숨기는 방법을 몰랐지만 물 위의 개구리밥 위에 배의 흔적이 있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