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58 에서 태어났습니다
1976 년 베이징시 제 44 중학교를 졸업한 후, 중국 인민해군 북해함대에 가입하여 위생원으로, 1980 년 제대하여 북경으로, 북경의약회사 의약품 도매점에서 판매원으로 일하다. 그는 1983 에서 사직하여 글쓰기로 생계를 유지했다.
1978 문학 창작을 시작하다. Kloc-0/984 년 초 데뷔작 중편소설' 스튜어디스' 가 당대 출판된 이후 그는 중편소설 22 편과 장편소설 3 편, 약 160 만자를 창작해 수십 편의 드라마를 창작했다.
1997 65438+ 10 월에 미국에 갔다.
65438+ 1997 년 7 월 귀국하여 자유작문에 종사하다.
신체 발육은 3 년의 자연재해와 일치하고, 교육은 문혁을 따라잡는데, 이를 전면적인 영양실조라고 한다. 그는 아무런 기량도 없고, 다만 대략 삼오천 자를 알고 있을 뿐이다. 바로 그런 의지가 높고 원대한 사람이라, 재능과 학식이 얕다. (서양속담, 공부속담) 그는 한평생 아무 일도 하지 않고 남의 발 아래 있는 석두 노릇을 해야 한다. 인생도 운명지어서는 안 되고, 사회가 변하고, 편파적으로 대하기도 어렵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미래의 세계를 원뿔 안에 서게 하기 위해서, 그것은 싱크대, 춤, 글쓰기-왕삭이다
왕삭 어록
왕 슈오 (Wang Shuo) 는 중국 문화의 중추를 정의합니다: 누가 최고의 저자입니까? 즉, 많은 책을 읽는 사람들, 문화 유산이 강한 사람들, 즉 일과를 가장 잘 아는 사람들은 노뢰한, 미끄럼이라고 불린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이런 작품을 해본 적이 있는데, 나도 이런 작가에 대해 숙연하게 경의를 표한다. 이것은 결코 쉽지 않다. 땅에 파도가 있고, 딱딱한 펜이 없다. 경전을 인용하고 다채로워야 한다. 때때로 나는 이것이 작가, 중국 문화의 중추라고 생각한다.
왕삭은 비평가: 비평가는 작가와 마찬가지로 독립적인 의견 표현자입니다. 다만 작가가 자신을 소재로 삼고, 비평가가 작가를 소재로 삼는 것은 모두 먼저 자신의 관점을 앞에 두고 소재를 찾아 자신의 관점을 지지하는 것입니다.
왕삭은 예술과 오락: 낙관이 반드시 오락은 아니다. 비관은 확실히 오락이 아니다. 즉 예술은 사람들의 마음속에 물건을 두는 것이고, 오락은 사람들의 마음속에서 물건을 꺼내는 것이다. 반대로 예술은 반드시 비관적인 것은 아니며, 오락은 반드시 낙관적이어야 한다.
왕삭은 베이징 문화를 논한다: 베이징 문화에는 일종의 오만감이 있는데, 누가 누가 멸망하는지, 누가 멸망하는지, 큰 사람이 멸망한다. 왕삭은 라오스 (): 라오서 () 는 그의 동시대의 대다수 사람들과 마찬가지로 반평생의 좋은 작가가 되었다.
왕삭은 현자: 명인의 한 가지 특징은 무가치한 일을 훌륭하게 하고, 유리어항에서 수영을 하고, 바람을 타고 파도를 헤칠 용기가 있다는 것이다.
왕삭은 김용소설: 전체적인 인상, 줄거리 반복, 문필이 수다스러워 만나기만 하면 항상 싸우는데, 한 마디도 분명하지 않아 아무도 할 수 없다고 말했다. 사람이 죽어가고 있을 때 하늘에서 내려왔고, 모든 인물은 무작위의 원한이 있었다. 이것이 바로 전체 이야기를 움직이는 이유이기도 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죽음명언)
왕삭은 금가루를 말했다: 김용이 팔 수 있는 것은 모두가 너무 피곤해서 많은 사람들이 겁이 많기 때문이다. 그래서 그들은 잠시 머리를 멈추고, 글로 머리에 마사지를 해주고, 그렇게 하면 공연히 호기를 좀 내고 선악을 느낄 수 있고, 결국 이 중국 고대의 천담을 들고, 다음날 고통을 당할 때 희망을 가질 수 있을 것이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왕삭을 감동시킨 10 개의 단편:' 꾀꼬리전',' 백랑영진 뇌봉탑',' 우체부',' 에스메에게 바치는 이야기',' 걱정국',' 털이 없는 멕시코인',' 목을 꺾다',' 유다의 세 가지 이야기' 요컨대, 나는 정직한 사람이 다른 사람이 모르는 것을 두려워하기 위해 정파적인 생활을 하는 것을 보는 것을 좋아하지 않는다. 나의 취향은 교육을 받은 환자와 유행하는 젊은 여성 사이에 있다.
왕삭의 중산층에 대한 정의는 중산층이 반드시 경제소득에서 나눌 필요는 없다는 것이다. 현실에 안주하고 기존 사회계층과 도덕규범을 존중하는 사람은 개념적으로 중산층으로 분류될 수 있다.
왕삭은 할리우드라고 말했다. 할리우드는 중산층 가치의 축소판이자 애국주의를 선양하고 가정 윤리를 존중한다. 이야기가 원만하게 끝나자 정의는 결국 악을 이겼다. 그들은 관중을 가장 존중하기 때문에 우리는 검사 시스템이 관중에 있다고 말할 수 있다.
왕삭은 사상이라고 말했다. 사상은 발견이고, 반항이며, 대다수 사람들의 인간성과 삶의 진실에 대한 불편한 노출이다. 왕삭은 사람을 말했다: 비천한 자는 가장 총명하고 고귀한 자는 가장 어리석다.
왕 슈오 (Wang Shuo) 는 사업가가 사업가의 마음 속에 사람들이 있다고 말했다. 여기, 두 슬로건, 사람들을 위한 모든 것, 돈을 위한 모든 것, 싸움을 하지 않는다. 그것들은 가장 광대한 인민 대중에게 받아들여지고, 또한 가장 수익성이 있다.
왕삭은 대중론을 믿었다: 예전에는 군중을 믿었고, 대중의 눈은 눈부시다고 생각했는데, 만약 눈이 밝지 않았다면. 나는 우연히 김용의 사건을 발견했다. 모두들 약속했는데, 정말 별로 좋지 않은 것 같아요. 때때로 사람들은 정말 한마음 한뜻으로 큰 거짓말을 만들 수 있다.
왕삭의 뼈저린 수수께끼: 벽이 뭐래? 모퉁이에서 만나요.
작성자 소개:
1958 에서 태어나 베이징에 살고 있습니다. 어머니는 의사이고 아버지는 해방군정치학원 교원이다. 그는 독서인은 아니지만 가정 형편이 넉넉하여 전형적인 베이징 시민 가정이다 (이런 배경은 그의 후기 작품에서 베이징의 평범한 생활에 대한 묘사에 큰 도움이 된다). 왕삭은 젊었을 때 부대 대원에서 살았다. 아이들이 매일 하는 일은 뭇매에 불과하지만, 그 자유로운 날은 왕삭에게 깊은 인상을 남겼다. 그의 이후 중편소설' 맹수' (영화' 햇빛이 찬란한 날' 으로 각색된 적이 있음) 는 당시의 감정이었다. 왕 슈오 (Wang Shuo) 는 십대 때 Shaoshan 중학교에서 공부했습니다. 그는 학교에서 완고한 학생이 아니다. 그는 심지어 모든 남자가 책임이 있다는 신념을 가지고 1976 의' 4 5' 사건에 참여했다. 비록 그는 위풍당당하고 불굴의 영웅은 아니지만, 그도 3 개월 동안 감금되었다.
1976 년 여름 왕삭고 졸업 후 산둥 군대에 입대했다. 그가' 맹수' 에서 묘사한 바와 같이, 그는 전쟁을 갈망하며 영웅이 되기를 희망한다. 그러나 그는 군대의 풍운인물이 되지 않았다. 그는 단지 평범한 키잡이, 위생노동자, 심지어 요리사일 뿐이다. 1978 대학이 학생 모집을 재개했을 때, 왕신은 문과에 지원하려는 소망이 있어 글쓰기 연습을 시작했다. 이 기간 동안 그는 우연히' 해방군문예' 에 투고하여 선출되었다. 이것은 그의 데뷔작 단편 소설' 기다림' 이다. 기다림' 은 시대감이 강하고 유치한 소설이며, 문필은 여전히 학생적인 기질이 있다. 그러나 1978 년 4 인방이 막 산산조각 났을 때, 의심할 여지 없이 신선하고 반가웠을 것이다. 그것의 핫캐스트는 왕삭의 창작 잠재력을 분명히 보여준다.
이후 왕삭은 군대 제재의 작품을 몇 편 썼지만 반응이 크지 않았다. 그동안 그는 장사를 시도했지만 시기가 좋지 않은 것 같다. 돈을 벌지 못했을 뿐만 아니라 속는 느낌도 많이 겪었다. 이 돈 버는 경험은 나중에' 고무인' (영화' 숨을 헐떡이며' 로 개편됨) 과' 서야' 에 기록되었다.
그가 사업에서 실패했을 때, 그는 빈둥빈둥 놀다가 다시 창작을 시작했다. 상가의 시각은 그에게 어떤 물건이 팔기에 적합한지 알려 일반인의 눈에는 신비로운' 스튜어디스' 를 자신의 묘사 대상으로 택했고, 역시 당대에 한 박자에 딱 맞아떨어졌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스튜어디스, 스튜어디스, 스튜어디스, 스튜어디스, 스튜어디스)
다음은 그의 작품과 그의 평론, 그리고 그에 대한 다른 사람들의 평가입니다. 당신에게 도움이 될 것으로 믿습니다.
(1)/0 1- 작성자 /w/ 14- 왕소/왕 _ 소. html
(2)/cyd/ztzl/wsyjy/wsyjy-index.htm